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전 포스팅/2020 개인 포스팅

신형 쏘렌토는 다이얼 기어방식(소나타 버튼식 포함)에 디자인 또한 ...같네.... 시동꺼져도 자연스럽게 킬수 있는 키방식이 더 좋고요

by 멀라머가 2021. 7. 28.

신형 쏘렌토는 다이얼 기어방식(소나타 버튼식 포함)에 디자인 또한.... 시동꺼져도 자연스럽게 킬수 있는 키방식도 더좋고요 . | 예전 포스팅/2020 개인 포스팅

멀라머가 2020. 2. 18. 04:35

http://blog.daum.net/choclub/25008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제조사는 말이죠..... 사람의 안전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신차인척 하는 눈가림식 설계가 더 심각해요....

 

 

ps 얼마전.. 전진버튼 눌렸는데 후진버튼 눌렸다고 구라치던 현대 옹호 댓글러들 누구냐?

그리고 설사 후진하는데 전진해서 시동꺼짐이 생기는게 정상이다라고 헛소리하는 넘들 누구냐?

 

차는 항상 시동이 걸려 있어야하고. 시동이 꺼지면 대처할수 있는 확률이 높을수록 기계 설계를 해야하는데

개판 오분전 만들어놓고 .. 다른 유명 브랜드 회사도 똑같아 괜찮아 ㅇㅈㄹ 하는 넘들 모냐? 미쳤나?

 

시동꺼져서 브레이크 안드는거 자체부터가 심각한 설계 결함이다 ㅡ

그게 어떤 비싼 브랸드던 아니던..

 

너네 저기 유명 강남에 유명한 아파트 가서 살려고 비싼돈주고 갔는데

층간소음 벽간소음 나면 좋겠냐?

 

그런거랑 같은거야 --

 

제조사는 결함을 숨기기 급급하죠...

일반인은 그게 결함인지 잘 모르고요 ...

일반적 기기를 만들고 나서 결함과.

아예 태생적 설계를 잘못해서 나는 설계적 결함도 포함...

 

 

 

어차피 살사람은 살테지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다이얼식이나 버튼식 기어는 사고 위험이 더 높아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리고 우리가 운전면허 배울때도 기어봉식 기어를 배웠고

최근까지도 해외차량들도 대부분 기어봉 방식을 채택하는거는 다 이유가 있는거죠

심지어 비행기도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디지털 방식이 무조건 다 좋은게 아니란거에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날로그방식에도 들어가야할곳에 정확히 들어가야지

사람의 착각 증상을 조금이라도 해소할수 있죠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주행중 시동이 꺼져도 바로 킬수 있는게 키 방식이고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저도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 자연스럽게 시동을 다시 걸수 잇었던것도 키 방식이였어요

버튼방식은 인지하는데 시간도 걸리고 이게 다시 시동이 걸린건지 고속주행중 계기판 확인을 못해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기어봉 방식도 마찮가지죠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무리 디지털 방시깅라해도

버튼은 헛갈릴 확률도 높아요

기어봉은 위아래로 움직여서 쉽게 작동이 가능하죠

 

그리고 주행시에 내가 좌로 돌린지 우로 돌린지 헛갈릴수 있는거도

다이얼 방식이구요 ..

 

기어는 위아래로 간단하게 기어봉을 잡고 움직이기 떄문에 조금이나마 덜 헛갈리는거죠

 

무엇보다 사람이 익숙해지는데는 상당한 시간이 걸리고

 

급박한 정말 위급한 상황시에는 자기가 뭘 누른지 확인하는게 힘들죠

눈으로 봐야 하느데

그 짧은 0.1 초 ~ 3초 안에 사고가 나기 떄문이에여 ..

한번 고개를 아래로 돌리는 순간 되돌릴수 없다라는 얘기...

 

;;; 요즘 신차인척 할려고 정말 최악인

버튼식과 다이얼식 기어봉을 사용해서

사고위험을 더 올려버리는 만행을 저지름;;;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등신같은 앞뒤 디자인뿐만 아니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앞은 완전 혐오스러 그 셀토스? 같은 스타일에

뒤도 개판 디자인에;;.. 세로 방식의 테일램프;;;;

모하비도 이후에 이상하게 변형되어 완전 망했잖아여...

 

앞뒤가 ..... ... 진짜 안어울리네여 ;;;

 

와 디자인 개떡같네 안개등 위치부터가 ㅡㅡ;

라이트랑 그릴 저래 붙이니 진짜 밉상이네 ;;

더 심각한건 테일램프 가 ;;;; 앞이라 ㅇ뒤 형상이 안맞아버리네요 ;;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7515595&memberNo=32155686

 

 

 

2020년식

 

2015년식... 아반떼ad, 소나타, 소렌토, 이 당시 신형보다 완성도가 제일 좋았던듯..

 

https://auto.naver.com/car/image.nhn?yearsId=54005

전 개인적으로 2015년식 소렌토가 제일 완성도가 높았다 생각되네요

가만 그러고보니

2015년식 아반떼AD도 디자인의 절정기였고

 

2015년식 쏘나타 역시 디자인이 제일 좋았던거 같네요 ㄷㄷ

 

2017년 인가? 이후에 아반떼는 삼각데가 되어 푸조 과거 스타일 -_ 쓰레기가 되고

쏘나타 역식..이후에.. 메기 스타일로 변모해서 미치게되죠 ㅠㅠ

 

 

아직 끌물인 소렌토는 그래도 앞뒤 디자인이나 실내도 그럭저럭 괜찮은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