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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 포스팅/2019 개인 포스팅

2018. 8. 1. 다음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전화걸어서 고객센터 상담 받았는데! 으아~~ 답답해 죽을뻔.... (다음넷도 너무하네 이렇게 열심히 여러가지 자기들꺼 사용하는데 고객 대하는 태도가 아..

by 멀라머가 2021. 8. 4.

이번에 다음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전화걸어서 고객센터 상담 받았는데! 으아~~ 답답해 죽을뻔.... | 예전 포스팅/2019 개인 포스팅

멀라머가 2018. 8. 1. 04:46

http://blog.daum.net/choclub/10068

 

 

 

수십년? 동안 보험 관련 전화오면 일사천리? 잘 넘어갔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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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지 이 안내원은 왜 안된다는식의 말을 하는거냐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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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우편으로 보험 이력이나 내용 좀 받겠다고 전화하니까

안내원이 젊은지 ??? 뭔 답답한 소리만 계속 해요 ...

틀에 박힌소리랑 우편으로 안된다는식? 된다는식?? 그런 뉘앙스로 말하네요

 

아~~ 왜이러지 얘는??? 다음 다이렉트에요...

 

 

흡사 과거 블로그 때매 다음 고객센터 전화해서 받던 그런 안내 스타일이네요 ㅡ;

(뭔가를 요구하면 해주긴 커녕 포기하게 만드는 그런 스타일 ;;;)

 

 

되는 방법이 존재하는데도 안알려주고 안된다는식의 뉘앙스로 말해요 ;;

 

진짜 이해안되네요 ?? 왜 이런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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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안낼려고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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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이걸 어떻게 설명하지. 화안낼려고 정말 끝까지 참았는데

자기딴애도 화나는지 말투가 슬슬 달라질려고 하더라?

적반하장도 유분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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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간단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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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보험이나 /이력내역 /카탈로그 / 어떤 보험종류가 있는지

우편으로 받아보고 싶다고

그리고 입금할수 있는 계좌도 달라고 하니 뭐라더라? ...

 

이와중에 10분이상 말씨름한듯 ㅠㅠ ....

자꾸 틀에 박힌 얘기만해요;

그렇다고 말하는 도중에 끊으면 실례될까봐 다 듣고나서 대화하고

중간에 말끊으면 기분나빠할까봐 (그냥 내식대로 행동할껄 그랬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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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보험관련 연락오는 직원들은 되게 빠르게 일처리 되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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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연락오던 보험안내원들은 되게 부드럽게 잘넘어갔는데 ;;

얘는 왜 이런지 ;;

 

암튼 우편으로 계좌번호랑 보험 내역 받아볼수 있게 해달라고............

 

그러니 뭐 가상계좌는 안되니 그럼 우편으로 할수 있는 방법이 없냐고 ...

 

뻔히 방법 다 있으면서 얘기를 잘안해줘요 왜 이런거에요???

결국 뭐 이중계약으로 다시 계약하는 방법이 어쩌고 저쩌고 ..

그럼 담달까지 기간할테니까 계좌주고 카탈로그 같은거? 보험 관련된 내용 보내달라 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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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틀전 통화내역은

처음 전화할때 3분 15초동안 안받길래 다시 했어요..

 

오후 4시넘어서 그후에 받았는데

 

21분 33초 동안 쓸데없이 통화했네여 (내 시간과 휴대폰 요금 어쩔꺼야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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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직원과는 빠르게 일처리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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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후에 계기판?사진이나 이런거 블박? 사진 인증? 할인 받는거 때매 6분 45초

문자나 카카오톡 이런거는 잘안한다하니

문자로 사진찍은거 메일보낼수 있다길래 그거 알려주더라..

 

그런데 이 안내원도 자기할말을 너무 길게 늘어버려요;;;

사진보내는 버튼 활성화가 안된다고 얘기해도 못알아먹고.....

 

갤러리 들어가라하는데 그 과정이 안된다는건데 ;;;

하마터면 계속 같은소리 반복해서 들을뻔;;;; 이번엔 말 중간에 끊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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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째든 5분도 안걸릴 통화를 ... 처음 안내원과는 20분넘게 씨름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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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얘는 안내원 하면 자기만 더 스트레스 받을꺼 같은데.... 무슨 교육을 받은건지 몰라도

되도록 해주지 말자라는식인지.. 잘해쳐 나가는 방법이 있으면서도

그 얘기를 안해줘요 .... 자꾸 포기하게 만들어요 ;;;; ...)

 

아니 진짜루 우편으로 보내는거 없냐고 계속 물어봐도 ...

제대로 답변을 안하고 엉뚱한 보험관련된 규칙같은거만 계속 얘기하고 .. ...

나중에 지로용지로 보내준다는 말을 하긴하던데 ...시간은 오래걸린다는..

 

생각이 전혀다르더라도 보험관련된거는 이미 정해진 몇몇가지 뿐인데

왜 생각하는게 이리 다르게 말하는지.....전혀 포인트를 못잡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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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생각하니까... 화안낸게 정말 대단했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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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보면 안내원이나 고객센터 직원들도 스트레스 많이 받는다고 화좀 내지말라길래..

정말 조용조용 릴렉스~~~ 하게 대화하는데.... 20분내내 참았어 ㅠㅠ

(원래 욕하고 ㅈㄹ 했을텐데 그냥 그래 니도 일하는거니 내가 참지 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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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전화건거는 자동차 보험이 아닌 운전자보험 물어보는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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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보험은 의무적인거고 .....

운전자 보험은 자기가 선택해서 할수 있어요

 

이걸 하면 자기가 사고쳤을때 언젠가 도움을 받을수 있다는거죠 ...(단 환급 같은거 없으니 돈 아까운거 10만원?)

응급실 비용이라던지 뭐 문콕이라던지 그런거 대신 내줄수 있다더라구요?

변호사 비용 이런거??

그런데 제가 자세한 내역을 모르니 관련 이력을 우편으로 받아볼수 있게 해달라 했어요

 

 

이게 스마트폰이나 이메일로 받아보면 왠지 안보게 되는데

우편 서류나 그 왜 종이로 받아보면 보게 되더라구요???

 

PS 왜 종이가 좋은지는 아시는분은 아실듯..

신용카드가 나쁜 이유도 자기돈 안나는거 같고

이메일이나 문자? 이런걸로오면 잘안보게 되는 그런거도 있더라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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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마침 운전자보험을 다시 알아볼려고

전화다시 했더니 금방 끝난듯

6분 45초 걸렸음 ....

 

이게 왜 6분이나 걸리냐면 처음 전화통화 대기상태에서 받은거라서요

그리고 보험 설계를 다시 해주기 때매

대기타는 시간이 좀 있어서 그랬어요 ..

(그리고 담당직원도 없다고 하더라구요 휴가갔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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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째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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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먼저오는 자동차보험 안내원은 되도록 도와줄려고 노력하는거나

고객이 뭘 원하는지 금방 캐취하던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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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다음만 쓰냐고? 딴거 갈아탈려니 귀찮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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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화재도 별로였고.....

삼성보험은 사고시 보험금 지급도 제대로 안된다는 소문이 ..

거기다 본인 보험고객한테도 적처럼 취급받아서 하기 싫어....

 

기타 잡보험들도 많아쓴데 그냥 귀찮아요 ㅠㅠ

다음에 물어보고 다른보험 갈아타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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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째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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