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러치... 1단넣고 출발시 기어 변속... 너무 짧다... 그러니 1단에서 시동 자주 꺼먹음.. | 예전 포스팅/2020 나의 이야기
멀라머가 2019. 9. 18. 0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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ㅡㅡㅡ
문제 1
ㅡㅡㅡ
클러치가 너무 빠듯해서 자꾸 시동꺼먹네요
자주 안타니... 더 감이 안오죠 ㅠㅠ
한 2cm ~ 3cm 가량은 여유가 있어야하는데;;
여유가 너무 없어요 ;;
5cm가량 공간에 ..... 정작 기어 변속이 이루어져야하는건 0.5mm 수준 ㅡ
반클러치에서는 바퀴가 안굴러가고
조금 더 놓아야 바퀴가 클러가는데
이 시점에서 핸들을 돌려서 가속을 해야해요..
0.1 ~ 0.5mm 사이에 뱐속을 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하는데
그러니..... 클러치 조정을 다시 해줘야하거든요 ...
0.5cm 면 엄청나게 짧은 구간인거 아시죠?
1cm가 "자" 있죠? 그걸로 봐보세요 0.5cm면 --;;;
이 그림은 클러치와 핸들 위치를 당겨놓은거에요...
보통 손이 크면 클러치와 핸들 위치 사이가 더 벌어지게 되겠죠?
제가 손이 큰편이 아니니
당연히 클러치 잡을때 위치랑 놓을때 위치가 가깝게 해두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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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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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해보니...
자꾸 정해진 기계에 맞출려고 하니.... 익숙하지 않네요....
자주 안타니 더 안되네....
그러면 자기한테 맞는 세팅을 해야되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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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면 자기가 클러치를 잡고 기어변속해서 놓는 시점???
"출발할려는 시점"을 다시 조정해야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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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들어 자기가 클러치 대충 "감"으로
이정도 놓으면 되겠다? 싶은 지점부터..... 바퀴가 굴러가야하는거죠
그리고 가속핸들 돌리면 출발하게끔요 ....
그리고 시동 꺼지는 시점은 그냥 클러치 놓으면 꺼지게 해야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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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러치 마모 걱정하는데... 맨날천날 시동 꺼먹는거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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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가 편하게 타는게 우선이죠 ....
클러치 디스크?는 어차피 소모되는 부품이라 교체할수밖에 없어요 --;
그러니 최적의 자기가 편한 위치를 찾아서
클러치 디스크도 소모 덜되는 구간에 타협을 보고
세팅을 해야되죠 ...
제가 원하는건 저렇게 반클러치 2.3cm는 놔두고..
나머지 2.4cm 부터 ~ 4.8cm 까지는 쓸수 있게 하면 편할꺼 같아요 ;;;
시동이 2.3cm이후부터 현재 바퀴가 2.4cm ~ 3.0cm 사이에만 굴러가니...
4.8cm까지 시동 안꺼지게 하고 다놓으면 시동꺼지게..
지금은 너무 변속구간이 짧다보니. 1단넣고 출발할려면 금방 시동 꺼져요 ㅠ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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