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 2/컴퓨터 & 컴퓨터 구매요령

고치는 값으로 하나 사시죠 전자제품 AS 꼼수 `눈총` ... msi 의 노트북 액정이나 기타 관련 a s 기준 -_-; ... 발열 만빵.. 옛날 메인보드 보급형 옵션 사양 - X58 메인보드의 보급형, MSI X58M(1)

by 멀라머가 2021. 10. 7.

 

[스크랩] [결함] 고치는 값으로 하나 사시죠?" 전자제품 AS 꼼수 `눈총` | interest 2/컴퓨터

멀라머가 2018. 3. 4. 18:22

http://blog.daum.net/choclub/509

고치는 값으로 하나 사시죠?" 전자제품 AS 꼼수 '눈총'

연합뉴스TV | 한국인
입력 16.01.07. 12:55

[앵커]

값싼 중국산 대신 비싼 국산 전자제품을 사는 이유는 비싼 만큼 제값하고 애프터서비스도 좋을 것이란 기대감 때문이겠죠.

그런데 실상은 어떨까요?

부품,수리비는 턱없이 비싸고 이마저도 몇년 안돼 단종시켜 울며 겨자먹기로 새 것 사도록 하는 경우가 적지 않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경태 기자입니다.

 

http://m.media.daum.net/m/channel/view/media/20160107125516018

 

연합뉴스TV 이경태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yjebo@yna.co.kr

 

 

하루

이런 경우 허다하게 많습니다. 상담전화부터 짜증나요.

2016.01.07 13:11|신고

 

꽃바람

패널 빼고 솔직 부품값 얼마안함 진짜 수리기사가 없어진거지 부품 을통째로 갈아끼는건 나도하겠다 다 테스트해보고 원인찾아서 고치는 수리기사는거의 없어진듯 한거같다 워낙 부품 소자가 작은것도 문제고

2016.01.07 13:13|신고

 

Eres Tu

 

싸게 준다고 해도 테레비는 절대 전시품 사지 말것 기사에서 언급한 패널인지 나발인지 그거 수명이 줄어 들어 금방 갈아야 됨

2016.01.07 13:12|신고

 

 

하늘빛바다

 

늘 듣는말~ 그냥 새로 장만하시죠~

2016.01.07 13:10|신고

답글쓰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스크랩] msi 의 노트북 액정이나 기타 관련 a/s 기준 -_-; | interest 2/컴퓨터

멀라머가 2018. 3. 4. 18:22

http://blog.daum.net/choclub/510

 

https://kr.msi.com/page/warranty/

 

LCD의 불량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G (게이밍)시리즈는 전체 화면에서 불량화소 두개 이상 발견시 불량으로 간주

( A존 영역에 불량화소 1개는 불량으로 간주하지 않음 )

2) 그외 모든 제품은 전체 화면에서 불량화소 4개 이상 발견시 불량으로 간주, 단 불량화소 두개가 같이 붙어있으면 불량으로 간주

( A존 영역에 불량화소 1개는 불량으로 간주하지 않음 )


위와 같은 상황으로 정하며 7일이내에 발견된경우에만 수리 및 교환이 가능합니다.

- LCD 빛샘 현상의 경우 LCD 패널 특성에 기인하여 나타나는 정상 적인 부분으로 제품의 불량이 아니며

이로 인한 불량 판정서 발행은 불가능 합니다. (Windpad 110W 포함)




보증규정(유/무상)



1. 타 제품으로 교환이 되는 경우 부속 액세서리가 모두 필요하며, 분실 혹은 파손되어 있는 경우 그에 상응하는 금액만큼 청구하게 됩니다.

2. 교환, 환급이 이루어지는 경우 현금영수증, 카드매출전표, 세금계산서 등의 증빙서류가 있어야 합니다.

3. 서비스센터에서 판매되는 모든 소모품 (ex. 아답터, 배터리) 은 구입 후 환불이 불가 합니다.

4. 제품 봉인스티커 (Warranty Sticker) 제거에 따른 AS처리 주의사항 안내.

1) Warranty Sticker는 완제품에 이상 유무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한 식별도구로써, 손상이 된 경우 수리과정에

확인되는 문제에 모든 불이익은 고객님께서 감수하셔야 합니다.

2) Warranty Sticker가 손상이 된 경우, 월드워런티에 많은 제약사항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3) 저희 서비스센터에서는 추가로 손상된 Warranty Sticker를 부착해 드리지 않습니다.








무상수리



1. 구입 후 12개월 이내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한 하드웨어 고장 및 결함.

2. 당사 A/S센터를 통해 유상수리 후 3개월 이내에 동일 증상으로 서비스를 받는 경우.







유상수리



1. 사용자의 사용 관리 소홀로 인한 부식 및 충격 등으로 인한 파손.

2. 천재지변.(화재, 지진, 풍수해, 낙뢰, 침수, 염해, 가스피해)에 의해 고장이 났을 경우.

3. 소모성 부품의 교환.(배터리, 어댑터 등 기타 액세서리)

4. 설치된 OS외의 OS설치, 파티션 재설정 등으로 인한 복구영역 진입이 불가능한 경우.

5. S/N가 파손된 경우.(단, 보증서 지참 시 확인 후 무상기간 적용)

6. 무상 수리 기간(12개월)이후 발생하는 모든 고장 및 결함.(불량판정 기준 참조)

7. 노트북, 올인원, 윈드패드, 등 모든 제품에 대하여 고객이 임의로 BIOS 및 펌웨어 업데이트 실행 후 문제발생시 무상기간에도 유상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수리불가 항목



1. 사용자가 임의로 분해(Warranty Sticker가 손상 된 경우) 및 개조, 수리를 하거나 사설업체에서 수리를 진행 했을 경우

(ex. LCD 파손으로 사설 업체에서 LCD를 교체 했을 경우)

2. MSI 서비스센터에서 인증되지 못한, 부적합한 장비사용으로 인한 고장(차량용 어댑터, 부속 어댑터가 아닌 검증 안된 타사의 어댑터)

3. MSI서비스센터는 완제품 서비스센터로 제품(ex.노트북 본체)이 아닌 부품(ex. HDD)만을 보내 주셨을 경우,

AS처리를 해드리지 않습니다.





택배서비스 이용 안내



1. 택배(CJ 대한통운 택배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구입일 (영수증) 기준으로 1년 동안 운임비를 무상지원 해드립니다.

(1년이 지난 이후에는 고객님이 운임비를 왕복 부담해 주셔야 합니다 -택배 발송 시, 반드시 선불로 발송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2. 택배 서비스를 제외한 다른 운송수단을 이용 할경우에는 서비스접수가 되지 않고, 반송처리 됩니다.

(ex. 퀵서비스, ktx특송, 화물차, 우편..)

3. 모든 서비스의 기준은 완제품 서비스 기준으로 노트북 본체가 아닌, 개별 부품으로 택배 서비스를 보낸 경우에는 서비스가 되지 않고 반송처리 됩니다.

(ex. HDD, RAM, 키보드, 아답터, 배터리, 전원케이블 기타 등등)

4. 구입 일이 1년 이내의 경우라도 사용 환경상의 부주위로 발생된 (파손, 과실) 서비스 접수건이나 점검 중에 확인이 된 파손 및 과실건의 경우에는

운임비를 고객님이 왕복 부담해 주셔야 합니다. (ex. AC 포트 파손, LCD 파손, 액체 유입 기타 등등)

5. 구입 일이 1년 이내의 경우라도 고객님이 임의로 완제품을 분해 또는 개조를 한 흔적이 발견 됐을 경우에도 고객님이 운임비를 왕복 부담해 주셔야 합니다.

6. 고객님이 실수로 당사에서 서비스하는 완제품 (노트북, AIO, windpad) 제품군 을 제외한 타회사 제품 및 다른 품목의 제품군 (ex,메인보드, VGA..)을

택배로 보낸 경우에도, 고객님이 운임비를 왕복 부담 해 주셔야 합니다.

7. 택배 운송과정에서 발생한 모든 파손 및 분실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용 택배
CJ 대한통운 택배 TEL : 1588-1255, http://www.doortodoor.co.kr

기재하셔야 할 사항 성함, 연락처 (휴대폰), 자택주소, 제품의 이상증상 및 시스템 환경
보내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청파로 112 (구: 한강로 3가 3-23)나진상가 15동
2층 203호 msi-korea 고객지원센터

센터 연락처 TEL : 1644-4038, FAX : 02-714-4654, E-Mail : support@msikorea.kr


보내실때 주의사항

제품을 보내실때는 반드시 기재된 CJ 대한통운 택배를 이용하시기 바라며,
CJ 대한통운 택배를 제외한 다른 택배 회사나 기타 운송업체 (퀵서비스, 특송, 화물차, 우편등)를 이용하셨을 경우에는 접수되지 않고 반송 처리되오니 참고 바랍니다.






제품 불량 확인서 발급 관련 안내

* 제품 봉인스티커 (Warranty Sticker)가 손상 돤 경우 구입 기간에 상관없이, 제품 불량 확인서 발급이 불가 합니다.

* 불량 확인서는 당사 불량 기준에 부합하고 제품 구입처에서 제품 교환이나 환불 처리시 불량 확인서를 요청할 경우

에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OS나 소프트웨어 문제는 불량확인서 발급 대상이 아닙니다. 불량확인서는 하드웨어 문제에 관하여

만 발급됩니다.)



* 고객의 변심으로 인한 환불 및 교환건 이나 당사에서 제품 점검후 문제가 발견 되지 않을 경우 불량 확인서를 발급

받으실 수 없습니다.



1. 구입하신 제품에 문제가 발생하여 제품 불량 확인서를 받아야 하실 경우에는 반드시 “구입당시 영수증” (거래명세서는

인정 안됨) 을 제시해야 합니다.

2. 제품 불량 확인서는 제품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검수 및 TEST 하는 과정을 시작으로 하여

불량 확인증이 발급되는 시점까지 약 1~2일 정도 소요가 됩니다.

3. 해당제품 외에 내용물 (노트북, 사용자설명서, 각종 케이블, 어댑터, 드라이버, 번들 소프트웨어, 마우스 등)이

빠짐없이 모두 있어야 하며, 제품의 외관(포장상태)은 구입당시의 상태를 온전히 유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구입당시 포함되어있는 내용물을 분실하였거나 제품포장 박스가 훼손된 경우 부품이나 훼손에 대한 비용이 차감됩니다.)

4. A/S 센터에서 제품 인수 후 제품의 불량 내역을 확인하고 제품을 다시 보내 드립니다.

5. 타회사 제품과 관련된 제품 호환성 문제는 불량판정서 발급이 불가 합니다.

6. 불량판정서는 구입하신 날짜(영주증)를 기준으로 7일 이내(공휴일 포함)에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택배로 받으시는 경우, 받으신 날에 택배 운송장번호를 고객님이 직접 증빙해 주시면, 받은날로부터 7일간 불량판정 기간을

인정해 드립니다.)

7. 제품의 특성에 관한 부분은 불량 판정에 속하지 않습니다.

8. 제품 후면에 부착 된 Warranty Sticker void if tampered가 훼손 된 경우 불량판정서의 발급이 불가 합니다.

9. 제품 불량 확인서 발행 기준은 노트북 본체안 중요 부품만 해당 됩니다.

(ex.아답터와 배터리와 같은 소모품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출처 : 블로그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스크랩] [컴퓨터] 옛날 메인보드 보급형 옵션 사양 - X58 메인보드의 보급형, MSI X58M | interest 2/컴퓨터

멀라머가 2018. 3. 4. 18:23

http://blog.daum.net/choclub/511

[프리뷰]

X58 메인보드의 보급형, MSI X58M

 
 

 
 
관련 기사 보기
태그가 등록되지 않아 관련 기사를 출력할 수 없습니다

    이상호 기자 / 필명 이오니카 / ghostlee@bodnara.co.kr
웃기 힘든 세상, 어제와 다른 오늘도 웃을 수 있기 위해…
기자가 쓴 다른 기사 보기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출처 : 블로그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