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 2/다빈치 리졸브 15 (영상 편집)

동영상 편집하는 방법은 나중에 올리께요 ... 아직 익숙하지가 않아서

by 멀라머가 2021. 10. 13.

동영상 편집하는 방법은 나중에 올리께요 ... 아직 익숙하지가 않아서.. | interest 2/다빈치 리졸브 15 (영상 편집)

멀라머가 2018. 12. 17. 17:37

http://blog.daum.net/choclub/12812

 

 

편집하는게 그렇게 어려운거 아니네요?

 

도구?를 사용해서 삭제하고 마우스로 잡아서 넣거나

더블클릭이나.. 드래그로 대부분 하는거라서..

 

그런데 영상이랑 음성을 정확히 넣거나 자를 포인트를 잘 모르겠어요 ..

어떻게 해야잘되지?...

 

자석기능 같은게 있어서 프레임을 붙여넣거나 하는게 가능하기도 하지만..

 

단순하긴한데 생각보다 잘안되네요 ㅠㅠ

 

 

 

 

ps 영상 프레임을 실수로 잘라내도 다시 앞부분을 마우스 드래그로 주우욱 다시 나타나게 할수 있네요?

뭐 대충 잘라서 버릴껀 버리고 쓸꺼만 놔둬서 세밀하게 작업하면 될듯.

 

위 영상을 보면

1.처음에 아래에 메뉴가 6개 있죠? 중앙 하단 6시방향에 ..

그럼 제일 처음껄 눌려서 넣을려는 동영상 파일을 드래그로 옮겨넣고

 

2.그후에 메뉴6개 중에 2번째껄 클릭해서 편집하면 되는거네요 ..

면도날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일단 자르고 ...

자른부분중에서 없애고 싶은걸 키보드 Delete 키를 눌려서 삭제만 해주면 그부분은 삭제되네요

그리고 앞에 빈공간은 마우스 드래그로 제일 앞쪽까지 갈수도 있구요 ...

 

3.그후에 메뉴 6개중에 6번째 가서 저장하면 끝나요 ..

문제는 저장하는 방법도 순서가 있네요?

유투브에 올릴꺼면 유트브에 맞게 화질이 떨어지고 mp4로 저장할지? 그런거.

그후에 add to render queus 눌려서 -> 오른쪽에 -> Start render을 누르면되네요

근데 영상긴건 어쩔? 영상 다 보면서 해야되나?

인코딩 같은거나 저장 어케 하는지 정확히 모르겠네요 ㅠ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어째든... 동영상을 보면서 자기가 편집하고 싶은 부분을 잘라내는거네요?

뭐 어찌보면 단순한데 아주 정확히 몇분 몇초에 자르고 싶다라는걸 정확히 알아야하네요..

 

그리고 영상과 음성이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연습좀해서 자르는 방법이라던지 그런거 노하우좀 쌓아야 쉽게 할듯..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편집하는건 대충 알겠고

자기가 원하는 화질이나 저장방식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알겠어요

 

이제 텍스트 넣거나 음악 / 영상 정확히 짜르고 넣는걸 알아야겠네요 ..

정확한 타임라인을 실수하거나 했을때라던지 ...

 

저는 잘되는거보다 안되었을때 어떻게 빠르게 정상적으로 돌리는걸 우선시 해요

그래야 다음에 실수했을때 금방 찾거든요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영상이 많아지면 관리를 어떻게 해야될지도 ...

관리 폴더같은거도 만들수 있던거 같은데

 

연습좀하고 올릴께요

 

 

ps 그런데 이거 피시 사양 좋아야 할듯..

메모리 엄청먹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