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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ee posting/테일즈위버

넥슨 - 테일즈위버 - 게임에 대한 각종 불만.. 밸런스,켄텐츠 문제 심각

by 멀라머가 2021. 9. 5.

좀 있어봐라..

블로그 자료 다옮기고 나서.. 다음은 다음넷 너네 차례다 ㅡㅡ;

 

다음넷은 더 쓰레기짓 하는거 올려줄테니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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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 테일즈위버 - 게임에 대한 각종 불만.. 밸런스,켄텐츠 문제 심각 | Free posting/테일즈위버 OST

멀라머가 2019. 11. 30. 05:49

http://blog.daum.net/choclub/22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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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옴 - 2019-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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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입니다.

 

보내주신 의견들을 꼼꼼히 읽어본 결과

 

타인에게 선의를 배풀 시 얻을 수 있는 혜택이 없어

타인에게 선의를 배풀지 않는 캐릭터들이 보인다는 의견과 함께

초보자가 이용하기엔 가이드가 부족하고 게임이 어렵다는 의견을 남겨주셨습니다.

 

소중한 의견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소중한 의견을 남겨주시는 테일즈 가족님들 덕분에

테일즈위버의 발전이 있을 수 있는데요.

 

직접 플레이를 하시면서 느끼신 불편한 사항들은

꼼꼼히 확인하여 개선 여부를 고민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어떤 사항의 변경 또는 수정에는 다양한 확인이 필요하며

말씀하신 의견이 반드시 반영된다는 확답을 드리긴 어려운 점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소중한 시간을 이용하여 의견 주셔서 감사드리며

테일즈위버에 깊은 애정과 관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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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답변이라 ? --;;

 

그냥 반박거리만 찾고 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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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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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누구던 죽는거 싫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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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세리님이나 한자님 얘기를 들어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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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위주에서는 저 업계에서는 자주 이동하는거나 직업적으로 불완전하다하는듯?

그리고 이 테일즈위버는 초기에 코딩이나? 뭐 각종 그런게 불완전해서.. 고치는거도 쉽지 않고?

 

그리고 갑질하는 ? 자기 위의 직급자가 돈만 밝히고 지시를 하니까

제대로 게임 운영이 안된다는듯?

하긴 지금 조금씩 망해가지만 그래도 돈벌이가 되니까. 그냥 현상유지만 하는거 같네요

 

만약에 아래 직원이 좋게 고쳤는데 더 빨리 망하는 사태가오면 그런 변화를 두려워하는 돈벌이에만 급급한 게임회사가

있기 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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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한자님 말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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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컨텐츠나 노력하는 분위기는 보이지만 헛수가된다는거

결국 얼마지나지 않아서 금방 식어버리는 구도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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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있느데 기억이 안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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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내용이나 불만글들은 제 위주로 작성되어 있어요

왜냐고요? 이전에 너무 방치하고 불합리하게 얘기안들어주는 넥슨의 만행 때문에 감정적일수 밖에 없죠

 

이번 패치도 사실. 초반에 보스 발리 죽었으니 몇번 죽는거야 감수하지만

너무 많이 연타로 죽으니 성질만나니까ㅠㅠ

그런데 세리님은 캐릭터마다의 특징과 밸런스로만 생각하고 있기에 반문하진 않았어요;

 

과여 개발자노트를 보면 이기적인 공격자위주로만 되어 있었거든요

 

서로 생각은 다 다르지만.. 저로썬느 불합리해 보여서요

 

 

 

 

 

제가 적은글은 그냥 제 자유의사에 적은거에요
다맞는말은 아니더라도 어떻게 게임을 해야될지


온라인 게임이 뭐죠?
서로 자기 이득만 취하면서 캐쉬질만 지키는 그런 무책임한 방향으로
제작사의 의도대로만 만든다면 의미가 없다라고 보여져요

 

서로 싸우지않고 도우면서 재미있게 게임 하는게 이 게임 원래 목적 아니였나요?
컨텐츠만 잔뜩 만들어놓는다고 게임이다가 아니라봐요 ..

 


그리고 그나마 애정이 남아있을때 이런글이라도 쓰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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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을 유저가 보내면 .. 거기에 맞는 미리 정해진 반박 답변만 오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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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가 질문보낸것에 반박할 생각만하고

아무것도 안해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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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얘기 안할려 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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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도 자증나게 게임을 만들고 패치하니까

15년전이나 10년전이나 5년전 현재까지봐도
변한게 없네요..긌다면 단순화를 위해 넥슨에서 개별적 운영아
아닌 통합 운영으로 바뀐것 외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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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답변에서 링크 걸어주신 패치 내용 봤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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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24 13:34

[베리넨 루미 이용 관련 안내] [5/16(목) 정식 서버 Ver. 7.62 패치 안내]

1)몬스터가 정기적인 시간에
2)보상의 최소 개수가 상향 조정
3)많은 대미지를 입힐수록
4)장비 드랍률이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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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이미 질문을 했듯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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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 공격만하는 사람이 유리하고
보조나 방어해주는 사람한테도 유리한 조건이 전혀 없다는거에요

지금 링크걸어서 보여주신 패치도 그냥 경쟁만 하게 만들고 뒤돌아보면 다 죽어있는데도
지들끼리만 하게 만드는 과정이잖아요

 

그리고 그게 부작용이 본인들 이득에만 치우치게 되니
게임 자체의 싸가지가 없게 되는거에요

 

넥슨겜은 이게임뿐만 아니라 다른겜도 어차피 처음에는 잘되는거 같아도
나중에 망하는 이유가 대부분 개발자나 운영자가 제대로 문제 파악을 못해서 그런거 같아요
기본적인 조항만 계속 패치는 하는데 뭔가 세밀한 다른 부분에서는 전혀 파악하지 못하고 있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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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들어 팀을 해도 기여도로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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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팀원한테 이득될만한 우리편이 있어서 도와주지만
혜택이 전혀 없이 봉사활동 처럼만 되어지는거에요

 

이거도 공격하는사람만 유리하고 팀플레이의 문제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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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어떤 클럽이 있으면 그 클럽이 있을때는 잘살지만
또다른 클럽 무리들이 맣을떄는 안살려주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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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만큼 사람 인성이 중요한거도 겜에서 나타나는거죠 .
본인들 많을때는 자기들끼리만 잘살려주고
반대로 자기들이 없을때는 잘 안살려주죠

 

제르나는 클럽이 저렇게 같이 잡으면 잘살려주는데
반대로 아메리카노는 안살려주더라구요

 

뭐 그거야 선택적이지만 넥슨에서 패치할떄 빨리 주게 만들었으면
거기에 맞게 뭔가 해줘야 하는데 안해주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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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들이 와도 할께 없는거 아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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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답변주는 사람이나 개발자가 베리넨 루미나 이런데
새벽에 와서 한번이라도 해보면 저런 무책임한 답변을 못할텐데


그리고 운영자 버프로 만든 캐릭터 말고
정말 지극히 누구나할수 잇는 인터넷이 설치된 일반적 피시가 있는
곳에서 일반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득템이 얼마나 되고
돈은 얼마나모이고 템을 무얼 팔아서 장비는 어느정도 된건지
캐쉬는 그리고 어라만 산건지? 확인은 하고 하시는거죠?

 

솔직히 무료겜이라해도 과거에 유료했을때보다 돈을 더쓰게 만드는건 알지만
기본적 템이 없어도 캐릭터를 제대로 키울수 있는 구조는 만들어줘야 하지 않나요?

그리고 초보부터 정말 와서 해보세요
이게 겜을 할수 있는 구조인지?

 

아는사람 없이 온 유저가 뭘해야될지도
누구하나 알려주는사람도없고

맨날 예전부터 하던사람만 오다가 빠지고


접었다 와서 다시 빠지고 ..

신규유저는 없고 ...
그렇다보니 계속 줄어들고 서버줄어들고 결국계속 통합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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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패치는 하는데 뭔가 내용이 하나도 없다는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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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츤 쿠키라고 아세요? 겉은 꽉차 보이지만
속은 허당이고 비어 있듯이.. 지금 이겜은 뭐 아무것도 할수 있는게 없어요

GTA처럼 자유도가 높은거도 아니면서
원래 상점에 팔던 템들도 다 삭제하고 과거템들도 하나도 없고..


그렇다고 재미있는 사냥도 될수 없고
오직 이벤트나 컨텐츠 한두개에만 목숨걸듯 달려드니까요


컨텐츠 아무리 많고 이벤트 많이해도 신규유저나 기존유저가 오래머물지 못하고
계속 빠지면 문제가 많다고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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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탯도 문제에요
게임에서는 기본적 초보 중급 상급 이렇게 나누어져 있지않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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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적으로 상급이상으로 어렵게 해둔점이 문제라는거에요

이 게임의? 기본 테마는 뭔가요?


어렵게만 만들고 사람들이 자주아지 않으면 쉽게 잊게 만들고
질리지 않게 할려고 어렵게 만든건가요?

 

그렇다면 초반에는 그래도 쉽게 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줘야하지 않나요?

스텟도 이거 뭐 게임안에서 해결을 봐야지
인터넷까지 찾아서 검색해서 어디에 뭐가 있는지 찾아보고
나한테 맞는 레벨에 맞게 랜덤하게 스텟을 올려야 하는거도 힘들고


일정이상 처음에 자롬ㅅ올리면 무료료npc가 초기호하해주는거도 한계가 있고
그렇지 않으면 캐쉬로 사야하는데 이거도 문제라보여요

 

그리고 캐릭터 스텟 초기화 해서 올리는게 쉬운일이 아니란거에요

기본적인 초보떄는 쉽고 간편하게 올리는 방법을 알려주거나
아니면 좀 알게되면 중급이상 맞게 알려주는거나
나중에 잘할수 있으면 지금처럼 만들어야 정상이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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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몬스터 카드 만드는거도 마찮가지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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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답변하시는 담당자가 게임을 플레이 해보셨나요?
몬스터 카드 만들려고 하는데 원활하게 되던가요?
뭘 어케 만들어야되는지 몰라서


또 인터넷 찾아서 봐야하느데 내용도 복잡하고 헛갈리게 해놓고...

예를들면 기본 5랭크 카드 만들들때 재료비나 돈이나 몹은 어디서 뭘 잡아야하는지
순서대로 알려주는거도 없이 잘못 실수하면 되돌릴수도 없어서...

이것도 제가 못만들어서

한자님한테 만들어 달라해서 만든거.

그리고 그걸 캐쉬템 스캔해서 받은거 ....

 

얼마나 못만들었으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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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퀘스트 같은거도 마찮가지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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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에 퀘스트를 해서 npc가 뭔가를 구해오라고 시켜요
하지만 그 가는 과정과 시간이 일반 사냥하는거도 훨씬 오래걸리죠


그리고 정말 간단한 잡템을 구해오라는건데도 잡템이 몇시간을 해도 뜨지않거나
겨우 뜨게 해서 문제라는거에요

그런데 더문제가 뭔지 아세요?
템을 구해서 갔는데 그 값어치가 너무 현저하게 낮다는거에요


게임을 조율하는데 이렇게 엉터리로 조율을 하니까 심각하다는거죠


넥슨겜 다른거는 어떨지 모르지만 개발자나 운영자나 관련한사람들이

기본적 사람 인성이나 게임 진행에있어서 이쪽을 패치하면
저쪽이 어떻게 변화하면서 더 좋게 해야되는지 전혀 모르는건지 귀찮아 하는건지
거기까지는 생각지도 않는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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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왜 이제껏 불만사항 얘기안하고 가만 있었는지 아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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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에 2012년도에 해킹을 당했는데 템 일부분만 복구해주고
해킹범은 처벌하지도 않고 이상한 논리만 계속 들이밀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게임사의 자체적인 자기들만의 룰만으로 해두고
안되면 법대로 하라는식으로 대처하니까요

 

해킹은 누구나 당할수 있는거고 넥슨조차도 해킹 쉽게 당해놓고는
해킹을 당한사람이 문제라는식으로 그당시 해석하질 않나
그리고 해킹범이 털어가서 다른사람한테 팔은거는
우리도 복구 못해준다는식으로 대답하거나..


이렇게 운영을 하는거도 문제라 보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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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 컨텐츠를 한두개씪만 만들면 게임이 원활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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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컨텐츠가 없으면 당연히 겜은 지루해지지만
실질적인 조율이 전혀안되어 있는 상태에서
컨텐츠만 만들면 뭘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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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정적이게만 게임을 계속 패치하고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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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 초보적인것부터 시작해서 세세한 조율이 안되어 있꼬
게임의 컨텐츠를 같이 하게 만들었으면
그만큼 서로 존중하거나 훈훈함이나 이런게 있어야지
그냥 냅다 서로 감정적이게 만들거나
기분나쁘게만 만들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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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안될꺼란 부정적 답변만 올꺼 뻔한거도 아니까 기대로 안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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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왜 이런 팬아트 까지 했는지 모르겠다 정말 ..

 

 

 

 

사람을 죽이고 싶어하는 살인자가 있듯이.

반대로 사람을 살리고 싶어하는 사람도 있기 마련이에요

 

 

 

 

 

 

팀 제한이 있어요 15명..

그리고 승낙과 거절도 되고

 

기여도와 / 뭐더라?? 같이 먹는 공평도 되요

그런데 팀 이거도 문제가 있죠....

자기팀만 살리거나...

클럽이면.. 자기클럽원만 살리니..

그런데 물약 딜레이나.. 1명만 살릴수 있는거도 ;;

3d캐릭터뒤에 갇혀지면 살리지도 못하고 ;;

겜이 등신같아여..

 

 

 

 

 

온라인게임의 묘미는 모르는 사람들과 같이 게임을 할수 있단느거죠

 

아니 온라인게임뿐만 아니라

각종 인터넷 사이트도 마찮가지죠.

 

평상시에는 냉정하고 할말 못할말 할수 없지만

이렇게라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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