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기는 짬뽕들 많넹ㅇ..
개인거래하면서 딜러보다 더 비싸게 파는 ㅅㄱ들은 뭐지???
아직도 엔카보다 저렴해요 ㅇㅈㄹ...
요즘 어플로 차량 딜러 시세로 사는게 호구 덜당하는건데도 -_-;
개인거래하면서 딜러는 수수료도줘야하고 차량 등록하는 비용도 줘야하고
줘야할께 많아요 ㅇㅈㄹ.. 갸네 그대신 1달이나 2달인가 엔진미션 기타 보증 해주잖아
뭐 그거 입증하는거도 힘들지만 -_;
개인거래 한번 속이고 하면 끝인데
거기다 계약서에 침수차 아니다 , 엔진 미션 문제시 환불 이런조건 달려고 하면
안팔아 ㅇㅈㄹ 들 하면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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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팔면서 차파는넘이 갑질하는건 사면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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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 레이 차량들 판매한다는 글을 보는데
중고 가격이 왜 높게 측정되어 있지???
이럴거면 그냥 신차를 사는게 나을텐데?
어차피 차로보조나 스마트 크루즈도 없을꺼면
2명이상 탈일 없으면 밴차량이라도 사면 되는거 아니에요?
뭐 아닐수도 있지?
4-5인 타야 할경우 있을수고 있겠지ㅏ
1년에 1번-2번 정도 ??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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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째든. 레이 사본 사람으로써 그냥 아반떼 급 사는게 맞음..??
뭐 취향에 따라 달라요
캐스퍼?를 사는사람도 있는데....
이왕 살꺼면 캐스퍼는 터보 모델을 사길 바라네용
그거도 아니면 저렴하게 살거면 모닝? 스파크?(신형 이제 나오나여?)
레이는 박스카 라서 실내가 넓어보이지만 실제로 위로만 넓지
짐 넣거나 하는거 예전 소형차만도 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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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그냥 1인 캠핑 수준은 가능할꺼 같지마..
캠핑용 장비 몇개 넣으면 끝임;;; 하루정도 버틸수는 있을듯 --_
루프박스 없는 이상..
그리고 차량 좌우가 작다보니 실제로 좁은 길도 잘다니긴 함.....
고속도로 통행료 반값?
공영주차장 반값?
또 뭐 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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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나열...
키로수 높은거 타지마라
6-8만 넘어가면 소모성이나 수리할곳이 많아짐....
10만키로 넘어가면 더많아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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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만쯤되면 거진 하체까지 교체 해야지 됨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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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 17만 넘은 티구안을 가져왔는데 ...
ㅅ... 로워암이나 쇼바나 엔진 마운트까지도 교체 못하고....
나머지 몇몇활대링크나 기타 하부 .얼라이먼트. dct미션이라 플라이휠...(다행이미션 슬립은 안나서)
뭐 타이밍밸트 겉밸트 워터펌프 등 세트(이게 딱 10만키로되니 워터펌프는 조금씩 새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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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아 맞다
레이도 몇만 안되었는데 워터펌프 터져서 교체함 15만 카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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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째든 다 교체도 못하고 얼마 들어간지 아세요?
350만원 -_ ;; 고생한거만해도 어후 400만원돈이네 -_-;
이건 나중에 올려야지. 후기글 같은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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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옛날차는 관리해줄꼐 한두개가 아님
그중에 심각한게
1 터보 부품 <- 터보부품만 100만원대 (이건 공식센터 말고 사설)
2 전자식 파킹 부품 <-(메인이 나가면 200만원대인가 기억이 잘 ㅠ)
3 DPF <- DPF 매연 작동 시기가 1500rpm이상인지 모르겠는데
3-4일 시동만 키고 끄고 하니 계기판에 DPF오류등이 뜨더라.
나중에 스프링 등이랑 엔진 체크등까지 뜨면
이거 스캔으로 지워야됨 ㅠㅠ 그냥 안지워짐
3단 기어로 60km 2000rpm정도로 15분 운행하니 다행이 꺼지는데
계속 시동만 거록그러면 흡기나 배기가 막힘...
디젤차는 한번 흡기에서 배기 순환되고 환경규제 때문에?
한번더 흡기로 갔다가 배기로 순환되는 구조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흡기에 카본? 찌꺼기가 쌓이게 된다네용?? 흡기쪽도 마찮가지고
그걸 배기쪽 DPF에서 태우는데 300도 600도 이런식이라네요..
그래서 DPF작동 시기가 있는데 거기에 맞춰서 주행을 가끔해줘야 한다네용?
4 미션 <- 보통 폭바는 DCT 미션의 플라이휠이 문제임
5 엔진 <- 이건뭐 엔진오일 제떄 갈아줘야한다지만 나이들면 소음이심해지니 클리어가 가끔 필요함;;;
뭐암튼 교체할께 너무 많지만 다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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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살때 사고차도 문제지만 (똑바로 주행을 못함 -_-)
그리고 뭔가 정비 덜된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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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원래 할말 많았느데
일단 기억나는것만 다 적어볼께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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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M이 엄청 높아서 다른차량 10만원으로 서울 갈동안
이거 14만원 넣어야 서울 왕복함...
느릿하게 가는거면 60km로 가야하지만
이게 현실성이 별로 없죠 .
보통 120km는 가야 하는데 ..
120km로 달리려면 RPM이 3000-4000 이렇게 올라감;;
그럼 경차 터보 차량을 사면 되자나? 라고하는데
터보차량 한번 고장나면 수리비가 더 많이 들어가는거 아시ㅛ?
잔고장도 터보차량이 더 많고요...
터보차량이 많이 안팔려서 단종 시켰다라고 하지만 그건 핑계죠 ...
실제 너무많은 설계 결함이 문제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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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단점?
1-2시간 운전하다보면 허리가 아픔. 의자도 안좋지만
현대 기아차들 의자는 오래되면 시트가 뜯어지더라? 내리고 타고 하는 부분이;;
어쨰든..서스팬션도 그리좋지 않음. 달구지는 아니더라도 뭔가 별로임...
고속주행시 차량이 불안함... 높이가 높다보니 코너를 만나면
뒤가 토션빔 차량이라. 울퉁불퉁한 노면도 안좋지만
여러가지 안좋은 점이 너무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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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뭐 있냐고... 음...
여전히 경차라고 다른차량들한테 무시당함 -_
근데 요즘 경차 가격 봤냐? 20년전 중형차보다 더 비싸다..
물가 반영해서 차량은 개판이데 가격만 무지하게 올랐다는거지..
요즘 중고 2천짜리 국내 해이 차량들한테 무시당할 가격이 아니란거죠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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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 봤냐요? 진짜 개판이더라.
그리고 뒷 브레이크 라인이라 하나?
경차들 이 라인이 그냥 오픈되어 눈에 보이게 하부에 달려 있는거 같은데???
아닌가요??
아.어이가 없네??
이거 원래 차체 속에 잘 숨어잇어야 하지 않나?
그리고 문제시 오픈시켜서 쉽게 교체되게 만들어야지?
안전하지도 않게 하체에 붙어 있더라구요?
하부도 긁힘증상이나 여러가지 불규칙 노면가면 스크래치나 파손이 이루어지거든요
치명적 사고시 케이블이나 이런게 끊기거나하면 별로 좋아보인 않죠...
레이차량 측면 사고가 괜찮다고 느끼시는이유가
측면에 슬라이딩 도어랑 조수석 문짝이 닫겨 있을때 조금더 안전을 느끼는거지
둘다 열어서 다녀보면 그게 안전해 보이진 않죠?
그리고 주차시 다른차량이 와서 박으면 심각한 부상도 입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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넌 무조건 부저적 사고만 생각하냐 하는데
도로에 나가는 이상 사고가 날 확률이 집에있을떄보다 훨씬높다.
뭐 집도 집 나름이지 위험이 생길 상황이 잘발생할수 잇는 집도 안전하진 않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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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째든...
이딴 쓰레기 차량을 왜 이렇게 비싸게 중고로 살려고 하는지 이해 안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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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새차나 중고차 시장의 문제가
사고가 얼마나났는지
가격을 어케 매기는지에 따라 다르지만 ㅡ,
개판이에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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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기꾼도 넘쳐나서. 게임에서나 볼법한 3자 사기가 실제로 저렇게
행하고 있던거도 보고 놀랍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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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뭐 사야하냐고?
음.. 오늘은 정리가 안되는데....
운전의 편리성을 원하면 스마트크루즈나 반자율 주행... 차선보조,주변다 보이는 그 기능뭐지?
이런거들어가는 새차 살때 넣고...타면 편하긴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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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고장이 싫으면 옵션 뺴고 타는게 확률적으로 추후에 고장율이 줄어들긴해요..
엔진 공기압 센서만 붙어있는데도
몇주 안타면 경고등 떠서
신경쓰여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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