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터] inventor 기초 초급 06 (인벤터 연습 도면) - 분석1 | 인벤터 배워보자 | interest 2/인벤터
멀라머가 2018. 3. 19. 02:59
http://blog.daum.net/choclub/8404
<!-- div { color: #939393; } li { color: #939393; } a, a:link, a:hover, a:visited { color: #939393; } td { color: #939393; } .txc-search-border { border-color: #939393; } .me2day_daily_digest p, .me2day_daily_digest a, .me2day_daily_digest a:hover { font: 11px '돋움', dotum, sans-serif; } //-->
ps 위에 치수 64인데 54로 잘못 부름...
왼쪽 위에 도형에서 오른쪽 세로 치수...
왼쪽 하단의 도형을 먼저 그리면 되네요
직사각형 두개를 그린다
왼쪽 작은 직사각형 가로 37 -> 작은 세로 50 --> 긴세로 66 -> 가로 전체 145 -> 스케치 마무리
돌출 94
(모따기는 다 잡아놓고 마지막에 해라 안그럼 치수값이 변할수 있다)
위에면 --> 새 스케치
구성선 체크 해주고 선으로 마감
(오른쪽위에 선을 그린다)
센터 점을 아래 로 이동 시켜준다
일치 구속조건 --> 점 과 선 ..
중앙에 --> 선 --> 중심선
대칭--> 선택 위에선
대칭선-->선은 방금 그어준 중앙선 ...
양쪽 치수값 54 --> 아래쪽 센터 깊이는 58 -> 마무리
돌출 --> 차집합 --> 66-16 --> 안쪽 --> 확인
스케치--> 윗부분 잡아서
&&&&&&&&&&&&&&&&&&&&&&&&&&&&&&&&&&&&
슬롯(오토캐드 2014부터 가능)
&&&&&&&&&&&&&&&&&&&&&&&&&&&&
하지만 지금은 그냥 선으로 그어서 만들어준다..
선택은 자기 마음.. 편리한건 슬롯이 맞음...
구속조건을 잘못 누르면 저렇게 뭐라뭐라한다 ㅡ,ㅡ
중앙에 선 만들어서 넣으면된다 .
수평 --> 오른쪽선과 중앙에 선을 찍으면된다..
중앙 가로 71 ---> 중앙 반지름 값은 17
왼쪽하단과 중앙쪽에 왼쪽점 37 --> 스케치 마무리
돌출 --> 차집합 --> 거리 31 --> 안쪽 --> 확인
구멍--> 동심 --> 평면 --> 안쪽에 마우스 왼쪽 클릭.
위에서 마우스 클릭된 후 --> 동심 참조가 뜬다 --> 구멍 근처에 마우스 가져다 대면
저렇게 빨간 표시가 뜨는데 거기다 찍으면 구멍이 알아서 일치시킨다.
지름 16 -->전체 관통 --> 확인
3차원 모델링에서도 모따기 가능
모따기 --> 거리 6 ---> 왼쪽 뒷 /오른쪽 뒷 --> 확인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interest 2 > 퓨전360,솔리드윅스,인벤터,라이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벤터] inventor 기초 초급 08 (인벤터 연습 도면) - 분석1 (0) | 2021.10.11 |
---|---|
[인벤터] inventor 기초 초급 07 (인벤터 연습 도면) - 분석1 (0) | 2021.10.11 |
[인벤터] inventor 기초 초급 05 (인벤터 연습 도면) - 분석1 (0) | 2021.10.11 |
[인벤터] inventor 기초 초급 04 (인벤터 연습 도면) - 분석1 (0) | 2021.10.11 |
[인벤터] inventor 기초 초급 03 (인벤터 연습 도면) - 분석1 (0) | 2021.10.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