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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ect·insight/결함

[스크랩] [자동차] 충돌 조건이 다른것...충돌 테스트 yf소나타 말리부 k5 옵티마

by 멀라머가 2021. 9. 18.

[스크랩] [자동차] 충돌 조건이 다른것...충돌 테스트 yf소나타 / 말리부 / k5 옵티마 | defect·insight /결함

멀라머가 2018. 3. 9. 01:13

http://blog.daum.net/choclub/3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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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 열받는건

쉐보레 알바 직원인지 판매원인지 몰라도

자꾸 댓글다니는데 토다네

그리고 무조건 쉐보레 차량 댓글에 찬성 반대란에

쉐보레 차량에 대해 이상하게 적는 글이 보이면 무조건 반대 하는게 보이네요

지대 재섭다..

이제껏 쉐보레 차가 그래도 현대보다 나아보인다고 생각했는데

똑같네 똑같아 하는짓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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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물체가와서 박는건 충격이 좀더 덜 하다는게 보이죠.

 

 

중형차급들이 자기가 가서 박으니 다 부서지는 반면

이건 IHS 미국 고속도로 안전 보험 협회 에서 충돌한거

 

 

 

http://www.iihs.org/default.aspx

 

 

2013년 쉐보레 말리부 북미형

다리부상있으며 승객석 형상 유지 어려움 전체적 안전도 좋지 않음

근데 가장최근에 다시한거보면

비스듬하게 비켜서 맞아서 나가는 영상이 또 있더라구요~

어쨰든 이런데 크루즈따위가 말리부가 더좋게 만들리는 없는데

그리고 테스트 5월달인가해서 대부분 다 엉망이였느데

7월 초 테스트에서 겨우 수정해놓고는 ...

무슨..무적 차량처럼 말하냐..

 

 

 

 

 

yf소나타 북미형

 

2011-2013 현대 yf소나타

yf소나타 북미형

운전석 형상 무너짐 다리손상 있음 충돌시 운전자의 운동방향이 위험 전체적으로좋지 않음

 

 

 

 

 

 

수출명:옵티마

기아 k5

숭객석 바깥쪽 프렝미 무너지나 전체적으로운전자는 안전함 안전도 양호

 

 

http://blog.naver.com/kohaku3533?Redirect=Log&logNo=1401779498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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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도 얘기입니다..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어졋죠

미국 법이 바뀌었으니까

 

 

 

 

 

미국 nhtsa에서 한 충돌테스트 중에 약 90km의 속도로 5680lbs(약 2.6t)의 물체가 35%에 빗겨서 들이박는 실험이 있었습니다

아반떼 md가 1190kg, 크루즈가 1305kg인걸 감안하면 아반떼가 크루즈보다 조금더 충격이 컸을겁니다
차량이 가다가 들이박는건 중량이 상관없지만, 차량이 서있을때 물체가와서 들이박을땐 중량이 무거울수록 덜 충격을 받습니다

실험조건은 35% overlap 7도/ 5680lbs(약 2.6t) 60mph(약100km.)

이외로는 도요타 야리스(1060kg)

닛산 베르사(1250kg)정도 모아봤네요


인상적이였던건 아반떼 md는 a필러가 전혀먹히질 않은 ㄷㄷㄷ

아무래도 무게 차이를 고려하면 아반떼가 크루즈보다 5%정도 충격을 더 받았겠는데요

아래쪽에 링크 올립니다

[출처] 쉐보레 크루즈 , 현대 아반떼md 90km/h 충돌테스트 영상|작성자 얼렁이

 

 

준중형차는 다른물건이와사 박는 장면만 있네요

자기가가서 박으면어떻게 될려나?? 궁금하네요

 

이건 이미 개선된 충돌 장면..

미국nhtsa에서 한 충돌테스트

2011년도 얘기입니다..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어졋죠

 

 

 

아반떼MD

https://www.youtube.com/watch?v=n8VVyGgsExs&feature=youtu.be

 

 

 

 

 

크루즈

소형차는 가서 박는 장면은 어딜찾아봐도 없지 왜..

https://www.youtube.com/watch?v=6AC2GMwmB1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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