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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ee posting/테일즈위버

[테일즈위버]20220122 넥슨의 엉터리 게임 관리와 비매너 응대 짜증 불만

by 멀라머가 2022. 1. 27.


등록일
2022-01-22 19:12
처리상태
상담완료

제목


20220122 넥슨의 엉터리 게임 관리와 비매너 응대 짜증 불만

내용

* 오류가 발생한 상황 (날짜, 시간, 스크린샷)을 상세하게 작성해주시면
관련 내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요!

1) 서버/캐릭터명: 네냐플 / 고소미이
2) 날짜, 시간: 2022년 1월 22일 , 오후 7시 11분
3) 오류 발생 상황: (상세하게 작성해주세요.) 아래에 기재
4) One Care 복구 서비스를 원하시는 경우 : (동의합니다. 를 작성해주세요.) 예
- 복구 서비스는 넥슨ID당 6개월 1회만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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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 주구난방식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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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부터 개발자가 만든 방향성이 지멋대로란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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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도 기초 정석이 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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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걸 그냥 멋대로 다 깬 기분이에요

기초적으로 게임을 만들때 어떻게 배우는지는 안봐도 뻔히 아는거 아닌가요?
설계나 시스템이나 조작이나 스토리나 음악이나 기타 여러가지 다보고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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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 초기에 테일즈위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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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과거 게임들부터 해서 현재에 이르기까지는
장르가 다양한데 게임의 기초 밸런스를 무시하고
조잡하게 만든게 최악인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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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의 장르가 뭔가요? MMORPG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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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카드게임인가요?
아니면 슈팅게임인지?
격투게임인가요?
일반 RPG게임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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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상의 전환은 이런식으로 하면 안된다는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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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요즘시대에 이런 mmoRPG게임인척하면서
내용을 보면 무슨 장르인지도 모를
게임 모를 정체불명의 게임을 만들어서 쓰나요?

그 나라의 정서에 맞게 패치를 정석으로 해준거도 아니고
다른 나라는 어떨지 모르지만 한국에서의 패치나 업데이트나 여러 상황을 봐도 지멋대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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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일반 RPG 게임들은 pc나 게임기의 사양이 낮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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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도도 낮고 턴제 시스템의 답답한 면을 보였죠
심지어 2D 미니 캐릭터 도트도 엉망에 ...
그렇지만 격투장면을 따로넣거나 일러스트를 많이 넣어서 해소하기도 했지만

그렇다보니 그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MMORPG처럼 자유도를 좀더 높이고 자기가 직접 격투처럼 적을 잡으면서
하는게 한때 과거에 인기 있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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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이야 기기의 성능이 좋다보니 휴대폰에서도 3D도 나오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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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게임이나 온라인겜은 턴제라해도
그래픽도 화려해지고 예전보다 더좋은 환경을 구축하니까요

뭐 사람마다 게임 좋아하는 스타일이 너무 다르다보니 그럴수 있다쳐요

테일즈를 보면 기본기적인것을 따라긴했지만
초반 배터때부터 논란이 많은게 성능문제엿죠
젤리삐만 잔뜩나와도 게임이 제대로 구동안되고
온통 렉현상만 발생했고.. 기초 설계부터가 엉망이엿죠
어무리 소설을 잘만드니 캐릭터가 좋니 해도요
그런게 무리하게 넥슨이 유료전환하니 1년도 안대서 망했져
이미 전략이 잘못되었다는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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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당시 2002년 12월말이후에도 사람들이 이것저것 얘기를 했을 정도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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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그때도 안고쳤죠...

지금 해둔거도 보세요
평균적인 게임들은 캐릭터를 키울때 이렇게 주구난방식으로 수십여개를 키우나요??
원래 게임은 캐릭터 하나하나 정성?을 들여 자기만의 캐릭터를 만들고
추후에 본캐릭터 이후에 다른걸 또 하나씪 만드는 재미로 하는건데
이 게임은 그냥 컨텐츠로 대부분의 게임이 망한줄 알고
온통 노가다만 시키고 기초적인 재미는 하나도 없게 만들어버렷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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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지어 삭막하기 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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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매너를 양산하는 룬 시스템을 만든거도 문제죠

계정 통합해서 넥슨에 완전 흡수되었지만
이게 불공정한 이유가 뭔지 아세요?
넥슨에 항의하거나 욕하거나 문제 생기면
넥슨은 계정자체를 그냥 몰수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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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각 게임에서의 문제가 발생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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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룬계정에 만든 여러 캐릭터중 하나만 제대로된 재제만 하니
온통 비매너가 판치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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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에 어떗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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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크로 많다고 제가 제대로 항의 하고나서
넥슨에서 게임설치와 동시에 몰래 뭔가를 피시에 깔아둔거 기억하나요?
다른사람은 몰라도 제가 그정도 눈치 못챌까요?

무분별한 생산으로 인해 게임을 저해시키는거와동시에
정체성이 결여되게 게임을 만든게 문제란거에요

증거?
이거 증거 아니고 뭔가요?

20200113 - 테일즈위버 - 메크로와 빈부격차의 문제
https://blog.daum.net/yu88/3098?category=22105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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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합리한 부분을 아무리 신고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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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매너인게 뻔히 보이는데도
전혀 잡지않는거보면 ..

일반유저 10명이 중요한가요
아니면 민폐짓하는 1명이 중요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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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넥슨은 2D겜이던 3D겜이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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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차이점을 전혀 모르는거 같아요
MMORPG 2D게임의 경우 3D게임과의 정서가 엄청 달라요
게임 플레이해보면 대화자체도 확 다르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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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을 왜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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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자할꺼면 집에서 CD게임이나 콘솔(ps4 ps5 xbox 아니면 pc게임 스팀겜등을 하면되지
온라인 게임은 다른 사람들과 교류하면서 공감도 하고 서로 멀티 플레이를 해서
힘을 합쳐서 보람되게 즐길려고 하는거 아니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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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저런 비매너 하나 처리 제대로 안해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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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이 어쩌니 공지가 어쩌니 잡템 고의로 먹는건 문제될께 없다느니
논점을 벗어나는 비상식적인 내용을 말고 있으니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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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게임의 기초적인 부분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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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퀘어 에닉스에서 배우고 오셔야 할꺼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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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의 목적이 무분별하게 죽이는게 목적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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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자기가 키우는 캐릭터에 감정이 없는 사람도 있을지 모르지만

동물이나 다른사람 대하던 감정이 있을수 있느데
지금 보세요 완전 지멋대로라서 캐릭터 하나에도 이제 애착도 안가게 만들어 놨으니까요

결국 넥슨 개발자도 뭐가 서로 도와야 하는지
왜 남들입장에서 게임을 만들어야 하는지도 모르는 이기적인 사람이란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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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물 키워보셨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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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넥슨에서 만든 게임중에
허스키 익스프레스 같은 게임도 있었죠? 기억하시나요?
그게 왜 플레이한지 얼마안당해서 망했나요?
아예 초기 설계나 접근부터 개판이였다는거죠

예를들어) 강아지를?
강아지를 키우면 강아지가 뭘 요구하는지
어떻게 기초부터 키우고 관리해줘야하고
스트레스 안받고
평생을 안다치고 케어하고 키울수 있는지?
동물도 사람이 키우면 장애에 해당되요 아시나요?


장애인을 비하하는게 아니라
말을 못하니까 뭘 요구하는지 모르고
그리고 손발이 짧다보니까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문을 열고 닫을수도 없죠

뇌도 다르죠. 사람은 훨씬 더 능동적이고 자유를 보장하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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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기초 상식이 뭐라 생각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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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기초는 당연히 어느정도 기본적 다채로운걸 다 알아야지
기본초부터 기본이 되는거 아닌가요?

그런데 그런 기본적인 순서를 다 무시하고
개판으로 만들고 빠르게 사람들이 뭘요구하고
뭐가좋은지 나쁜지 왜 게임을 플레이하면 어떤 감정이 나오는지
왜 서로 이기적이되고 공생하지 못하는지
아니면 왜 피해자는 생기는데 처리를 못하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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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사회적 상식이나 의료/판매/구매/상도적 기본상식도 없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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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도덕적이거나 윤리적인 기업이 아닌지 본인들이 뻔히 보여주고 있잖아요
제가 질문을 하는게 일반적 질문이 아니에요
고객센터 문의해보면 그쪽에서 답변을 안해도 어떻게 돌아가는 아니까요
넥슨이 이렇게 부도덕한 행위를 하는게 한두해가 아니니까 더 문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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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적 상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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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기본적인거도 모르고
게임을 삭막하게 만들어대고 있으니
게임에 정이 가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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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은 카드게임도 아닌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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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많은 캐릭터를 만들어서 키우라는거도 웃긴일이네요
정말 살다살다 이렇게 짬뽕? 조합해서 게임을 만드는거 첨본단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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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 밸런스가 안된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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억지로 노가다를 하게 만드는 과정이 문제란거죠
자연스럽게 즐기면서 하는게 아닌 짜증의 만땅이란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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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일말의 살아날 기회도 주지않게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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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 슈팅게임들중에 극악인 게임들도 있었어요

동영상들이 다 소실되어서 지금은 없는데

[스크랩] [게임] 마매 에뮬게임 추천 ~ 에스프레이드
https://blog.daum.net/yu88/2820?category=22105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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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게임도 해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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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로 버튼을 누르면서 공격하면 약간 느려지는 증상으로
적의 수만은 미사일을 피하게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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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죽기직전에는 초 필살기 같은거도 조작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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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투게임이나
RPG게임에서도 자주 등하는게 초필살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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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스퀘어 에닉스 게임같은 경우 해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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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추세에는 길을 너무 해매지 않게 정해져 있지만
폭탄을 얼마나써도 다시 보급이 되고

총알을 무제한 만든거도 밸런스 있기 만들려고 한거도 있고
그 반대로 스폐셜 무기는 일정 시간 정해져 있고
변신도 하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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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위기상황이 닥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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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세주처럼 뭔가가 나타나서 위성공격도 하고 막 그렇게 되죠
이게 정말 정석적이지만 쉽게 질리지도 않게 만드는 노리기도 하고
섹시한 미를 구사하면서 음악성이나 아니면 옷디자인이나
어떻게 길을 가야 최적으로 갈수 있는지까지 정석적으로 초반에는 잘만들죠
기초적인 게임 지식은 확실히 가지고 있었어요
게임의 전략은 일부로 즐기게 할려고
의도적으로 뭐 근접공격이나 기본 근거리와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게 한거도요
그리고 요즘은 서포터나 나레이션 오퍼레이터 같은거도 같이 지원하죠

가끔은 천재적인 면도 보이죠?
화면 각도를 1인칭시점만 하면 멀미가 오고 지루해질수 있으니
다른 각도로 해서 멀미도 덜하면서 여러 방향으로 하게되죠

p.s 그렇다고 스퀘어 에닉스가 게임을 잘만드는 스타일은 아니에요
그냥 엄청 많이게임을 만들다 어쩌다 한게는 성공하게 되죠

그 2017년도 이전에 애니인 진격의 거인(우익적인면이 보이지만)
여주인공 히로인도 섭외하고 만든 게임들 보세요
나중에 정품겜의 문제점이 여실이 들어나지만
아직도 인기 있고 코스프레도 많고 패러디도 많고
아직도 사람들이 기억하고 있죠

뭐 지금이야 저런 스타일이 아니라 시대적 흐름이
휴대폰이나 간단하고 빠르게 하는 스타일로 가고 있지만
휴대폰이나 이런거도 역시 발열이나 아니면 터치로 인해 불편함이나
자유자재로 다 할수 있는 한계도 있기 때문에...

pc게임은 그나름대로 안정적인 측면도 있죠
터치를 하지 않고 키보드 마우스를 쓰거나 타자를 치거나
여러가지 안정적으로 할수 있는 환경 말하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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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싱 겜 해보셨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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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싱 겜도 마찮ㄱ지로 빠르게 달리고 기록 측정하죠?!

그런만큼 게임들 해보면 즐기기 위해서 만든게 아니
빠르게 깨는 방법이나 전략도 만들게 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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즐기는 게임들은 뭐 매니아틱한게 많긴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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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닌텐도 스위치도 있어봐서 아는데
동물의 숲같은경우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안좋아하는 사람도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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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수많은 과거 ps1 이전 휴대용 겜기나 패미콤이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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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게임기부터 시작해서 현시대 게임기나 휴대용 게임기
pc게임 온라인게임 다 해봣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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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의 휴대폰겜이나 pc게임들은 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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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나 개발이나 이런게 순 엉터리란거에여
그냥 초반에만 반짝하지 후반부로 갈수록 더 빨리 쇄퇴하고
더빨리 유저가 빠져나가게 만든거죠

처음 게임 가져올떄는 온갖 광고와 전략적으로 게임을 사오는지 몰라도
그후에 관리가 온통 캐쉬에만 몰두해 있으니 잘되는거도 문제고
비매너가 왜 늘어나는지도 자신들의 정책에 문제가 있는거도 알면서도
20년넘게 고치지도 않고 아무것도 없다는식으로
할려면 하고 말려면 말라는 식의 배짱 장사가 문제란거에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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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까지 설명하면 또 그걸 학습하고 배워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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되려 피해 당한사람한테 불합리하게 정책 만들어서 되도 않는
핑계꺼리 만드니 문제 아니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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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왜 이렇게까지 설명을 하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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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정내미 떨어지게 운영하니까 문제란거죠


정말 이런 얘기 해주는게 너무 아까울 정도에요

하긴 이런 고객센터에 문의 하는 플레이어도 없겠죠

그 알아도 어떻게 설명해야되지 모르니까요

넥슨은 계속 고객 불만만 접수하고 부정적 응대만 해대니까요

 

 

첨부파일

20220122 넥슨 비매너 응대에 불만.txt

 

답변

 

 

답변

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입니다.

 


고객센터를 찾아주신 고객님께

만족감을 드리지 못해 마음이 무거운데요,

고객센터로 보내주신 말씀 하나, 하나,

모두 꼼꼼히 읽어보았습니다.

 


언제나 테일즈위버를 향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님들과 발맞추어 변화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122 넥슨 비매너 응대에 불만.t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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