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터] inventor 기초 초급 10 (인벤터 연습 도면) - 분석1 | 인벤터 배워보자 | interest 2/인벤터
멀라머가 2018. 3. 19. 03:01
http://blog.daum.net/choclub/8408
<!-- div { color: #939393; } li { color: #939393; } a, a:link, a:hover, a:visited { color: #939393; } td { color: #939393; } .txc-search-border { border-color: #939393; } .me2day_daily_digest p, .me2day_daily_digest a, .me2day_daily_digest a:hover { font: 11px '돋움', dotum, sans-serif; } //-->
윗면 부터 스케치~
새 스케치 --> 좌표 확인 --> 직사각형 -->
가로184 --> 세로108 --> 수평 구속조건
수직 구속조건 --> 스케치 마무리
돌출 -> 거리 78
모서리로 음영처리
2d스케치 --> 윗면 -> 직사각형 -->
치수 -->가로 80 -->세로 80 -> 오른쪽 하단 가로 52 --> 오른쪽 하단 세로 14 -->
스케치 마무리
돌출 -> 차집합 --> 44 --> 안쪽
아랫면 중앙에 점이 안보여서 ..
2d스케치해서 원을 그리니 점이 보이네요 ..
그후에 ... 스케치 마무리하고--> 구멍 내니까 되네...
아니면 원을 그려서 돌출해서 구멍 내어도 되요
아랫면 --> 구멍 --> 시작스케치 --> 중심 --> 오른쪽 모델링 부분에 마우스 클릭
카운터 보어 --> 지름 50 --> 깊이 16 --> 지름 28 -> 전체 관통
ps 주의 .. 전체관통 옆의 이모티콘을 눌려보면 관통된게 보인다.
눌러도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ps2 다시 확인하니 저거 반대로 변환시켜주는건데.
제가 잘못 했을수도 있겠네요 ㅠㅠ
치수 젤때 잘보고 하세요 ..
여기서 두가지 종류로 할수 있다.
하나는 리브를 이용해서
또 하나는 모따기를 이용해서 돌출 해서 사용 방법
일단 리브를 이용한 방법 설명..
그런데 수평 구속조건이 잘 안먹힐때는...
동일선상 구속조건
옆면 --> 2d스케치 --> 직사각형 양쪽 -->
중앙 가로 108 --> 오른쪽 작은 가로 38 -->
직사각형 아랫면 양쪽 --> 동일선상 구속조건
돌출 --> 차집합 --> 전체 -->안쪽
왼쪽 검색창 --> 원점 --> xy 평면을 클릭해서 옆면--> 2d스케치를 한다.
F7 (반 잘린것 처럼 보임) -->
선 -> 스케치 마무리
리브 --> 프로파일 --> 선 클릭
두께 14 --> 양쪽
2d스케치 --> 옆면 (좌표 확인) --> 선 --> 스케치 마무리
선 그을때 정확하게 그어야 해요
리브 --> 프로파일 --> 선 클릭 --> 안쪽 ->
( 선이 한쪽으로 되어 있으니 양쪽으로 하면 안됨
잘 안되면 이리저리 만져보세요 ..)
리브 --> 방향1 --> 두께 14 --> 안쪽 --> 다음면까지
2d스케치 --> 반대면 (좌표 확인) --> 전체 선 클릭 --> 구성
선 --> 저렇게 대각선 선을 딱맞게 그어준다.
스케치 평면에 평행 --> 방향2 --> 두께 14 --> 안쪽 --> 다음면까지
이게 리브 사용방법 이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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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모따기를 이용해서 돌출 해서 사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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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따기 --> 거리1 28mm --> 거리2 76 - 16
반대쪽도 똑같이 해주면 된다.
ps 잘안되죠?
그냥 하면 이렇게 되더라구요 .,
동영상 봐도 뭐가 문제인지 몰랐거든요 ..
저기 왼쪽 빨간줄 진하게 친곳 있죠?
아래 화살표 빨간색으로 된곳..
저거 해주면되더라구요 ..
윗면 찍고 --> 2d스케치
직사각형 --> 왼쪽 위아래 2개 --> 오른쪽 중앙에 한개
일치 구속조건(수평 구속조건) --> 치수 --> 왼족 양쪽 중앙 틈 7 / 7
오른쪽 직사각형 가로 80 --> 스케치 마무리
저 부분 양쪽 치수를 어떻게 맞추는지 어려웠는데...
영상보고 방법을 쉽게알게 되네요 ...
돌출 --> 돌출할 부분 클릭 --> 차집합 ->거리 --> 76-16 -> 안쪽
모깍기 : 반지름 15 / 원하는 모서리 두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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