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fect·insight/결함

[스크랩] 해킹당한 후기(마지막답변)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by 멀라머가 2021. 9. 15.
[스크랩] 해킹당한 후기(마지막답변)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3] | defect·insight /결함

멀라머가 2018. 3. 8. 05:26

http://blog.daum.net/choclub/2932

 

 

 

2012년 5월 21일 5시 30분쯤에 다시 넥슨에 전화함

어차피 안해줄꺼 알기에

넥슨 정책이 어떤지나 물어볼려고

계속 같은소리하길래

같은소리해줫음 ㅡ,ㅡ

내용은 알아들을수 있게 표현 있지만 못알아 들을수도 있어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012년 5월 22일

오후 5시 20분:05초 넥슨통화


정확한 상담을 위하여
고객님의 주민번호 13자리를 누루시고 우물정버튼을 눌려주십시요

고객님 항상 넥슨을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바람의나라 어둠으ㅢ 전설은 1번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1.바람의나라 2.어둠의전설 3.아스가르드 4.밀렌시아 5.테일즈위버 5번

상담원을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회원본인이 아니실경우 상담의 제한이 받으실수 있으며
상담내용은 녹취가됩니다.

안녕하십니까 넥슨xxx?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누구이름인지 안들리게 말함..

금요일날 저희쪽에 전화주셨떤거구요
몇가지 확인을 안내하겠습니다.
전화하신분 성함이 어떻게 되십니까?

- xxx입니다.

xxx?되십니까? 이용하시는 넥슨아이디는 어떻게 되십니까?

- xxxxxxx 이십니까?

잠시만 기다려주시겠습니까? (뭔가 적는다?)

공백

네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담받은내용 확인되고 있는데요
어떠한 내용으로 다시 전화 하셨습니까?

-해킹때문에 문의드렸는데 일요일날 보냈는데
다시 보니까 당한게 있어서 부탁 할려고 했는데
왜? 했던거는 그렇다 쳐도

다른템도 해킹을 당하셧다는 겁니까?

-그게 아니라 그때얘기한거말고도 몇가지 더있어가지고
메일을 보냇는데 전에 조사를 끝내가지고 더이상 안된다고 하셧다고

(제가 문의한 내용은 잘안들리네요....상대방 목소리는 잘들리는데)

네 고객님 이전에 저희쪽으로 신청하신 내용은 담당팀에서 조사가 완료된 내용이구요
멜내용에 리틀플라티나윙 연금술사돌에 대해

-그거말고도 다른걸 문의했는데
월요일날 아침에 답장이 오전에 왔는데

어떤아이템에 대해서

-아이템이 아니고 노력이 필요한 몇달동안 해야지 이걸 교환을 해서 아이템으로 바꾸는 겁니다
그걸 바꾸어서 하면 돈이 되거든요 그런거까지 바꾸어 갔더군요(잘안들리네요)

아이템 정식 명칭은 어떻게 되십니까?

-정식명칭은 없습니다 단지 용자의 명예의훈장 믿음의 훈장 용사의 훈장 수호자의 훈장 등등
다바꾸어가며 몇달 동안 했던걸 어떻게 이렇게 해킹범이 잘아는지 모르겠네요
일반인이라면 이런게 교환하는게 있는지 잘모릅니다..
단지 몇시간만에 이런거까지 아는정도면 게임에 대해서 상당히 잘아는 편이거든요

고객님께서 말씀해주신 아이템들 같은 경우는 중제리스트에 포함되어있지 않기떄문에
중제 리스트에 포함이 안됩니다...

-그러니까 중재가 안되는건 아는데 이걸 교환해가자나요? 그러면 그게 돈이 된단말이에요
그러면 이것도 정책과 관련된겁니까?

죄송합니다만 중재가 되지않는 아이템에 대해선 따로 복구해드리지 못하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 훈장을 경우 아이템으로바꾸면 교환이 됩니다.
그 아이템이 가격이 많이 나가는겁니다.
그런데 그날 해킹범이 교환해서 가져갔는데 이런거도 안된다니
그냥 돈주고 사는 아이템들이 아니라
하루에 열심히해도 훈장을 4개 받을까말까하빈다 실패도 하고요..
그거까지 캐릭터마다 놔둔걸 다털어갔네요(실사용캐릭터 4캐릭터)
참 뭐라 할말이 없네요

-그런데 넥슨 정책은 게임마다 다르다고 하셧잖아요?
그러면 이게 어떻게 정해지는거에요?
회사에서 넥슨 정책을 정하는겁니까?

네 고객님 게임마다 운영정책이 다 다르고요
담당팀 회사에서 정하는 내용입니다.

-그럼 메일 답변 보내주시는분은 답변 메일보내시는분이
자의적으로 자기판단에 보내시는겁니까?
아니면 회사에 정해진 정책리스트가 있어서 보내는겁니까?

저희도 이부분에 대해선 운영 정책에 맞게끔 고객님께 답변 드리고 있는것입니다.

-그럼 회사에서 내려오는 운영정책이 있기때문에 이런식으로 운영 하시는거군요?

(6분39초)

네 저희도 운영정책에 따라서 고객님께 도움드리지
제가 임의적으로 도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말이겹침)

네 고객님께서 얘기하시는 내용은 충분히 이해하고

지금 많이안타까운건 알겠지만
고객님께서 말씀해주신 훈장리스트는 저희가 복구해드리고 싶지만
중재리스트에 포함되어 있지 않기 떄문에 저희도 임의적으로 도움드리가 어려운점입니다 고객님

-그럼 왜 이런걸(훈장종류) 만들어서 서버마다가보면 시세가 높은데
이런거도 중재가안된다면 문제가되잖아요 넥슨게임은 7일간 뭐 복구신청을
할수 있다면서요?
그러면 이것또한(훈장종류도)당연히 복구신청에 들어가야지 않나요?
그리고 해킹당한게 일요일인데 중재를 할시간이 없었잖아요
해킹범이 뻔히 물건을 팔고 있어도....그때에만이라도 중재가되었어도
피해를 덜봤을꺼아닌가요?

 

복구신청이 가능한 아이템이고 제가 복구신청이라는 내용이 아니구요
중재 라고 회수해서 돌려드리는 서비스인데요

-그러면 이게 교환이되면 보통 이상의 가격이 나가는건데
(상담자 타자침) 이건 그냥하는게아니라 노력을 해서 하는거라서
한번교환할려면 300개 이상씪필요합니다 이런거까지
안된다면 이런걸 왜만드셨는지 모르겟네요
혹시라도 게임을 다시 하게 된다 치더라도
노력해서 모아놓으면 피시방 잘못가더라도 당할수있지않나요
otp나 안전보안같은거도 뉴스보니까 당하더군요
또 이것(훈장)
그러면 해킹을 당했을대 돌려주는시스템같은경우
정책이 다른데 이것또한 넥슨해킹에서 인기있는순서로 정한건가요?

다시한번더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게임에 정책이 다르잖아요? 넥슨게임의 정책이 다른 기준이 뭔가요?

 

1차적으로는 넥슨회사의 정책에 따르고요 그담으로는 게임마다 운영정책이 다릅니다.
1차적인경우 넥슨 회사에 게임 운영정책을 따릅니다..

-넥슨게임의 인기도가 높다던지 낮다던지 하는건 아닌가요?

 

그런거는 없으시고요


-그렇게 따지면 다 공평하게 정책을 펼쳐야하지 않나요?
왜 이렇게 하는거죠?

 

거의 대부분의 게임들이 비슷한데요
약간씩의 특성이 있다는 겁니다.고 객 님
(슬슬 말투가 불성실해짐..)
(9분44초)
다른게임들도 전부다 복구가되는것은 아닙니다.

-그건 아는데 상식적으로 생각해서 가져간 템을 복구가 안되면
저도 피해자가되는데 해킹범이 가져가서 판매한걸 복구가 안된다는게
이해가 안됩니다 상식적으로 해킹범이 가져가면 또 계속 난리를 칠꺼 아닙니까
넥슨에서 어떻게 처리를 안해주면
(계속 뭔가 적고잇음)
본인한테 1차적 피해도있는건 알겠는데 개인의 일부분은 해킹을 안당할수가 없자나요
저번에 보니 넥슨도 해킹을 당했던 뉴스를 봤습니다.
어디지 서버 ? 당했잔하요

 

해당내용은 메이폴처리에만 처리되고요
고객님 저희 회사에


- 잠시만요 제가 얘기끝내고 하세요
거기도 넥슨자체에서도 해킹을 당하는데
정책을 고칠생각을 해야되지 않나요?

 

그부분에 답변에 대해서 말씀해도 되겠습니까?


- 네
(11분지나감)

그렇게 말씀해주신내용은 메이폴스토리 한해서만 복구 내용이고요
고객님 저희 회사의 회사적인 문제로 인해서 피해가 난다면 복구를 해드립니다.
허나 이부분 계정관리같은경우 고객님 이용자에게 있으시고요
이용자의 과실로 인해서 피해를 입었을 경우

-(말끼어듬) 아니요 제가 의도하는 내용은 그게 아니라
넥슨도 해킹을 당했잖아요? 보안이 얼마나 튼튼한
그 큰 회사도 해킹을 당하는데 일반인이라해서 해킹을 안당할까요?
저도10년째 게임하지만 처음 당하는겁니다.

하지만 그 아이템에 대해서는 고객님의 1차적인 내용이라서요
도움드리기 어렵습니다

-그럼 이런일로 인해서 넥슨 정책이 바뀔수도 있습니까?

정책에 대해서는 약간씩 변경이 될수가 있겠고요
운영팀의대해서 공지를 통해 공지를 내리고 있습니다.
(뭔가 계속 적고?? 내가하는말 내용을 타자침)

-그럼 오늘 이런거(훈장) 같은경우 정책으로
그러니까 노력으로해서 받는 이런경우
그럼 교환이 안되게 해야하는데(제가 횡설수설 하네요 ㅠㅠ)
노력인데 템으로 교환해서 다른사람과 교환을 한거는
그럼 교환이 안되는게 정상 아닌가요

게임에 시세 내용에 대해서는 제가 도움드리기 어렵습니다


-그럼 게임에 시세에 대해서는 도움주기 어렵다면
그렇다면 이런 훈장같은경우나 아이템전부 도움을 줄수가 없다는거네요?

아이템에 대해서 전부다 도움드리기 어렵다는것이 아니구요
중재리스트에 포함된 아이템에 대해서는 저희가 중재써비스를 해드리고 있습니다만
중재 리스트에 포함되어 있지 않는 아이템일 경우에 도움드리기 어렵다는것입니다


(계속말로 포기하게 만드길래 계속 오기로 같은소리함 ㅡ,ㅡ얼마나 답답한지..벽보고 얘기하는거 같음)

-그럼이게(훈장) 교환되고 아이템이 교환되면 이터널 같은? 템이 나온경우 서비스는 되는겁니가?

고객님께서 해킹당한템이 훈장종류지 않습니까? 근데 훈장에 대해서는 훈장리스트에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 도움드르기 어렵습니다


-그러니까 교환을 해서 아이템을 바꾸었잖아요 ?(나도 물러설수없다 누가이기나보자 ㅡ,ㅡ)
그럼 그거도 제템이자나요 ? 해킹범이 바꿀수있지요 그거도 안되는겁니다
그것도 아이템인데 안되나요?

내 고객님(말투가 슬슬 튱명스러워짐)
중재서비스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그럼 왜 이 테일즈위버 마다 서버마다 다 높은거죠 시세가?

분실한 아이템이 훈장들이 아니라 훈장들이 아니고 나온아이템은
다른아이템이잖아요? 훈장을 사용해서 나온 아이템이기 떄문에
일단은 고객님꼐서

-그러면(말끼어듬)
제가 해킹범이 제 아이디로들어와서 아이템을 가져갔습니다 그러면
제꺼잖아요?

저희들으 ㄴ리스트 훈장이 안되어있기에 복구해드리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해당아이템을 사용해서 어떠한 아이템이 나온다 하더라도
이미 다 른 사 람 에 게 이 동 된 아이템에 대해서는 도움드리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고객님
중재리스트에 포함된 아이템만 되는겁니다 고객님

-그게 야기하시는 상담자분은 넥슨정책에 포함된걸 얘기하시는건가요? 아니면
본인 판단에 얘기하는건가요?

저희가 자의적인 판단에서 얘기하는것이 아니고요
저희가 복구서비스가 중재서비스가 가능한 아이템은 복구리스트에
포함된 아이템에 대해서만 가능합니다.


-이게 아이템을(포기수준) 바꿔도 안된다는거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래부분부터 중요얘기나옴)

 

네 고객님

-그럼 이건 뭐 넥슨정책이 있으니
법대로 하라 이거군요?


도움드리기 어려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이게 찾아가서도 뭐 복구신청 문제가 아니고
무조건 법대로 해야되나요?

고객님꼐서 방문하셔서 처리가될수 있는 내용이였으면
저희 고객센터에서도 담당팀원에게 도움을 드릴수 있게 해드렷겠죠
(목소리커짐)
저희가 해당내용에 대해서 도움을 드릴수 있었다면
저희도 도움을 드릴수 있고 안내드리겠지만
고객님의 말씀같은경우 도움드리기 어렵습니다.


-그럼 지금 전화받으시는 안내자분은 전화온사람들의 내용을 녹음해놓고
담당자분들꼐 넘기는 건가요?
(16분15초지나감)


그것이 아니고요 고객님께서 요청해주신 아이템중에
가능한 아이템이 있는지 확인하고 가능한 아이템이 있을경우
저희가 담당팀에게 전달드리고요 중재가능한 아이템이 없을 경우에는
제가 조사 조회해드립니다.


-그럼 담당팀이 하는일은 아이템 복구고
전화받으시는분이 하시는일이 중재처리까지 하시는거네요?


네네 중재가능한거는 저희쪽에서 확인하는겁니다.


-아니요 저희쪽이 아니라 지금 전화받으시는분이 그걸 중재가 가능한지
확인을 하고 담당팀원에게 전달하는거죠?


네 맞습니다


-그럼 중재하시는건 전화받으시는분이 저의적으로 하는겁니까 다른분들과 같이
판단하시는거죠?


저희는 해당 아이템에 대한 리스트가 마련되어있고요
그게 리스트에 포함되어야지만 확인하고 담당팀원에게 넘기는겁니다.
다른분과 통화를 하신다 하더라도 내용은 동일하고요

-그럼 정책에 따라서 거기에 맞는 리스트가 있네요

네 저희도 모든아이템에 대해서 중재를 해드리고 싶지만

-그러면 해킹범이 가져갔느데 그걸 해킹범이 팔면 저도 피해자잖아요
그러니 그렇게 해킹범이 판매를 해버린템은 넥슨에서 도움줄수 없다는거잖아요?
맞죠?

 

지금 제 3자에게 정상적으로 거래가 되었을 경우에는
저희가 아이템을 복사해서 돌려드리는것이 아니라
회수해서 돌려드리는거니까


-그러면 궁금한게 있는데 해킹범이 아이템을 다른사람과 거래했을때 복구가 안된다는건
넥슨게임 다 동일한겁니까?

해킹범이 다 들고가서 판매를 해버렷다면

제 3자에게 거래가 되었을 경우에 거래를 못한다는 거지


-(말끼어듬) 아니요 제가
그것은 정상적인 거래에서 주는거고
지금 상황은 해킹범이 해킹을 해서 거래를 하는거잖아요?
해킹범이 제 3자랑 거래를 하는 경우잖아요?
이런경우 다른 넥슨 게임도 다 동일한가요 ? 포함되는 거냐는 질문이죠


게임마다 조금씩 다 다릅니다


-이 게임 테일즈위버는 해킹범한테 넘어간 경우는
해킹범이 이걸 제3자에게 돈을 받고 넘기면 끝난다 이거죠

네 정상거래가 되었을 경우에는 저희도 도움드리기 어렵다는것입니다


-그럼 다른 게임도 정책이 달라가지고 또 해킹범이 거래를 해서 넘기면
그건 받을수 있다 이거네요?


게임마다 정책이 다른데요

-그냥 예 아니오로 대답하면되지


(여기서 상담자 조롱하듯 열좀받았는지 말함 내가 유리한 답변을해서 우월한척하니까 ㅡ,ㅡ)
죄송합니다만 고객님 게임마다 특색이 있는데 대답해드리기 어렵습니다


-아 그렇습니까
애매모호하게 답변이 오니까


게임들마다 정책이 달라서 제가 예 아니오로 딱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그러면 마지막으로 해킹범이 가져간걸 찾아줄수는 있단 얘기네요?
게임마다 다른건 알겠는데
찾아줄수 있다는거네요?


그런경우 정책이 다르니 담당팀이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아 그러면 다른겜은 복구가 가능하단 얘기잖아요

테일즈위버에서는

-안된단 얘기잖아요?

중재리스트에 포함된 아이템에 대해서는 가능하지가 않고요

-알겠습니다

-그럼 수고하세요
(끊어버림 열받아서)

(20분00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