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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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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내용은 너무 많은 내용이 잘못되어서
그냥 대충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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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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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 장갑 사용해보니 별로네요 ㅠㅠ/진짜로 싼맛에 사서 다녀도 괜찮은 제품들?? 음.. 오토바이편? 헬멧/장갑/안면마스크/신발 | 오토바이 포스팅
http://blog.daum.net/choclub/222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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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 교체 관련 글을 안적었네요? 죄송 까먹었었다..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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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 교체 시기는 보통 잘모르겠으면 키로수로 확인해요.
자동차의 경우. 일반 광유로 5000km마다 교체하면
엔진이 진짜 개끗해요...
하지만 6000km넘어갈수록. (기간은 보통 6개월로 잡자??? 1년내외....)
오일이 검게 변하면서... 연소가 잘안되죠..
제가 탄 차나 오토바이들은 연소가 너무자로디어서 물끼가 나온다 하죠?
그정도로 자주 갈아줘요 .
하지만 대부분 뭐 외제차나 2만키로마다 교체한다는 오일보면 개판이죠 ㅡㅡ;
제조사에서 2만키로 ㅇㅈㄹ 하는데 그게 몇개월 내외인지 까막었네요.
암튼 조건이 있어요. 많이 탄사람이야 2만키로마다 교체하는 오일이라면 그나마 덜하지만
많이 안타는 사람(1년에 1만키로 내외)는 좀 별로거든요 ..
그리고 초고속이아니라 적당한 스트레스 없는 주행을 자주해줘야지 찌꺼기가 좀 빠지긴해요 ;;
얘기가 길어지네요 ..
오토바이 같은경우 뭐 초반 조금타고 500km타고? 1000km타고? 2000km타고?
이래 교체한다는데.. 이건뭐 ... 나도 모르겟다 그냥 알아서 점도가 물처럼 되면 교체하면되요
그리고 시꺼매지면 교체하고 ....
초반엔 그래 확인하면서 해야되거든요 ..
오토바이 엔진은 자동차 엔진보다 내구성이 떨어져서 오일 관리는 잘해줘야해요 ...
타이어 관리도 그렇고 체인관리도 그렇고.. 미션오일도 그렇고 ;;
브레이크 오일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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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성유가 조금 더 좋긴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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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성유가 왜좋냐면.. 기기 작동하는데 윤활이 좀더 좋거든요 ..
그리고 초고속주행에서도 어느정도 잘버티고요. 오일이 급속히 열을 덜받는다고 하나?
그래서 고속주행에 자주쓰죠 ..
하지만 보통 국산차나 외제차 250km이상 뜨거운 여름 30도이상 10분이상 주행 계속 하는거 아니면 .
그냥 일반 광유써도 엔진 멀쩡해요 ㅡㅡ;
ps 엔진오일도 소음이 많이 나는게 따로 있으니 잘보고 쓰셔야햐욧.
엔진오일이 꼭 합성유라고 소리가 덜난다고 생각하냐??
이것 저것 다 써보면 자기차나 오토바이에 맞는게 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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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째든 합성오일 비싸다고 사람들이 많이 쓰지만 .... 윤활이나 점도가 좋다해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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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이 몹슬지경까지 가는데도 그냥 타거나...
뭐 오래타도 된다는 사람들 말 듣지마세요..
그냥 돈이 비싸니까 좀더 타다 바꾸는것 뿐이고 ... 바보같은 소리에요
ps 제가 차만 해도 수십여대 오토바임나해도 여러대 다 갈아타면서
적절한 시기에 다 해봣지만. 일반광유로도 다되요 .
가격이 비싸고 점도가 좋다해서 시꺼매지고 더러워져도 그냥 타는 사람들 있던데
;; 비싸면 더러워져도 그냥 탄다는 소리 같네 -_; 바보냐?
적당할떄 보고 갈아줘라 ;;
시커매져서 몹쓸? 지경까지 갔는데 점도가 살아있네 그냥 타야지 헤헹 이런다;
ps 엔진오일 게이지 같은걸 빼서 휴지에 딱아보세요.. 아니면 만져보면 대충알아요.
물같이 변하거나. 아니면 오일이 줄어 있을수도 있으면 보충해야되고
교체 시기가 다가오면 교체해야되고요 . 꼭 해야되는건 2000km미만은 교체해주세요 ???? 맞나?
몰라 알아서 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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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너무 떠팅기지말고 적당할때 교체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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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점도가 뭐냐고?
오일이 조금 끈적하면서 색깔이 보면 진한 오렌지 색이라한?
이건 새거 오일을 보시면 알아요 ...
요즘 차에는 미션오일 빨간색인가 붉은 와인색 많이 쓰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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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아래에 적어둔 기어 단수에 따라 속도를 올리라는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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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뉴얼 오토바이 탈대 처음 초보자들을 가르치는거에요
나중에 몇개월 타보시면 RPM을 높여서 기어비를 변속하는거도 쉽게 되거든요
뭐든지 기초를 정확히 알고 조작하게되면
나중에 더 쉽게 자유롭게 성장하게 되어 있어요
꼴에 몇주나 몇개월 조금 탔다고 깝치고 다니다
사고나거나 자빠지거나.. 심하게 다치거나 데지는거죠
사고나면 더이상 탈 맘이 없어지니까..
그냥 살살타세요 .. 자기 조절을 하세요 .
속도가 빠를수록 내 마음은 즐겁다가 아니라. 죽음으로 내몰수 있으니까요 ..
절재가 정말 중요해요
양아치짓도 하지말고
죽지말고
불구자 안되게 조심히 다녀요
(목이라도 부러지면.. 그냥 평생 그래사는거임.. 그럼 가족이나 주변사람만 괴로워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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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쓸지는 아이디어죠.. 어디게 호환이 되는지도...
그렇다고 잡다한거 막 아무거나 달면 지저분해요...
엔진가드나 포크 슬라이더는 더 비싼 제품도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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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2c ....포크슬라이드나
h2c 엔진 슬라이더도 있죠.. 비싸요 ㅠㅠ
뭐 그밖에 h2c 여러가지 호환이 많이 된다네요?
근데 h2c가 모였지? 까먹었네..
ekg 체인 ? 같은거도 있던데? 안써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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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급할때 쓸 응급 제품? 물건 과 치료품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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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자전거나 오토바이 자동차 등..
보통 보험회사에서 와주는 긴급 서비스 아닌이상 본인이 자가해결해야 될 부분이 있어요
그게 안되면... 화물차?를 불러서 픽업?해서 가야하는 상황도 생기고요...
그 화물차 부르는거느 새벽에 거의 못오기 때문에....
오더라도 개매너가 워낙 많아서 ㅠㅠ
어째든. 타이어 펑크나 배터리 방전이나 시동이 안걸리거나
갑자기 전기장치가 다 고장나서 불이 안들어오거나.. 기타 여러가지 일이 발생하게되요...
그래서 긴급조치나 기본적인 정비를 할줄 아셔야해요 ;;;
기계만 고치는 부품이 필요한게 아니라...
사람이 다쳤을때 응급치료가 가능한
간단한 붕대라던지. 뭐 그런거도 필요하긴해요 ..
근데 이런저런 다 하다보면 너무 많아지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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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x125의 또다른 꼼수가 쇼바에 있죠... 왜 승차감이 그렇게 좋지 못하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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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 원가절감할려고 쇼바를 1개 넣은게 실수죠 ;;;
그런데 웃기게.. 뒤에 1명 더 탈수 있게 해놨더라;;;;
그리고 쇼바가 두개 드가면 진동 감쇄가 더 좋은거 당연한거 아시죠?
왜냐면 타이어나 휠이나 시트를 잡아주는게 1개면 노면에서 올라오는 진동이 더 집중되어 많죠
하지만 쇼바를 두개 달면 사람 탔을때도 쇼바 감쇄가 덜되고
노면 바닥 진동도 두개로 상쇄 되어서 좀더 좋아지는거죠 ....
아니면 추후에 옵션으로 하나더 달수 있게 해주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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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실수해서 슬라이딩(자빠지는거)는 정말 급감소하네요? 높은거 타면 맨날 까치발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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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에 힘이 안드가서 넘어지는데... 이래서 양발이 안착이 잘되고 가벼운거 타는구나.
문제는 가벼운 오토바이는 고속주행에서 핸들 털리고 이상하게 주우우욱 직진주행이 잘안되네??? ㅡ,
서로 장단점이 있는듯.
국도길 타고 갈때는 리터급 오토바이가 스트레스 풀기엔 좋지만
시내주행에서는 말그대로 오토에 빠르게 치고 나가는 스쿠터류를 타는 이유가 다 있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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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에는 따로 링크걸어서 게시글 적어야 겠네요
너무 많다.
이거도 다 다시 정리해서 처음부터 게시글 적어놓을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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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자동차 운전 교습을 많이 해준적 있어요 - 자세교정부터 시작해서 안전운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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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남들이 안가르쳐주면 자기의 못된 습관은 고치기 어려워요 ....
결국 본인이 찾아야하는건데.. 죽을때까지 못찾는 사람이 많죠 ...
저한테 배우시면 안전운전의 끝판? 이라서.....(억울한 사고 많이 나봐서 ㅠㅠ)
무사고 운전자가 운전을 잘하는게 절대 아니에요 ..
(다른 운전자가 다 피해가 주거나 진짜로 운이 좋은것 뿐이죠 (로또 복권 처럼) ㅡ;
난 무사고니 운전잘해~ 이런 생각하는거 같더라... )
사고를 되려 많이 내보고 경험상 다음부터는 절대로 사고를 안내는 사람이 운전을 잘할수 밖에없거든요
왜냐면 그 상황을 너무나 잘 알기에 미리 감속하거나 안전 운전을 하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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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 나쁜버릇이나 나쁜 습관이있죠 ... 그건 꼭 고치셔야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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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로 치면.. 의자를 너무 뒤로 제껴서 운전하는 나쁜습관을 가진 사람들이나....
양발로 브레이크와 가속페달에 발을 항상 올려서 운전하는 사람 ㅡㅡ; 이거 문제죠 ...
급박한 상황이오면 대처를 못하게 되거든요 ..
오토바이도 마찮가지에요
양발 운전 처럼 한손으로 가속핸들과 브레이크를 같이 잡을수 있는 포지션을 쓰시면 안되요
왼족 손모양으로 하세요...
초보자들이 브레이크 잡는 손모양도 어설퍼서 사고를 유발할수 있거든요 ...
그리고 발 브레이크도 잘 사용하셔야해요......
손브레이크만 쓰면 안되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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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 오토바이 팔때보면 대부분 잘안팔리고 팔리더라도 값어치 하락이 상당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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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어떤 사람은 대부분 10년이사 ㅇ된걸 반값에 비싸게 팔더라구요?
근데 계산해보면... 새거사는게 차라리 a/s 비용이나 더 싸게 치이겠더라?
10년전에 2천만원 하던걸 10년지나서 1천만원에?? 800만원에? 산다해도
조금만 부속 고장나거나 잔고장이나 수리 하러 보내면 부품비나 공임비가 배보다 배꼽이 더커짐-_-
거기다 양아치 수리센터들의 공임도 미친듯이 받고요 ....
2.더 문제는 정말 인기기종 아닌이상은 오토바이 진짜 안팔려요 ..
중고 한번 팔려고 하면 시껍해요 ;;; 값어치도 안나가고 ;;
3.대부분 새거 가격도 양아치 가격 수준이죠.... a/s 비 포함이라고?
웃기지 말라 해라 ㅡㅡ;
4. a/s 기간보면 2년/2만키로 보장이라느건
말그대로 그 정도 지나면 언제 고장날지 모른다는거죠 ....
그래서 너무 키로수가 많은건 구매후....
얼마타보지도 못하고 고장나봐라.. 나중에 부품비 공임비 -_;;; 호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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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이나 업체들이 파는 오토바이 부품이나.. 각종 장비류.. 보면 가격이 진짜 말도 안되게 높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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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3배 이상 받는거도 봤지만
말도 안되는 엉터리 가격 받는거보고 기겁했다
ㅅㅂ.... 내구성은 차보다더 훨씬 떨어지면서 부품가격은 훨씬 비싸고
카울도 미친 3배 넘는 가격을 받더라? 도랐나?
그리고 장갑이나 각종 디덱터 가방 등등 보면 진짜 말도 안되는 쓰레기 호구 가격에 팔더라 ;
너무 한거 아니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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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내용 2019-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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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사들의 문제점도 뭔지 아시죠?
기본적인 옵션적용이 안되어 있어요
오토바이가 옆으로 넘어지는 일이 정말 많아요.
주행중 코너링중.. 제자리에서 등....
1)그래서 절대로 안넘어지는 그 오뚜기 기능?도 이미 개발된곳 있던데..
2)더 문제는 뒤를 너무 높여서. 뒷사람이 넘어졌을때 충격을 더 받는다거죠 ...
굳이 뒤를 올리는건 내부 공간을 만들려고 그런건지 아니면 주행 문제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굳이 그렇게까지 높게 만든 이유를 모르겠네요?
3)그리고 왜그렇게 안정을 높이냐? 그러면 발이 안착이 안되고
차체가 너무 높게 떠있어서 조금만 잘못 기울어서 자빠지던데
(그렇다고 높이 조절이 되는거도 아니고..) 시트 위치 포지션도 맞출수도 없죠..그렇다보니 백밀러를
아무리 조절해도 안되더라.. 백밀러 조절도 정말 자유자재로 되야하는데 앞뒤 좌우로..위아래로...)
이렇게 의자나 윗부분이 낮아도 보기엔 좀 불품은 없네요;;
그냥 예를 들은거라서;;
다른 큰 오토바이보면 발이 땅에 거의 잘안닿죠.
키큰사람만 타란건가? 185cm급만??? 이해 불능...
뒤에서 차량들이 위협 떄문에 그렇다 ? 그럼
뒤쪽에 콘솔박스를 작은거 달아서 불을 달아두면되지?
이렇게 작은 박스를 옵션으로 달수 있게 해주던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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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근데 프로텍터나.. 슬라이더 라는걸 앞뒤로 넣는 다른 이유는
고속주행중 코너링시 옆으로 누워도 잘 안넘어지거든요..
그렇다보니 그게 재미있거든? 무리하게 옆으로 눕다가
한계치를 잘 몰라서 옆에 부품들 다까이게 되거든요
그래서 저런거 하는거도 있어요 ..
꼭 제자리쿵이나. 저속 슬라이딩이나 누가 박아서 슬라이딩 되는 경우뿐만 있는거 아니라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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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밀러도 문제에요...
시트 포지션이 좀 엉터리고
사람마다 키도 다르고 팔다리 길이도 다 다르니까요..
그러니 백밀러 조절이나 시트 포지션도 다 맞게 맞출수 있어야 하는데 거의 불가능.
사진은 퍼옴..
이 백밀러는 연장킷? 인가봐요?
이렇게 조절하면 잘보이겠네요?
위에서보니 잘 모르실꺼 같아서
ㄷㅏ른 오토바이 옆에서 찍은 사진보면 대충 감이 오실꺼에요
이렇게 핸들과 백밀러의 위치를 보세요
저렇게 앞으로 주욱나오고
위로 올라가서 좌우로 더 잘보이게 되는거죠...
그러니 처음부터 이런 각도까지 계산해서 나와야한다는거..
정작 그렇지 않죠 ㅠㅠ
왜 프로텍터가 필요하냐면.
정말 넘어지면.. 부속값이 더나가요;;;;
그러니 다는게 좋아요 ;;;
하지만 달 위치가 어정쩡하죠 ...
엔진부분 타격이나 발판 부분 핸들 끝부분.. 뒤쪽 스윙암?이라해서 뒷휠 연결하는 축 부분....
이부분들 충격이 상당해요 ;;;
그리고 엔진쪽 넘어지면 1차~2차 충격이 쎼기 때문에 좌우로 연결해주는 쇠가 있어야해요 ;
보시면 프레임 슬라이드 안쪽에 단단한 쇠가 연결되어 있죠?
이렇게 되어있어야지 충격 분산이 더잘되거든요 ;;
제조사에서 기본적으로 옵션이나 달수 있는건 해줘야하느데...
지금봐도 제조도 엉망이지만
그냥 대충만드렁서 파는거보면 엉터리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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