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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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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내용은 너무 많은 내용이 잘못되어서
그냥 대충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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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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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밀러로 뒷차량들이 안보이는 이유? 포지션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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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사람이 중앙에 있다면 ....
백밀러가 사람과 거리가 멀어져야지 뒤가 잘보이잖아요?
너무 가까이 붙어있으면 잘안보이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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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A와 B가 운전자 포지션이라 치고
C와 D가 백밀러 위치라 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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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보통 msx125의 백밀러와 운전자 포지션은
B와 C가 되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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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이상적인건
A와 D의 위치에 사람과 백밀러가 존재하면
더 잘보인다는거죠...
그렇게 될려면
D의 계기판 위치를 더 높이고 케노피? 같은걸 달아서
거기에 백밀러를 부착해서 보이게 하는거도 좋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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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지만 변경해야될께 또 있어요
연료통이 높아져야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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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포지션은 낮아지고 시트도 위치를 잘잡아야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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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이나 발 위치도 다시 변경되어야 하죠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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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들도 포지셔 다시 잡아야 하고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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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너무 핸들과 의자포지션이 가까이 있어서 불편하더라구요 ..
그리고 저는 맞바람 맞으니 힘들던데..
"배"를 연료통에 대고 주행하는게 편하던뎅;;;
팔힘이 약해성 ;;
뭐 서서 타는 포지션도 있고
업드려 타는걸 좋아할수도 있어서
뭐가 답이라고 하기엔 좀 그렇긴 하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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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면 핸들에 백밀러를 달꺼면
사람 포지션이라도 좀더 뒤로 밀어서 편하게 탈수 있는
다른 방법을 알려주던가;;
저 둥근 순정 백밀러는 정말 별로네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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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두카티 핸들에 달린 백밀러는 멋있던데 ....
왜 그런건지? R차 핸들 포지션이 높아서 그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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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이나 감각으로만 오토바이 운전을 익힐려는 사람들 문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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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운전면허만 있어도 125cc미만 오토바이는 운전이 가능하죠
하지만 2종소형 면허를 딴사람도 제대로된 지식이 없는걸 보았어요
동호회를 가던 유투브를 봐도 ..
대부분 오토바이는 되게 잘타요 .. 진짜루 막 묘기까지 다부리면서
그리고 diy나 정비도 무지 잘해요 -_
와~~~ 대단하다
하지만. 정작 초보자한테 가르쳐주는건 0점 -_
1)머리로 먼저 어떤 작동원리로 움직이고
2)어떠한 상황이 발생하거나 할때의 대처라던지
3)사고위험 구간이나 그런걸 제대로 설명못하더라구요
클러치 조작부터 몇키로에 변속하면 기어충격도 없고 엔진충격도 없이
부드럽게 가속하고 부드럽게 내리는지.
무조건 7000rpm 올려서 급가속하고 변속하세요 ㅇㅈㄹ 하는넘들 대체 뭐냐;;;
걍 내가 전에도 그렇지만 몰아보면 차처럼 적정 rpm유지해서 변속하면 딱되더만 ㅡㅡ;
미친눔들임 진짜로 ;;
그리고 배기소음 크게 해야 안전하다는 뭔 개소를 하냐
배기 머플러가 뒤에 달려 있는데
니는 앞으로 전진하잖아
그럼 뒤에 오는 차량은 이미 너를 파악하고 있는데
사각지대나 이런건 본인 스스로 안전운전 할수 밖에 없죠
과속은 지가 다하면서 아 난 불안정해 ㅇㅈㄹ 하고 있으니;;
정신좀 차려라 ㅡ
자기 합리화를 그래하니 맨날 오토바이 운전자들이 니 때매 욕먹는거다
암튼 머리로 먼저 생각을 하고 몇키로에서 변속이 되는지 눈으로 확인다하면서
그리고 손브레이크 발브레이크도 자주 써보셔야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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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는 길들이기 꼭 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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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보통 예열도 조금은 해야되요.. 못해도 여름철에야 1-3분 미만이지만..
추워질수록 예열은 조금 더 해줘야지 부드럽게 나가거든요..
ps 단 공랭식 엔진은 더울때 40분이상 예열한다고 방치하면 엔진터질수 있으니 주의 --;;
공랭식은 냉각수가 안달려서 있어요 ;;
그리고 급가속 급출발 급브레이크 엔진브레이크 등등은 최대한 쓰시면 무리가 가구요
그냥 살살살 다니시고..
절대 과속하면 안되구요 ... 오토바이가 힘들어하는데 막 급 가속해서 다니지 말고..
꾸준히 저속주행 먼저해주고
예를들면 30km이상은 잘안다닌다던지~ 기다리세요....
못해도 1000km정도 이상은 천천히 다녀주세요
그러다 이제 한 50km이하로만 서서히 다녀주면 되겠죠 ...
2000km미만으로 저속주행 다니는 이유가 다 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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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 10 - 11 - 클러치 시동 안꺼뜨리는 방법은 오토바이마다 세팅 특징이 조금씩은 달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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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가지고 있는 msx125를 알려줄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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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 - 평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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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왼쪽 클러치 레버를 당기고
2.왼발로 1단 기어를 변속한다
3.왼쪽 클러치 레버 당긴걸 서서히 놓으면 오토바이는 앞으로 가요
4.근데 오른쪽 가속핸들을 돌려도 오토바이는 나가지 않아요 ...
5.조금더 클러치를 거의 시동꺼뜨릴 정도로 가져가야지
가속핸들 돌려서 오토바이가 앞으로 나가네요
6.하지만 클러치를 다 놓으면 안되요
마지노선 5km ~ 7km 이상의 속도가 붙은 상태에서
클러치를 완전 다놓으면 시동이 꺼지지 않는걸 알수 있죠...
ps 제꺼같은 경우 클러치가 + 기어랑 붙는 시점이 너무 짧다보니..
출발시 클러치 조금 잡고 있어도 실수하면 시동 꺼짐이 생기더라구요 ㅠㅠ
ps 클러치를 놓으면서 가속핸들 돌리면...
출발시에는 저속인 1km ~ 4km사이에서는 시동이 퍽 꺼져요 ㅠㅠ
ps 그러니.. 5km이상을 올려줘야지 엔진이 안꺼져요..
못해도 7km 이상넘어가야 클러치 놓아야해요 ..
ps 클러치로만 조작시 서서히 놓으면
정지상태전까지(1km미만) 시동이 안꺼지던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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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러치로만 주행 - 평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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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평지에서 1단넣고 클러치를 서서히 떼기만해도
오토바이가 7km 속도를 유지하면서 시동이 안꺼지고 주행이 되요..
2) 그 상태로 저속 코너나 제자리 코너를 돌려면 클러치 조작만으로도 가능해요...
뭐 힘이 너무 부족해서 꺼질려고 하면 가속핸들을 아주 살짝 돌려줘야겠죠?
잘못하면 자빠지거나 급 가속이 되니 주의하세요.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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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러치로만 오르막 주행 가능 한가요? 아니요 .... 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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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오르막을 만나면 클러치 조작으로는 시동이 꺼지네요.
(1)당연 브레이크는 잡고 있고
(2)클러치를 먼저 서서비 떼면서 덜덜덜 엔진힘이
(3)약해지는 시점이 느껴지면
(클러치는 완전 다놓으면 시동꺼지니 놓으면 안되요)
(4)브레이크를 떼면서 가속핸들을 돌려야 앞으로 나아가죠..
(당연 7km이상 속도가 붙기전까지는 클러치를 완전 다 놓으면 안되요)
위에 적어놓았듯이 오르막은 클러치 조작만으로 거의못 올라가죠?
(경사도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반클러치 하면 그래도 바퀴가 굴러가긴 하더라.....
5km이상의 속도 유지가 안되다보니??? 오르막은 시동이 그냥 꺼지더라..
엔진힘이 기어에 전달되는게 약해지거나 동력전달이 안되기 때문이죠... ..
4)그럼 어찌하냐고? 당연히 가속핸들을 엄지만으로 살짝 돌려주면되요
가속핸들을 오른손가락 5개로 다돌리면 가속 컨트롤이 힘들어서
엄지 외의 손가락은 브레이크에 항상 올려놓는게 마음 편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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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시동이 자꾸 꺼진다? - 자기가 원하는 위치에서 클러치 조작을 하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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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오래 탄거면 기기 점검을 필요해요..
예를들어 반클러치를 너무 많이쓰고 5000km 이상 탄거면... 금방 클러치가 달아버리져;;
습관이 그래서 중요해요 ...
2.자기손에 맞게 클러치 조절할려면?
1)왼쪽 클러치 레버쪽에 조절하는게 있고
2)메인 클러치 조절은 엔진근처 미션쪽에 와이어가 연결되어 있어요 ..
클러치 레버를 당겼다 놔보면 어디서 작동하는지 눈으로 보여요 ;;;
3.자기가 원하는 위치에서 가속핸들 돌려서 오토바이가 나가게 세팅을 해주시면되요
4. 1단 기어변속 되고 클러치 레버를 다놓아도 시동이 안꺼지면? 그건 문제가 생긴거죠 .
1)클러치 세팅을 잘못했거나..
2) 오래탄거면 클러치가 빨리 달아버린거. ...
3)아니면 습관적으로
4)클러치 레버를 반클러치로 다닌거라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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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 10 - 09 / 이제 슬슬 본래 감이 돌아올려 하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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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년동안 안타다 타니 진짜루 못타네 ;;;;
근데 오늘 나가보니 추워서 ..
이제 원돌기 나 s돌기 이게 되겐하네
7km ~ 8km 속도로 도는건 가능한데....
오른쪽으로 원돌기가 좀 힘드네요?
제가 원발이나 왼손을 잘쓰는편은 아닌데
왼발 잡이 비슷하거든요 ;
그런데 원돌기나 투돌기
저속돌기 같은거 잘못하면 자빠진다(넘어진다) 수 있어요 ..
이게 클러치 조작과 브레이크 조작 으로 7km ~8km 저속으로 돌때도 주의해야해고
ㄴㅓ무 핸들을 안쪽으로 돌리다보면 자칫 넘어질수 있거든요
당연히 오토바이 높이가 크고 발이 땅에 잘안닿으면 더 쉽게 넘어져요
이거도 일종의 저속 슬라이딩? 당해서 오토바이는 부서지고. 사람은 다치게 되죠 ;;;
ps 처음탈떄 조심해야되는게 항상 평점심을 유지하고 타야해요
예측 운행을 꼭 해야되고 ..
ps 클러치 조작뿐아니라. 이리저리 S자 처럼 핸들 조향이 필요하건. L자처럼 핸들 조향이 왜 필요한지 아실꺼에요
자기맘대로 자기가 생각한데로 가야하는데 그렇게 못가면 사고난다는거죠 ...
ps 오토바이 높은거 타면 발이 땅에 잘 안닿으니 제자리에서도 쿵 할수 있어요 (발에 힘이 안드가거든요?
거기다 저속주행시 발이 안닿으니 실수로 넘어지는 저속 슬라이딩도 당하구요 ;;
ps 초보때 좀 탈출 안다고 까불다가 사고 나는거;;
ps.. 아직 클러치 넣고 1단 저속 출발과 앞에 갑자기 차가나서 서서 있다가
코너주행이나 이런저런 저속주행시 여러가지 조건을 더 습득해야되요..
ps 기어변속 지점을 정확히 파악해서 미션이나 체인에 무리가 안가게 가야해요
당연히 미션단수를 내릴때도 정확히 내려야 하는 시점을 알아야 하고요 ..
그리고 그냥 소리도 안듣고도 몸이 알아서 이정도면 되게다 싶을 정도로 익숙해져야해요
그냥 감으로 다할수 있어야 한다는거죠 .
ps 되도록 킥다운시 엔진이나 미션 체인에 무리가 안가게 브레이크를 밟지만
위급한 순간에는 엔진브레이크와 발브레이크 손브레이크를 같이 다 쓸수 있어야 해요 ...
abs가 장착되지 않은 제품이라서요 ...
ps 타이어 상태나 브레이크 상태도 파악하세요 ....
ps 기기 점검도 필요해요 .. 엔진소음이나 체인 소음이 심각하게 크면 확인 꼭 하시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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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넘어지는걸 대비해서 오토바이 파손이 덜되는?
슬라이드나 디텍터가 필요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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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잘못하면 넘어지겠더라구요 ..
암튼.. 왜 이렇게 원돌기나 s자돌기 t자 지나가기 등등을 연습하녀면
핸들을 돌렸을때 자기가 원하는 방향으로 가야하고
내가 서야할때 서야하는 연습을 습관적으로 해야되요
운전 미숙상태로 도로나가다가 갑자기 버스가 끼여들면 그거 못피하고
가속핸들 돌려서 어디 쳐박고나 바로 슬라이딩 되어서 살 다까거나 어디 골절이나
잘못하면 짤려나가여 ;;;;;;
머리 깨지거나 목부러지거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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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러치 유격 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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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버쪽에 유격조절 할수 있고
레버를 당겨보면 와이어같은게 엔진쪽 주변에 움직이더라구요?
거기서도 조절이 되더라?
엔진쪽 주변에 있는 와이어 위치를 당기거나 놓거나하면 클러치 유격조절이 되더라구요?
자기 몸쪽으로 클러치를 잡았을때 본인한테 맞게 세팅을 해야되요...
몸쪽으로 오게되면 클러치가 더 시동이 안꺼지는거 같더라..
반대로 몸쪽보다 멀어지면 시동꺼짐이 더 심해지는거 같고?
그런데 너무 심하게 몸쪽으로 당기면.... 또 문제가 발생하게되니
(이게 무슨 문제가 발생하는지 까먹었느데 바퀴 굴러가는게 너무 빨리 된다는 얘기???)
적절하게 본인이 손놓았을때 반클러치가 되면 좋게다 싶은 포인트를 찾으셔야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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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측 운전? - 예측 적으로 변속을 먼저 하고 예측 브레이크 운전이랑 예측 깜빡이를 넣어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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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 - 변속을 해서 속도를 줄이는거도 중요해요
출발할때도 미리 .. 하지만 클러치 이거 너무 시동 빨리 꺼지긴하네 ;;;
빨리 세팅 다시 해줘야하는데 ㅠㅠ
미리 - 깜빡이를 넣어야해요... 안그러면 뒤에 차가 있으면 사고날수 있거든요
미리 - 어디에서 뭔가 장애물이 튀어나올지 모르니 예측 운전을 해야되요
오토바이는 예측운전이 기본이에요
양아치들보면 보통 감각은 있어서 덜나는거 그거 운이 좋아서지
실제로 뭔가가 갑자기 튀어나오면 자빠지는거다 살 다까진다 ;;
(솔직히 배기소음 크게하고 양아치처럼 가속핸들 끝까지 돌려서
시끄럽게 타는 넘들은 데졌으면 좋겠다 그런넘들은 ㅡ;;)
RPM을 끝까지 올려서 타는 넘들 있는데 굳이 그렇게 급가속안해도 되거든요?
그냥 자기 기분 풀리는데로 타는거에요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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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들어 msx125)같은 경우 - 변속충격을 덜주면서 가는게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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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k ~ 15km 미만 주행시는 1단
15km ~ 25km 이상 주행시는 2단 (기어 변속은 본인 여유되는 포인트를 본인이 찾으셔야죠)
25km ~ 35km 이상 주행시는 3단 (3단 올릴때도 마찮가지고요)
35km ~ 45km 이상 주행시는 4단 (4단 올릴때도 마찮가지고)
이렇게만 주행해도 탈만하거든요?
하지만 너무 속도가 안붙으면 체인엔 좋지 않는거 같네요 ;; 오토바이 특징상;;
차량 확 달라요 ...
그런데 양아치들보면 이건 뭐 그냥 7000 rpm이상 올려서 엔진 굉음을 울리면서 쳐 다니는데;
오토바이도 안나가면서 왜그러냐? 진짜 등신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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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 킥 다운? - 엔진 브레이크 이용하기? (하지만 오토바이 엔진은 차 엔진과 달라서 내구성이 떨어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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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히 엔진브레이크 연습도 필요해요...
(하지만 너무 자주 사용하면 안좋긴해요.
오토바이엔진은 차보다 내구성이 떨어지는 구조로 되어 있거든요..)
어차피 리빌트 해줘야하는 타이밍이 2만키로 이상부터 시작되니까요 ..
뭐 타는 사람에 따라 더 빨리 엔진 리빌트 해야할수도 있고 아닐수도있어서;;;
하지만 저는 고속주행시 엔진브레이크 하는게 좋다고봐요
목숨보다 엔진 내구성을 더 생각하는거도 웃기잖아 -_
그러니 적절한 무리없는 엔진브레이크는 써도된다봐요
너무 무리해서 콱 엔진 rpm올라가서 이상한거는 안되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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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 RPM 쓰면 기계는 당연히 무리가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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되게웃긴게.. rpm 고알피엠 쓰는건 괜찮은척 넘어가고
엔진브레이크 쓰는건 안된다는 식으로 말하는 사람들 대체 모지? 웃긴다 -_-
지속적 고 rpm을 쓰면 엔진과 미션에 무리가는게 더 심하지
장난하냐?
더는 언급안할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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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를 올리는 연습을 이제 자연스럽게 잘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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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로 자연스럽게 엔진이나 /미션 /체인에 무리가 안가게 엔진브레이크를 사용하는 연습도 해야되요
당연히 반대로 내리면되죠 ...
50km이상 주행하다가 뒷브레이크로 감속하면서 앞브레이크를 여러번 살포시 잡아주면서
35km미만이하로 내려가면 3단으로 변속
25km미만이하로 내려가면 2단으로 변속
그래야 미션 변속충격도 없고? 잘되나?
이건 제가 테스트를 더해보고 알려줄께요 저도 미션 넣으면 단수 표시간 안되어서 정신없어서 -
1 n 2 3 4 단수표시라도 계기판에 되면 쉽게 변속하느데
나중에 정신없으면 내가 몇단 넣은지도 모르겠더라 그러다 서면
n단이 안들어가네??? 난감..
바퀴를 발로 앞이나 뒤로 굴러주면 뭔가 미션에서 딱? 하는 체결소리가 들리거든요?
그럼 n단이 들어가네요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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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지나/ 오르막에서 3-4단시 시동꺼져서 n단 안들어가는 경우 대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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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이 앞으로 굴러서 2단에서 n단 넣는거도 되지만..
오르막에서는 발로 전진을 못하니...
뒤로 후진 살짝하면 기어가 맞물리면서 n단 넣을수 있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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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러치 진짜 열받네 - 클러치 출발 할려면 동력전달되는 시간이 필요하네? 왜이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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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 반클러치 하고 출발이 안되고
반클러치시 1초이상 기다렸다가 출발해야 시동이 안꺼지네요 ;;
이거 정말 세팅이 다시 필요할꺼 가탕요
왜냐면 조금만 실수해도 시동 퍽 꺼짐.. 절대 감으로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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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km이상 주행시 브레이크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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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상태에 따라서도 브레이크 하면 자빠질수 있거든요
50km에서 발이나 손브레이크 급 브레이크 잘못쓰면 핸들 털림?이라해서 좌우 요동치고;;;
뒤가 한쪽으로 쏠릴수 있어요
저는 abs 처럼 여러번 먼저 브레이크지를 잡았다 놓았다하면서 살살 반복해서 잡거든요
ㅁㅣ리 예측운전 안하면 사고나서..
이런게 기본이란거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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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무조건 타면 다된다 익숙해지고 된다고 하는넘들은 무책임한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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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첨부터 고배기량 갔느데 ㅇㅈㄹ -_;
미친... 그건 니가 원래 탈줄알거나 남들보다 좀더 균형감각이나 운전감각이 좋은것뿐이지
다 니같은 사람은 아니다 ;
첨에는 그냥 차분히 올라오고 세팅을 초보자에 맞게 편안하게 운전되게 해주는게 목적인거야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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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방주의 -_- - 아니 야간에 빛이 없는곳에서 주행하니 라이트 비추긴 하는데 앞이 하나도 안보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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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코앞만 보이고 앞이 하나도 안보이네요
상향등 켜쓴데 이거 상향등이 아니라 원래 하향등 아닌가 착각할 정도로 ;;
10월달이라 달도 안떠서.... 밖이 생각보다 어둡거든요 ;;
기본이 안대있냐 정말; 어휴
그리고 도로 나가보면 뒤가 허전한건 둘째치고 브레이크 등에만 의존해서 가야하니;
이거 너무 불안하네요 .... 사이키 라도 달아야 하나 ;;
아니 후방 양쪽 깜빡이라도 들어오게 해주고 미등킬때 같이 들어와야하지 않나??
;;; 제가 자동차 운전자라면 그거 브레이크등 착각해서 못보고 박을수도 있겠던데;
착시현상이라 하죠?
그런거 때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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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니들이 봐도 이상하지 않냐?
내가 왜 이렇게 많은 불만을 토로하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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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한 수냉식은 기본 아니냐? /미션단수 표시나 1 n 2 3 4 /기어비도 다시 세팅해야되고 1단 솔직히 왜있는지 모르겠네..
1단으로 달리면 정속주행도 안되고 핸들 조향 계속 해줘야하네 ;; 핸들이 저속에서 가볍다보니
그렇다고 고속에서 핸들이 무거워지는거도 아니고 .... 속도 감흥형 이런거도 없고 ;;
/순정 핸들 그립도 안좋고 순정 클러치도 이상해여 ;;
/무엇보다 스윙암 구조도 진짜 별로다... 고성능 모터스포츠에 들어가는 암 구조는 더좋은거 같긴하던데?
왜이렇게 젤 싸구려 구조인 스윙암? 구조인지()그냥 막대에 바퀴넣은거 같음 ㅡ,ㅡ
/ 핸들은 이게 뭐냐?
주행하다 핸들 털리겠더만 ㅡㅡ;
핸들이 워낙 가벼워서. 돌리다가 털리거나 사고나면 3단 분해될 기분이다 ;;
이왕이면 R차처럼 멋진 핸들에.. 연료통은 더 올라와서
배대고 운전하기 편하게 해줘야지 ;;;
그리고 시트고는 더 낮아지고 . (맞바람 맞으니 힘들다)
전체적 다운서스 앞 2인치 뒤 4인치 로우다운 되게 해서 내놓던가 ;
/그리고 뒤(카울) 깜빡이는 왜 미등킬때 같이 안들어오냐 미친 혼다야 ;;;
/RPM 게이지 이거 뭐냐? 보이지도 않고 ..? 차라리 아날로그로 해주는게
시안성 제일 좋을꺼 같은데 ;;
/쿨러치 유격조정도 엉터리로 내놓고..
그리고 차체가 너무 높고/시트포지션이 이상하다 핸들잡는게 너무 앞에 있다 ;;;/
휠 12인치 작은거 꼽았으면 못해도 앞뒤로 광폭타이어는 넣어줘야지 않냥?
/시거쨱이나 / 비상등이나/ 앞뒤로 abs도 없네? vdc는 꿈도 못꿀듯../ 앞뒤 타이어 크기도 늘려야 하고 ...
/핸들링 무게감이나../ 저속 고속주행에 대한 안정감이 없고..
/기어미션은 n단 이 안드가는 상황이 너무 많이 발생한다;;
/기본적인 앞/뒤/엔진쪽/ 본체 보호하는 프로텍터나 슬라이드 류는 달아줘야 하지 않나???? 기본 아닌가??
/그리고 체인 왜케 잘 늘어냐나.. 100km로 안탄게 체인이 5cm이상 늘어나네??? ㅡㅡ;
미친 혼다야 ㅡㅡ;
껍데기.. 그것도 앞모습은 이전 모 튜닝회사에서 나온거 그냥 따라서 한것 외엔 한게 없네?
진짜 쓰레기네.. 그래놓고 물건 팔려고 포스팅 이런글엔 칭찬뿐이더라?
그렇다고 a/s가 좋은거도 아니고 .. 공임비는 대박 비싸게 받아먹고 -_-;
너네가 생각해도 이상하지 않냐? 150만원 밖에 안할껄 거의 두배인 초반에 380만원에 팔질 않나;
그렇다고 병행 제품은 정식 a/s가 안되는 대신에 abs달린건 무려 공랭식이 쓰레기 엔진인데 400만원에 팔질 않나..
abs도 앞에만 달린
특히 정식제품이라는 msx125는 abs도 없을뿐더러 ... 그거 일본에서 만든거 많냐? 타이 라고 써있던데???
그렇다면 태국산 뭐 이런거 아니냐 ㅡㅡ?
미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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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러치 문제 있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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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어라 3~4단으로 가다가 갑자기 오르막에서 n단 기어 불이 안들어오네 ????
3단에서 2단으로는 내려가는데.. n단으로 안내려감 -_-; 앞으로 굴러줘야 하는데
오르막에서는 앞으로못 굴러주잖아;;
2.그리고 오르막에서 기어단수 변경이 안되면 어쩌자는거지;;;???????? 대박 난감;;;
바퀴를 앞으로 굴러야 하는데 못굴리자나 후진만 되고 ㅡㅡ;
(진짜 고생했음;;;)
3.그리고 클러치가 거의 시동이 꺼질랑 말랑할떄 가속핸들 돌려야지 바퀴가 굴러가네여 ;;;
아 미치겠다 진짜 ㅠㅠ
살살놓지 않않으 시동 퍽 꺼지고.. 너무 예민하고 짧아요 클러치 구간이;;
ps 정말 클러치 거의 다놓을 지경에서 바로 놓으면 시동꺼지고요..
그걸 유지할려면 계속 그상태를 잡고 있어야하네요
바로 출발도 안되고요 ;; 출발할려하면 바로 시동꺼짐 ;;
뭔가 엔진동력 전달이 1초정도 되어야지 되나봐요 ;;;
ps 그리고 바퀴문제인지 자꾸 정주행이 힘드네요 ;;
진짜 이거 힘드네 ㅡ
핸들이 너무 가벼운거도 그렇지만
좀 진득하게~~ 앞을 보고 가야하는데 조금만 좌우둘려보거나
가볍게 잡거나 해도 기어변속할때 ....... 핸들 잡아도 휘꺼덕 하면서;
자꾸 비틀거리네;; ;;;; 좀 짱남;;
그렇다고 30km이상 주행하면 핸들 감흥형? 이라하나? rpm이 올라가면
핸들이 무거워지면서 안정적인 주행이 되게해야 되는데... 그런거 읍다 ;;
ps 그리고 주행 문제는 타이어 문제도 있지 않나요? 타이어너무 얇아;;;;;
뭔지 몰라도 정주행이 안되요 ; 왜이래? 진짜 피곤하다 ;;
운전은 운전자가 편하게 가라고 만들어야지.. 이렇게 피곤하게 만들어놓으면 되냐 ? 안되냐? 엉 혼다야?
딱 제가 손을 반클러치 처럼 놓았을떄 그때부터 엔진힘으로만 바퀴가 굴러가거든요?
근데 여기서 가속핸들 돌리면..... 스므스하게 바퀴가 굴러가야 하는데.. 안굴러가요 -_;;;;;
그런데 거의 진짜루 시동꺼질랑 말랑할떄 클러치 잡고 있어야지 겨우 바퀴가 굴러감
근데 이거도 잘못하면 시동 퍽 꺼짐;;;
댑따 어떻게 유격조정해야되지;;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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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시티? 오토바이?
글세요 이건 잘모르겟네요
바퀴가 두개던데 앞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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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바이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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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일제산 불매니 어쩌니해도. 중국산 쓰레기를 사라하는거도 문제 아니냐? 강요하지마라 | 개인 포스팅
음~~~ 요즘 보면 스쿠터 형식은
보이져? 아니면 nmax 나 pcx 였나?
포르자는 모르겠네요? 다 비슷하게 생겨서-_;
그런걸 사람들이 많이 타긴 하더라구요?
위 제품들도 가격이 미친가격이에요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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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파, GTS 슈퍼텍 출시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5684540&memberNo=9048182
베스파도 디자인은 깔끔한 스쿠터 형식이죠
근데 가격보고 미쳤다는걸 실감.. 안사 .. 그돈에 모아서 차라리 중고 자동차 사는게 이득이겠다 ㅡㅡ;
컬러는 2가지로 블랙 컬러인 네로 불카노 (Nero Vulcano)와 회색 컬러인 그레이 아비오(Grey Avio)로 출시하며,
판매 가격은 868만원이고 윈드스크린 세트 구매가는 889만원으로 책정했다.
베스파는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는 베스파 라운지에 GTS 슈퍼텍을 전시하며,
베스파 라운지는 오는 10월 20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hjwc****
BEST이 오토바이는 뭘보고 타는거죠?? 특별한게 있나요??
2019-09-25 17:19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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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04 ㅡ 녹이 잘 끼는데? 녹방지 스프레이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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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고보니 예전에 나사부분이나 기타 잡다한곳에
허접해서그런지 녹이 많이 슬더라는?
이거도 녹방지 스프레이를 녹슬만한곳에 다 뿌려야 할거 같아요
단... 브레이크 디스크에 절대 뿌리면안됨 ;;;
체인도 생각보다 녹이빨리 슬어버리네요?
ps 그리고 장시간 보관시에는 녹이 잘끼는 관계로...
기름을 가득 넣으라고 하네요 ??? 진짜루???
ps 방청제 사야하나 ㅡ,ㅡ?
하긴 체인도 풀지않고 그냥두니 녹슬어 있더라 겨우 100km남짓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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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03 오토바도 배기량이 높아지더라도 가속핸들 가속도를 초보/기초/기본/중급/고급/하드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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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식으로 난이도를 설정해서 가속핸들 돌려도 1단에서 급가속이 안되게
하는 기능이 추가되면 좋겠어요
왜냐면 잘못 실수하면 바로 박치기 거든요 ;;
가속도가 2초만에 100km가속이면 장난이니니까요 ;;
ps 당연히 자이로 기능은 들어가서
넘어지지 않는 기능도 추가되어야 하죠..
자이로 기능으로 서 있을때 핸들 조작안해도 안넘어지게 오뚜기 처럼 될수 있는
세팅도 있어야해요 ..
자이로 기능도 자기가 각도조절되게 해야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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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x 125 가 2014 ~ 2015 이후 - 디자인만 바꿔서 출시한 이유를 알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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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 2015년도에 어떤 튜닝회사에서
앞모습과 로우 다운 되는 서스라던지 그런걸로
튜닝을 한거 보고 2016년도부터 디자인만 살짝 바꾼거네요 ...
실제 msx125는 문제 투성이에요 .....
진짜 답이 읍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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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내용 201910-2 - 포지션 문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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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자세의 스탠딩? 서서 타는건지 알겠찌만
뒤쪽 생긴거는 R차처럼 해놓고
앞쪽 핸들은 서서 타는 포지션 해놓으면 뭔가 어정쩡하네요 ;;;
이거 엎드려서 탈려면 기름통이 더 올라오고
뒤쪽 의자가 더 낮아지고
최대한 뒤로 앉아서.. 포지션의자는 더 낮아져야해요
(당연 클러치랑 뒷브레이크 포지션도 뒤로 더가야하고요.
옆드려서 타면 계기판이 보이면서 앞 케노피?로 바람저항을 막아줄수 있거든요 )
그후에 앞핸들은 R차처럼 세퍼 핸들이나? 뭐 그런식으로 만들고 ;
해야지 엎드려서 탈수 있어요 ;;;
솔직히 두가지 포지션을 같이 잡을수 없는게 아쉽네..
앞에 가방 큰거라도 놓고 타야지 엎드려 타기 편할려나 ;;;?
자세 굿굿하게 타는거 힘들어서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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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내용 201910-1 - 핸들링 너무 가벼워서 고속주행 부적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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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한 3키로 정도 타봤어요
제가 여러종류를 타봐서 아는데 ;;
고속주행에는 부적합 / 핸들이 너무 가벼워요 ;;;
예를들면 핸들돌리는 힘이 3kg도 안된다는거죠 ..
좀더 무거워야 하지 않냐? 감흥식 고속주행시 핸들링이 무거워지는거도 없고
너무 가벼우니 50km이상 속도에서는 핸들링 불안정이 너무 쉽게 느껴져요 ;;
너무 강하게 핸들을 잡으면 핸들이 계속 흔들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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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내용 201910-1 - 조금만 속도 올려도 브레이크 불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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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성능 개판;; - 급박한 상황에서 abs없으면 거의 뺴박 사고 날듯;;
50km 이상에서 뒷브레이크랑 앞브레이크 잡는데 핸들 털릴뻔;;;
잘못하면 차체 제어안되면서 슬립나면서 넘어지번 했어요 ;;;
그나마 살살밟아서 다행이지
급박한? 상황이면 50km이상에서는 백빵 사고 날듯;;;
30km정도에서는 그나마 제어가 가능하지만 그이상에서는 고속주행과 브레이크성능은 믿을수가 없게되네요 ;;
거의 그 이상은 그냥 다치는거 감수하고 달리는거 같네요 ;;
그래서 msx125를 타본사람들은 업그레이드 하는 이유가 있죠 ...
vds라도 달렸으면 모를까 그딴거 읍다 ;;
tcs 같은경우도 비싼거 외에는 없죠 ㅠㅠ
근데 이거 진단기 있나 모르겠네?
진단기 없어도 뭐 대충 감으로 알지만.
있으면 좀더 편리하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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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만 있는건 아니다 - 이것에 대한 진짜 장점은 (바퀴도 작고 시트고가 낮아서 "발"안착이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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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만글만 거의 다적어놓았지만
초보자가 클러치 있는 오토바이 타기에는 괜찮아요 ...
괜히 시트고 높은 오토바이타면 무게중심이 위에 있어서 자칫 제자리꿍 당하기 쉽거든요 ..
조금만 핸들 잘못돌려서 바로 옆으로 넘어질수 있어서 ...
그래서 msx125를 타는사람들이 있는거 같아요..
1)저속주행시 코너링이 쉬워져요 ..
무슨소리냐면 발이 바닥에 안착이 되고
발을 바닥에 안대고도 무게중심이 낮아지니까.. 코너 돌기에도 좋네요 ...
7km에서도 원돌기?가 되네요 ...
5km미만에서는 시동이 꺼질수 있어요 주의 하시고
(그럼 완전 저속에서는 어떡하냐고? 당연 반클러치 잡으면서 발로 자기가 원하는 곳으로 돌면서
브레이크와 클러치 조작해야죠..... 발로 이동해! ;;;)
직진성능은 1단에서 12km이상 나와야지 직진성능이 좋아져요
10km미만에서는 직진이 잘안되고 핸들 조향을 계속 해줘야지 안넘어져요 ;;
(비틀 비틀)
ps 엔진브레이크는 본인이 연습해야되요.
미션이나 체인에 무리가 안가게 변속하는 방법도 익혀야 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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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체 1단 기어는 왜 있는지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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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기어비는 어떻게 되는건지 모르지만..
1단은 왜 있는지 의문이 들정도로 어중간해요 ;;;
1단과 2단 사이의 기어비가 필요한거 같은데 ;;
1단 저속에서 12km이상은 울컥거리니 있으나 마나하네 ;;
어차피 너무 저속이면 핸들 균형잡기가 어렵거든요 ;
ps 이게 아마도 엔진힘이 부족하니 기어비를 짧고 타이트하게 만든거 같아?
완전 저속에서 시동 안꺼뜨리게 할려고 그러나본데???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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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완전 극저속에서 속도가 유지되면서 - 계속 힘이 있게 굴러가는 느낌이 나진 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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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꺼짐이 덜해야하는데
좀 애매모호하네요 ....
저속에서는 금방 속도가 붙었다가도 금방 속도가 떨어져요..
뭐 다행인건지 아닌지 좀 애매하네??
왜냐면 저속에서 엔진시동이 안꺼질 정도로 계속 남아있어야 하는데... 금방 꺼질꺼 같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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ㄱㅣ어 단수 표시가 없다보니 - 나중에 정신없을때는 몇단 들어간지도 모르겠다 ;;; 1 n 2 3 4 <- 이런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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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대체 몇단을 넣고 달리고 있는지 애매할때가 있어요
(기어 단수 표시 해달라고. 1 n 2 3 4 )
그렇다고 계기판 RPM이 하나도 안보이더라 ;;;;; 시안성 개판;;
(아날로그 RPM 게기판 쓰라고/쉬프트 불빛도 같이 만들어서;;;)
계기판 시안성이 좋지 못해서 RPM보기도 힘들고 속도 보기도 애매하네요 ;;;
ps 사실 5단 기어비를 넣어주던가
아니면 1단 삭제후 1~2단 사이 기어비를 만들어주던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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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해야되는건 울컥거림 없이 기어변속해야 되는데 쉽진 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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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스럽게 기어변속해야되는데 쉽게 안되네
정확한 변속 포인트나
킥 다운 포지션을 모르겠네요?
그리고 엔진브레이크를 어떻게 써야 효율적일지도 감이 안오네.
기어 단수 숫자가 없다보니 감으로 해야되가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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ㄱ 자 코너 / s자 코너 / T자 코너/ 원돌기/ 투 돌기 / s자돌기 등등 돌기도 잘해야되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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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어느속도에서 어느정도로 돌수 있는지 봐야하거든요
연습이 많이 필요해요 ...
그래야 길거리 다녀도 덜 부담되죠..
ps 클러치 시동 꺼지는것만 어케 좀 세팅이 제대로 되었으면 좋겠다;;
부담되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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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내용 201910-2 - 조금만 평지아니면..반클러치해도 바퀴가 안굴러가고 시동 바로 꺼짐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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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러치 유격조정해야되나봐요 ..
평지에서도 바퀴가 굴러가면서 앞으로 나아가야하느데
이거 뭔가 이상해요 ;;;;
반클러치하면 바퀴가 굴러가는 시점이라서
가속핸들 당기면 바퀴가 굴러가면서
클러치를 떼면되는데;;;
이거 뭐 클러치를 거의 끝까찌 뗄지경 와도 바퀴가 안굴러가 왜이래;;;;
완전 평지에서는 그래도 시동안꺼뜨리고 되는데
족므만 오르막 생기니 이거 못탈지경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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