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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 story/나의 이야기

자주 방전되거나 수명이 다한 배터리 교체시 알아야 할 내용.... 배터리 수리 복구 (리페어 모드) , 60L , 60R , 70 80 90 가격 등

by 멀라머가 2022. 1.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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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페어 모드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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횟수로 10년된 배터리거든요

델코 DF 60L

그래서 얼마전에 리페어모드로 2번이나 하고

충전도 두번이나 다시 해주고 가져다 꼽아도 안되더라구요

첨에는 차에  제네레이터라하나? 충전해주는걸 뭐라하죠? 그게 제대로 충전못해주나?ㄷ

단자 접촉이 불량인가?

 

아니면 배터리 자체 수명다해서 충전이 안되는건가?

예) 100% 보통 충전되는데. 얘는 60%만 되는?

 

암튼. 그날 충전후 밤에 자동차에 꼽아서 첫 시동은 잘걸림

안심하고 1시간가량 시동켜놓고

다음날 저녁에 시동키니 바로 안걸림..

 

그리고 오늘 2022-01-23 오전에 나갈려하니 시동안걸려서 스타터 배터리로 첨프 충전....

그런데 타지역 갔는데 스타터 배터리 안들구 가서 .. 시동걸려니 안걸림.

 

원래는 영하 -5도까지도 버티거나

영상 0도 이렇게 되어도 걸렸거든요

 

근데 완전 배터리가 리셋된건지.. 수명이 다한걸 리페어 하다보니

되려 전류나 전압이 13.5v이상 안나오나봐요?

스동 모터 전압이 13.5v ~ 14v 이상이였나??

 

거기전에도 배터리 1시간이상 켜놨거든요?

거기다 먼거리를 가서 ...

그리고 날씨도 별로 춥지도 않았는데 --;

오히려 오늘 날씨  풀렸거든요 ;;

미세먼지  많다고  하지만;;

 

암튼 망했음.

나머지 얘긴

 

ㅡㅡㅡㅡ

카센터나 인터넷 보면  ㅅㅂ 역시 사기꾼들...  자동차 배터리 5 ~ 6만원 정도 밖에 안하는 배터리를 12만원이나 쳐받네 -_-;

ㅡㅡㅡㅡ

https://blog.daum.net/yu88/9693?category=2210516

이틀전에 배터리 리페어 해본다고 2번정도하고

다음날 밤에 시동거니 바로 한번 걸림.... 거기다 시동도 1시간 넘게 켜놨었는데

 

근데 다음날 걸려고 하니 안걸림....

 

그리고 오늘도 아침에 안걸려서 점프했다가

타지역 갔느데.. 시동 안걸림... 긴급출동 부름 ㅠㅠ

(썬더스타터를 안들고 가는 바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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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전압까지 배터리가 결국 안올라감..

배터리 성능은 원복된거 같긴한데 .. 전류?인가 전압인가?

시동 전압까지 못올라가는듯..

배터리한 횟수로 10년쯤된거??

원래는 영하 -5도 까지는 버텼는데

그러다 0도까지는 버티는데

 

리페어 하고부터 완전 초기화가 되었는지

아예 영상 10도 이상에서도 시동이 걸리네요

완전 맛탱이 가버림;;;;

 

긴급출동 불렀느데

렉카 기사도 이상한 사람이 와서 -_-

그냥 시동 안켜지면 다시 한 1-2분 꼽아두고 다시 시동을 켜보세요 하던가...

그냥 괜히 엔진오일 게이지를 보고 있고 -_-;;;

 

시동안켜진다는거는 세루모터를? 몇번 시도하다 방전 비슷하게 그 전압이 안와서 그런건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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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하자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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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오늘 지방에아는애 보러 갔는데.. 마침 가족이 볼일 있어서 집지켜야해서 못나옴

애봐야한다고 해성

 

2. 그래서 그냥 얘기도 못나누고 나올려느데 시동이 안켜져;;

3. 결국 긴그붗동 부르고

4.그냥 화가나서 근처 카센터 가서 배터리 교체 할려 갈려고 했음

예상은 인터넷보니 5-6만원 선 60 80 배터리들..

근데 원래 제조사가 권장하는 최대사이즈는 60짜리라고 써잇음

 

그 당시 오래된 소형차를 타고 갔거든요

원래 지인이나 아는사람들볼떈 허름한거 타고 다녀야 돈빌려달란 소릴 안해서 ..

어째든.. 완전 호구잡아서 ... 카드 계산한다고하니 12만원ㄴ 달라함

 

예상으로 8-9만원도 공임비 비용으로 비싼데 -_-; 그것보다 훨씬 많이 달라함

이미 달아서 어쩔수 없음

거기다 일요일이라 원래 카센터들 문을 안열어서 억지로 나오게 한거라서 ㅡ,ㅡ

 

와.. 세상에 영화에서만 보던....촌동네 카센터 호구잡는거나

횟집 호구 그런게 실제 많구나 라고 느낌....... -_-;

 

어이없네 진자;;

 

자동차 정비 양아치들 진짜 많음..

 

(근데 그나마 거기 식당들은 정상이더라 -_-

가격 정상치로 받더라..

순대국밥이나 소고기나 돼지고기 등

그 뭐지 소뼈 머더라 그런 국도 그렇고;;

다 정상치더라 그나마;; )

 

5. 집에가서 쉴려니 엄마왔더라?

그런데 그 핸들 g29인가? 샀다고 운동기구냐고 --;;

조롱하고 갔음 ;;;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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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 2022 01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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퍽셔 배터리(전 커버가 빨간색) 검증 완료..

 

다행이 배터리 충전기가 정상 작동도 하고

리페어모드도 제대로 작동하네요

충전 모드는... 해보니까. 첨에는 1시간 반만에 충전 80%  ~ 100% 된건지 OFF되더니

뭔가 이상해서 다시  꼽으니...

다시 80%  깜빡이면서.. 이번엔 4시간이 다대가는데 아직도 충전중이라 뜨네요..

모지?! 일단 충전기를 너무 오래 꼽아놔서... 좀 쉬어주고 다시 꼽아볼께요

 

어제 리페어 한다고 30분만 쉬고 다시 24시간 돌려서;;;

근데 안쉬고 충전으로 바꾸니.... 음.. ~ 이제 마지막 테스트는.. 충전 테스트...

과연 완충이 될지?! .. 한 1시간정도 쉬고 이따 꼽아봐야지.

 

오래된 배터리라서.. 첫시동은 걸리던데..

 

다시 걸려니 시동 안걸림

완전 날씨가 좋아도 시동안걸림

오히려. 배터리 리셋이되면서 .. 시동 전압까지 못감...

새거 배터리 그래서 달았더니.. 바로 시동걸림..

 

결국 수명 다한거는 리페어 해주면

오히려 영상권에서도 걸리던 배터리가 완전 끝장나는거임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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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 2022 01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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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페어 모드를 두번 해보니 답이 나오네요

 

델코 DF 60L 배터리를 쓰는데

리페어 모드 시간 - 24시간이 안되고

                         딱 30분이 빠지네요..

                         1시간이 60분이니까

                        그럼 23시간 30분이라 해야되나 ㅡ,ㅡ?

      

14.8V  <- 15v이상 되면 과전압 이라 안좋다네요

             배터리 충전해보니 14.8v이상은 안올라가게 설정되어 있어요

 12A   <- 이게 낮아야지 좋다네요? 내부 저항 그런건가봐요 12A 이하는 안떨어져요

 22도 <- 온도인데. 몇도 이상이면 배터리 충전기가 자동으로 오프되고..

           너무 낮은 온도에서는 온도를 올려주고 한다네요  

 

방안이라서 그런지.. 22도는 나오는거보면. 배터리 10년된거 같은데 컨디션 최고네요 ;;;;

하지만 밖에 나가면 다시 노후로인해  시동전압까지 못간다는 함정 ;;;??

 

일단 테스트로 이제 가서 차에  꼽아보면 알겠지 ...

근데 이번주 토요일부터 따뜻해진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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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 2022 01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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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밧데리 충전기로 리페어 모드 해보니

저는 24시간 정도  안걸리네요

그전날 새벽 4시 10분 전에 했으니

오늘  새벽 3시 40분에 끝나네요

 

배터리가 용양이 크면 더 오래걸리는듯??

그러니까 40 50 60 70 80 90 100

이렇게 리페어 시간이 다 다른건가?? 하긴. 그럴수도..

어째든 방은 따뜻해서... (24도쯤?)

배터리가 14v 이상

첨에 저항 17a 나오다가 배터리 충전할수록 16a로 떨어지며서 회복되고

 

근데 리페어로는 충전이 안되는듯?

충전은 따로 해야되나봐요

 

일다 한번더 리페어로 몇시간 나오는지 확인 후에

동일시간인지 아니면 더 줄어드는지 확인후

충전하고 

보온 처리해줘서 달아보고 그래도 성능 너무 떨어지면 사면될듯?

 

원래 그냥 사면되는데

그냥 경험상 테스트 해볼려고 한것뿐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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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배터리 수명이 다하는 경우는 여러가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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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시 블랙박스를 사용하지만

차를 자주 안타면 겨울철 금방 방전되거나.

 

아니면 자주안타고 방치해서 방전되거나....

 

배터리 수명은 충전을 얼마나 자주해주냐에 따라 달라지거든요

자주 차를 40-50분 이상 탄다면 배터리가 항상 충전이 풀로 되어 있어서

2-3년이상 당연히 가요 .. 4-5년이상 심지어 7-8년도 버티죠 ..

 

근데 차를 자주안타거나 5분이나 10분 20분 내외 거리를 왔다갔다하면

충전이 잘안되더어서  영하권 온도에서는 방전이 좀더 빨리오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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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가 교체 vs 카센터나 기타 배터리 교체 가능한곳에 가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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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가교체의 편리성은 역시... 돈을 아낄수 있다는거죠..
인터넷 최저가 5 ~ 6만원 사이.... 택배비 보통 만원 추가 -_- ;;;


카센터에 가면 보통 6만원 ~ 9만원 사이 받죠.
(60 ~ 80) 사이 배터리..

 

그대신 카센터에서는 배터리 전압 측정과
문제시 a/s가 된다는거죠. 평균 몇개월인진 모르겠네요?


암튼 상태가 안좋으면 가서 진단도 그냥 다시받을수 있으니..
좀더 편리하죠.

근데 인터넷에서 샀다가 몇개월 못쓰고 불량나면
테스트 받는데도 따로 카센터가서 측정해야되고(돈도 받을지 모름;;)


그리고 다시 보내는거도 일이고 -_-;
케이스나 숨구멍도 막아서 보내야하니;

 

암튼 선택은 자기 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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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를 테스터 할수 있는건 싸구려도 많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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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사람 배터리 테스터 리페어 복구 내용보면

micro - 200 pro 이라는 싸구려인데

좀더 좋은건 없을려나...

 

근데 퍽셔 이걸로 리페어 하면 화창에 리페어만 깜빡여서

진짜수리가 되는지 모르겠더라구요

 

일반적으로 18시간 안에 수리복구가되고

좀 상태 나쁘면 24시간 . 48 시간은 있어야 한다고 써있네요 -_-;;;

 

https://blog.naver.com/ljsub78/222478928126

 

아 나 바꿀려했는데

아직 하루 안지고 20시간쯤?? 되었는데 안꺼지길래  머지;; 라고 했거든요

 

세리님(펭펭)님 말을 인용하자면

뭐 쓰다보면 배터리에 뭐가 말라서.. 그걸 어쩌고 저꼬..

전압보다 전력이 좋아야 한다고 ;;; 뭐 했는데.ㅈ ㅔ가 전기치라서  ㅠㅠ

 

어쨰든.. 어제 새벽 4시에 켜놨으니.. 오늘 새벽 4시되야지 24시간 지난게 되고  ;;

내일 새벽 4시가  되어야 48 시간;;;;;;;;

뭐 상태 더 나쁘면 더 오래걸릴수도;;;

 

원래 교체할려고 했었거든요 ;; 살려고 마음먹어쓴데

이왕 테스트 하는거 끝까지 가보지 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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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산 퍽셔인가  충전기 사서 오늘 테스트해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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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전은 되는거 같고

 

일단 기존의 오래된 배터리를 리페어 모드? 하고 있는데..

(무려 18시간을 기다려야 된다네요 ,ㅡ)

 

일단 이게 되는지 확인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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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영하권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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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는 순정 상태를 기준으로..

시동걸려면

 

아무장치도 작동시키지 않고 오직

시동 스타터에만 쓰게 하는게 좋긴해요 ..

 

차를 아예  안타면 보통 평균 0도 온도에서는 2주정도는 시동이 걸리면서 버티더라구요?

근데 상시블박이나 무너가 전기가 센다면 1주일도 시동인 안걸려서 못버티는차도 있더라구요 ..

 

하지만 영하 -10도나 이렇게 내려가면... 1주일도 시동전압까지 배터리가 전기를 못올려서

못버틸수도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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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방전에 대비하는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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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거쨱이나 상시를 사용하지 않는게 우선시 되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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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에 보온 커버를 좌우 상하 다 씌운다던지... 아니면 이렇게 잘라서 직접 붙이는 방법도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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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꺼울수록 보온이 더 유리해요

그리고 은박 테잎?도 같이 붙여주면 더좋고

 

엔진엔 붙이지 마세요 -_-;

엔진은 열을 배출해야되느데

그 위에다가 부이면 당연히 열이 빠져나갈수가 없잖아요 ㅡ,ㅡ

그대신 흡기쪽엔 붙여도 되죠.. 왜냐면 엔진열을 차단해줄수 있으니;;

 

https://smartstore.naver.com/syso/products/5343069081?NaPm=ct%3Dkxmqglaw%7Cci%3D4fd5ba43c4f07d84bf7ebfc8f0a58033a37c0e3c%7Ctr%3Dslsl%7Csn%3D1560568%7Chk%3D55df993c924289a31fe047695bfb3eed1a98b07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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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용품은. 배터리 태양열로 충전해주는 기능도 쓸만할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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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에서 충전해주는거도 있긴하던데 성능이 좀 오락가락 이라서 ;;

 

아니면 지붕에 올려서 스는 방법도 있고

 

 

아니면 따로 인산철 배터리? 처럼 보조 배터리를 실내에 놔두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상시 블박용으로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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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배터리 교체시 생각보다 구매과정이 더 복잡하네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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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제일 주의할께.. 배터리 용액이 흘러내리지 말라고 옆에 숨구멍이 있어요

   이거 막아두면 안되요 절대로 ;; 막아두고 운행하거나 충전기로 충전하면 잘못하면 터짐;;

   (폐전지반납 이동시 구멍을 막는것뿐이에요)

 

1)교환할 배터리가 충전이 덜되어서 자꾸 시동전압이 안되는지

 

2)날씨가 영하권으로 떨어지면  시동이 안켜지는지..

 

3)차는 1주일에 몇번이나 타고 몇분이나 몇시간을 타는지

(이게 왜냐면 제네레이터인가요? 보통 20분이상 타야지 그떄서야 충전이 좀되면서 ~

    30-40분은 3일에 한번은 타줘야 하더라구요

시동 켜놓고 있을려면 영하 10도 이상이라면.. 3일에 합너은 그짓을 해야되겠던데 --)

왜냐면 상시 블박 사용자도 그렇지만 일반 사용자도 자주 충전해줘야지 연료 효율이 높거든요

 

4)시동킬떄는 시꺼짹이나 상시나 오디오나 미등 등 시동 전압에 무리가 오는 장치들은

미리 빼두거나 다 오프 제거해야되요

 

5)배터리 구매시 사이즈가 왜 중요한지 아세요?

  이게 높이가 너무 높으면 본넷이랑 부딪쳐서 문제가될수 있고

 가로 세로 안맞아도 안들어가니까 문제되죠 ㅡ

 

그리고 이게 하부에 고정해주는 판떼기가 

배터리 사이즈에 맞아야지 고정이되거든요 ;;

 

가로 x세로 x 높이  이런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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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교체시 알아야 될 항목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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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가 정말 정상적 배터리인지

체크를 해봐야 아는 부분이 있어요 ...

요즘 진짜 재생배터리인지 신품 배터리인지 구분을 못해요 -_-;

 

 

https://blog.daum.net/youno65/1630

 


1)말그대로 배터리 겨울철 배터리 방전이 자주 일어나면
배터리가 시동전압까지 못올라가는걸 테스터 해주는듯..
문제는 풀 충전이 되어도 배터리 시동 전압이 안되니.. 문제죠..
그런데 영하권에서 다시 영상권? 온도로 올라가면 시동은 당연 걸리겠죠 ;;

 

2) 배터리 테스터기로 확인후 100% 상태조음 괜찮다는 판정??

 

3) 배터리 내부 저항수치 테스트
배터리 내부 저항 수치는 낮을수록 좋은거
(4.56mΩ(오메가???)

 

4)시동 성능 테스트
세루모터 등 이상유무 판단
9.6v 이상 판단
11v이상 정상 수치

예)시동전압 - 11.35V 정상

 

5)공회전시 전압 테스트
배터리는 사용과 충전이 번갈아가며 진행
배터리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원활한 충전이 이루어져야 배터리 성능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제네레이터 충전과 이상유무 판단할수 있으시며
13.5v ~ 14.5V정상 수치

15V이상은 과충전으로 배터리에 좋은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예)공회전시 전압 - 14.28v 정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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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 차량 등록증에 어떤 차종인지 자세히 나와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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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본넷을 열어서 .... 배터리가 뭔지 봐야겠죠 .....

 

배터리 뜯는건 쉬워요

보통은 10mm 너트 같이 생긴거 푸는거 2개

그리고 배터리 고정하는곳에 보면나사가 이쓴ㄴ데 그게 12mm 일꺼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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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이렇게 나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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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문제가.. 배터리 고정하는게 배터리 하부에 잇다보니..

중간 연결?? 하는 봉 같은게 있어야 풀수 있죠 .

렌치만 있으면 못푼다는 얘기 손은 들어가도 렌치를 돌릴수가 없죠 ;;;

아래에 다시 설명해 둘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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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배터리 종류를 알아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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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배터리 용양

2)배터리가 DF 스타일(단자가 평범하게 솟아난거) / din스타일(단자가 계단식) / AGM(스탑엔고) 스타일이 있어요

3)배터리 단자 위치 + -  인지 / - + 인지 ..

L은 플러스 가 왼쪽에 있고

R은 플러스가 오른쪽에 있어요 ..

이건 판매자 그림을 봐야 알아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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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 이것저것 모름녀 그냥 가격 좀 저렴할곳 같은곳에 가서 해야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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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카센터 이런곳은  80배터리 교체하는데 8 ~ 9만원 달라 할거에요

폐배터리 반납 조건일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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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자기가 구매하면 5 ~ 6만원 사이인데..

문제는 택배비 와 = _= 만원이나 받아서.

구매가격에 + 1만원 더 봐야댐;;; 그럼 6만원짜리면 7만원이 넘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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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가 착오로 잘못 구매해서 뜯어서 사용 하기라도 한다면 반납도 안되고 -_

ㅏㄹ못온걸 그대로 반품하늗데도 xx원이 들어감  -_

 

다는거야 그렇다 쳐도

구매시 정말 유의 해야되죠.

카센터 돈좀 주더라도 맡겨야 할려나 -_-;

 

하지만 카센터는 공임비 만원만 받을수도 있고

 두배 더 받을수도 있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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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에서 구매시 가격도 중요하지만 판매자 연락처가 있는곳을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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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판매자 연락처 없는곳은 나중에 뭐 물어볼려해도

전화가 안되니 엄청 답답하죠 -_-;

일단 네이버 검색해보니..

 

https://smartstore.naver.com/dsbattery/products/2172004425?NaPm=ct%3Dkykjd9yg%7Cci%3Df2d692be182b5a9390e41abc9ab5c2607712236b%7Ctr%3Dslsl%7Csn%3D510212%7Chk%3Dbfda948816a7c365954fabd4809c4bda2cce5ce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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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아무곳이나 들어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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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가격?  (브랜드 용양에 따라 판매가격 추가로 올라가죠...)

  (26000원 써있어도 브랜드 60L 선택시 + 32000원 = 58000원 이렇게)

 

1)어떤 브랜드로 할지? (델코,로켓트,솔라이트,아트라스 ) ...저는 보통 델코껄 많이썼거든요...

  보통타입 / DIN타입 / AGM 타입

 

2)배터리 선택 ? 용양이죠.. 40 50 60 70 80 90 100 이런식..

 배터리 +(플러스) 위치는 L (왠쪽)인지? R(오른쪽)인지?

 

3) 공구는 사둔게 있으면 쓰면되고. 없으면 저렇게 빌릴수도 있죠 ...

   폐배터리도 같이 반납할지 안할지도 선택 사항이고요..

   (폐배터리 반납안하면 60L 기준 2만원 정도 더 내야하더라구요.. 그럼 무려.. 78000원이 되네 -_-;

 

더 싼곳도 있긴한데 전화통화가 안되는곳이더라구요 ;;

 

 이럴거면 그냥 만원 공임내고 근처 카센터 가도 될 수준인가?? 애매하네..

 근데 차에 대해 모르고 교체하면 2-3만원은 날아가는거죠 ..

 

4)근데 요즘 재생배터리를 워낙 숨기고 많이 팔다보니

 이게 재생인지 진짜 정품인지 구분이 안감 -_-;

배터리 회사에서 정말 인증 제대로 하고 검수하고

인증마크 확실히 찎어서 보내는게 맞는지도 모르겠음 ㅡㅡ;

 

p.s 판매자들은 늘 정품이고 새거다 6개월 미만 배터리다

    타각 각인도되어있다 이렇게 얘기하긴 하더라구요 ..

   뭐 팬마자들 다 그런소리 하긴 하죠 ㅡ,ㅡ

 

 

5)안심번호 보단 일반 연락처를 알려주는게

  택배 받을때나 반품할때 번거로움이 덜하죠..

 

6)잘못선택하면 저기는 왕복 배송비가 16000원이라 써있낀하네요...

그만큼 구매할때 정말 신중해야되네요 _-;;;;

괜히 자기가 한답시고 구매 잘못하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네

 

 

7)아참 참고로 이거 구매시 선불인지 후불이다해도 우리가 돈을 내고 받잖아요?

근데 반품할때 왕복비용을 받는다는거는

신품 그대로를 잘못 구매했다가 그대로 다시 반품하는 경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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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가 단지를 결합해보거나 신품 가치를 하락시켯을때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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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을 거부하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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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왕복 택배가 아닌 그냥 말그대로 반품하고 안사는거면 왕복 택배비를 낼 필요가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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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얘기인지 아시나요? 다시 단자 착오로 반품하는거야 다시 받아야하니까 택배비 내는거라는 얘기.

그리고 불량품이  왓다면 당연 판매처에서 반품 회수해가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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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웃긴다 7일안에 불량을 확인후 반품하라는 업체들도 있더라구요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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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a/s기간이 배터리 몇개월 아니에요??

 

저 업체는  3개월 이상 이라 써있네 ..

 

하지만 이게 조건이 까다로워요 -_

제네레이터 전압 , 암전ㄹ 체크, 시동모터 등을 확인해야하느데

만약에 본인 차량 문제면 환불 안된다는거죠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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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튼 아래 그림을 봐야 배터리 선택을 좀 수월하게 할수 있죠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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델코 기준으로 설명이고. 다른 회사 배터리도 이름이 살짞?? 다를순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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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회사 배터리 광고 절대 아니에요;;;

 

그리고 특정 업체 배터리 팔아주라고 써둔게 아니라

그냥 구매시 주의해야되는걸 알려주는거에요;;

 

구매업체는 모자이크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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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이해 되시죠?

DF와 DIN과 AGM 이 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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