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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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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내용은 너무 많은 내용이 잘못되어서
그냥 대충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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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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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예전에는 무슨배짱으로 시내길을 처음 탈때 메뉴얼 오토바이타고 그 먼거리를 온거지 ;;;(혼다 msx125 편) | 예전 포스팅/2020 나의 이야기
멀라머가 2019. 8. 25. 05:03
http://blog.daum.net/choclub/20133
영상이 맞는 부분도 있고 틀린 부분도 있으니 알아서 보세요...
편집은 다음에
정말 오토바이 잘타고 사고 안내고 조용히 다니는 방법ㅇ 아느데
너무 복잡해지네요 ㅠㅠ
무조건 저속에서부터 시작해야됭. 그리고 기본 메카니즘도 알아야하고
ㅏ는거도 알아야하고
가고 서고 밀고 당기고.. 사람들과 운전자나 다른것과 안싸우기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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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사람들이 얼마안타고 바꾸거나 100km겨우 타고 바꾸는지 알겠네..
그 사람들은 이미 다 알고 있는거임...(원가절감에 -_;;; 세팅이 개 판 인 거)
[영상] 바이크 코너 뱅킹각이 무서운분을 위한 핸들 조작 영상 (초보분은 꼭 보세요)
http://blog.daum.net/choclub/30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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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야... 원가절감만 하지말고 ....
제발 선택권이라도 주던가.... 옵션으로라도 저렇게 다 만들어주라 좀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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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발 원가절감만 좀 하지말고..뭔가 좀해줘야지
혼다 대리점 딜러들이나 판매자들도 좀 먹고 살꺼잖아?
오토바이/자동차 개발하면서
이것저것 다빼고 원가절감만해서 싸게파는척 하고 있내?
너네 오토바이 msx125 실제 값어치는 150만원 수준인거 아냐?
그리고 이거 재탕이자나여 ㅡ 20년전에도 있었짢아 ㅡ
이름만 바꿔서 그 뭐더라?기억이 안나네...
암튼 과거에 30년전에도 있었던거 재탕질 하면서.
세상에 아직도 공랭식 엔진 쓰는 오토바이가 이렇게 있네 ...
무슨 이게 싸구려 스쿠터도 아니고 ..... 가격은 비싸게 받아 먹으면서
너무하다 생각들지 않니?
그래놓고 광고에는 기술의 혼다 ㅇㅈㄹ 하냐?
혼다 딜러들도 먹고 살게 좀 좋게 만들어주라구 -0-
ps 오토바이는 진짜루 선택권이 없어요
왜냐면 국내 매이커들이 그렇게 소비자가 팔아줬으면 기대에 부응하거나
개발해서 정말 디자인과 기술적으로 멋진 오토바이를 만들어야 하는데..
이건뭐 그냥 중국제 들어와서. 가격도 미쳤고 ......
선택권이 없음..
근데 더 웃긴건 혼다 일본꺼라면서.. 직수입이던 정식이던 병행이던 죄다
태국인가? 거기서 ㅁ나든거더만.. 그럼 그게 무슨 일본꺼냐? 그냥 태국꺼지 ㅡㅡ;
장난쳐?
ps 거기다 이거 옆에서보면 의자 부분이나 뒤에 브레이크 부분까지 연결된게 너무 잛고
너무 위로 추켜 올라가 있어요
밸런스가 안맞다는거에요
앞은 그냥 평범하게 서서 타게 해놓고
뒤는 레이싱 처럼 해두었느데 뭔가 짧아서 이질감도 있고
옆에서보면 멋도 없고 뒷 타이어나 휠부분이 휑 하다 이거에요 ;;;;;
등신같다는 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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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내용들을 보면 혼다가 세팅을 개판으로 한게 맞아요.....
아래 내용들만 봐도 어떻게 세팅해야 완벽한 주행성과 포지션 안전성까지 겸비하는지 다나타나 있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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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은.. 옵션으로라도 넣어달라고 .....
처음부터 살때 완벽하게 나오면 추가로 돈드갈일도 없고 순정틱하게 탈수 있잖아..
0)의자 위/아래 /좌/우 틸팅기능 필요...
무슨소리냐면 사람마다 키나 높이 팔다리 차이도 많거든요
그리고 안정성좀 올려라. 이거뭐 껑충하기만하지 주행성 개판이네
그리고 핸들 왜 이렇게 가볍냐 ㅡ... 완전 40km이상부터 핸들 너무 가벼워서 무섭다 진짜루
그리고 핸들 모양 거지같네...
레이싱 오토바이가 아니라..로우다운킷(방지텅 넘어야지)서스 차고조절... 주행 안전성때문에 / 백스텝이나 /핸들 세퍼핸들이나/뭐 기타 수냉식에 5단 /계기판 모양/abs 이런거/뒷 스윙암 구조는 타이어 200/60/17인치 이정도는 드갈수 있께 미리 해두면안되나;;;
다 바궈야하니 그런가? 암튼 핸들 모양부터가 어디 처박거나 주행하면 뭐라하지 변형되거나 털리거나 할
모양처럼 되어 있어요. 뭐 근데 장점도 있어요 주행할때 잡기는 좋지..
근데 연료통이 안높아서 배를 기대서 탈수 없으니 불편해여..
팔이 힘들거든요 ㅠㅠ
1)abs / vdc 넣고
20계기판 아날로그로 수정하고
3)기어단수 표시하고
4)뒷타이어 150/60/14인치 정돈 들어가게하고
5)미션 4단에서 정차시 n단이나 1단으로 내려가게 해달라거 ;;;
6)그리고 4단에서 2단나 1단으로 모르고 내려가는거 방지장치도 달고 ....
7)핸들도 너무 가볍다고.. 그리고 저런핸들 말고 세퍼핸들로.
8)외부 카울모양은 듀카티로 파니갈레? 1199인가? 뭐시가로 좀 해줭.
9)슬라이드류 기본 장책되어서 넣고 좀...
처음부터 이렇게 엔진 프로텍터 같은거 넣어주게 달아놓으면 되잖아..
10)애초에 최신기술인 좌우로 안넘어지는 오뚜기 기능도 넣어달라거..
45도이상으로 기울어지게 세팅이 되게하던가 아니면
45이하로 길어지면 원위치로 복구되는 기능이라도.
헬기에도 있는데 왜 오토바이에는 이런 기능도 없냐?
심지어 RC헬기에도 이 기능있다 ㅡㅡ
핸들 버튼이나 각종 스위치류도 포지션 이상하고
가속핸들 그립감도 순정은 개떡같고 ..
순정 클러치도 개떡같고..
11)자동차 처럼 반클러치 시동 안꺼지게 좀 길게 넣어달라고...
12)의자 포지션 정말 개판이고
13)후방 거울 보는거도 개판이고
14) 휴대폰이나 네비게이션 매립은 기본 이나냐?
15)블랙박스 설치 매립되게 기본적 설치 되야하지 않나?
16)추가로 배터리좀 큰거도 넣을수 있게 하던가
그리고 여유 퓨즈박스도 좀 만들어주지 이게 모냐?
배선좀 좋은거 쓰라구 ;;;
17)아니 수납함이 하나도 없어... 히든 수납함이라도 만들어주던가
18)헬맷 놓을 자리가 없다.. 차라리 뒷쇼바 아래에 거기 거치되게 해달라거..
19)머플러 구조 개떡같네... 08년식 듀가티처럼 차라리 번호판 쪽으로 나오게 하라고..
20) 여름아니더라도 엔진 발열 왜케 심하냐? 수냉식에 팬달린 엔진 달아달라거 --
21) 데일라이트랑. 하향등은 따로 되게 좀 해라. 하향등 좀 끄쟈 ㅡㅡ;
22) 클러치쪽 좌우 깜빡이 위치 어정쩡하고
스위치가 싸구려틱해서 잘 눌려지지도 않네?
23)혼다야.. 엔진이랑 머플러 소음 왜 이렇게 심하냐.
공명음도 심하고 ..
24) 진동 아어.... 이거 어쩔거냐고 ;;;; 핸들과 의자로 전해오는 진동 불쾌감 ㅠㅠ
25) 쇼바가 노멀인데도 진동도 못걸려주고 바닥 소음도 못걸렺네.
너무 물렁해도 주행에 문제가 생기고 하드해도 문제가 생김... 뭔가 이상함;;
너무 쇼바나 스프링이 하드하면 1시간도 못타고 힘들거든요? 진동이나 각종 문제로..
너무 물렁하면 주행이 개판되거든요 .. 롤링이나 바운딩이 너무 심하게되면 조향 문제가 생겨요;
26) 이거 앞뒤 타이어 문제도 심각.
뒷타이어 이정도는 되야지 않냐?
..130/70/12 인치 달려 있더라 ㅡㅡ???
27) 스윙암 구조좀 싸구려로 하지말자.. 제발..
자동차로 치면 토션빔 아주싸구려 달아놓은꼴.. 멀티링크 수준이나 더블위시본 수준처럼
오토바이 앞뒤로 스윙암 말고 다른거 달려야댐;;
28) 체인 진짜 개판임 고물줄처러 ㅁ늘어나고 오픈되어서 위험함.. 이물질도 잘묻고 ;;
29)고속주행중 핸들 털릴꺼 같다 무서움 ㅡㅡ;
30)핸들링 구조나 백스텝 구조나 의자 시트 구조도 엉터리임;;
31)주행 제대로 하는게 진짜 힘들다 ... 몸이 다아픔.... 쇼바도 뭔가 이상하고; 타이어도 광폭도 아니고 구린거같고 ;;;
32) 클러치 시동 너무 잘 꺼짐... 정말 개판임
33) 가속핸들도 너무 초반에 뭔가 이상함... 예민하다해야되나? 초반과 후반에 몰려있다 해야되나?;;
34) 비상등이 없네?
35) 후방등이 안켜지네 ???? -_;
또 뭐있지? 뭐 많은데 기억이 안나네 암튼. 해달라거1!!
ps 다른건 둘째치고
abs나 수냉식이나 5단 미션은 들어가야할듯. 듀얼클러치나;;
주행성이나 핸들과 포지션이랑.. 모양 바꿔야할듯.
bmw s1000 rr 스타일과 <- 이뭐 bmw도 부품이나 공임비 ㅅㅂ꺼 .... 차도 그렇지만 오토바이 조차 겁나 부품 별거아닌데 비쌈 ㅡㅡ;
할리 같은 모양과 <- 할리 진짜 양아치 회사임.. 자기들은 아니라고하지? 이제껏 과거 20년간 팔아온거봐라. 진짜 한국인 호구로봄
듀가티 파니갈레나 <- 두가티도 양아치 회사 맞음.. 자기들은 아니라고하지? 이제껏 과거 20년간 팔아온거봐라. 진짜 한국인 호구로봄
이런 레플리카로 똑같이 나오면 재미있을듯;;
(위에 세개 오토바이 제조사는 어차피 쓰레기라고 소문 다났음.. 거기다.. 이런저런 죄다 비공개임 ㅡㅡ; ㅅㅂ꺼... 자가정비도 못함)
오토바이 가격,부품가격,공임가격 뻥티기에 비싸고 호구잡는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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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러치 잡는 핸들쪽 스위치류 버튼 포지션 개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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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가만 생각해보니 감빡이 넣는 포지션 안좋네요 ;;
2)클락숀 포지션도 애매하고...
3)상향등도 스위치도 애매하고 ;;
버튼들이 싸구려인지 뭔가 이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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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등 자동으로 들어오는거 문제점 발견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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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르막에 정차하면 반대차가 눈부셔 하더라?
그런데 더문제는... 끄는 기능도 없다... 엉터리다 진짜..
지금 순정상태라서 하향등이 정말 낮게 되어있고
상향등 켜도 하향등 높이에 못미칠정도로 낮거든요 ;;;
근데 원래라면. 하향등포지션도 높아지게 조절하고 꺼지게 해야되요
반대 차선 오르막 고저차가 생기면;; 난리침 ;; 왜 안끄내고 ;;;
ㅅㅂ 안꺼지는걸 낸들 어쩌라구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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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스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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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해보니 순정상태에서 저는 불편하더라구요 ..
혹시라도 위급상황시에 클러치를 밟거나 아니면
클러치 없이 발판하나만으로는 오랜주행시 지탱하기가 어려워서요 ..
어정쩡하다하죠? ㅠㅠ
그리고 주행할때 뭔가모르게 발 둘곳이 애매해요 ㅠㅠ
예를들면 기본 발판이 있으면 좀 뒤에 발뒤끔치가 고정해주는 뭔가가 없어서 불편하네요 ㅠㅠ
보통 R차 라하는 오토바이들은 백스텝 처럼 생겨서 고속주행에서는 발이 편하거든요 ..
하지만 그 반대로 시내주행에서는 클러치를 자주 움직여줘야하니. 백스텝보다 순정이 편해요
서로간에 장단점이 있고 ... 그리고 백스텝을 달아서 코너링 잘못하면 다 긁혀먹을수 있어요(싸구려는...)
그라니 좋은제품을 구매해야겠죠?
와 세팅 괜찮네요? 타고 있는사람도 적절한 체격이고 은근 잘어울려요
덩치큰 180cm 넘는 80kg 이상의 사람이 타면 ;;;;; 미니오토바이 되면서 귀엽던데? ㅎ
168cm?? 이거는 기본 다운킷? + 5인치 스윙암? + 백스텝 + 세퍼핸들?
https://cafe.naver.com/msx125/80188
음.. 저라면.. 로우 다운킷 그 어디지 co..어쩌고 하는 회사꺼랑? 스윙암은 안하고
휠 은 인치업을 안하고 순정휠 상태로 얼마나 들어가지? 150/60r/12인치? 이런거 있낭?
광폭 타이어는 필수에요 ...... . 연비 따진다고 광폭안하는데
안전이 더 우선해야되거든요 ;;;
(https://cafe.naver.com/msx125/80156) <- 순정휠에 타이어 150 으로 인치업 있네요? 다행..
백스텝 + 세퍼핸들 + 하부커버? 정도는 할꺼 같긴한데 .. 아직은 안하고 있어요..좀더 타보고
세퍼핸들은 싸구려 했다네요?
근데 백스텝은 over 꺼??
저라면 핸들이랑 백스텝은 안전상 이름 있는걸로 하고 싶네요
예를들면 뭐 xrt 레버나 / 바이커즈 / 또 뭐있지? r&g ?? 이런거? ...
나중에 해야겠네요 순정틱하면서 최대한으로 할수 있는 포지션...
자동차도 양카해보면 아시겠지만.. 너무 오버하고 하드한 서스도 별로고
어쭙잖게 양카짓 하면 오히려 마이너스이거든요
약간의 로우다운킷 달아서 방지턱 쉽게 넘어가고 ..
뒷 타이어 빵빵해서 주행성좀 올려주고 ..
핸들과 의자 서스 포지션만 잘 잡아주면 재미질꺼 같네요
그 이상은 안해도되죠 ;; <- 왜냐고 순정상태에서는 출력 외엔 그이상 허접해지거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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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 단어 : 토크렌치 사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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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는 아날로그 방식과 / 디지털 방식이 있고
토크렌치 자체에 게이지가 달려서 쉽게 조작도 되고 있죠 ..(비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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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만 생각해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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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 자가 교체할려면.. 엔진 하부 오일 나오는 볼트를 풀어야하는데
문제는 볼트를 조일때가 문제죠..
일정한 토크값이 있거든요? 이 값을 무시하고 넘어가면.... 오일이 미세하게 세어나오기 때문이에요...
토크렌치도 어따둔지 모르겠고..볼트푸는 복서알? 이라하나 그거도싸구려라서 ㅠㅠ
사용방법도 다 까먹은거 같네요 ...
그런데 토크렌치가 있어도.... 입력값 조정하는게 없는 저렴한거면. 어떻게 해야되냐고?
이 포스팅한분은 설명이 너무 뭐라하지 간편하게 설명하지 못하네요..
원래 설명은 최소화하면서 간단하게 알아듣기만 하면 되는데;; 좀보다가 떌치움..
음 .. 인터넷 보니 이렇게 디지털로 따로 조정해주는 장치가 있네요?
하지만 대따 비싸네 !!! 히익 ㅠㅠ
엔진오일은 뭐 추후에 계속 갈긴 해야되는데
센터가 너무 멀어서 ㅠㅠ (주변에 차도 너무 많이 다니는곳이라...)
결국 위험을 무릅쓰고 오토바이 센터 가야하나?
저는 밤에만 몰래몰래 30분정도 타기 떄매
멀리???는 무서워서 못가겠어요 ...
멀리라 해봣자 10분거리도 안되는데 낮에는 못가겠다
예전에 굴러보고 나서 차들이 무서움...-_... 몰라 ㅠㅠ
주의사항
토네 브랜드 디지털류 토크렌치 상품의 검교정은 일본에서 진행되어야 함에 고객부담으로 배송비가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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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문... 몇도의 각도와 속도로에서 여러가지 코너를 돌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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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만보니.
90도의 직각은 몇 단 기어를 너고
몇키로 속도로 ... 어느정도 자세를 눕이거나 핸들을 어느정도 틀어야 할까요?
예를 들면
90도 80도 70도 60도 50도 40도 30도 20도 10도 5도 0도 각도....
이렇게 여러 각도가 존재하죠?
그럼 90도면 2단에서 12km에서 돌수 있겠죠?
하지만 저속이라 옆으로 눕는 거도 최소한으로 아주 조금 틀어야할테고..
아마 실수 많이 하는 부분이 이거일거에요 저속에서 잘못 눕어서 운전하다가 슬라이딩 당하거나
몇단 기어에서 어느정도 틀어야하맂 몰라서 슬라이딩 당하는 경우 말하느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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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동이 어디에서 올라오는지는 아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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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첫번째 진동의 원인은 엔진에서 올라오죠..
제대로 못걸려주니 핸들부터 시작해서 시트도 안마받는 기분이다;;
특히 핸들잡을때 진동 못걸려주면 팔이 아프죠 ....
2)바닥에서 타이어로 바퀴로.. 쇼바로 해서 위로 전해지는거도 무시못하죠...
사진이 있었는데 추후에 올려야할듯..
빨간색은 - 엔진진동인데. 이게 핸들이나, 시트. 연료통, 휠. 쇼바로 다 전해짐.. 그래서 개판임...
1차적으로 엔진자체 설계시 진동을 걸려줘야하고
2차적으로 못올라오게 봉인해줘야하고
3차적으로 쇼바나 스프링으로 진동 걸려줘야하고
4차적으로 시트나 핸들로 못올라게 해줘야댐 ;;
녹색은 주행중 타이어나 휠에서 쇼바나 스프링으로 타고 올라오는 진동...
1차적으로 핸들과 타이어도 좋아야하지만
2차적으로 뒤에나 앞 같은경우 쇼바나 스프링으로 진동이 못올라오게 억제해주야댐;;
3차적으로 시트나 핸들이나 연료통으로 진동이 안올라오게 해야되고 ㅡ,
머플러 진동?
엔진에서 나오는 배기 연소 때문에
당연히 그 압축비?라하나 그런걸로 진동이 나옴. 그러니 진동이 안나오게 억제해줘야댐.
1차 2차 3처 4차 5차 이렇게
여러가지 방법으로 설계부터 시작해서 중간에 억제하거나 상쇄 시켜줘야하는데
암것도 없음 ;;;; ㅅㅂ 미친 혼다야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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ㅅㅏ실 1시간 정도 타면 진짜 어깨아픔... 몸이 아프다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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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저속주행 30 ~ 40km미만에서는 그렇게 힘든지는 잘모르죠
하지만 40km ~ 60km 사이 주행해보면.. 어깨 빠질거 같다..
뭔지몰라도 오토바이는 분명 얼라이먼트나 핸들 밸런스는 다 잡아놨는데도
자꾸 미끄러지듯 핸들 조향을 필요로 하고 있네요..
(과거 현대차종차 제네시스 핸들 조향장치 MDPS를 개판 만든거랑 같은 느낌이네요,,,)
자꾸 핸들 조향해줘야하니 어깨아프지... 아니 정주행이 왜이렇게 안되냐?
핸들놓으면 불안하고 ;;;
쉴수가 없는 스타일이네요 ;
딱 45km이상되면 38km나 42km다닐대보단 조금 더 소음이나요
그런데 52km로 주행하면.. 42km주행할떄랑 확연히 다른 진동이나.. 엔진 굉음이 올라오죠 .....
저배기량 단기통의 한계인가...??
어째든.. 기본 주행으로 1시간만 타도 손목 엉덩이 어깨 다 아픔...
그리고 정주행 너무 안됨 ㅡ; 계속 조향질 해줘야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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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난이 상당히 많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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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뿐만 아니라 여러 물건들도 도난이 생각보다 많죠
왜냐 돈이 되거나? 가지고 싶어서?
그리고 중 고딩들이 홈치는 경우도 많죠.
자기들이법적 처벌을 덜받는거도 이미 알기에 더 사회적 문제가 생기고요..
그럼 어케 하냐고? 이런저런 잠금장치를해도 어차피 가져갈 넘들은 다가져가죠....
보통 도둑들은 한번에 가져가지 않고 꾸준히 지켜보고 주변으ㅡㄹ 살펴보고 주인이 누군지 유심히 살펴보게되죠
그후에 주인이 방심한 틈을 타서 가져가는거
즉각적으로 가져가진 않죠
주변에 검정색 마스크 끼고 모자까지 쓰고 돌아다니는 넘들이 있으면 살펴보세요
도둑일 확률 높죠
쓸데없이 감기걸린거도 아닌데 마스크 쓰고 모자까지 쓰고 돌아다닌다면
나 범죄를 저지를꺼에요~ 라고 하는것 같아요
그런데 더문제는 경찰이 협력하지 않죠
그냥 단순 범죄로 보고 귀찮아하죠 ...
결국 주인이 타고나가도 계속 살펴봐야하거나 아니면
어딘가에 밀폐된공간에 보관해야하거나 해야되는거..
도난경보니... 자금장치니... 위치추적 아무리해봐도 가져갈넘은 다 가져가더라구여 ;;
잊어버리고 눈물 엉엉하면 이미 늦었고요
지금이라도 주변에 훔쳐간다고 생각해보세요... 빨리 안전한곳에 보관해두세요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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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길들이기 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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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에는 기계가 정립이 안되어 있어여
그냥 조립만되어 있을뿐이지.
그렇다가 차타보면 기계가 정확한 살계에 따라서 자기자리를 찾아가는걸 의미하거든요...
하지만 보통은 오토바이 타는 사람들은 그 속도감의 ? 욕망? 때문에.. 천천히 타는게 안되죠..
msx같은경우 4000rpm미만
최소 3000rpm정도가 준수해요
예를들면 38km ~ 42km속도사이가 엔진이 무리안가고 가장좋은고요
50km넘어가면 10km차이이인데도 굉음으로 변하죠 ; 그만큼 힘들어 한다는거에요..
말그대로 그냥 125cc 같은경우 시내용이지. 시외용으로는 부적절하다는거죠
핸들을 더 돌려야하니 그만큼 손목이나 어깨에 부담되고요 ...
초반 500km 탈동안은 속도를 자재 하세요 ....
나중에 부품 정립이되고 질이 잘들어지고
엔진 오일 + 미션오일 기타 브레이크 오일 등등 dot4 이상급 이나 + 체인 부속을 좀더 좋은걸로 교체하고
타시면 소음과 각종 여러가지를 잡을수 있어요..
진동 부분에 관해서는 제가 부품 교체해보고 알려드릴께요 ..
대부분 이 진동 잡는걸 잘 못잡던데 ;
ps 그건그렇고 오늘도 집 근처에 오토바이 주차하고 시동켜놓는 몰상식한 대구 인이 있네 ㅅㅂ.
그리고 제바 ㄹ부탁인데 오토바이에 양카 불빛좀 달지말고 양카 배기소음 좀 내지마라 미춤눔들아 ㅡㅡ;
그러니 지나가느 사람마다 벌레보듯 보잖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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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만 생각해보니 체인 문제 심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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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자동차의 경우 타이밍 체인이나
타이밍 밸트는 엔진 배ㅜ 커버안에 잘 보관되어 있죠 .
그렇다보니 밸트는 6만키로 ~ 10만키로 사이에 교체가 가능하고
체인은 반영구적이거나. 심하게 몰거나 불량이 있거나 할떄 10만키로 이상에서 가끔 교체하게되죠...
(당연 체인은 소음이 더큰 대신에 반영구적이고)
(밸트는 소음이 작은 대신에 날씨 탓이나 잘못하면 나중에 끊어질 확률도 높죠..
그러다가 엔진 망가지고....)
그런데 오토바이는 대부분 보면 외부에서 늘어짐을 확인하기 위해서 보이게 했는데..
이게 문제가 뭐냐면 각종 오염에 너무 쉽게 노출되어 있죠 ..
먼지가 너무 쉽게 묻고.. 체인에 구리스를 바르는 날엔 1-2주만되어도 시커멓게 ;;;; 문제가 발생하죠
그렇다고 스프레이 방식을 사용하면 깔끔하긴한데.... 소음이 좀 나고. 겨울철엔 자주 닦아주고 뿌려줘야하거든요;;
저는 자주 닦아주고 뿌려줘서 괜찮긴한데 소음이 좀 마니 나ㅔ여.
그렇다고 구리스 떡칠하면 어우 그거 청소가 더 문제네 ;;;
그래서 결론이 뭐냐고?
왜 차는 10만키로 넘게 타도 체인조절이 필요없느데
오도방은 왜 이렇게 쉽게 체인이 고무줄처럼 늘어나냐는거냐고 ;;
그리고 왜 커버도 없어서 이렇게 쉽게 먼지가 묻냐고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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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가지 문제가 많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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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인 소음이나 스롤틀 당길때 충격이나 불쾌감.....
체인 자체소음이나. 늘어짐....진동..노면 문제. 등등
체인 순정 사이즈는 420에 106링크 라고 하는데 맞는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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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인을 바꾸는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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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동력손실 최소화?
2.드라이브감 완화?
3.진동?
4.스롤틀시 충격? 완화?
5.스롤틀시 도로노면 트렉션 부드러움?
6.체인소음? 완화?
7.체인 늘어짐 온화. 500 ~ 800km 까지?
등등
나중에 대기어/소기어도 바꾼다고 하던데
글쎄요 이건 따로 타보기전에는 알수가 없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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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이지만 단점.....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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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다섯가지..
1)엔진 - 그렇게 빠르지 않다 .. 그래서 초보자들이 완전 핸들 끝까지 당기지 않는 이상은
그렇게 빠르게 나가진 않는다.. (그렇다고 50cc보다는 잘나감..... 무시할수는 없죠....)
2)미션 - 단수 표시가 없는 대신에 4단이라서 초보자가 그나마 탈수 있다...
단수표시 해주고 5단 정돈 되어야 할꺼 같네요...
50km이상되면 뭐지? 단수하나 모자른 느낌... (출력이 떨어지다보니. 일부로 4단 한거 같긴해요 ;
5단이 무의미 해서 그럴수도 있거든요 . 그럼 계기판에 단수 표시 해달라고.. 그리고 아날로그 계기판 쓰라고 ;;;)
3)시트 포지션 - 포지션이 낮아서 정말 좌우로 실수해서 넘어질일이 극히 드물긴해요.
잘못 발 스탭 집거나 뒤로 후진해서 뺼때도 다행이 균형 잡고 실패 안하네요.
(높은 R차나 이런거라면 벌써 여러번 제자리쿵 당했을듯....)
(높은 R차나 이런거라면 저속 코너링에서도 몇번 슬라이딩 당했을듯......)
하지만 시트포지션이 개판이네....
4) 앞뒤 휠 사이즈도 작고 바퀴가 작아서.. 연비에 도움된다...
하지만..... 그만큼 광폭 타이어가 아니라서 .. 불안불안하네요
정주행도 힘들고 ...
5) 공랭식 엔진이라 부담없이 탈수 있고 고장도 적고 부품비도 그닥.....
하지만..... 여름에 열을 많이 받아서 퍼질 확률도 높고...
딱히 수냉식보다 좋은점이 하나도 없다 ㅡㅡ;
(심지어 자동차가 공랭식이 있다고 생각해봐라? 끔직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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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확장해서 달수 있는 공간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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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뭐 달려고해도 마땅히 공간도 없고...
기본적 블박 매립정돈되게 공간이나 브라켓?이라던지 마련 자리는 해두어야 하지 않나...
방수되게 ;;
그리고 긴급 공구함에 정말 필요한 공구라던지 그런건 하나도 없...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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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기본 시거짹 매립 / 네비매립/ 휴대폰 매립/ 블랙박스 매립이라던지.. 그런건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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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도 예전부터다 있던건데
왜 오토바이는 기본적인 시거쨱조차 없는 모델들이 그렇게 많나요?
아주 기본중의 기본도 안되어 있네? 비올때 타면 문제 된다고?? 그럼 방수 처리 하면되잖아?
그리고 휴대폰이나 블랙박스나. 네비게이션 매립 정도는 될수 있는 구조를 마련해줘도 되지 않냐??
비상등 셋(건전지 포함)/ 타이어 수리킷 셋 /퓨즈 종류별 세트 /비상 연료 500ml정도? 등등.
비상 치료셋? 붕대정도는 있어야하지 않나;;;
이 정도는 필요할꺼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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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가지 다른 문제 발견..... 뒷 브레이크등이 중앙에만 있어서 문제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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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간에 다니면 뒤에서 오던 차량들이
거의 10명중 7명이상이 상향등을 켜서 저게 모지? 하고 확인을 해요.
오토바이 야간에 다닐때 옆으로 천천히 다녀주는 차들이 있어서 다행인듯 -_
생각해보니... 뒤에 외등? 외발? 이라해서.
드에서보면 브레이크 등에만 의존해서 가니까 문제인거 같아요..
자동차 같은 경우 양쪽으로 브레이크등이 넓게 있어서
다른 차량들이 착시현상이 덜생겨서 금방 포착하거든요 .
하지만 오토바이는 중앙에만 있어서 문제에요.
제가볼때는 양쪽으로 브레이크 등이나 미등을 켤수 있게 해주는 박스 같은게 있어야 한다고 봐요.
단 박스가 너무 크면 바람저항도 많이 받고 별로라서.
저렇게 심플하면서 제작사에서 미리 만들어서 옵션?으로라도 출시해서 달수 있게 해줬으면 하네요
저건 경찰오토바이라서 왼쪽에 빨강... 오른쪽에 파랑을 달고 있는것뿐..
ps 그리고 저런 박스는 넘어지거나 제자리 쿵~ 했을때. 오토바이 차체 데미지를 감소해주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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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 문제점이라면 오토바이 운전자.. 뭐였지 까먹었다 ㅡ,ㅡ 담에 기억나면 적을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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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늘 말하지만 살살다니시고... 나는 초보라도 잘타니까 괜찮아 이런거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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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사고나보면 보험처리고 골치아프고 ...
보험 애매하게 등록하셨으면 문제가 많아요 ....
그리고 항상 말하지만 자기 절재 하면서 살살 다니세요
사고 한번내면 몇일 몇주 몇달 몇년이 걸려서 처리가 될지도 몰라요 ...
그리고 더 이상 탈수도 없을 환경이 올수 있고요 ..
사고나기전에 미리 대비를 꼭 하세요 ..
그리고 지금보다 속도를 더 줄이고 안보이거나 위험하거나 뭔가 튀어나올구간은
항상 주의하고나 멈춰설수 있게 다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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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60km로로 다닌다면 10km ~ 20km 감속해서 다녀보세요 그럼 안전운전이 될꺼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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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죽는거도 좋지만
허리가 다치면 어디 절단되면 끝장나느거에요 //
평생 불구로 산다는거죠 ..
항상 명심하세요 ..
니 잘타는거 알거든? 그건 누구나 다 시간이 흐르면 다 되는거라서 자랑할꺼 못된다...
코너를 몇키로로 돌던 고속주행을 300km를 하던 그런건 자랑이 아니란다.
누구든 다 할수 있는거를 자랑질 하고 다니지마라.
그리고 길거리나 공도는 너네 놀이터가 아니다... 그렇게 타고 싶으면 레이싱 전용 경기장가서 타야지
다른사람한테 민폐 끼치는 배기소음 크게하고 양아치처럼 새벽에 시끄럽게 하면서 동네 애들이랑모여서
쳐 다니지마라 진짜 죽여버리고 싶다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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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아치 라? 니 자는데 주변 에서 시끄럽게 하면 기분 좋겠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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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바이 타는 사람들 마인드부터 살살다니고 안전운전하고
좋게 타야지 환경이 바뀌는거지. 예전 양아치 기질로 타고 다니면서
아 왜 법규가 이래~? ㅇㅈㄹ..
법규가 뭐? 법규가 아예 없다시피 하던데?
또 설명해줘야하나 -_
일단 과거에 125cc 50cc 헬멧 안쓰고 규제도 없고 멋대로 다 타고 다닌거 ㅅ부터 시작해서
125cc 환경이나 송므규제 오토바이 불법 튜닝 규제조차 없었다 아냐? 2018넌 1월 1일부터 생겼나??
그리고.. 정기검사 규제도 엉터리더라? ...
불법 배기에 조명등 달고 다니고 ;;;;;
그래놓고 아 나만 행복하면되 나만 스트레스 풀면되 ㅇㅈㄹ 하고 다니네?
니밖에 모르냐? 진자 이기적인 넘들임...다른사람들한텐 다 민폐다
법 조항 없다시피한건 조만간 다시 다올려서 공개할께 ...
한번 제대로 신고당해 봐야지 다음부터 안그러지
검찰 한번 만나보면.. 후회할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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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 조작 버튼들이 잘 안눌려지고 .... 뭔가 위치가 이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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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뭐라하지. 손이 크면 모를까.....
손이 완전 작은편은 아닌데.. 뭔가 깜빢이 넣는거 되게 힘들어요.
버튼도 뭐랄까 너무잘 안눌리고 ;;
너무 부드러워도안좋지만 너무 딲딲해서 좌우 깜빡이 넣기가 왜케 힘들게 해놧지
위치가 뭔가 이상하고 ;;;;
클락손 위치도 누루기 애매하고 ;
상향등이야 뭐.... (이거 뭐 라이트 위치가 너무 낮아서..하향등은 완전 데일라이트 수준이고 ;;;
(기본 상향등은 차량용 하향등보다 더 낮음;;;) 다른 차에 범퍼에 비춰봐서 알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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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야.. 일본 제품도 아니고 태국 제품 맞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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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조차. 태국산인가 글자 적혀 있네 ㅡㅡ;
이래놓고 정식으로 들어온것처럼 왜그러냐? 병행이랑 뭔 차이냐 이게 .
일본에서 만들어서 수입해야지. 일제지. 이게 뭔 일제야 이름만 빌려주고 딴 나라에서 만든게....
그거도 일종의 사기 광고다 아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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