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고 현대자동차야 이제는 컬럼식(핸들에 달린) 기어를 쓴다고? 사람들 그냥 다죽일 작정이구나 / 버튼식 / 다이얼식 /핸들에 달린 (컬럼식) 기어 변속 레버는 <- 다 쓰레기임 (저런 기어방식.. | 예전 포스팅/2020 나의 이야기
멀라머가 2020. 8. 4. 10:16
http://blog.daum.net/choclub/31141
http://blog.daum.net/choclub/31468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현대차가 미쳤구나....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진짜 미쳐가는구나..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컬럼식이면 -> 핸들에 기어레버 달아서 사용하는건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거 벤츠에서 헛짓거리 많이하다 욕먹었죠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저거 달면 센터아래 중앙쪽에 공간을 더 늘릴수는 있거든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하지만 운전자가 핸들 돌릴때라던지
기어변속 조작하기엔 더 무리가 와요
전에는 엔진룸을 a필러가 다 먹혀드가게 해서 실내공간 앞뒤로 늘리더니
이제는 꼼수써서 좌우로 더 넓게 늘린척 할려하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어떤 등신같은넘들은 현대가 실내 잘뽑내라고 하느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게 눈속임에 밸런스 개판이 되는거죠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리고 기어레버를 저기다 달면 원가절감인데 -_-;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주 잔머리 잘돌아가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위급상황에서는요 기어변속을 가끔 해줘야하느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사람은 위급상황에서 착각을 할수도 있거든요
그게 저렇게 달면 기어변속하기 힘들거든요
왜냐면 좌우 요동치면 중력이 발생하는데
그걸 시야 방해되게 기어레버를 핸들에 달아버리면 더 헛갈리거든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저도 아주가끔 깜빡이 표시 헛갈릴때 있듯이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컬럼식 레버도 위가 R인지 아래가 n인지 헛갈릴때 있거든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앞으로 현대차 사면 절대 안될듯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버튼식 다이얼식 핸들에 달린 컬럼식 <- 다 쓰레기임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단독]현대차, 전기차에 ‘기어봉’ 없앤다
김도형 기자 입력 2020-08-04 03:00수정 2020-08-04 04:49
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00803/102284301/1
운전대 뒤에 칼럼식 변속레버
내년 출시 모델 ‘NE’부터 적용, 내연기관 차량으로 확대 검토
실내 공간 디자인 확 바뀔듯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