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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 story/나의 이야기

개? 그지 같은 더 넥스트 스파크 -_-, 시승10분만에 뒤에서 빵빵대는 택시기사새끼 -_-;; 문잠길때 빵 소음,네비게이션 안꺼지는 이유, 엔진 떨림, 원가절감, 본넷 방음,센터 콘솔,페달박스,파워박스(터보),시야확보 부족,리모컨 시동,북미형

by 멀라머가 2025. 4.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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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17 ... 최근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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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 다시 타봤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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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필러가 시야를 무지하게 많이 가림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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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오래전과 다르게 전방 좌우 뒷 시야각 정말 안좋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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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내장제ㄴ가 냄새가 안빠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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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정부터 시작해서 시트 바닥까지... 이전 주인이 전자담배인지 일반 담배를 펴서 그런지

그 왜 암모니아 냄새라하나? 그런 전자담배 알죠? 그 냄새가 남....

꼭 이 차만 그런건 아니지만

다른차량들도 타보면 왜 자동차 실내를 냄새나는 재질로 만드는거야???

정말 이해 안됨..

냄새가 안배는 그런 재질들을 써야지 ?? 천정이나 바닥 시트나 천?이나 바닥 바음재나 이런거 다 ..

 

정말 싼티나게 만든거 가관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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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300과 m400의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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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과 미션인가요?

m300은 (예전 2010년도 쯤인가? 트랜스포머에 나온 그 경차?)

4기통 1000cc에 4단미션인가요?

 

m400은(2015년 이후 나온? 더 넥스트 스파크?)

3기통에 1000cc에 무단변속기 인가요?

 

아주 오래전 2000년도 초에 gm대우? 현재 쉐보레에서 만든 마티즈가...

3기통에 무단변속기 썼다가 욕 바가지로 먹었으면서 

아직도 정신 못차리고 이딴짓거리를 하네...

좀 내구성 있게 차를 만들라고 

그리고 경차좀 잘만들어라 ㅅㅂ .. 이게 뭐냐?

가격만 올랐지 와 형편없더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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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성도 그닥 모르겠다 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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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차랑 비교하면 ..

뒤에서 차량들이 박으면 그냥 데지겠더라...

 

아무리 나라도 경차는 진짜 못타겠다 _-;

 

소형차의 승차감이랑 경차의 승차감이나 고속주행성은 정말 다름...

 

2004년도 베르나1.300cc랑 비교하면...

 

경차는 좌우폭이 더 넓어지고  높이도 더 낮아야 될꺼 같던데 -_

100km이상 긴 내리막이나 다리?를  만나면 날라갈라함 .... 정말 이룩할거 같음;;;

바람불면 더 심함;;;

 

그렇다고 차가 잘나가는건 아님.. 터보 모델들이 있어야 할꺼 가은데;;

터보모델 잔고장 떄매 그런가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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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튼.. 경차가 주행성이나 사고시 불안한건 왜 그런걸까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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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24 ... 최근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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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최근에 다시 타봤느데

실내 내장제가 개판임..

 

센터쪽 하단에 그렇게 깊숙하게  물건 놔두는거도  너무 엉터리고

아니.. 시트 따뜻하게 해주는거 그거도 센터 사이드 아래쪽에 ?? -_-;

 

암튼.. 앞쪽 에어컨 조작버튼들도 개판이고..

심지어 너무 튀어 나와있음.

이상함 ??

 

왜 이따구로 실내 를 만들었냐??

왼쪽 오른쪽 창문 버튼 스위치도 그렇고..

 

라이트 조작버튼들도 너무 안쪽에 있고

시동 끄고도 라이트가 안꺼짐 -_-;

 

이거말고도 너무 엉터리가 많아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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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 부터 설명을 해줄까요 ..

 



얼마전 경차 탈일이 있어서 ....

9일 밤에  오는데 ...

대구 신천대로 들어가는 길목

뒤에 바짝 붙는 택시가 자꾸 상향등과 빵빵대더라구요 -_

 

아 빡치네.. 차를 타면 브레이크가 많이 밀려서 천천히 간거까진 미안한일이지만

그렇다고 완전 천천히도 아니고 밤에 어두워서 잘 보이지도 않는데 -_-;

거기다 차뒤에보면 초보운전 딱지가 붙어 있음.....

 

전 제차 아닌이상 남의차 탈떄는 조심히 타는 편이라서 당연한게

브레이크가 잘듣던 차를 타다 잘안듣던 차를 타면 

 

세팅이 다르기 떄문에요 ... 그렇다고 막 테스트 운전을 하는거도 아니고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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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째든.. 생각나는거 적어볼께요 ..

 

장점 단점 따지는거 말고 ..

 

딱 1시간 탔는 결과물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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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크는 과거 200? ~ 2015년식이 있고

더 넥스트 스파크는 2014년 ~ 202? 년인가??

어째든 모양이 달라요..

 

옵션은 LS LT LTZ  그 밖에 상위 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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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타본차는 2018년형???? 2017년식 이에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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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뭔지 몰라도 네비게이션 안내소리가 너무작음......

이거 확장해야되나 ;;

 

근데 이게 왠걸? 왜 이런 시스템을 과거에도 겪어본거 같지??? 

어떤차를 탔을떄 비슷한 증상이나. 네비를 aux에 연결하는거 있었거든요;;

넘 오래되서 기억이 좀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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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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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할..

뭔가 이상하다 했더니 2열 실내 독서등 같은게 양쪽에 없고

2열 중앙등도 없네 --...

 

심지어 그뭐지 햇빛가리는거 거기에 화장걸울에도 실내등이 안붙어 있네 ㅡ;

에라!

그리고 데쉬보드 콘솔 박스안에도 실내등이 없어 ㅡ;

너무한거 아니냐?

 

아참 센터 뒤에 바람나오는 구멍도 없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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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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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더 코팅도 안되어 있음 -- ㅅ...

그렇다고 하브 커버도 제대로 있지도 않고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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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 봤나요???

저거 브레이크 라인 아닌가요?

최소한 저거 커버라도 달아서 하체 추돌시 보호해야되지 않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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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브레이크 밀림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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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문 닫을때 탱? 탱 거리는 철판 소리 대따 거슬림... (문짝 이 얇은거도 잇지만 방음이 안되었나??)

이건 9번?에 불만 적어둠;;

 

 

3.차에 타서 시동끄면 네비게이션이 안꺼짐 -_-; 아놔. (이거 운전석 문을 열고 닫아야 꺼진다네??)

 

4.지금 차는 네비를 따로 달은 LTZ 모델인듯..

 

5.측후방이나 측 전방 좌우를 백밀러에 알려주는 장치가 있는데

   이거 거리도 가깝고 수신도 짧은 -_ 대각선 옆으로 코너 돌떄 차가 표시도 안되고

   너무 수신거리가 짧음. 보통 140도 거리를 10m ??였나 암튼 대각선 뒤쪽... 비춰줘야 하는데

    말로 설명하기 어렵네요 ..

   오히려 있으나 마나함.. 사고 유발을 더 일으키는듯...

ㅇ왜 사고 유발이냐면.. 차량이 있어도 수신이 안됨 .... 깜놀람.

그리고 속도가 빠른차가 오면 너무 빨리 붙어있어서 더 놀람 _-;

아니 대각선으로도는데 차량을 인식못함 --;;;



 

 

***** 요즘 2024년도에 나오는 아반떼cn7 같은 좌우 차로 벗어나면 원래상태로 돌아오는 기능있느데

스파크는 이 기능이 없네;; 전자식 기능이죠?-_

레이더가 없는거냐? 다 기계식인가?

 

최근 스마트 크루즈가 좀더 안전한듯?


 

6. 좌우 차로 유지 센서??? 

   이거도 요즘처럼 차 가 선을 넘어가면 원래자리 돌아오는 기능인지 알았는데

   그냥 계기판에 차선 넘어갔다고 표시만 해줌 -_;?? 맞나 이게???

  있으나 마나하지만... 그래도 있으면 좋다고 생각되면 쓰셔야 할듯...

소리도 난다던데.. 모르겠다

 

 

7.AEB?였나? 전방 추돌방지 기능?

  앞차랑 가까워지는거 알려주는 기능? 전방추돌 소리나 불빛으로만 알려주고?

  스스로 멈추는 기능 없는거 같은데 --?

 

  이거 운전석 앞 데쉬보드 앞에 보면 HUD같은 느낌의 뭔가 있는데

  알고보니 너무 가까이 붙으면 빨간불이 번쩍번쩍 하는 기능이라 하네용? 맞나?

 그리고 소리로 알려주는 기능은 있지만

멈추는거 없음 본인이 멈춰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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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식 파킹 시스템이 아니라 수동 사이드 브레이크임;;;;

전 전자식 파킹 시스템은 별로 안좋아하긴 해요

잘못 고장나면 부품이나 수리비가 엄청 비싸요 ;;;

 


뒷쪽을 봐도 그닥 전자식 같진 않음;;

기계식을 선호하는 편이라 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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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즘 2024년도에 나오는 아반떼cn7은 저속에서 자동 긴급정지나 이런거 

스마트 크루즈로 맞춰주면 앞차와 간격으로 정지는 함.

 

테슬라 모델3는 아주 멈추기도 하고 자기가 출발도 하드라 -_-

 

제가 이래서 최근 스마트 크루즈로 사라한거 ....;;;;

 

이거 테스트를 본인이 하지 않는 이상 사고 유발임 -_-

 

8 대박 충격적인 일은.....  문을 잠글려고하면 "빵" 소리가 나면서 주변 민폐를 줌 -_-

  아니 이거 불법 아닌가?  왜냐면 이거 엄청 시끄러워요 ;;

 밤에 특히 다들 자는시간에 문잠그는데 빵 거리면.

 

요거는 옵션에 따라 다른지 모르겠는데

네비게이션 말고 그아래에 라디오 트는 거 있자나요

거기 액정에 작게 표시되요 -_-;

그걸로 메뉴 설정 들어가서..

 

문을 잠글때 = 라이트 불빛이랑 + 소리  .. 이런 조합이나

문을 잠글떄 = 라이트 불빛만?

 

문을 열떄 = 라이트 불빛 + 소리

문을 열때 =  라이트 불빛만

 

이런식으로 설정ㅇ 잇ㅇ요

액정도 작앗 잘 보이지도 않더만 --;;;

 

 

8. 차 내부를 살펴보면 온통 저렴..

본넷 안족에 그 뭐지 소음 커버도 없더라?

그리고 트렁크쪽 열어보면 충격 -_- 커버들 없음.

무게 감량인지.원가 절감인지.

 

9.문 닫을떄 철판소리 걸스림 탱 탱 ;;;;

야 너무 한거 아니냐 -_

이거어이없네https://blog.naver.com/seasons100/2235880112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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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격이네.. 플라스틱 쪼가리만 있었구만 내장제 안에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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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엔진룸 열어보면 엔진 겁나 떨림.... 

     이게 실내로 들어오니 차가 막 흔들림..

 

이거 왜 심각한지 아시나요?

만약에 HUD(전방에 뭔가 달아두면 전방유리가 떨리면서 HUD도 제대로 못봄;;

그리고 엔진 떨리는게 실내로 심각하게 들어오면 주행도 문제지만

운전자가 불쾌하거나 멀미나 기타 여러가지 스트레스를 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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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운전해보면 출력 부족은 당연한거....

      요즘은 커스텀이 가능해서 (페달박스,파워박스,전기모터등을 사용)

하지만 단점은 파워박스는.. 가솔린 터보차량이나, 디젤터보차량만 가능..

 전기모터는 cvt 미션에 안해봐서.

 

12. 토션빔 타입. 말 다했지요? (하체 튜닝안하면 그닥 좋진 않음)

     출력을 안높이고 하체 강성 튜닝하면 무게만 늘어남 -_-;

 

13. 승차감 별로 ... 당연함..

 

14. 전방 측후방 뒷 시야각 개판...

     당연함 -

 

15. 또 뭐있지.시티 기능 뭐 있던데.? 60km미만에서 핸들 가벼워지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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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핸들 열선기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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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엉뜨라 해서... 겨울에 시트 따뜻하게 해주는거..

 

18. 여름에 시원하게 해주는 시트 기능 없음... 통풍 시트 이런거 없음;;

 

19.아 뭐 딱히 깔꺼도 없지만. 연비 그렇게 좋지도 않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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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최악의 CVT 미션. 태생부터 설계 개판..

     예열안하면 미션 충격 대따 옴 -_

 

여기서 중고차 살때 정말 심각한 문제가 예전부터 

CVT미션은 병맛 미션이에여 ...

조금이라도 이상증상 보이면 .. 수리를 요구할수 밖에 없고

수리할려면 다 뜯어야하니 수리비도 만만찮고요 -_

 

쉐보레 CVT미션은 태생부터 문제가 많은 미션이에여.. 근야 타봐도 알음...

굳이 구조를 몰라도 

 

쉐보레 2017년도 당시

스파크에는 두가지 미션이 존재하네요

이지트로닉 이라해서 반자동미션?? P 파킹모드가 없음 -_-;;;; 이딴 쓰레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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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심각한건 10만키로마다 고장날수 밖에 없는 구조의 CVT 미션 -_-;

근데 이거  제조사가 몰랐다는게 말이 안됨 -_-

왜 이사람은 그 부분 튜닝? 처럼 수리하면 된다 하지???

그렇다면 이거 초반에 몰라서 사람들 정말 힘들었을듯...

 

 

이딴 쓰레기를 팔았구나 -_-;;;

중고 잘못사면이 아니라

모든 CVT미션이 더 꼬라지란 얘긴데 -_-;

 

폭스바겐은 ---> 이넘의 DCT7 단 미션의 플라이휠 개선을 10년넘게 안하고 -_

뭐이거말고도 선루프 물샘이나 기타 ... 증상 개선도 안한거 같던데 ;;

 

현대 아반뗴 CVT 미션도 슬슬 고장증상 올라오고 있고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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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어이 업슨거

과거 스파크 마운트 녹증상 ㅋㅋㅋㅋ -_-;;; 

스파크 결한. 투성이 ㅋㅋㅌㅋㅋㅋㅋ

아니 휠하우스. 녹증상으로 파손 굉가니 .. 와 이건 좀 ㅡ.ㅡ
20년 넘은. 베르나도 그러진 않은게 ㅡㅡ

https://youtu.be/KPoEA3SjCMo?si=M6O7BZK5V0nAEHo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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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태 기자도 안좋아하지만.. 전에 BMW디젤 좋다고 난리치더가 나락간 위인..

 

이건 참고할만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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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기아 모닝 VS 쉐보레 스파크 4K [오토뷰]

https://youtu.be/R6iEX5Bn6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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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옛날차도 아닌데도 (하긴 7-8년 되었으니..)

      예열 안해주면 차량이 안나가고.. 미션 충격떄매 스트레스 ㅠㅠ

 

22.오르막 만나면 .... 아시죠? 차 안나감 -_-;;; 정차시 뒤로 밀릴수도 있으니 조심

 

23. 중고라서 타이밍밸트 겉밸트 워터펌프등 교체 요망..

 

24. 쉐보레 (외제차???) 라서 그런가 부품비 겁나 비쌈..

 

25. 기본적인 팔걸이 쪽 중앙 센터 콘솔이라하나? 이게 없네요?

 

26. 사이드미러 접는거도 옵션이라 하는데 ..? 난 되던데?? 왼쪽 문짝에보면 조이스틱같은걸 아래로 미니까 접히더라;;

     요즘 차 처럼 문잠그면 자동으로 사이드미러 접히는거 전 별로 추천하지 않음.

 

 

27. 북미형에는 옵션이 다양하게 다되는데

 이 차는 옵션을 코딩? 하거나 풀어줘야 활성화가 되네요?

 

28. 아니 순정 원격시동도 안되게 해둔게 말이 되냐??? 

 

29.페달박스는 가격대비 비싸긴한데

  초반 가속력을 올려주는 역활을 해서 차종마다 선호한다네요??

하지만 사용안해도 전 충분하던데??  (굳이 그걸 사용하는거는 스롤틀 더 열어주는 역활밖에 안되잖아???

예를들어 에코는 기존보다 스롤틀을 덜 열어주고

보통모드는 1단 

스포츠모드는.. 스롤틀을 50%열어주고

초 고속모드는 스롤틀을 70% 열어주듯이?

 

예전 투스카니가 일반차 보다 빠른이유는  가속페달 발을떄 RPM을 기본 더 많이 쓰게끔 해두었듯이요.

 

요즘 차량은 일반 에코 스포츠 스포츠 + 등을 쓰는거도 비슷하지 않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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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또 뭐 있지 ㅡ,ㅡ?? 뭐암튼 안좋은거만 잔뜩 들어 잇어서 쓰레기더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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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녹 증상 -_ 하체 잡소리 등;;;

 

32 비싼 가격... 

    20년전 차량인 베르나 1300cc보다 못하는거면..... 말다한거지?

   이래놓고 경차를 그 가격에 파냐? 

 

아직도 가지고 있는 2004년도 베르나 1300cc가 더 잘나가고 고장도 안나고 더좋더라

 

33. 경차 가격 진짜 사악하다....

      그렇다고 신기술 들어간거도 아니고 ;;

     이래서 아반떼 풀옵 사라한거구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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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추가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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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 - 더 넥스트 스파크 데일라이트 끄기

 

34. 냉각수 온도 직관적으로 볼수가 없음 -_ (계기판 업데이트 필요??)

 

LTZ 차선보조 옵션이 들어간거 아닌 옵션들은 LS나 LT는 계기판 업데이트가 안되죠?

이넘의 계기판도 웃긴게... LED 액정도 아니고 오디오도 LED액정이 아닌 옛날 LCD액정 같이 생겼.... ㅡ,ㅡ

2000년도에 나온 사제 카 오디오 같은 -_-;

 

보통 계기판에 (차선보조 그림 , 자동차 모양 그림, 나뭇잎? 모양 그림...)

이렇게 나와야 하는데 ㅡ,ㅡ?

 

 

  이거 순정기능 아닌가... LTZ 옵션은  가능한거 같은데 

결국 코딩으로 숨겨둔건가? 분명 북미형 차량에 있는건 왜 국내엔 없냐?

 

35. 미션오일 온도 또한 볼수가 없음 -__ (계기판 업데이트 필요??)

 

 미친 쉐보레 -_... LTZ 옵션은 가능한거 같은데 

결국 코딩으로 숨겨둔건가? 분명 북미형 차량에 있는건 왜 국내엔 없냐?

 

36.데일라이트(DRL) 끄는 기능이 없음 -_- (커스텀 오더)

    최소한 P(파킹에) 기어 레버가 가있으면 불이 꺼져야 하지 않냐?

    왜냐고?  주행중이 아니잖아?

 

    최소한 사이드 브레이크 올리면 꺼지게라도 해두던가 그런거도 안되나?

 

별 그지같은....  (결국 이거도 코딩인가 숨겨둔 기능인가? )

 

37. 왜 오디오 전원 끄는건 없냐 ? ㅅㅂ -_

 

38. 아 장점은 있다.. 문 열고 잠글떄 불빛이나 소리 없애는 기능은 있더라.

   문열거나 잠글떄 나는 모터 소리야 어쩔수 없지만.. 

 

조용히 문열거나 닫을때 좋음. 특히 밤에 ..

 

39. 보통 코딩이나 북미형으로 바꿔놨는데 

 배터리 교체나.. ecu 초기화 등을 하게되면 해당 기능이 또 한국판?으로 다 숨겨지는거 아니냐???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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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원터치 턴 시그널(3회에서 6회까지 조절가능? , - 이거도 코딩해야되나?

     (이거 좌우측 깜빡이 얘기하는거 같은데.. 그냥 3회가 무난함... 너무 많이 해도 이상함)

     뭐어차피 많이 해야되는 경우도 생기긴 하지만;;; 반대로 적게 해도 되는 상황이 더 많아서...

     6-7회 까지 깜빢이 넣는건 좀 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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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와이퍼 대기시간 , 이거도 코딩해야되나?

    와이퍼 워셔액 나오는 시간보다.

와이퍼가 먼저 움직이면 이거 이상하잖아...

와이퍼 워셔액 나오고 0.5초 뒤에 와이퍼가 움직여야지??? -_-?

 

쉐보레 진짜 골때리네;

 

   

 

42.감응형 도어락 ? - 이거도 코딩해야되나?

   이것들은 잘 모르겠다 ㅡ,

근데 알고보면 보통  30km미만에서 도어락이 잠겨야됨..

그이상 문이 열려서 내리면 다치니까....

하지만 저속에서는 잠기면 이거도 이상한거임;;

 

p.s 요즘은 조수석이나 뒷문에 따로 여는 버튼이 따로 없더라 ㅡ,ㅡ

 

 

 

43. 감응형 스티어링휠은 지원되냐? (저속에서 핸들 가볍게 하는 버튼은 있지만 이거말고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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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아.. 맞다. 이거 운전석 왼쪽에 라이트 조작 버튼에 - 오토 라이트가 없음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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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토라이트도 또 숨겨둔 기능이냐? 이런 써글 것  아 -

 

사실 라이트 키고 끄는거 저렇게 데쉬보드 쪽에 붙어 있는거 엄청 불편함 -_

 

p.s 라이트 이거 까먹고 안끄는 경우 생기는데

라이트 꼭 끄고 내리세요 ㅜㅡ

 

 

 

 

45. 계기판과 연동되는 핸들 리모컨이 개판임 -

 

이거도 마찮가지임.. 뭐 이렇게 불편하게 해두었데?

 

현대차처럼 왼쪽 깜빡이나 라이트 키는걸 해두고

계기판 리모컨은 핸들앞에 잘보이게 배치해야지

 

그지 처럼 해놨네?

 

 

46. 배터리 너무 작음.. 금방 방전됨 -_;;

이거도 원가절감에 무게절감 떄매 그래 단거 같은데

배터리 용양 너무 작음 ;;

 

 

47.근데 핸들에 붙은 계기판 밝기조절 버튼 같은 아이콘은 뭐냐?? 크루즈 기능인데 40km 이상에서 작동?

이거 자동 멈춤기능 없는거죠?

 

크루즈는 앞에 차가 있을때자동멈춤 기능 없으면 사용 안하는게 맞음;;

자칫 잘못하면 들이박는다 ㅡ,

res./+set/-  <- 이거도 핸들에 달려 있느데 이거 크루즈 가능 속도 조절 해주는거죠?

 

 

48.야 .. 열선스위치 골떄리네 ㅡ,..

    센터쪽에 잘보이게 설치해야지 이게 뭐니?

 

쉐보레 이넘들은 실내 디자인이나 운전자 관점을 너무 무시하는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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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개 더 적어보자... (중복도 있음) - 근데 이런 기능은 원래 순정 기능인가? 그게 궁금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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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log.naver.com/3749484/2226126042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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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후진기어시 비상깜빡이 기능? 글쎼 없어도 됨 ㅡ,

 

50.윈도우 자동 닫힘 기능? (이거는 쓸만하네 )

    하지만 본인이 원치 않는 경우 닫겨도 좀 그렇긴하네용 ;;;

 

51.락폴딩 (시동 꺼지고 차문 잠겼을떄 백밀러 자동 접힘 기능)

     글쎄요... 복불복인듯. 이거 떄매 차량 도난이 많아지죠 ... 백밀러 안접히면 차문이 안잠겨지는지 알고 -_

 

52.후열 기능 

    시동이 꺼켜도 엔진 보호 차원에서 30초에서 ~ 1분 가량 후열후 자동으로 꺼짐?

    

 

53.비밀번호 기능?

    차량의 도어 버튼으로 도어를 열수 있는 기능

 

54. 커스텀 오더

   멀티팩 왜 추가로 작업 가능한거

 

55. 애프터 블로우 기능

   에어컨습기를 말려주는 기능

 

56. 트림 확장기능

국내꺼보다 더많은 옵션 볼수 이쓴ㄴ 기능

 

57. 멀티팩 커넥티드

   휴대폰으로 해당 기능 사용과 고장진단까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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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비타운 코딩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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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역시나.

옵션 다 볼려면 코딩 작업해야되네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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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만 있는건 아니지만 이거 뭐 장점이라고 하기에도 애매한거도 많네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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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경차 1대 차주면? 경차 사랑카드라고 만들수 이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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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금이 20만원이였나? 뭐그런게 있다고 들었느데

 

1대 경차 + 트럭 + 기타?? = 이런 조합도 되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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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건... 고속도로 반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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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일반차가 1만원 통행료가 나온다면 -> 경차는 5천원??? 

 

p.s 하지만.... 목숨걸고 타야됨.

앞뒤로 큰 트럭이 있으면 바로 샌드위치 됨 .. 형체도 못찾아볼정도로 처참해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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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건... 공영주차장 반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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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일반차가 1만원 요금이 나온다면 -> 경차는 반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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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건... 차가 작기 떄문에 구석탱이 자리가 애매한곳도 주차하기 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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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정 상태의 - 프론트 립댐 사이드댐, 리어 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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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이런건 또 없나요??

 

쉐보레 정말 이해 안되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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