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전 포스팅/2020 개인 포스팅

신차인척 할려고.. 터치식과 온통 버튼식을 해두니 차량 설계 결함이나 다름 없어요 자동차 버튼식 미션의 문제점

by 멀라머가 2021. 7. 26.

신차인척 할려고.. 터치식과 온통 버튼식을 해두니 차량 설계 결함이나 다름 없어요 차 버튼식 미션의 문제점 ㅡㅡ; (그 | 예전 포스팅/2020 개인 포스팅

멀라머가 2020. 1. 21. 16:56

http://blog.daum.net/choclub/23992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제가 늘 자동차들 나오면 포스팅할때마다 얘기하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바로 사고 소식 들려오네..

 

버튼식은 정말 급박할때 자기가 미션 단수를 무엇을 넣은지 헛갈릴수 있다고

다이얼식도 마찮가지에요 ..

 

그래서 기어봉 방식이 훨씬 안전하다고 한거

 

 

ㅡㅡㅡ

추가

ㅡㅡㅡ

사람이 타고있고

운전자는 주행중이라 생각하는데

시동이 꺼지는게 정상적인 차량이냐?

그게 전진이든 후진이든

 

늘 얘기하지만 운전자가 먼저고 사용자를 위주로 설계를 제대로 했어야지

온통 신차인척 할려고 터치나 버튼질만 해대니 ㅡㅡ;

 

진짜 필요한게 뭔지 아냐?

 

1.열쇠(키)방식 켜짐

2.계기판 운전자가 직접 켜고 끄기

3.미션은 기어봉 방식 (전 전자식보다 기계식으루)

4.에어컨 공조기 화면은 따로 넣어라

(그리고 터치식좀 하지마라 --)

(무엇보다 버튼 누르기도 댑따 힘들고 글자도 너무 작게 써놔서 보이지도 않더라)

 

이정도만해도 다급할때 여러가지 조작을 할수 있께 되죠

 

 

 

 

 

ㅡㅡㅡㅡㅡㅡㅡㅡㅡ

2020-01-29 - 정정

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래 내용중 잘못된 부분이 있어요

오늘 누가 글을 올려쓴데 R버튼 누른게 아니라 전진버튼 눌러서 시동꺼짐이 펠라세이드 생긴거라고

영상과 글이 올라왔어요

 

[불만] 펌 - [펌] 어제 한문철변호사 펠리세이드 사고분석 ,현기ㅈ됌 (알고보니 D 버튼 제대로 눌렀다는 반전 ㄷㄷ /현대 알바들한테 속은거 운전자 | 국내 자동차 결함

 

http://blog.daum.net/choclub/24228

 

운전자 과실만들려고 현대 댓글 알바들한테 속은건가욧?

근데 이거 진짜에여?

 

 

ㅡㅡㅡㅡㅡㅡㅡㅡ

아래글은 이전 글

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

아래 사고는..

ㅡㅡㅡㅡㅡㅡㅡㅡ

1)운전자가 미션을 R(후진) 버튼을 눌렀는데

2)본인은 D를 누른지 알고 착각해서 R을 한번 더 누른거 <- 이게 벌써 기기 자체의 결함이나 다름없는 디자인이죠

3)근데 평상시대로 시동이 켜져있는지 알고

그냥 내려가다보니 운전자가 계기판을보고 정상 작동인지 착각한거죠 <- 일종의 이거도 습관이에요 시동꺼져도 자동켜지게한거....

이 시동꺼지면 계기판도 꺼지게 하는게 맞다봐요. 안그럼 진짜 혼란스럽거든요

 

4)그러다 미션보호한답시고.. ??

 

 

5)거기다 하필 내려가는 길이고.... 브레이크를 여러번 밟으면

 

6)당연히 압력이 쎄져서 더이상 밟히지 않은 경우죠..

 

7)그러다보니 엄청 다급한데 시동이 꺼진지도 모르ㅜ고 브레이크질만 하게되고

차가 이상하다 느낀거죠...

 

어차피 알아도 시동 못켜요 왜냐고? 저런 빠른속도에서

키 방식이 아닌 버튼방식의 시동은 눈에 안들어오거든요

그리고 이게 시동을 킨건지 끈건지 눌려도 반응을 알수가 없어요

 

만약에 키 방식였다면 다시 돌리면 되지만

버튼은 인지하는게 키방식보다 훨씬 느려요 ㅡ

1초이상은 차이나요 .

다급하면 인지하는데 3초는 걸린다 생각하면되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자기가알고 있는 상태에서 테스트가 아닌.. 정말 갑자기 이상현상으로 다급한 상태를 말하는거에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내가 이 차를 가지고 테스트시에. 언제 시동이 꺼지는지 알면 당연 쉽게 조작하지 ㅡ

하지만 일반인은 그런게 안되잖아

 

미션 또한 버튼방식은 기어봉 방식과 달라서 헛갈려서 찾기가 어렵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과거 옛날 차량 아날로그 방식이 왜 좋은지 이제 아시겠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예전차들 계기판은 자기가 직접 켜야지 되고

2)키 방식이라 시동거지면 바로 켤수 있다는 장점도 있죠

3)미션도 기어봉 방식이라 습관적으로 자기가 원하는 위치에 놓을수 있죠 .

 

왜 bmw가 굳이 전자식이라해도 기어봉 형태를 갖추는지 아세요?

지들도 알거든?

 

 

 

 

 

ㅡㅡㅡㅡㅡㅡㅡㅡ

제가 얼마전뿐만 아니라 전에도 자주 얘기했어요 버튼식 미션과 터치식스크린 다이얼식 미션은 절대 쓰지마시라고

ㅡㅡㅡㅡㅡㅡㅡㅡ

진짜 다급하면 안보여요..

그리고 시동꺼지면 계기판 불 꺼지라고 얘기해도 말안듣더라

제조사 개눔들 ㅡ

 

이래서 현대자동차가 욕 처먹어야되는거임

 

총체적 난극이에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신차인척 할려고.. 터치식과 온통 버튼식을 해두니 차량 설계 결함이나 다름 없어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팰리전복사고 방송캡처본[216]조회 40,795 | 추천 251 | 2020.01.21 (화) 12:4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