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터] inventor 기초 초급 03 (인벤터 연습 도면) - 분석1 | interest 2/인벤터
멀라머가 2018. 3. 19. 02:58
http://blog.daum.net/choclub/8401
<!-- div { color: #939393; } li { color: #939393; } a, a:link, a:hover, a:visited { color: #939393; } td { color: #939393; } .txc-search-border { border-color: #939393; } .me2day_daily_digest p, .me2day_daily_digest a, .me2day_daily_digest a:hover { font: 11px '돋움', dotum, sans-serif; } //-->
어려워 못하겠어~~ 라고 포기하지 마시고
재미로 보세요 ...
그럼 어떤일이든 할수 있어요 ..
ps 하다보면 막히는 부분이 있죠?
그런걸 잘 풀어주는게 잘 가르치는거죠 ...
막상 준비 다해놓고 완벽한거만 올리면 다른 사람들은 막혔을때 못풀게 되죠 ...
"트러블 슈팅" 이라해서 .. 에러나 문제가 생겼을때 노하우가 있던 사람이 원활히 문제를 풀수 있더라...
질문
구속조건 푸는걸 모르겠다....
일단 이런저런거 하다보면 답이 나옴...
왼쪽 위에꺼 그리면 될듯..
새스케치-> 바닥 (x y 좌표 보고 하세요)
직사각형 --> 일치구속조건 ( 점 부분들 클릭하면되요)
치수 가로 144 / 세로 90
구성 --> 체크 - - - - - - -
선 -> 치수 -> 작은 오른쪽 세로44 / 오른쪽 하단 작은 가로 34 /
하단 중앙 가로 76 / 위 144 / 세로 90
ps 선 체크가 전체로 되면
구성 선 으로 된걸 삭제하고 하셔도 되요 ..
하지만 나중에 복잡한 도형을 만들때는 필요할수 있으니
지우지 않는게 좋겠죠?
ps 모깍기를 미리해주면 선이 남아서 나중에 돌출이 안되요 ...
그리고 모깍기 같은경우 2d 스케치 에서 잘안함...해도 상관은 없음..
모깍기 --> 좌우 위 모서리 20
원 --> 오른쪽 위 16
ps2 모깍기가 안되면 선을 위쪽면부터 클릭해보면 되는지 알수 있어요
모깍기 후 점이 나타남..
이렇게 스케치 마무리하고
돌출 할려고하면 저렇게 삐죽 튀어나온 선 때문에 돌출이 안됨
자르기 --> 좌우 모깍기해서 나온 선을 제거 -->스케치 마무리
ps 위에 가로선은 지우지 마세요 ....
세로 선 튀어나온거만 지우세요~
돌출 --> 16
오른쪽 모서리로 음영처리 클릭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요기까지가 거의 중간쯤 한겅~
이렇게 나누어서 보면 어렵지 않아요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구멍이 어디에 나오는지 확인후 뒤쪽 클릭
역 ㄷ 자를 그려준다 .. 모델링 위치 잘보고 하세요 ..
치수 오른쪽 세로 끝부분과 역으로된 ㄷ 끝부분
오른쪽 작은 가로 40 / 전체 ㄷ 가로 64
ㄷ 내부 세로 22 / 작은 ㄷ 세로 12 / 12
ps 설계도 보면서 하다보면 형상이 안맞을수 있죠?
그럴때 가끔 전체 높이나 치수를 안적은 경우가 있어서 그래요 ...
가르치시는분이 이런 팁
막상 해보면 무슨 에러메시지나 이런거 때매 잘안되죠 ..
이리저리 지웠다가 다시 치수 제어보거나 하시면되요
이거도 은근 순서가 있더라구요..
계속 연습 하는 방법 뿐이에요 ..
저도 막상 하니까 잘안되더라구요 ㅠㅠ
대칭이 잘안되요 ㅠㅠ
설명......
저렇게 비대칭이죠?
그걸 대칭 해줘야해요
막상 대칭할려고 하면 에러 뜨면서
수직 구속조건이 안먹힌다....꼬였다고 하죠 ....
가로 ㄷ 위쪽 / 아래쪽 / 대칭이 잘안되니
다른 구속조건으로 하면되요
동일선상 구속조건 으로 해보세요 ...
아니면 선 그을때 다시 따라서 그어보세요 ..
가끔 꼬이더라구요 ㅠㅠ (이거도 연습과 노력이 필요해요)
돌출 64 -> 반대 방향 -> 확인
(ps 방향이 맞나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제 후반부에요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저기 ㄷ 자 앞부분을 클릭해서 --> 2d스케치 작성
"그리드"란게 저기 보이는 선을 그릴수 있는 위치(필드같은거)에요 ...
ps 그리드 [grid] : 그리드의 사전적인 뜻은 격자, 바둑판의 눈금 등을 말하며
저 부분을 그리고 싶으면
저렇게 원하는곳을 찍어서 위치를 주면되요
저 부분을 클릭해서 --> 형상 투영을 해줘야 해요 ..
왜 해주는진 모르겠다 나도 배우고 있어성
저렇게 중심선 --> 체크
새 스케치 --> 왼쪽 위에면 --> 직사각형 --> 세로 32 --> 가로 30
ps 치수가 잘 안되죠?
이리저리 선이나 모서리보면 꼭지점 이런거 찍으면
다른 선이랑 겹치진 않더라구요..
이거도 연습해보면 알수 있어요 ...
돌출 --> 차집합 -->전체 --> 안쪽 --> 확인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interest 2 > 퓨전360,솔리드윅스,인벤터,라이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벤터] inventor 기초 초급 05 (인벤터 연습 도면) - 분석1 (0) | 2021.10.11 |
---|---|
[인벤터] inventor 기초 초급 04 (인벤터 연습 도면) - 분석1 (0) | 2021.10.11 |
[인벤터] inventor 기초 초급 02 (인벤터 연습 도면) - 분석1 (0) | 2021.10.11 |
[인벤터] inventor 기초 초급 01 (인벤터 연습 도면) - 분석1 (0) | 2021.10.11 |
[인벤터] 영상 - inventor 초급 01 (인벤터 연습 도면) (0) | 2021.10.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