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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ee posting/테일즈위버

[게임] - 테일즈위버 - 2020 - 01-10 게임의 여러가지 문제 서버 문제 몹의 비이상적 행동

by 멀라머가 2021. 9. 5.

[게임] - 테일즈위버 - 2020 - 01-10 게임의 여러가지 문제 / 서버 문제/몹의 비이상적 행동 | Free posting/테일즈위버 OST

멀라머가 2020. 1. 10. 18:44

http://blog.daum.net/choclub/236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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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자 답변 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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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입니다.

 

테일즈위버를 플레이하시면서 느끼신 경험들을
말씀해주시고자 고객센터를 방문해주셨는데요.

항상 테일즈위버를 위해 시간을 내주시고,
소중한 의견을 들려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 _ _ )

고객님께서 남겨 주신 의견은 아래와 같이 정리하여
메모하고 논의해 보겠습니다
.

[
개선에 대한 의견]
1.
서버 끊김 현상 개선
2.
베리넨 루미 필드 보스의 스킬 패턴 주기 및 대미지 하향
3.
티치엘 스킬 리저렉션MP 소모량 개선
4.
캐릭터 사망 시, 적용된 버프가 해제되지 않도록 개선
5.
리노베이션 진행 시, 캐릭터의 고유한 특성을 고려

또한 오류가 의심된다고 말씀해 주신 현상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확인해 보겠습니다.

[
오류 의심 현상 제보]
1.
티치엘 스킬 힐링 웨이브 사용 시,
캐릭터가 타겟팅 된 대상에게 돌진하는 현상
2.
티치엘 스킬 콜드 스냅이 베리넨 루미 지역에서
사용되지 않는 현상

다만 논의하고 확인하는 과정에 어느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
너른 마음으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관련하여 게임 내 변경사항이 생길 경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안내해드리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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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로 다시 설명 - 2020-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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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 테일즈위버 - 2020 - 01-10 게임의 여러가지 문제 .서버 문제.몹의 비이상적 행동.t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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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이게 잘보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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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으로보니 복합적 문제가 발생하네요?

설명을 잘못하겠는데

 

렉?

뭘 패치를 잘못해서 그런지? 몹이 비정상적 행동으로 공격하고

서버도 문제가 있어보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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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보스 공격 설정도 잘못된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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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덤한지 어떤지 모르겠는데...

베리넨 루미 필드보스 가보면

 

보스가 티치엘 스킬을 무효화 시키죠 (그럼 리노베이션 한 의미가 뭔가요?)

그렇다보니 적이 경직 시키고 -> 밀어서 죽이고 -> 살아서 일어나면 또 밀거나 이상한 전체공격해사 죽고

 

이게 너무 빨리 시기가 연타로 찾아오니 문제라는거에요

이게 뭘 의미하는지 아직 파악이 안되나요?? 게임 진행이 엉터리라는거에요

 

게임사를 보면 80년 90년 ~ 시작 ~ 현재까지오면서 오락실겜 콘솔겜 그 무엇들간의 게임을봐도

이래 죽는 겜은 이겜이 최초라고요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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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작년 9월쯤? 베리넨 루미 보스 잡으러가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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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몰리면서 엄청나게 느려지거나 팅기거나 문제가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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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그런데 어느순간 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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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를 한건지? 어떤지 모르겠는데

어느 순간 제르나 서버 같은 경우 캐릭터들 움직임을 보면 프레임이 잘리듯 보임

 

원래 프레임이란게 부드럽게 움직이는데..

베리넨 루미 맵에 사람들이 어느정도 몰리면 뚝뚝 끊겨서 보이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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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제가 왜 베리넨 루미 보스 잡는데 가냐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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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에 새벽에 가보니 서로 살려주는거도 없고

죽어서 마을 가는 사람들이 생기면서 불신이 생기요

서로 미워하거나 악감정이나 서운함이 생기는 구조라는거죠...

 

(이 와중에 여기에 맞는 버프도 무효화되고. 각종 물약들도 죽으면 사라지거나

필요한 물약도 원하는 만큼 안나오고 ....부활약도 그렇게 마니주는편도 아니고... 뭔가 암튼 개판이에요)

 

 

그렇다보니 일부로 사람들 살리려고 가는건데

서로간에 살려주는걸 잘 해주길 바라면서 가는거죠...

그런데 이게 한계가 있어요.

저도 이 게임만 계속 붙잡고 있을수 없다는거죠

그럼 또 문제가 뭔지 아시죠? 결국 후반으로 가면 개판이되는거

 

어째든 일부로 가서 살릴려고 리커버리를 사용해보면 바로 답이 나와요

티치엘은 리커버리를 쓰니 mp가 소모되요??? ..

 

보통때 mp가 사람죽어도 소모되는게 덜한편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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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즈는 스크린샷을 하면 날짜와 일련번호가 나오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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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서 스크린샷을 올려볼께요

 

스크린샷을 1번을 보시면

오른쪽 상단에 클라이언트 / 다이렉트 버젼/서버이름/ (히든 프레임/SHOWFPS)과 날짜와 시간

 

캐릭터 아래에 hp랑 파란색은 mp에요

근데 소모되는게 이 당시에도 심했다는거죠

 

1월 6일(월)부터 ~ 9일까지 살펴보면..

이상 증상이 평상시보다 더 많았어요

 

스크린샷 - 1 베리넨 루미1 1TWCI_2020_1_8_5_9_8

 

시간대를 보니

1월 10일 점심때 1시 4분쯤이에요

 

 

스크린샷 - 2 베리넨 루미2 TWCI_2020_1_10_13_4_7

 

 

스크린샷 - 3 베리넨 루미3 TWCI_2020_1_10_13_3_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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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사람이 많은 시간대 오후 1시 6시 9시 12시에 해보면 (12월 ~ 2월은 방학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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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자기 너무 많이 죽게됨..

분명 죽었느데 또 밀고 또 밀고 또 밀거나 전체공격이나??

결국 리커버리 수많은 사람들이 비정상적으로 계속 죽음...

 

티치엘은 mp 소모가 거의 0% 에 가까운게 3번이상 지속될 정도면

보스가 사람들 죽이는 수준이 심각한 수준

 

저도 자꾸 죽으니 이거 방법이 없을 정도네요.

다른 팀한 사람이나 아는사람이 겨우 살려주거나

자가 부활약 써서 살거나 해서 겨우 연명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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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 잡는거 시간대? 새벽 시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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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 잡는 시간대는 보통 사람이 진짜 많으면 2-4분인가요?

 

보통 방학기간엔 새벽에 10내외고 안좋으면 15분.

 

사람이 없으면 20분 넘게 소모되거나

24분도 소모될떄가 많았죠

 

그게 뭘 의미하는지 아세요?

위에 스샷에서는 낮에 그렇게 사람이 많은데도 mp 소모율이 어마무시했다는거는

그짧은 시간에 엄청나게 많은 사람이 운영자나 개발자가 조율해놓은 보스적의 공격에 죽었다는 의미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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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여기서 다른문제는 자꾸죽으니 버프가 풀려버리므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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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뢰의 물약이나 버프 스크롤까지 너무 심각하게 계속 써야되는상황...

결국 네냐플 수업 들어서 올리는 경험치가 전에는 100.000 가까이 있던게

지금은 12.000 정도 박에 안남앗을 정도로 죽는게 심하다는거에요,,

작년 9월 부터~ 현재 1월까지..

 

그 정도면 진짜 많이 죽는거죠 ....

버프스크롤 살 경험치도 이제 없을 정도

 

 

그리고 힐링 웨이브를 쓰면 자꾸 캐릭터가 타게팅된 몹 앞으로 달려가요

이거는 공격이 아닌 방어용인데 .. 엄청 짜증나네여

 

무엇보다 저 보스가 렉이 걸려 있는데 우리는 치기가 애매한 포지션이고

적은 이상하게 공격하기 좋은 조건을 가지는 포지션 렉이 발생해요 ...

왜 죽는지도 모르겠고

 

스킬마다 제한시간이 너무 짧은거도 문제죠

이겜 특징상 마우스 클릭을 정말 어마무시하게해야되요

왜냐면 렉이 워낙 맣이 걸리니 한번 클릭으로는 스킬이 안나거나

그렇다보니 여러번 누르는 안좋은 습관까지 가지게 되죠

 

뭐 조율 문제로 스킬 지속시간을 줄인거 같은데

게임하는플레이어 입장에서는 여간 피곤한게 아니네요

죽거나 좀만 지나도 사라지고 또 써야하고

 

거기다 리노베이션 해노코고 그걸 쓸모없게 만드는 보스가 우리편 스킬을 못쓰게 하는 이상한 형태까지

대체 겜을 엉터리로 조율하면서 만들수 있죠???

 

 

스크린샷 - 4 베리넨 루미4 힐링 웨이브 TWCI_2020_1_10_13_3_54 TWCI_2020_1_11_6_6_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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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저번에 사람 제한두면서 프레임까지 끊어치기 해놔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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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볼때는 1번 움직이는게. 적이 볼때는 2배나 3배이상 움직이고 있던거.

그러니 비정상적인 행동이 되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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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이게 사람이 많이 몰려서 서버 렉이 생기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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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아니면 기후조건이 안좋거나 -> 날씨가 안좋거나 그럴때도 생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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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그게 아니면 특정맵에 사람이 많이 몰렸을때 다른 특정맵도 렉이 심각한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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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 서버에 맵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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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초기 티치엘 리노베이션도 문제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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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한 나야 리노베이션도 문제가 너무 많다고 봐요

멀쩡한 초기에 고유 나야 캐릭터의 "엽" 스킬이라던지

티치엘의 "메테오" 스킬이라던지. 원래 원작 소설은 어떨지 모르지만

 

겜에서의 그 캐릭터만의 특유 스킬들은 놔두면서.. 다른 스킬도 운영되게 했어야 한다 봐요

스킬이 너무 많으면 복잡하고 하기 힘들수도 있지만

원래 괜찮았던 스킬까지 삭제하면

고유캐릭터의 방향성이 엉망이 되니까요

 

그러니 개발자나 이걸 운영하는 관리자가 본인들 게임의

실제 경험부족이거나 아니면 알고도 그러거나

아니면 정말 사람 마음을 모르고 그냥 자기멋대로 하는거라고 밖에 생각못하겠네요

 

한마디로 베려심없고 지멋대로 건의도 제대로 듣지 않고 운영한다느거에요

뭐할려고 개발자가 되고 운영을 하는지 물어봐도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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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나 관련자는 하기싫으면 그냥 다른 직업 찾는게 맞다고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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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침이 어떤지 모르지만 정말 넥슨 방침은 쓰레기급인거 같아요

돈만 밝히는 업체 같아요

 

전체적으로 캐쉬만 파는게 목적이면 처음부터 게임홍보뿐만 아니라

광고도 하지 말아야죠 .. 소비자도 보기 싫어하는 권리가 있기 마련인데

과거에 그렇게 광고질하고 하게 만들어놓고는 이제와서 지멋대로 할꺼면

뭐할려고 개발자가되거나 운영하는지 모르겠네

 

 

설명하자면 너무 많아서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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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리노베이션 패치문제인지 다른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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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요일날 보스잡는데 너무 많이 죽으니

운영자가 그냥 더 엿? 먹으라는식으로 보스 난이도를 더 높여 놓은듯 보였어요

 

보기엔 정상 움직임 같아도

적보스가 1.5배나 2배는 더 공격적으로 나오고 더 쎄거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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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콜드스냅이라고 빙한계 스킬이 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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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왜 베리넨 루미 맵에서 적용이 안되나요?

전에 초반에는 잘적용되다가 어느순간 거의 안써짐 ;;

 

그리고 베리넨 루미 필드보스 너무 스킬 무효화되니

티치엘 이노베이션한게 아무짞에도 슬모가 없잔항요

아무리 맵마다 특징을 탄다지만.

그래 따지면 지나파 캐릭터는

원래 저 맵에서 특화된 캐릭터로 되어야 하지 않나요?

 

티치엘은 여러 스킬을 종합적으로 사용하는 캐릭터인데

리노베이션 패치 해주었으면 대부분 적용되지 적용안되게하면

계속 죽는일만 발생하지 않나요?

 

스크린샷 - 5 베리넨 루미5 콜드 스냅 TWCI_2020_1_11_6_24_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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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아르카디아 맵의 '이공간" "중간"보스급 잡던곳에도 비슷하게 이상한 증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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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소리냐면.. 이공간 준보스중에 늑대처럼 생겼는데 두발로 걷는게 있느데

이게 어떤 ? 멘트를 하면 공격해선 안되거든요? 그런데

이 보스가 자꾸 연타로 그 멘트를 연속으로 내포하는거에요 ..

또어떨땐 무응답하고.. 그당시도 서버 상태가 안좋은지 .. 자주 그런 증상이 있었어요

 

 

그만큼 이런 이상증상이나 렉걸린 증상이 생기면

평상시보다 두배는 마우스 클릭을 해야되고

보스잡나 잡몹 잡는 시간이 지체되어서 피곤함을 유발시키는거죠

 

그리고 짜증이 막 몰려오고 스트레스가 극에 달하게 되는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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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에도 얘기했지만 게임에도 길이 있는데 넥슨 개발자는 그런걸 염두에 두진 않은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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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명 게임들을 해보면 처음에는 뭐가뭔지 몰라서 이리저리 움직이지만

차츰 그 게임의 스토리나 전반적 내용을 잘알게 되죠 ?

 

예를들면) 실제 플레이어 간 커뮤니티나 전체적 감성적인게 어떤지 안보는거 같아요

예를들면) 각종 템의 밸런스가 캐릭터간의 밸런스가 전반적인 조율이 안되고

정작 있어야하는건 없애고 유저가 필요로 하는건 삭제하는 등

되려 반대되는 행동을 하는거

 

예를들어) 어떤 통로를 빠져나가야 하는데

어떻게 하면 빠르게 지나갈수 있을지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알게되는 구조이죠

 

하지만 넥슨겜들을 보면 그런게 개판인거 같아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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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 에피소드1) 10년전인가요? 있었던 당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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쳅터를 클리어해보면.. 분명 처음에는 깨는 방식을 만들어둔거 같아도

상당히 불안정해보였어요

그런 불완전한 상태에서 패치를 하게되니 더 엉망진창이 된다느거에요

 

과거에 팅김증상이 어마어마하게 많고 넥슨이 방치하듯 놔두어서

플레이어들이 접는이유도 그게 지속적으로 되었죠

 

그냥 그러하다는 얘기에여

지금도 보니까 플레이어가 분실하거나 실수하거

이렇게 건의해도 될지 안될지란 얘기를 하는거보면

넥슨 방침은 정말 최악이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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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주였나? 작년 12월이였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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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리넨 루미 같은경우

새벽시간대에 워프게이트 열리고 보스잡으러 들어가면 사람수가 적어요

 

그리고 초기 적보스 에너지가 100% ~ 90%나 80%까지 깍이기전에는

(사람수가 적을때 얘기)

적 보스의 전체공격?? 같은거 거의 안죽고 버텼던걸로 기억하는데

그런데 얼마전부터 갑자기 .. 에너지가 100% 여도 쉽게 죽는게 너무 문제가 많네요?

이거도 패치된건가요?

 

특정 에너지가 달고 나서는 적보스가 좀 쎄지는거 같은 느낌은 들었지만

지금은 그냥 무조건 죽는거 같아여

 

적보스 잡으러 들어가자마자 그냥 사망부터 하고

시작하는거도 이상하구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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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보다 운영자가 보는 시점과 일반 게임 플레이어가 보는 시점은 달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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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근래에 문의했을때도 간단하게 문의하니

역시나 간단하게 보기만 하네요?

 

그렇다고 글을 길게 쓰면 이거 어디서부터 설명해야될지..

이겜은 초반부터 너무 꼬여 있어서

 

어째든 운영자나 개발자는 일?을 하니까 보이는 시점자체가

플레이어의 고충은 생각지 않고 캐쉬 파는거나 넥슨 정책에만 너무 몰두해 있다는거죠

다른 여타게임을 봐도 플레이어의 말을 안들어준 게임들은 대부분 망하거나

결국 외면당하게 되었죠

지금 넥슨방침도 딱 그런식이에요

너네 아니면 돈 못벌겠냐라는 심보로 있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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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플레이어도 여러종류가 있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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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겜을 즐겁게 하기 위해서

2)아니면 자기가 셰지기 위해서

3)아니면 채팅을 하기 위해서

등등이 있죠

 

그러니 그건 간과하고 그냥 운영자가 귀찮아하듯 운영하면

결국 겜의 요지는 피해버리고 문제가 계속 발생하게 되고

운영의 기본이 안된다는거죠 .

그러니 넥슨겜들이 오래못버티고 대충하다 망하고

개발 조차도 플레이어들의 요구가 뭔지도 모르고 망하게 되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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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2020-01-10 적었던 글 ↓ / 위에 내용은 2020-01-11 추가로 다시 보충해서 적은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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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에 베리넨 루미에서 사람이 몰리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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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많이 몰려서 패치한적이 있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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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 게이트가 열리고 <- 사람수 제한을 둬서

그런데 여기서 프레임이 심각하게 끊기니?

프레임을 축소만 시키는 편법적 방법을 사용한걸로 보이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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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2번 게이트가 열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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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전 가보면 사람수가 극히 적어서 거의 못잡다시피 하죠 ..

 

시간대는 저녁 시간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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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 몰리는 시간대엔 다른 맵인 라르사 맵이나

시오칸하임 맵 또한 렉 증상이 심해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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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순간부터인지 특정맵인

라르사 보스잡으러 가보면 ↑위로 마우스 커서 놔두고 클릭을 아무리해도

캐릭터가 위로 안가요 (안움직여요 )

대각선 좌우 아래로는 잘가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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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불안정이나 비가오거나 사람이 많이 몰릴때 증상이 더 생기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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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맵에서 뭔가 비정상적인 몬스터의 행동이 두두러지게 나타나는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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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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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명히 몹은 가만있는데

달려가면 위치렉 걸리듯 떄리는데 뭔가 평상시보다 데미지를 더 많이 받아요

 

분명히 운영자 측에서는 측정해봤자 정상적 데이터가 나오겠지만

 

각 한국 지역마다 서버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예전에도 가끔 있었지만 요즘은 베리넨 루미 생기고 더 심각한거 같아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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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9월달만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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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간에 베리넨 루미 보스 잡으러가보면

맵이 자꾸 렉걸려요

라르사 보스 맵도 마찮가지고요

 

야간에 사람수가 적다고 몇몇 서버를 꺼두는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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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베리넨 루미 보스가 더 이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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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자가 어떻게 세팅한지 모르겠지만

 

이게 게임을 되풀이 해보면 사람마다 감각이 있어요

왜 평상시보다 mp소모를 더 한다던지

왜 평상시보다 사람이 죽는게 훨씬 많아지는지.

 

가장 최근 2020년 1월 6일(월)부터 ~ 2020년 1월 10(금)일까지 데이터를 보면되겠죠

월요일부터 비가 와서요 ...

 

여기서 문제는 제가 알려줘도 운영자가 보는 데이터는 정상수치로 보일수있다는거죠

그런데 제가 게임 플레이 하는거로 봐보면

사람들이 죽는거도 어마무시하게 많다는거죠 ..

 

이건 개인의 랜이나 인터넷 속도 문제라 하기엔 다르다는거죠

스크린샷 한번봐세요 ..

 

제가 mp 달은게 두두러지게 많죠?

그건 리커버리로 사람들 살리면 그만큼 mp가 많이 소모되거든요

 

그런데 사람들이 비정상적으로 엄청 많이 죽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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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리넨 루미 보스가 출몰하는 시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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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12:00 /새벽 5시 골롬/ 새벽6시 / 낮 12시 골롬/ 낮 1시 /저녁6시/저녁9시 골롬/

 

 

그런데 사람들이 많은 시기는 . 저녁 6시 와 저녁 9시 새벽 12시죠

 

문제는 사람이 많을때는 더 심각하게 이런 적이 스킬 쓰는게 보통때보다 두배 세배는 많이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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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에도 가끔 그런 증상이 있을때가 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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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상시 프로그램을 해둘때 프레임이 우리가 보는 수치랑 적 보스나 프로그램 해둔 수치가 안맞다는거에요 ..

 

그렇다보니 우리가볼때는 적은 가만있지만

적은 이미 두배 세배의 프레임 수치로 움직이고 있거나

위치렉이 생겨서 애매하게 한번에 몰아서 여러번 반복해서 치고있다는거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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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말로 설명하기 힘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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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종의 안보이는 버그 같은거에요

 

이걸 어디서 부터 설명해야되나?

이 게임 2002년도 12월에 나올당시 이미 프로그램 자체가 문제가 많았던거 같아요

이미 그때도 티치엘 메테오 쓰고 젤리삐 잡던 시절 부터 거슬러 가보면..

개판 프로그래밍이였던거 같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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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 게임 왜 멀티코어에서 활동률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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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코어에서 더 열을 받으면서 cpu발열이 심해지는 증상이 많아요 ...

저도 pc나 노트북 여러개 가지고 있고 오직 이겜만 하기 때문에 금방 그런 여러가지

증상을 알수있는거죠 (비교하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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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저번에 9월이후에 계속 항의 했을때 별문제 없다라고 운영자가 일관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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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는 이런 서버 때문인지 프레임 줄여서 생긴 오차가

몹의 오차가 생긴건지 말로 설명하기가 어렵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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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면 제가 헛다리 잡고 있는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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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말한곳이 아닌 다른곳에서 비정상적 증상이 생긴건지 모르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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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항의 했을때 넥슨측 답변에서는 별문제 없다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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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는 적보스의 비이상적인 행동이 프레임 겉으로는 일반적 사람들은 표현이 잘안되여..

게임을 계속해도 이런 느낌을 모르고

"원래 게임 플레이가 이렇구나" 라고 착각하게 되는거죠

 

그래서 운영자는 분명히 덜죽게 조절했는지 모르겟지만??

 

제가 여전히 항의하고 있다는거는

넥슨측에서는 그냥 일반적 불만으로 보고 있는거 같아요

오히려 게임 수치나 관련된건 우리측에서 했을때 정상적이다라고

절 이상한 사람으로 보는거....

 

답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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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든 게임이던 언어던 글 작성이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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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가 중요하다 봐요

이미 초창기 겜이 너무 하드웨어 고사양을 요구하는거도 편법적 문제였지만

그 기초가 살짝만 어긋나도 컴퓨터는 다른 대답을 요구하거나

우리가 보이지 않는것에서 어긋나니까요 ..

 

 

 

 

 

 

 

 

 

 

 

 

 

 

- 첨부파일

[게임] - 테일즈위버 - 2020 - 01-10 게임의 여러가지 문제 .서버 문제.몹의 비이상적 행동.t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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