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전 포스팅/2020 나의 이야기

자동차 제조사들 정말 내구성을 딱 기간만큼만 소름돋게 만든거 아세요..저런 제조사들이 너무 원가절감에만 치중한거 같아요. 외제차들 특히.과거에 현대차는 숨기는게 많았어도 뭔가 차처..

by 멀라머가 2021. 7. 19.

자동차 제조사들 정말 내구성을 딱 기간만큼만 소름돋게 만든거 아세요? /저런 제조사들이 너무 원가절감에만 치중한거 같아요/외제차들 특히 | 예전 포스팅/2020 나의 이야기

멀라머가 2020. 6. 13. 11:14

http://blog.daum.net/choclub/28986

예전에 티비프로에서 내구성조사를 위해 차를 다뜯고 부품 테스트를 한적 있죠?

그거 기억이 안나지만;;

 

 

그런데 더 소름돋는 일들이 몇번 있네여 ;;

 

그 왜 폭스바겐 모 소형 suv 모델을 1년정도 탄 애가 있는데

딱 워런티 기간이라 하나요? 그게 정확하게 몇일 안남은거에요

참고로 10만키로도 안탄 디젤차임 그당시 스포티지 a필러와 비교되던 차종이였는데;;

스포티지 a필러 내구성 개판이였죠 그 당시 ;;

 

 

어째든.. 와 딱그만큼의 내구성만 요구되고 그후에 부품 수리 요구;;

그런데 그 부품이 거의 두배를 받던거 같았어요 .. 실제는 20만원도 안할 부품인거 뻔히 보이거든요

그걸 120만원 넘게 받던거보고 놀랍더라 -_-;

 

와 ;;

 

외제차 독일넘들도 진짜 말도 안되는 인건비를 받는거 같았어요

 

요즘 코로나 떄문에 선진국이란 나라들 보시면 개판이잖아요?

뭐 선진국이라면서.. 근데 잘보면 민영화 된거도 너무많고

국민들이 잘사는게 아니라. 그냥 관련자들만 잘사는 나라 같아요 ..

 

부품 가격이 높다는거는. 뭔가 구조상 이미 그사회 물가가 너무 높다는 거죠

 

일본만봐도 이미 다른나라 빼끼면서 그 구조상 물가를 높여서 폭식을 취하는 자들은 따로 있다는거죠

국민한테 되돌려주는 시스템이 아니라는거..

 

근데 등신같은ㅇ ㅣㄹ본 국민들은 그걸 모르는거죠 ㅡㅡ;

 

세금을 허투로 쓰느게 아니라

그걸 다시 국민들한테 반환해야 하는거에요

국가가 존폐하기 전에 국민들을 먼저 살려야지 ...

 

 

그만큼.. 저런 제조사들이 너무 원가절감에만 치중한거 같아요

 

 

그러다보니 사고한번나면 부품이나 공임비 각종 문제 발생시

a/s받을수 있는 부분도 이핑계 저핑계되면서 못받는 경우가 생겨요

그럼 어케 되죠? 결국 지돈으로 다나가는거지 -_-;

고객ㅇㅣㅁ 이건 고객님 이 뭔가 문제를 일으켜서 그런겁니다

고객님이건 뭔가 다른걸 달아서 그런겁니다 람녀서

 

ㄷ전에 벤츠에 블랙박스 달았다고 블랙박스 책임 운운하던 센터 보세요 -_-;

그런거랑 같아요 ;;

 

강하게 나가고 사회이슈가 되어도 배째라 나온느거 보셈;;; 대다나다

이게 우리나라는 소비자 보호 정책이 뭔가 잘못되어있어요

권고 수준 이라서...

 

사고나서 데질정도로 되어도 인하무하하니까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오늘은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 이야기 해볼께요 ㅡ,ㅡ/과거에 현대차는 숨기는게 많았어도 뭔가 차처럼 만들려고 했던건 있었는데.. 지금은 개판오분전이네여.. | 예전 포스팅/2020 나의 이야기

멀라머가 2020. 6. 13. 11:37

http://blog.daum.net/choclub/28987

그 왜 마케팅 부분 부터 설명하자면

몇년마다 페이스 리프트 하는거도 마케팅 전략이더라구요?

외형만 바꾸어서 신차인척 효과를 주는거

 

쟈네도 보면 대학이나 전문가가 정석적으로 마케팅 전략을 하고 있는게 딱보여요

그런데 문제가 너무 숨기는게 많고 오픈하지 않는다는게 문제인거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예전 현대차는 디자인이 직관적이라 해야되나?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뭐라고하죠? 실내 실외 디자인이 나쁘지 않았거든요

그러다 어느순간 디자인들이 산으로 가게 되고 .... ㅠㅠ

탈만한차가 없어요 ..

 

90년도나 2000년도때는 기계식이라면

2010년 이후에는 전자식에 많이 열중하더라구요?

 

이게 다 연비나 트랜드라하나? 그 왜 세계차량들이 그해 년도에 비슷하게 디자인들 하듯이요

현대차가 왜 다른나라차에 비해 디자인이나 엔진이나 미션을 앞서지 못하는지 아시죠??

기술이 없으니 남들 다해놓고 몇년뒤에 분석해서 비슷하게 만들다 폭방하느거지

그게 결함투성이 설계인지도 알면서 들여와서 자국민한테 사기쳐먹고 ㅡㅡ (GDI엔진 특히)

 

그리고 너네 생각해봐라 유압식 없애고 모터식 핸들만들 당시만해도 주행 테스트 안하냐???

딱봐도 핸들이 장난감 수준으로 위험하게 획획 돌아가던데 ;;;

그러다 핸들잠김도 얼마나 많이 생겼는지...

그걸 다 소비자 과실만들고 ;;

 

 

그거말고도 얼마나 많은 결함들이 있는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 본래얘기로 돌아와서..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가끔 신차랑 구형차를 타보면 차이점이 너무 많이나요..

 

저는 이상하게 예전 90년도나 2000년도 차량 방식이 더 맞던거 같아요 ..

구시대 사람이 아니라..

 

체결감이 너무 정확하니까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기계식이랑 전자식 말하는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과거차량들은 미션을 넣으면 투둑? 하면서 먼가 체결되는 느낌이 나잖아요?

핸들을 돌릴때도 무직한 느낌에 고속주행시 속도 감응형? 이라서 무거워지면서 미세조작을 더하기 좋아지고요

그러다 08년도부터 나온 모터식 기어 사용하니 완전 엉터리더라구요 ...

 

꼭 필요한 부분에 부품이 정확히 들어가야하는데 그런게 아닌 이상하게 만드는게 문제였어요.

 

비교해보면.

전자식 기어봉? 체결감이 없다? 뭔가 기어 들어간지 확인이 필요하다 -_-

기계식 기어봉? 체결감이 좋다? 뭔가 기어 들어간거 같은 맛이 난다? 다시 확인할 필요는 없다

 

센터 공조기(에어컨이나 히터 나오는거)

버튼들이 죄다 터치나.. 아니면 아예 LED계기판 화면 같은게 없고

일체형으로 네비화면에 나오니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 --;

 

에어컨 함킬려하면 네비화면 전환하거나 아니면 메뉴에서 다시 에어컨 나오는 화면 눌러서

들어가는게 얼마나 불편하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절대 미션이 버튼식이나.. 다이얼식이나. 컬럼식(핸들에 붙은거) 사지마라. 안좋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게 왜 그러냐면 정말 사고 나기전에 브레이크나 기어 다운이나 이런걸 해야되는 상황이 오거든요?

그런데 그러지 못한다는거죠 ....

버튼은 헛갈려서 누르기가 힘들거든요

사지마라. 정말 너가 위급할떄 눈에 보이지도 않고

시야각이 보통때 140도 이상 이라면

위기상황에서는 30-40도 이하도 안보인다 --;;

 

뻔히 다아는 상황에서 인식하고 . 재현한다는게 그게 말이되냐?

넌 미래에서 왔냐? 사고를 미리 안다는게?

 

전에 어떤 넘들은 진짜 한심한게 뭔지 아세요?

슬라룸 한다면서 고RPM을 마구 쓰며넛 가더라

미친건가? 그래놓고 아 이차는 슬라럼도 너무 잘타고 주행성도 좋아요 ㅇㅈㄹ..

 

저 RPM에서 코너링 타는거랑 고 RPM에서 타는게 왜 다른지 아시죠?

엔진에서 나오느 힘이 휠과 타이어에 넘어가고 -> 바닥에 접촉되면서 그힘을

더 받게되니 더 그립감이 살아나는거지. <- 이렇게 설명 하면 알아듣죠??

맞나? 모르겠다 암튼 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또 뭐있지? 아 맞다.. 미친**도 아니고 계기판의 속도게이지와 RPM게이지 좌우 반대로 올라가게 했더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게 bmw에서 그런 이상한짓하던데

사람 눈이 사시? 도 아니고. 같은 방향으로 속도게이지와 RPM게이지가 올라가야지 직관성이 좋지

속도게이지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올라가고

RPM게이지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올라가는게 좋아보이냐??

 

그걸 또 현대가 따라하더라 ;; 제정신인가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리고 핸들 또 마찮가지도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말도안되게 이상하게 핸들을 만드는데 제발좀 그러지마라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가면 갈수록 차량 완성도가 높아야하는데 되려 ... 문제가 고쳐지지 않는건 뭔가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디젤차 같은경우 너무 많은 문제가 있다보니 일단 패스...

 

심각한 진동/ 공명음/멀미/기기 결함/엔진문제/미션문제/차체문제 등등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소형차나 중형차도 아직 전륜형 4륜구동 후륜형 4륜구동도 제대로 못만드는거 뭐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직도 k5나 소나타나 아반떼에 제대로된 4륜구동도 못만드는게 말이 되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미니 람보르기니 아반테도르만들어 달라고 ㅠ0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요즘 현대차들 디자인 정말 보기 싫을 정도로 이상해여

혐오스럽고

진짜 타고 싶은 차량이 없고 사고 싶은 차가 없을 정도에요 ..

 

디자인이 정확히 직선적이지도 않고 뭔가 이상하고 ..

 

아반떼 저따구로 만들어놓고 옆라인 람보르기니 같이 만들었다고 자랑질 할래?? ㅡㅡ;

 

제발좀 차다운거 만들어 달라고...

 

지금 나온 차량들 봐라 타고 싶은게 있나?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차를 만들때는 보행자도 중요하고 다른차량에 피해가 안가게 디자인이나 만드는거도 중요하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전에 스포티지처럼 너무 높은 헤드라이트 보셧죠 그거도 문제였죠 ...

하지만 보행자 안전도 중요하지만

차끼리 박았을떄 운전자 안전도 중요하죠

 

 

그런데 더문제는 직관성 있게 실내 물리버튼을 만드는거도 중요해요

비상등 같은경우 정말 사고를 50%이상 줄여줄수 있거든요

누가 뒤에 가까이 붙으면 비상등을 켜서 떨어져라

 

그리고 제스춰를 줄수도 있고욧

너가 양보해줘서 고맙다라고 바로 운행중에도 누를수도 있이

약간의 수화도 가능?? 할수도 있죠

 

뭐 어째든.. 핸들 디자인이나 운전자 주행이 인체공학적인지

여러가지 문제가 있어요

 

가끄보면 의자를 잘못만들어서 80도로 세워서 타면 밖은 잘보이지만

문제는 허리가 아프게 디자인이 되었다느거죠

 

또 어떤 차는 벤츠나 sm3 같은거는 핸들과 가속페달 브레이크페달과 운전자의 의자 포지션이 어긋나서

허리가 아픈 주행이 되듯이요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원래 하고 싶은 얘기 많은데 그냥 여기까지 할께여 ㅠ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 적다보니 너무 많네여...

원래 하고 싶은 말은 ...

 

주행성 좀 개선하고

핸들 진짜 거지같이 디자인좀 하지말아라 (소나타/gv80 같은 핸들 디자인 하지말라고 ;;;)

그리고 유압식 해달라거. (속도 감응형)도 같이 적용하고 ;;;

모터식 진짜 거지같네.. 고속주행에서 계속 조정해줘야하고

미세조정하기가 더 힘들다. 코너링시 진짜 무섭다구 -0-

핸들이 너무 가벼우니까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지금 바빠서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정리가 안되네여 ㅠㅠ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