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글이라 반복글이라 틀린글이 많네여
까먹을까 적은거 같은데..
문제는 내용이 정확히 묘사안되어있어서 사람들이 뭔일인지 모르는거
그리고 주인공이 블박 공개도 안한거..
제가볼때도 본인 기어 단수 미스같은데요?
왜냐면 보통 코너링이 많은 구간은 정신이 없거든요?
그리고 자주 타던거도 아닌 가져오자마자 말썽일으켰다면 대충 아시죠??
문제는... 기어단수 잘못 넣어서 미션이나 엔진이 망가진거야 그렇다쳐도
이거 뭐 수리 해주는대신에 그냥 어물쩡 넘어간거 같네요..
그런데 .. 현대 웃기네 기어 잘못넣어서 엔진 망가졌다면.
기계식 슬리퍼 클러치도 기술도 없었다는거네? 결국 이래 저래 욕먹을 일이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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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차주의 현대 밸로스터n 엔진망가진거?? 현상에 대해 현대의 대처가 얼마나 빠른지 보이네요? 급발진 사건이나 결함 문제발생하면 쉬쉬하던 현대 | 예전 포스팅/2019 개인 포스팅
멀라머가 2018. 7. 31. 03:47
http://blog.daum.net/choclub/1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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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글
2019년식 더마스터쏘렌토 운행 1시간(59km )운전/엔진 부셔짐2[160]
벨로스터 n 은 직접연구소에서 원인파악을해 연구소장이 오버런이라고 설명을 해줬다는데...
이거를 믿으라는지..그렇게 말맞추고 교환받았을듯...
님도 할수 있습니다.
구월애 08/01 00:10 답글 신고 그동안 얼마나마니죽었을까요 차량이상으로...살인기업 흉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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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해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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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옹호하는 자들이 많아요
특히 자기들 유리한글에만 댓글달고
ps 하도 얄미운넘들 많아서 댓글 적어봤는데
비추천만 누르고 도망가네
0.본인들이 원하는 논점만 계속 물고 늘어진다...
논점자체가 원래 다를수가 있어요 다른 이유에서 문제가 될수도 있다는거죠 ..
고양이한테 생선 맡기면 자기한테 유리한 룰만 원하져
야구로 치면 자기 홈그라운드가 유리하듯..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으로 치면 댓글에 악플달리면
포스팅하는 사람이 글 지우고 자기가 원하는 댓글만
베스트 댓글 만들듯..
1.그냥 글쓴이가 현대차에서 단순한 오버런이란 내용만 보고 평가하고 있다
운전자 말한마디만 보고 상황을 평가하는건 잘못된거에요
2.말도안되는 내용에 자가수리하고 간다?
3 클러치 슬리퍼 기능같은거나 오버되었을시 알아서 조절되는 기능이 없다는건가??
4. 280마력밖에 안되는 차량에 오버런이 무조건 일어날수 있다라고 떠벌림 (그럼 과거 수동차량들은 다 퍼졌겠네요...)
솔직히 정상적 엔진이나 휠마력 나오는지도 궁금하네 ;
5. 사진이나 동영상 관련 서류 하나도 없이 자기들끼리 잘난듯 오버런으로만 초점을 맞추고 떠벌림.... 그냥 노답...
6.딜러나 /제조사측의 사람들? / 아니면 그차를 타는 사람?들은 열폭하듯 옹호하는게 보여요
7.정신차려라 ㅉㅉㅉㅉㅉ
고RPM 고속주행시 저단 4단에서 잘못해서 2단을 넣어서
기어비 때매 오버런이 되었다라고???
그런 그렇게 기어비 잘못넣었을때를 대비해서 만들어둔 장치가 있는건 아냐?
수동엔 없다고? 웃기고 있네 ;;;
8.결국 옹호댓글들은 아무 내용도 없는것에 자기들이 소설쓰듯 만들어내서
무조건 세뇌나 최면 걸려고 열심히 떠벌리는거 밖에 안된다는거에요
(요즘 사람들이 바보도 아니고 정황만 봐도 뻔히 보이는데)
9.제가봐도 암암리에 고쳐주고 글쓸때는 자기들 유리하게 쓴것 밖에 더되나?
과거에도 현대는 차수리전에 피해자한테 항상 제조사 유리하게 얘기하고 고쳐준다는식으로 했던 내역이
올라오던거 있었죠 (뉴스에도 나왔죠)
무엇보다 차주가 동영상이나 내용 글들 삭제했다면 더욱 논란이죠
(전 단순한 글 올린거 밖에 못봤네요 )
10.엄청나게 빠른 현대의 대처 놀랐다..
자기들 불리한 내용 올라오니 바로 대처해서 처리하고 바로 열기를 식혀버림
흡사 과거 게임회사들보는기분... 유리한건 금방 패치하고 불리한건 흐지부지..
그런 현대가 급발진문제나 결함문제나 .. 에어백 문제나
디젤엔진 진동이나 공명음 문제나 ...
얼마전 에바문제도 제대로 처리안하고 질질끌다가 소비자들이 그걸 발견해서 계속 항의하고
언론에띄워도 멍멍소리로 듣고 안해주다가 결국 리콜 권고 받고나서 하더라....
그런데 이번 n엔진 퍼진거에 그렇게 빠른대응? 3-4일만에? 해결까지 다봤네?? 와~~
11. 수동/ 오토/cvt / DCT / 순정/자연흡기/풀배기/캠/터보 / 국내 / 해외 / 경차부터 시작해서 수많은 차량
정황상 운전자(자기실수는 숨기는 모습이 보여요) 초보적 실수와 무의식적 실수 그리고 제조사 차량의 문제점은 알수없지만
그냥봐도 제조사가 n브랜드 욕먹을까봐 숨길려는게 뻔히 보이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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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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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내용인지는 저는 잘모르겠는데
어떤 운전자가 밸로스터n를 구매후 탄지 얼마되지 않아서 엔진이 망가지는 현상이 발생했다??
라는 단순한 내용만 있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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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보다 요즘 현대 칭찬하는글들만 많아진거보면
노이즈 마케팅 같은 느낌이 더 들어요 (딜러들 특히 유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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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가 고장나서 인터넷 하는 사람들과 운전자가 현대 나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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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내용도 없네?
그냥 갑자기 9시간만에 차가 퍼짐?
51 | 시승기/배.. | 7/27 벨로스터 N 퍼짐관련 현대 관계자 미팅 결과 [219] | 진짜더블에이 | 2018.07.30 | 109 | 23,720 |
50 | 시승기/배.. | 벨로스터N 출고 당일 9시간만에 시내주행중 시동꺼짐 발생 현장 영상 [7] | 진짜더블에이 | 2018.07.28 |
현대차는 잘못없고 본인잘못이다 내돈으로 고쳐서 올린다라고 사과문까지 올리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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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지 내용도 거의 없고?? 만약에 현대 제조사가 말하는 오버런 아니면 어쩔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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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그것보다 내용이 이게 다에요?
이걸로 사람들이 오버런? 이다 하니까 다들 득달같이 그 얘기만 물고 뜯는거네;;???
본인 운전 어떻게 한건지 그런거 전혀 없는데
사람들이 저렇게 댓글에서 서로 물고 뜯고 난리난거는 뭐지? 자기들끼리 싸우는거네???
참 신기하네??
자기들끼리 그냥 상상해서 물어뜯고 난리네
만약에 운전자가 다시 말 바꾸어서 오버런이 아니였습니다? 라고
하면 어쩔껀데?? 그땐 또 헛소리들 하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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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로스터n의 280마력은 뻥마력? vs 일반유? vs 고급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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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마력 나왓다던데? 이거 사실???
일반유 기준에 280마력 나와야 정상 아니였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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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퓨얼컷? vs 오버런은 다른뜻이 있어요.. 보통 엔진보호차원에서 6000rpm이상 못올라가게 연료를 중단시키는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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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얼컷은? 오토 차량은 일정 RPM이상 올라가면 자동으로 쉬프트 다운이 되죠
이게 엔진보호할려는 의미도 조금 있어요
RPM을 전부다 못쓰게 일부로 6000rpm이상 레드존 이상 안올라가더라구요? 퓨얼컷이라해요..
수동차는 오토차량 다르게 쉬프트 다운이 안되니 계속 고RPM에서만 머물게되니 변속해야겠죠?
퓨얼컷이 뚫려서 레드존 된다해서 차량이 무조건 퍼지는건 아니에요
일부로 개조해서 그렇게 다니는 운전자도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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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런 내용은 아래에 따로 적어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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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고RPM으로만 다니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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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속으로는 빠른가속감이나 가속을 할수 없으니 가속 폐달을 더 밟아서
빠르게 달리려고 그런거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어요..
rpm 변속해서 자기가 원하는 속도를 내어서 코너링 할려는 자들도 있고요
뭐 그런거 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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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브매칭? vs 힐엔토 vs 더블클러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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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브매칭은 -> 쉬프트 다운되면 회전수를 자동으로 맞춰주는 기능?
힐엔토 / 더블클러치/ 기능까지 추가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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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차량과 다르게 수동차량은 흡기밸브가 다 열려서 최고속까지 낼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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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M을 오토보다 더 많이쓸수 있어요
그러다보니 최고속에서 계속 가속폐달 밟고있으면 오토보다 훨씬 빨리 엔진 과열이 나타날수도 있다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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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왜 오버런이 났냐면 분명 블랙박스가 있을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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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것도 없는데 뭘 어떻게 평가해요???? 말이안되지... 봐야지 알수 있어요
그거도 없이 운전자 말한마디만 보고 상황을 평가하는건 잘못된거에요
정확한 원인은? 모르고 사진한장 없이 운전자 말 한마디 (오버런 ?)
추측성 글들만 난무하고 서로 까내리고 적나리하게 쓰고 있네요?
그리고 현대는 과거부터 자꾸 헛소리 난발하고
운전자는 거짓된 사과문 같은걸 잘 올려서 솔직히 이번건도 무슨일인지 알수가 없다라고 생각되요
말로는 오버런이라 하지만 논점 자체도 맞는지 주행 하던거 보여주는 영상이라도 있으면 모를까
아무 내용도 없이 이게 뭔짓인지?
블랙박스 올린거만 봐도 대충 알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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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 초보적 문제? vs 전자식달린 기기적오류? 밸로스터 문제? vs 왜 보호기능이 없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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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가 실제 무의식적으로 잘못넣은건지
아니면 정상적인 쉬프트 다운해서 밸로스터의 전자식 문제인지는 안나타나 있죠
운전자가 쉽게 납득해 버렸서 자비 수리한다는데......??? 뭐 방법 없죠
근데 웃기네여,,,,,,, 자비수리를 떳떳이한다고 올리는게 더 이상하네 ;;;
과거 현대차의 급발진 문제나 이런거보면 ecu /산소센서 /스롤틀 기타 장치들 문제가 안생길수가 없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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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로스터n은 보정 어쩌고 있다던데? (레브매칭??)
수동차 같은 경우 ? 예를 들면 더블클러치 하듯이
보정해주는 장치가 미쳐서 쉬프트 다운했는데 rpm 더 올리가게 하거나 그러면 어쩔려고?
누군가 질문하니 그럴일은 없단다? 수동은 기어비 때문에???
요즘차는 가속 밸브가 전자식이죠 ... 과거에는 와이어식이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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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슬리퍼 기능 같은거 없냐? 무응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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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과거 급발진 사례들은 뭔데?
수동도 기기적 오류가 일어날수 없다는식으로 말하니 문제라는거에요 ...
와이어가 고장나도 급발진 비스므리하게 날수가 있는거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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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현대가 예전에 급발진 문제에 대해서도 자료를 엉터리로 뽑던 뉴스 떳죠
일반인이 EDR이나 로그기록을 직접 블박 메모리 뽑듯 뽑는다면 믿을만 하지만
고양이한테 생선 맡기면 어떻게 되겠어요?
전 그 문제조차 의심 안할수가 없네요
(워낙 많은 헛짓거리를 봐와서 그런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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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얼컷 문제? vs 고속주행에서 저단기어로 변속해서 엔진 고장??? (오버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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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밸로스터n이 퓨얼컷도 없나? 라는 글에 반박글 있던데 ?
오버런은? 고속주행에서 저단기어 넣어서 바퀴랑 미션기어비 때매
엔진이랑 어긋나고 너무 오버해서 6000rpm이상 치솟아서 엔진이 망가졌다??
퓨얼컷이랑 비교하지 말라 라고 써놓았네요???
그래놓고 차종도 훨씬 성능좋은 포르쉐랑 비교를 하네??
밸로스터 GDI엔진에 280마력에 6단 수동이랑?
뭔 갑자기 포르쉐랑 비교를 하는거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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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미션이 먼저 갈갈이 슬립나것다 vs 슬리퍼 클러치 기능같은거 없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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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저속에서 급출발이나 과하게 RPM쓰면 미션 갈려서 먼저 나가는게 많던데?!
과연 엔진이 먼저 나갈까? 미션이 먼저 나갈까?? (이건 운전자가 어케 운전하는지 보면 답 나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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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리퍼 클러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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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능은 수동차 RPM단수 잘못넣을때 바퀴랑 엔진 미션 그 뭐지?
기이하게 변화하게 되면 엔진 미션 보호할려는 기능 같은건데...
기계식이라서 전자식 필요없이 할수 있던걸로 기억해요
이게 아주 오래된 예전 기능인데 ;;;
이거 옛날 차에도 있던기능 -_ 오토바이에도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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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프트다운? 고속주행때 기어 저단 넣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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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생각해보세요
기어를 1 2 3 4 5 단 넣을때는
일정수준의 RPM이 올라가고 난후 다시 RPM이 내려가야지
기어가 잘들어가요
RPM을 안떨어뜨리고 바로 기어 매칭되어서 넣을수도 있지만 (그래서 RPM보정이 있다는거죠)
초보자들은 연습이 필요한거라서 그렇게하다 미션이나 엔진 문제가 생길수 있다는거죠
그리고 고단에서 저단으로 5 4 3 2 1 로 내릴때도 마찮가지에요
클러치를 밟으면 일정 RPM이 떨어져야지 기어가 잘 변속되요
그렇게 되면 속도도 당연히 조금 더 떨어져야하죠
RPM 적절히 잘맞춰야지 완전 허당치지 않아요
무조건 6000rpm에서 바로 퀵쉬프트인지 뭔지 모를 변속을 했다?
글쎄 퀵쉬프트는 9시간만에 달수 있나? 신차에?
자기가 길들이도 안된차량을??
기어가 들어간거도 신기한거지만...
ps 사람들이 여기서 의아한게 왜 수동차량은 쉬프드 다운할때 기어단수를 2단이나 잘못 넣어도
기어나 엔진이 안망가지는 장치가 없냐라고 의아해 하는거죠
대부분 현대옹호론자들은 수동차에 그런게 어딨어? 이렇게 옹호하죠..
저는 그냥 웃고 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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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어떤사람은 차구매후 오버런 많이 당해봤다 라고 하는데
그사람은 절대 수동타면 안되는 사람들임.
지버릇 개못준다고 .. 잘못된 운전 방식으로 계속 그렇게 차를 혹사하고 타고 있는거거든요
교정해주는 사람도 없으니 돈만 계속 날리는거에요 ... (뭔소린지 모르지? 자랑이 아니란 소리에요)
엔진 쉽게 망가뜨리는 사람은 운전대 잡지마라 너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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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그런데 재미난게 그거에요
100km이상 과속해서 차량에 문제가 생기면 제조사에서 운전자 과실로 몰아간다는거 ....
그렇다는건 차량 내구성을 거기에 맞게 맞췄다는 얘기 밖에 더 되나?
그리고 무상으로 고쳐주기 싫다는 얘기지....
ps 고 RPM 올린다고 뭐라하는 사람 있는데
자동차 검사하러 가보셨나요? 6000rpm 까지 가속 폐달랑해서
기본적으로 차량 소음이나 배기나 엔진이상 상태 확인까지 하는거?
그럼 그 사람들도 문제인가...?
ps 무엇보다 현대자동차 본인들이 스포츠 드라이빙 추구하면서 만든 차량을
이리저리 막 밟고 타라고 만들어놓고는 기본적인 방침을 거스르는 짓이 되버렸네요?
본인들이 이번 계기로 정속주행 이외의 것을 하면 a/s를 절대로 못해준다는 방침을 잘 알게 되었어요
그럼 앞으로 막 쏘고 타라고 만든 차량 / 광고하는 기자분들 반성하셔야겠네요? 과장광고 하셨으니...
스포츠 쿠페나 스포츠카도 이제 현대는 100km이하와 공손히 타야한다는걸
모든이들한테 알려야 할 의무가 있겠고 a/s절대 안된다 ......
다른회사도 그렇다고? 그럼 이제껏 스포츠 드라이빙이니 그런 과장광고 하고
엔트맨 과장 양아치 광고는 왜 한건가요??? 말이 앞뒤가 안맞지 않나?
스포츠 드라이브에 맞게 만들어서 광고하고 사라고 해놓고는
문제되니 빠른 대처와 운전자 납득 잘 시키네? ㅎ
ps 귀족노조 그렇게 싫어한다면서
밸로스터n도 국내에서 노조가 일부로 만들고
i30은 해외에서 수입이나 못만들게 했다는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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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 넣을때 잘못 넣을 확률은 운전자 미스가 많긴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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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 포지션 오류도 있던 차종이 있었지만....
ㄷㅐ부분 운전자의 초보적 실수로 인해 미스가 많더라구요
ps 저? 저는 태어나서 기어 잘못넣은적이 손에 꼽을 정도?
컨디션이 정말 나쁠때 운전하면 그래되더라구요?
보통 기어를 어떻게 넣나요? 클러치밟고 브레이크도 밟고 스무스하게 RPM떨어질떄까지 기다렸다가 기어 변속하게되죠
그러다 3단에서 2단으로 내려가거나
4단에서 3단으로 내려가거나
4단에서 잘못넣어서 1단이 되게 한다? 글쎄 그게 된다면 그건 사람 뇌가 문제거나
기어 변속 설계가 잘못된거라고 밖에 ;;;;
보통은 3단에서 2단 넣는걸 실수하는 경우도 있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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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옹호 댓글러들의 주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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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쉬프트되면 엔진브레이크가 걸리죠 ?!
그런데 더 낮은 단수로 되면 갑자기 변화하는 바퀴회전량과 엔진 미션 관련된게 어긋나서
오버런이 된다라고 지금 댓글러들이 주장하고 있는거에요 ;;;
거기다 뭔 카더라 통신 같은 주인도 아닌 이상한 사람이 6000rpm넘겻다! 이 러면서
글올리고 있고 -_;;;; 뭐지? 본인은 침묵하고 있는데;;
차주는 침묵하고 있고.. 다른사람들은 자기들 상상의 나래를 펼치고 ......
이거 뭐 말한마디 잘못하면 사람 죽일기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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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
1 3 5
2 4 6
보통 기어 방식은 이렇게 되죠
과거 현대차 기어는
1 3 5 R
2 4 6
이런식이라서 후진 기어가 저래되어서 잘못드가는경우가 있긴 했어요
그래서 쉐보레 차처럼 당겨서 후진 변속하게 만들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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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배 사이트는 언제부터인가 딜러들 천국이 되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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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 저 사람들 말이 다 맞느건 아니거든요?
직접 보지도 않고 단정하고 현까라고 치부하는것 부터가 웃기네?
그럼 당신네들은 옹호해주는거보니 현대차 타는 사람이거나 현대 직원이나 노조나 딜러인가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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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점이 무조건 차주나 현대가 제시한 얘기대로 흘러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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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로n도 무조건 기어비 잘못들어갓다고 엔진 바로 망가지는게 더 웃기지않나?
그리고 과거 GDI엔진 결함 문제도 심각했고
현대에서 결론을 내어놓았때 무조건 "오버런" 문제다? 라고 단정짓네요??
현대에서 과거에 급발진이나/ 기타 싼타페인가?사고 / 스포티지 사고때도
본인들은 문제 없다라고 제시하고 EDR공개도 안했죠
무엇보다 관련 자료 공개도 안하고 보여줘도 일부분 삭제까지하고 그랬죠? 뉴스 보셨죠?
현대는 항상 본인들 유리한 말만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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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부터 현대자동차가 하는 말을 그렇게 신용시하고 지켰나??
제조사가 과거부터 제대로 행동했으면 현대를 옹호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일이 워낙 많으니 욕먹어야 되는게 당연한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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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얼컷 고장이다 vs 저단기어 잘못으로 문제다 vs 기타 밸로스터n들어간 rpm보정문제다? vs 운전자는 침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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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얼컷은 6000rpm이상을 못올라가게
막아줄수 있는건데도 못했다는거는 문제다 라고 보는 사람도 있고
그 반대로 이건 수동차라서 오버런문제로 바퀴랑 고속주행때 저단기어로 잘못 변속시
엔진 / 미션 바퀴가 따로 놀다보니 레드존(6000RPM)이상 때려 엔진이 망가진거다?
라는 주정....
그와중에 운전자는 자비로 수리하겠다라고 글쓰고???
사실 저 댓글러들 주장은 신빙성이 없어요
정확한 내용을 안보고 자기들이 무조건 판단하고 있다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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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는 이래라 저래라 빠져나갈수 없네 ? 저 말이 맞는다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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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현대가 도망갈수 없는 이유가 뭐냐면요
현대에서는 제시한 데이터 가지고 증거로 삼았다는거죠
1.과거 차량 결함 대처한거랑
2.그리고 몇십년동안 차량점검 스캐닝했을때는 결함이 나타나지 않던거나?
3.급발진 문제나 EDR공개를 안하던 문제 같은게 다 본인들이 거짓말한게 들통난거죠 .
4.보통 국토부도 그런식이였거든요 ?
5.그리고 이전 과거 에어백 결함이나
6. MDPS 핸들 결함 ...
7.피쉬테일
8.미션결함
9.GDI엔진 결함
10. 에바가루 결함 기타 등등..
수많은 결함은 다 나몰라라 했단거죠
자기들의 밸로스터n이 지금 광고 무진장하고 n 브랜드 런칭을 위해 고생했는데
지금 문제가 발생한거 입소문 터지면 안살께 분명하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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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본인들 유리한거는 빠르게 현대가 증거 들이밀고 그런거라는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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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쓸씁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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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나 얍샵한 기업인지 잘들어난 부분이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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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얘기 더 해드릴까요? 과열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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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현대 GDI엔진 차량들은 과열이 생각보다 많이나요
(얼마전 인터넷에 올라온 G70 2.0 3.3 RWD 3.3AWD도 주행영상보면 몇바퀴 서킷 못돌고 과열나던거 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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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불나는건 어느종이던 많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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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에서만 불난다고 나온거는 불량 부품이 단시간에 많고
날씨가 너무 더워서 불이나는 경우가 많지만...
더 욕먹는 이유중 하나가 대처가 개판이다라는거죠 .
그래서 사람들이 지금 더욱 분노하고 있는거에요
문제가 되어서 생명과 직결된거면 빨리 고쳐주던가 해애ㅑ하는데
느긋하게 배째라 식으로 있으니 문제죠
현대 기아도 만만찮다는거죠
벤츠도 마찮가지고...
단지 이슈화되는건 순간적인 불타는게 워낙 많다보니 bmw를 노리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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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 수동차에 오버런이 많이나서 엔진이 망가지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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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 따지면요 수동차 대부분이 엔진 망가져서 못타것네?
그리고 차 오버런되면 운전자 자신이 분명 알아서 발을 데야할텐데?
무엇보다 계기판에 과열된다고 불들어 오거든요?
과거 차량들은 수온게이지로 알수 있고
최근차량들은 계기판 디스플레이에 바로 나타나는데
그걸 알고도 계속 밟았다???
그리고 130km ~ 140km속도에서도 계기판도 못보고 무서워서 벌벌떨정도면
이건 뭐 ........
알고 발을 떼면 엔진이 금방 망가지진 않아요
그런데 금방망가졌다면 그거도 문제긴하죠 ...
뭐 영상이 없으니 알수가 없네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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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구매시 운전자의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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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시간만에 엔진 말아먹었다는거는
차에 특성도 모르고 그냥 냅다 밟고 다녔다? 운전자 혼나야될꺼 같은데;
그리고 그사람이 과연 수동차를 그 몇시간만에 마스터 하는건 불가능하구여
원래 수동운전도 많이 해본사람인지도 모르는 일이죠
기본적으로 짧게라도 길들이기는 해야되고
처음에는 아이들링도 좀 해줘야하고
저녁에 시원할때 서행으로 자주 달려주는거 정도? 해야 컨디션이 서서히 살아날텐데;;
하루도 안된 새차 말아먹은거 사실인가요??
운전자 대체 뭘한건지 궁금하네요
ps 제조사들 문제?
100km이상 과속해서 차량에 문제가 생기면 제조사에서 운전자 과실로 몰아간다는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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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배 회원들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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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영상이나 서류 고장 내역 관련된거 하나없이
글쓴이 말만 듣고
서로 못잡아먹어 안달이네 .....
글쓴이가 다시 짠~ 반전 이라 말하면 어쩔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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