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 2/퓨전360,솔리드윅스,인벤터,라이노

[인벤터] inventor 전개도 작성하기 - 원통 3개 연결 인벤터 활용 기초 9 2 11

by 멀라머가 2021. 10. 13.

[인벤터] inventor 전개도 작성하기 - 원통 3개 연결 / 인벤터 활용 기초 9 2/11 | interest 2/인벤터

멀라머가 2018. 3. 19. 03:14

http://blog.daum.net/choclub/8455

<!-- div { color: #939393; } li { color: #939393; } a, a:&#108;&#105;&#110;&#107;, a:hover, a:visited { color: #939393; } td { color: #939393; } .txc-search-border { border-color: #939393; } .me2day_daily_digest p, .me2day_daily_digest a, .me2day_daily_digest a:hover { font: 11px '돋움', dotum, sans-serif; } //-->

 

 

[인벤터] inventor 전개도 작성하기 - 원통 3개 연결 / 인벤터 활용 기초 9 2/11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번 파트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번에도 포토셥 레이어처럼
다른 저장할 조립품을 만드는 과정이에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조립
2.작성
3. 구성요소 이름을 자기가 편하게 적을수 있다(포토샵 레이어랑 비슷한 원리)
4. 템플릿에서 중요 (Sheet metal.ipt)로 해야된다
(이 부분해야지 평면 잡을때 영상 처럼 정상적인 화면이 나오네요)
5.저장되는곳 위치 확인하시고
6.확인

 


작성에서 Sheet metal.ipt로 하고
확인 누르면 "마우스 커서가 ㄴ 모양"으로 나와요
(이걸 모르고 했더니 나중에 3d가 엉망이 되더라)

 

그 상태에서 왼쪽xy평면을 클릭해야지
영상 처럼 나오고 2D 스케치 누르는게 활성화

 

 

 

 

 

 

 

 

 

1. 원점 (아까전 "작성" 이후 마우스 커서가 ㄴ으로 변했을때 가능)
2. xy평면(자기가 원하는 평면에서 작업)
3. 저렇게 나와요

 

 

 

 

 

 

 


1.그럼 이렇게 화면이 변하게되요
2D 스케치 시작

 

2. 옆면 클릭 --->

 

 

 

 

1.형상투영
2. 저렇게 중앙에 점을 찍을수 있어요

 

 

 

 

7번 부분 잘된거는 영상보시면
위에서 선을 긋고 아래로 내려오면서 보면 90도 각도에서도
무슨 마크모양이 뜨네요?? 그래서 옆으로 120도 움직이니 또 마크모양이뜨네?
이게 "평행조건"이라는거네요 평행이 될떄는 그런모양이 뜨나봐요

 

평행이 안되고 치수를 제면 자꾸 지름?으로 되어버리네요 ..

 

왜 거리가 잘 안잡히냐면
양쪽이 평행이 되어야 치수가 정확히 나오는데
평행이 안되어서...

 

 

 

 

 

 

1.선
2.선을 긋는다
3.선을 그을때 2번선과 평행이 안되면 치수가 안맞더라구요..

 

 

 

 

 

 

 

 

1. 치수
2. 아래 세로17
3. 위 세로 25
4번과 5번을 클릭해서 -->6번 지름 30

 

 

 

 

처음 시작할때 판금 기본값을 먼저 줘야하는데
자꾸 까먹는듯?!

 

1.판금 기본값
2.저 부분 클릭

 

 

 

 

 

 

 

 

1.두께 1
2.종료

 

 

 

 

 

1.재질
2.강철.연강

 

 

 

 

 

1.윤곽선 툴
2.외곽 선 클릭

 

 

 

 

 

1.축
2.안족 선 클릭
3.툴된 각도 360

 

 

 

 

 

1.안쪽 클릭
2.저 부분이 안쪽인지 바깥쪽인지 확인하는 작업
지금 작업은 안쪽으로 되어야 해요
3.확인

 

 

 

 

 

 

 

 

왼쪽 검색창 어떤 부품인지 확인하면서 선택
영상에선 9-2:1 이네요

1.이런 평면이 나와야해요
2. 9-2:1
3. 원점
4. xy 평면 (마우스 "우"클릭)
5. 새 스케치

 

 

 

 

 

 

 

 

1. 단축키 F7 (단면)
2. 형상투영
3. 저부분 클릭

 

 

 

 

 

 

 

이 부분 클릭 (형상 투영)

 

 

 

 

이 부분 클릭 (형상 투영)

 

 

 

 

이 부분 클릭 (형상 투영)

 

 

 

 

1.구성
2.전부 선택
ps "구성" 선으로 바꾼 이유는
3차원에서 선으로 인식하다 문제생기니까?!

 

 

 

 

 

 

 

 


1. 선
2. 저부분 저렇게 잘라내야하니 선을 그어준다
3. 스케치 마무리

 

 

 

 

 

 

 

 

1.잘라내기
2.저렇게 표시된다
3.전체
4.양쪽
5.확인

 

 

 

 

 

 

 

 

 

그리고 "립"으로 잘라주면 된다
왜냐면 미리 원통마다 "립"으로 안잘라주면 나중에
안잘리더라구요 ...

 

동영상에서는 나중에 잘라서 애먹더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