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테일즈위버 - 2020 - 01-10 게임의 여러가지 문제 (게임안에서의 친목질 끝판/서버 문제/몹의 비이상적 행동/신뢰도 불신 | Free posting/테일즈위버 OST
멀라머가 2020. 1. 10. 00:40
http://blog.daum.net/choclub/23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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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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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입니다.
캐릭터간의 불신과 신뢰도 그리고
룬 시스템 및 서버 불안정에 대하여 의견을 남겨주셨는데요.
보내주신 모든 건의사항은 차곡차곡 정리되어
꼼꼼히 확인하고 개선이 가능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다만 모든 의견이 반영된다는 약속을 드리긴 어려운데요.
보내주신 내용 중 레어 드랍율의 경우
각 몬스터/콘텐츠 별로 레어 드랍율이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몬스터와 캐릭터의 레벨 차이가 100 이상일 경우
레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는 점 안내드립니다.
추가로 특정 콘텐츠 진행 시 끊김 현상을 느끼셨다는 의견의 경우
좀 더 상세한 내용을 말씀하여 주실 수 있을까요?
보내주신 내용을 토대로 꼼꼼히 확인하여 보겠습니다.
- 문제 현상을 경험한 콘텐츠 명:
- 문제 현상을 경험한 대략적인 시각:
- 문제 현상을 경험한 캐릭터 명:
비록 모든 의견이 반영되긴 어렵겠지만
더 즐거운 테일즈위버를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소중한 시간을 이용하여 의견 주셔서 감사드리며
테일즈위버에 깊은 애정과 관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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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의하기 앞서서 제가 건의하는 내용이 다맞다라고 쓰는건 아니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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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말그대로 안해줄꺼 아니까 말하는거
답변은 없어도 되여
어차피 이런 두리뭉실한 될지 안될지 모르겠다는 답변 받으면 더 열받으니까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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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제가 이런얘기하는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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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에는 친목질이 너무 심하고 서로간에 악감정이 생기게 만드는
패치나 게임을 운영하는 사람의 문제라는거에요.
무엇보다 서로 도와주거나 위급시에 살려주지 않으면
다른 클럽간에도 불신이 생기기 마련이고요
게임을 하는 사람들의 성격은 다양하긴 하겠죠
하지만 돈만 바라보고 치고의 템만 바라보면
그 겜은 결국엔 최후에 도태되기 마련이에요
왜냐고? 도덕적인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이죠
이건 길어지니 여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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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로써도 루미네 보스 잡으러가는거도 이제 한계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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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할일이 많은데 그 게임에 가는 이유가 사람들끼리의 신뢰도를 올려주려고 살리려 가지만
여전히 상식이하의 인간들과 쎈사람 위주 보스를 많이 치거나 발리 잡는 사람에게 유리한 조건으로만하니
문제도 많다는거에요
ps 그리고 그전 건의에도 얘기했듯이.
개발자가 노력한것에 비해 항상 얼마못가서 속이 빈 게임이 된다는 얘기도 이런 신뢰도 문제라는거에요
제가 얘기하는게 다 맞다라고는 할수 없지만 게임을 오래 플레이해본 사람으로써는 아닐꺼 같나요?
역시 몇개월이 지나도 호전될 기미가 없네요
결국엔 좀하다가 기존유저는 나가떨어지고 .. 친목질이나 쏀유저만 살아남게 되는 구조가되겠죠
서로간의 게임을 하는 플레이어들의 신뢰도는 개나줘 하면서
지금이야 방학기간이고 사람들이 좀 있으니 덜하지만
곧 2월말지나면 악화된다는거에요 사람수가 줄어들고
낮이던 새벽이던 하는유저가 주어들고
밤에만 조금 사람있거나 주말에 사람 조금 있을정도로 ...
이런얘기해도 코앞의 넥슨은 캐쉬질에만 연연하니 문제라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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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전에도 얘기했지만 게임이 비이상적으로 죽는다니까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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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여타 게임을 해봐도 살려는 구실을 만들어주고
연타로 죽고 또죽고 또죽고 하는 이런 비이상적 형태 여전히 안고치네요?
9월 말 이후로 현재까지 ..
분명히 살아남아야할 타이밍이 있느데
보스가 무슨 스킬을 어케 쓰는지 확인도 안될뿐더러
일말의 희망은 커녕 오히려 최근에 더 많이 죽고 있네요?
왜냐면 게임이란게 뭔가를 살려는형태를 만들어주고 해야하느데
나야 캐릭터까지 이번 이노베이션 이상하게해서 전체 캐릭터의 죽음이 더 많아지고 잇네요
처음에는 이게 패치한건가? 싶을 정도로 더 심하게되는 이유를 알려줄께요
원래 비이상적으로 죽게 패치 -> 서버의 비이상적 행동으로 인해 몹이 더 빨리 많이 공격하거나
뭔가 상향된것 같이 공격함...
ps 결국엔 서로간에 안살려주고 악감정이 생긴다는거죠
지금 얘기하는거는 넥슨의 너무 캐쉬만 요구하고
전반적 문제가 뭔지 알려주고 있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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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서버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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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 월요일 비가오고 부터 몹이 비이상적으로 쎄짐.
꼭 서버가 렉걸린것 처럼 가만 있는것 처럼 보여도 몹이 무지막지하게 때림..
0)서버가보통때 보스를 잡으면 보통 리커버리 np가 소모되는게 작았다면 <- np가 아니라 mp ㅠㅠ
서버가 비이상적일때는 np소모도 크고 <ㅡ np가 아니라 mp 입니다;;;; hp mp sp 이런식;;; 오타;;
우리편 사람들이 죽는게 훨씬 많아짐.
1) 몹이 안따라옴 ...
이게 왜 문제냐면 몹이 따라와야지 우리편npc가 적을 잡을수 있는 구조
라르사 몹이 안따라오면
우리편 npc가 적에게 악화마법을 못쓰게됨 ;;
이거말고도 몹이 렉걸린듯 안따라오는게 너무 많음..
라르사 네르갈 잡으러가면
1번 준보스도 요즘 안따라오고
2번 준보스도 가끔 렉걸린듯 안따라오거나
그 물약먹이면 우리편 되는 퍼센트가 급속히 빨리떨어지는
비이상적 상태가 됨..
4번 준보스인 로봇?도 잡으러가보면
우리편 로봇이 비이상적으로 안움직일때가 더많음..
경직되듯..
2)몹이 너무 쎄져버림..
뭔가모르게 비 이상적으로 1.5배는 더 쎄진거 같음
예를들면
우리가 볼때는 적은 가만 있지만 적은 더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던지
3)위치렉이 생김..
몹이 인지를 못하지만. 자기할꺼 다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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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드랍률 비이상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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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마다 다를지 모르지만
최근패치한 맵들이야 어떨지 모르겠는데
과거에 있던 맵들은 기본 정말 별거아닌거 드랍률이 최악인거 같네요?
루모리 맵들 드랍률은 정상인가요? 수치가 어떻게 되죠?
그리고 전체적 맵의 드랍률 수치는 정상적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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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너무 많은 캐릭터를 키우게 만드는 구조 ("룬"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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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가 좋아하는 캐릭터를 키우고 싶지만
선택권이 없이 더좋은 조건을 만들려면
많은 캐릭터를 룬? 이라는 시스템으로 인해 억지로 키워야 한다는 발상은 문제가 있네요
보통 캐릭을 키우다하면 다른꼐정으로도 키우는데
굳이 꾸역꾸역 룬 계정으로만 만들게 하니 문제라는거에요
보통은 캐릭터 하나만 키우는데도 집중하기 어려운데
여러가가지를 억지로 키우게 하고 거기에 키우게만들면 좋은만 더좋아지는거도요
안그래도 귀찮은일이 많은데 이거해라 저거해라 요거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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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친목질의 끝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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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말고 다른 여타 게임을 해봐도
게임의 병폐는 친목질에도 있어요
사람이 별로 없는 게임일수록 그게 더 많이 나타나고요
예를들어)
실제 동호회나. 까페 큰 유명사이트 같은게 게시판을 이용해보면
꼭 자기들끼리 사람들이 친하면 옮고 그름의 판단이 흐려지게 되거나
엄한사람 잡는거죠
그리고 전체적으로 글 내용이 이런 저런 문제가 복합적으로 있어서
대부분의 게임의 문제가 들어나게 되요
이거 말로는 설명을 잘못하겠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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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종합적으로 신뢰도 / 불신 생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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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극 "베리넨 루미" 필드의 보스 잡다가 서로 간에 클럽만 살려주고
다른사람은 죽는걸 방치하게 되면 불신이 새익고
게임 전반적으로 신뢰도가 떨어지게 되죠
그렇게되면 문제가 많다는거에요
항상보면 게임들을 제작할대는 패치나 이런게 전부가 아니란 소리
그렇다보니 친목질인 클럽끼리만 좋게 유도하게 되면 결국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거에요
자기들끼리만 세력을 확장하고 넓히게 되고
신규유저나 다른사람은 나몰라라 하는 경향이 생기는거에요 ..
결국 너무 클럽이나 친목질을 유도하게 패치하면 엄한 사람잡는다는 소리에요
결국 기세가 등등해지면 자기들 맘대로 하거나
요즘 학교폭력의 그 왕따?나 따돌림이나 기타 등등 생기거나
시세를 조작하거나
지속적인 서로간의 경쟁체계나
아니면 서로간의 미워함이 생기게 되요
이건 이겜뿐만 아니라 클럽이나 친목질이 생기게되면 계속 그렇게 되는거죠
이번패치하는거도보니까 그런 비슷한 성향을 더 업그레이드 해주는거 같네요
신규유저보단 기존유저라도 잡아서 캐쉬사게 만드는?
기대로 안하지만 넥슨 게임 책임자 운영하는사람들보면 너무 돈만 밝히는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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