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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F -X 를 보면 이전부터 이해 안되는 부분은 캐노피 ... 부분과 날개 부분 ... 엔진 배기 부분 ... 같아거든요 (그리고 사상 검증 안되는 기자들 출입 못하게 해라)

by 멀라머가 2021. 11. 15.

KF -X 를 보면 이전부터 이해 안되는 부분은 캐노피 /부분과 날개 부분/엔진 배기 부분? 같아거든요 (그리고 사상 검증 안되는 기자들 출입 못하게 해라) | picture·image·video/밀리터리 영상

멀라머가 2021. 3. 28. 1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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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배기구는 회전 방향으로 움직이긴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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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냐면 위아래로 움직일때 배기구까지 따라가면 더 회전력이 좋아지거든요

 

그리고 좌우로 움직일떄는 배기구가 따로 방향에 맞게 지그재그 되어있으면

더 회전력이 좋아지고요 무슨소리인지 아시죠?

그런 기능은 있을려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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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마 캐노피 형상을 F22가 아닌 F35 비슷하게 한 이유가 B블록 형태인 수직이착륙 때문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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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냐면 F22는 수직이착륙이 없고

F35는 수직이착륙이 있기에 밸런스 때문에? 그래만든건가요?

아니면 정말 F22 따라하면 저작권?걸릴까봐 ㅡ,ㅡ?

 

록히드 마틴은 왠지 F22 미니 버젼은 만들어도 봐줄꺼 같은데;;

 

근데 수직이착륙은 만들수 있긴하나 ?

룩히드 마틴에서 기술이전 해주면 좋을꺼 같은데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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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상 검증 안된.. 기자들은 기술 만드는데 못들어가게 해야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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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이 미친 국방부야.. 조선일보 기자를 전투기 만드는데 다 보게 만드는게 말이 되냐? 인증이나 사상검증도 안된 자를 수십년동안 출입하게 만든거 문제 아니냐고 유용원 말하는거다.

 

http://blog.daum.net/choclub/40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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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발엔진은 결국 차 처럼 출력도 높아지니 나쁘다 볼수가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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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다 연료효율도 더좋게 할수 있잖아요

전자기기들도 제 성능 나올려면 그만한 전기 출력이 나와야 할테니;;

 

자동차로 치면 4륜구동 차에 미드쉽 엔진으로해서 최고속도를 대부분 내듯이?

 

그리고 블록 b형이 수직이착륙이죠? 그러니 더더욱 출력이 필요할테고?

심지어 무기들을 실어서 공중으로 뜨게 할려면 그만한 출력이 또 있어야하니까요..?!

당연 엔진 하나가 고장나거나 적에게 맞았을때.. 생존률이 더높아지는건 당연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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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조종사 화장실 문제도 제대로 해결봐야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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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자기 소변이나 대변이 급할때 있잔항요

그거도 해결잘되게 만들어야 한다봐요..

진짜 비행기 한번타면 3-4시간은 못내리잖아요?

그럼 따로 배설이 분해되는 구조로 만들어야 한다봐요 ..

 

 

 

에이스컴뱃 2 psp 어설트조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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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kfx 만드는 방사청은 인도네시아랑 사업하지마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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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본도 없는 넘들이네 보니까...

 

아예 계약 안할려고 말도 안되는 조건을 내세우고 있더만

그럴검녀 그냥 우리끼리 만드는게 나은거 같아요

 

뭔 기술이전을 자꾸 바라고 거져 먹을려고 하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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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도 중요하지만 .. 연료도 따로 어느정도 들어가야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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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보면 실내에 연료 넣는곳도 꽤 있더라?

그게 비행기가 짧게 비행하는거도 문제더라?

 

그렇다고 너무 많은 연료가 내부에 있으면 나중에 혹시 모를 근접전투에서 맞으면 위험하니까?

뭐 암튼 비행기 하나 디자인 하는것에도 이런 저런 조건이 너무 많더라구

 

그렇다고 외부 연료통 달고 다니는거도 레이더 반사에 너무 잘 걸리고 ;;;

멀리 가고 싶어도 내부 연료통이 너무 작아도 문제고 ;;

 

사진에 보이듯. 날개 양쪽 크게 뭔가 달린게 저게 연료통이죠?

작은것들은 공대지? 공대공? 미사일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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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발 엔진의 중요성은 누구보다 더 잘알텐데? 생존능력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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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공기 들어가는 흡입구 구조도 정말 잘 만들어야 실속과 스핀이 안난다는거

 

엔진이나 날개 한짝이 나가더라도

엔진 추력만으로도 f15를 착륙시키던 한국 조종사가 있었죠?.... 정말 첨봄....

(근데 이미 다 알고 있더라?)

 

어째든 쌍발엔진이 성능이나 문제시 더 안전한건 당연한거 아닌가?

 

차로 치면.. 후륜이 좋니 전륜이 좋니 어쩌니해도....

결국 최고속까지 갈려면 안전성 위주인 사륜구동으로 갈수 밖에 없는 환경이듯이

그것도 앞 엔진이 아닌 뒷 미드쉽? 같은 엔진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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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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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극뽕(자화자찬)에 취했어도... 스텔스 유지비용 때문에 4.5세대 만들었다는 사람들은 대체 뭐냥;;

그냥 5세대 만들어도 신뢰성이 없으니

4.5세대 만드는거라고 거기 어디지 k머시기 본인들이 얘기한건데 ---;

제발 좀 적당히 칭찬해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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듣기로는 나중에 어차피 다 업그레이드 된다고 하더라구요?

수직 이착륙도 뭐 가능하고.

암튼 저도 아는거 많았는데 다 까먹었어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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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캐노피 부분부터 보면. F35는 F22와 다르게 뒤쪽에 좀 막혀 있는 스타일이죠?

blog.naver.com/kc6731/222193771280

F22

 

 

 

이거? 게임이에여;;;

 

근데 총알도 보면 직선으로 나가기도 하고 우측으로 45도 더 꺽어서 나가느데

이거 두가지 타입이 장착된건가??

미리 회전반경을 알고 자동으로 쏘는게 보이네여?!

 

 

p.s 전자 기기나 미사일이나 이런건 다 포스팅 할려면 시간이 너무 걸리니

그냥 디자인만 보자는거....

 

 

 

F35

KFX 목각? 모형?

KFX 미니어처?

 

예전부터 비행기들 형상을 보면 독수리나 이런게 많았죠? F15가 특히 그런 스타일이고

거기에 좀 유선으로 만든게 F22 같았거든요 ..

 

Here Comes the New F-15EX Fighter (New Weapons and More)

 

youtu.be/Fanv0MjWEh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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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그 파이터는 미래에선 필요 없다고 하지만 결국 드론이랑도 대결을 해야되는 구도가 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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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사일 다쏠면 무조건 후퇴할수 없는 상황도 오게 되요

당연한거 아닌가?

그런데 어떤 멍청이 같은 전문가들은 멀리서 미사일 몇방 쏘고 가버리면 끝이라서

미래엔 도그파이터가 필요없다 ㅇㅈㄹ .. 장난치냐?

 

 

 

그런데 F15 전투 조종사 시점에서보면 후방이 꽤나 잘보였나? 거울 3개를 달아서 보더라구요?

그만큼 근접전에서는 시야각으로 후방을 보는거도 중요하다 보이거든요

 

그런데 F35를 보면 후방이 꽤 많이 막힌 쿠페 형태라 하나?

답답한 느김이 있어 보이는데 괜찮은지 궁금하네요?

단지 좌우 아래를 보거나 할때는 굉장한 시야각이 넓어서 좋았지만;; 후방이 안보이니 어차피 답답?!

 

F22는 보면 머리가 살짜 ㄱ위로 올라와있고 후방이 잘보이는 스타일이라 하나요?

그렇다고 완전히 높지도 않고 내리거나 올라갈떄도 그렇게 어렵지도 않고 ;;

 

 

Dogfight (Area 88)

 

youtu.be/cTAnPvZ6J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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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KF x 의 날개는 너무 작아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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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개 왜 이렇게 작아보이는지 모르겠어요?

이정도면 F16 날개처럼 보이는데 ?? 이정도로 선회 각이 좋게 나오나요?

최대 상승률은? 저공비행은? 그만큼 되냐는겅

 

아무리봐도 그냥 F16만큼의 작은 날개 같아요 일부로 그렇게 만든거 같은데

별로인듯;;

 

 

뭔가 너무 작아보이는뎅?

 

아래는 F22 렙터의 날개..

 

 

날개 디자인이 왜 중요하면서

전체적 밸런스가 있어야 하거든요

그런데 그걸 붕괴시키고 작은 날개로 달면 나중에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 ..

F16 보다는 비행기가 큰데....

전체적 밸런스가 뭔가 부족해 보이거든요...

 

 

 

 

 

너네 어릴때 학교에서 행글라이더? 같은거 날릴떄 날개 형상이나

날개 면적 보긴 했냥?

날개를 작게 만들면 그만큼 소모성과 양력?같은게 부족해서 결국 제대로 못날지

그런데 날개 형상을 더 좋게 만들면 엄청 오래날릴수도 있고 뭥 ㅏㅁ튼 그런게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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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 흡입구도 설계 잘못하면 스핀문제나 실속 문제가 너무 심하게 일어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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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에 티비보는데 갑자기 전투기들이 스핀을 하면서 힘없이 회전하면서 떨어지던거 기억하시죠?

그 뭐지 곡예비행 할때도 그랬던적이 있던데

 

이런 흡입구 디자인또한 제대로 이해를 하고 만들어야 하거든요 ...

나머진 제 설명보다 그냥 아무렇게 근야 적힌 거보시는게 -_ (전에 다큐 있었던거 가틍ㄴ데 까먹었)

 

blog.naver.com/handzfree/220926845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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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종석도..KFX는. 전부 디지탈 계기판이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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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디지털 계기판이 별로 안좋더라구요?

눈깜빡임이나 피로도가 더 높다고 보거든요

 

차라리 깔금하게 반반씩 놔두면 고장나더라도 다른 기기류는 영향을 안받지만

통으로 디스플레이 해두다가 기기 오작동하면 계기판 자체를 못보니까요

헬멧으로는 보는게 한계가 있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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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오히려 아날로그와 디지탈이 적당히 있는 계기판이 보기 편했던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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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게임에서 밖에 못해봤지만 ㅠㅠ F35 F22 !

F22의 선회는 정말 시원스럽던데?! (어차피 세팅하는것에 따라 다 차이가 다르지만..)

(가속과 감속 또한)

 

blog.naver.com/counsl/20119075518

 

이건 어느 하나 디스플레이가 고장나도 다른 쪽은 영향으 ㄹ덜받죠?

 

그리고 오히려 이게 시야각이 더 깔끔한거 같아요

(뭐 글자가 너무 작은건 난 눈에 보이지도 않더라 ㅠㅠ)

 

무엇보다 디스플레이 터치는 오작동이나 실수를 할수 있거든요

하지만 아날로그 버튼들은 그런 실수를 줄여줄수 있죠 ..

 

그런데 F22나 F35의 캐노피는 전방 시야각이 정말 탁 트인듯하 ㄴ느김이 나요

자동차로 치면 A필러가 없다보니 시원하게 잘보이네요

F14는 보면 시야각이너무 좁아서 . 답답해요 F4도 그렇고 ;;

운전은 감으로 해야되 완ㄴ전;;;

 

그리고 조종 감도 다 다르더라구요 ..

확실히 회전 반경이나 이런거 다 염두해 두고 빠르게 거리두거나 근접이나

다 뛰어나야 생존률이 올라가던거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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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그리고 탈출 확실히 교육시켜라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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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종사들 끝까지 데질때까지 조종간 붙잡게 하지말고

탈출 시키라고 ㅡ,

 

비행기도 비싸지만.

비행기 자체 결함 있거나 착각증상 때문에 사고나는거 너무 클레임 안걸었으면 좋겠다

그걸 다 조종사한테 떠넘기는거도 이상한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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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비행기 내부는 자체 호흡 못하나요? 왜 산소호흡기 같은거 늘 착용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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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단가가 비싸지는건 아는데 ..

꼭 그렇게 해야되나? 그거 착용안하겐 못하나요?

 

그냥 헬멧도 무거운데 불편해 보여서요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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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일정 속도 이상 G(중력)이 흐르면 사람 기절하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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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 기절 했을대 어떻게 해야되요? 다시 꺠우는 방법이나

자동으로 기체가 자동 조종 가까운 비행장으로 오토파일럿 같은거 안되나여?

왜 그런기능은 없지? .. 전쟁에서 싸우다가 갑자기 기절했을떄

초고속으로 빨리 도망가거나 빠져나온느거 ...

 

아니면 바로 깨울수 있는 장치라던지.? 넘 복잡한가 ,ㅡ

 

 

p.s 비행슈트가 G(중력)을 약간 무력화 시켜주는건 알고 있으니 넘어갑시다~

글은 적기 나름이라서 덜 적은게 많기 때문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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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출 좌석은? 신뢰성 있는곳에다 맡겨야 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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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굉장히 중요하져? 왜냐면 좌석에 블랙박스도 잇다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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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구는 왜 그냥 평범하게 한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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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22는 보면 배기구 모양이 다르죠? 여러가지 이유가 있더라구요?

저기서 열추적 미사일 분산시키는 시원한 바람이 나오느니.

아니면 뭐 적에 걸리지 않게 저런 디자인이느니..

저거도 나중에 수정되나요?!

걍 궁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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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내부 수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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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무기들을 보면 가로식? 일렬 놔두더라구요?

그게 가끔 기계장치가 고장나서 오발사고 안나게 하는 경향도 있는거 같았어요

뭐 게임에서는 고장날일이 없으니 그렇지만 실제로는 그런게 있던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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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밖에도 뭐 여러가지 내용이 더 많았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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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기억이 아난네요 ㅠㅠ

예전에 겜하다보면 가끔 이런거 없나 싶을 떄도 생겨요 ..

 

 

아참.. 하늘과 지상을 구분못하는 증상은 진짜 태어나서 딱 한번...

아무리 많은 비행기 겜을 해봤지만. 그것도 같은걸로.

수십년동안 멀쩡하다가 어느날.. 하늘과 땅 증상을 못끼는걸 저도 당해본적 있어요

이거 진짜 난감해요

 

비행용어가 머더라? 암튼.,. 착각 증상인데.. 무섭더라구요 실제로 비행하다 저런일 당하면....

사람이 살다보면 정말 멀쩡하다가도 딲한번 그런 경우가 생기니까 ;;;

(다행이 KFX는 스위치 하나로 오뚜기 기능이 있나봐요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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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항공모함 좀 멋있게 만들어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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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경항공모함 보면 떡같이 생겼더라.

그리고 고속주행과 선회주행시에도 안넘어지게 만들어야지..

 

항공모함이면 이정도 멋은 있어야지?!

 

Nick Fury rocket launcher scene

youtu.be/5FImE_rFD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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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튼 디자인부터 해서. 조작감 여러가지 업데이트 등 다 수렴하게끔 처음부터 잘 설계하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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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냐면 나중에 스텔스성능이나. 아니면 날개 위치나 어느 부분에 결함이 생기면

바로바로 대처를 해야되거든요

 

다 까먹어서 이제 기억도 안나네요 ㅠㅠ

설계부터 해서 뭔가 이런저런 보완점 같은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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