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versity/에듀윌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

어제 강의 작업이 정확히 무엇인가요?

by 멀라머가 2022. 4. 22.
공인중개사 어제 강의 작업이 정확히 무엇인가요? 2022-04-14   답변완료
[문의]
오늘 오후에 고객센터 연락해서
기술 어쩌고 하는분이 연락와서 pc를 보았는데

에듀윌 강의 크롬 쓰라고 하는듯 싶어요

이유도 설명은 해주는데 ...
이해 안되는 부분이 있네요...

첨에는 오류를 고쳐주는지 알다가
원격해서 보시더니 안된다고 하시더라구요..

화면상 2배속이지만 강의넘어갈때 1배속으로 원상복귀 되는 오류 코드를 수정해주는지 알았더니
그게 아니라 못 고친다하고 크롬 쓰라는식 권유네요...

이거 맞는진 틀린진 몰라도 전에도 아마??? 기억상 한 3-5년전인가요? 비슷한 일이 있었던걸로 기억하거든요
아닌가요? 그때는 고쳐줬던걸로 기억하는데.. 그 고친 원인은 기억이 안나지만

익스플로러도 끝난지 오래된건 아는데 ...
어제 얘기했다시피
다른 브라우져들은 이상하게 완벽하지 않고 메뉴나 사용하는게 불편함이 많더라구요
대부분 사이트가 익스플로러 업데이트를 더 이상 안해주니 사용못하게 하는거도 알고 있어요


그런데 어제 오전에 했던 작업이 정확히 뭔가요?
팝업창 띄워줬다 했는데 팝업창 내용이 뭐였나요?

어제 연락이 안되어서 점심 지나서
제 pc에 서비스팩이나 익스프롤러를
지우고 다시 설치하면서 레지스트리가 엉망이 되었거든요

그러다 고객센터 연락이 되면서 강의 뜨는건 확인했어요
근데 익스플로러 문제인지 알고 지웠다가 설치했던 익스플로러 때문에 윈도우가 불안정해져서
오후에 윈도우를 다시 설치한거였어요 ..

당연히 오후에 올린 팝업창은 못봤었죠 ..
그리고 윈도우 설치랑 이것저것 설치하느라 에듀윌 들어간거도 이미 한참 저녁시간대에 갔으니
팝업창 못 못봤구요


어째든 어제 오전까지만해도 2배속이 강의마다 그냥 연결되어 볼수 있었는데
무슨 작업을 했길래? 서버 리커버리 같은건가요?

이미 기술관련 부서에서는 그부분을 못고친다 하는데
에듀윌에서 만든 아쿠아 플레이어가 문제인게 뻔하거든요
거기다 고객센터에서 질문을 통보해줫을텐데.. 기술지원부서 직원은 정말 모르는건지
아니면 본인이 더 이상 할수 없다라고 하더라구요

요약하자면
0.최대한 익스플로러로 할수 있을떄까지 쓰고 싶은데..

1. 건의내용은 익스플로러에서 강의 넘어갈시 2배속 지원 안되는거 수정이 가능하냐는 거였어요

2.그리고 무슨 작업을 한건지 전 전혀 모르겠어여 ..
팝업창을 못봤으니까여 .


3.그리고 여러가지 오류가 복합적

화면상 초기 로딩이 길어짐
화면상 2배속 이미지지만 실제 1배속 진행
화면에 -> 비디오 파일이 잘못되었거나 지원하지 않는 형식입니다 <- 라는 오류글자가 빨간색으로 뜨고
화면 버튼들이 먹통이 되고

기술상 못고친다고하니 어케 할수 있는건 아니지만
이제껏 잘쓰다 안되고 크롬 쓰라고 하니 답답해서 그래요











[답변]
안녕하세요? 에듀윌 합격 매니저입니다.


문의 남겨주신 내용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드리고자 어제 상담 진행한 기술지원 담당자분께서 연락드렸으나


부재중으로 확인됩니다.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기술지원 담당부서 확인 시, 처음 기술지원 이관시부터 강의 재생에 오류가 있는 상태였고


IE에서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아 크롬으로 안내해드린 것과 프로그램 재설치 외에 다른 조치사항은 없었다고 합니다.


어제 팝업 공지된 내용은 일부 회원의 PC에서 아쿠아N 플레이어 작동 중지 오류 발생 및 수정 완료에 대한 내용으로


회원님께서 문의하신 IE 오류와는 다른 부분으로 확인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윈도우 7은 현재 MS사에서 지원이 완전 중단되어 추가적인 버그수정 및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그나마 진행되고 있는 서비스도 6월에 중단되서 말그대로 역사속으로 사라지는 브라우저기 때문에


현재 프로그램을 IE에 사용할 수 있도록 바꾸는건 어렵습니다.


만약 정말 필요하다면 완전히 설정을 초기화하는 식으로 이용이 가능한지 여부는 확인해드릴 수 있으나,


해결할 수 있다는 보장도 없고, 6월 이후에 어떤 문제가 생기더라도 저희가 조치해줄 수 없는 부분이여서


크롬 사용으로 안내를 드린 부분입니다.


정말로 IE로 이용을 하고 싶으시다면 일단 조치할 수 있는 부분은 찾아보도록 하겠으나,


얼만큼 이용이 가능할지, 그리고 이후 문제가 발생되지 않을지는 저희도 확인해드리기 어려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관련하여 다시 한번 기술지원 상담을 원하실 경우, 컴퓨터 앞에서 원격지원 연결 가능하실 때, 고객센터 1600-6700으로 연락주시면


기술지원 상담 접수 도와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 평일_오전 9:00~오후 9:00 / 주말(공휴일) 오전 9:00~오후 5:00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