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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ee posting/문제 해결 방안 (국가,공무원)

20200728 행정 주차 문제 인도 폭 과속차량 정체현상 상거주택 거주자 우선권

by 멀라머가 2021. 9. 13.

 

 

20200728 행정/주차/문제/인도 폭/ 과속차량/ 정체현상/ 상거주택/ 거주자 우선권 | Free posting/문제 해결 방안

멀라머가 2020. 7. 28. 17:28

http://blog.daum.net/choclub/30832

내용 댑따 많네여 ?

퍼와서리 ;;;

 

제가 각색해서 문제는 없을꺼에요

 

다른 내용은 다음에 올려 드릴께요 ㅠ0ㅠ

 

 

20200728 행정주차문제인도 폭 과속차량 정체현상 상거주택 거주자 우선권.txt

0.02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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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질문에 대한 답변 관련된게 좀 초안이 잘못된거 같아요?

아니면 답변하는 공무원이 일하기 싫이서 대충보고 답변한거 같네요?

질문자의 의도를 파악 했음녀 거기에 맞게 요점을 잘 정리해서

답변을 해야지 그냥 대충 자기 필요한 부분만 뷔폐식 답변을 하네요?

이게 일처리 하기 싫어서 일종의 골라서 하는 방식이거든요?

 

이러면 지 편한대로만 한다는거죠

공무원들 진짜 문제 많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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틀린말은 아닌데
뭔가 어정쩡하게 답변옴;;

과련 내용에 질문이 더 있는데
이래 따지면
정말 질문1개에 답변 한개 해야댐...
지들이 글을 읽었으면 글에 맞는 답변을 해도 될테데
대부분 다 빼고 자기 유리하게만 답변함..

뭔가 초안부터 잘못되었다는 얘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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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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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결과
처리기관 정보
민원처리기간은 최종 민원 처리 기관의 접수일로부터 보통 7일 또는 14일임.
(해당 민원을 처리하는 소관 법령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국민신문고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1)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인도폭을 줄여 노상주차장을 만드는 것에
반대의견을 표시, 나. 교통안전시설물 설치 요청“으로 이해됩니다


3.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사하면서 인도는 기존 폭에서 큰 조정은 없고,
보행안전을 위해 인도 추가 설치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노상주차장 설치는 검토하지 않았습니다

4.관련자 및 상가점포주 12명으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공사 중 주민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도록 하겠습니다


나. 교통안전시설물 관련
교통사고예방을 위해 교통안전시설물을 설치 및 정비 중이며
그 중 과속차량 감속을 위한 과속방지턱 요청 건에 대해서는
설치 시 과속방지턱에 의한 소음민원이 발생으로 철거요청이 발생하는 바
인근주민들의 동의서를 받고 진행하고 있다는 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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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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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가지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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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지하수? 수도? 지중화 사업 인해 통행/도로 불편
인도와 도로가 엉망

한번에 공사안하고 나누어서 한 이유?

인도폭은 전국적으로 왜 이렇게 많이 줄였는지 이해안가네요

주차/소음/과속/공사/교통도 관련되어 있다보니..
얘기한다해서 개선될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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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차량 문제는 많은거 사실이에요! 하지만 저렇게 펜스(fence)?까지 치면서 인도를 보호하게 되면 상점들은 문제가 발생해요 차타고와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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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log.daum.net/choclub/11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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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자체에서 인도폭을 줄여버리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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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자체에서 인도폭 줄이고
주차장을 억지로 만드는 공사를 전국적으로 많이 했더라군요?
자세한건 아래 참조..


지형/지도/사진 첨부파일 출처 : 네이버 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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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영등포역 앞 노점 철거 (개선된 유효 보도 폭 1.5m → 2.5m 목표)(지자체에서 인도폭을 자꾸 줄이던데 인도폭 늘려라 )그리고 쓰레기를 예전에
http://blog.daum.net/choclub/15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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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한 시기는 불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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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부터인가 인도폭을 줄였어요

억지로 인도폭을 줄이고 그 남은 공간을 자동차를 위한
주차장이나 차량이 더 편하게 다닐수 있게 길을 넓혀놨지만
오히려 차량 통행이 많아지면서 막힘히 생기게 되거나 사각지대가 더 발생하더군요


원래라면 사람이 붐비는 도로인근보다 외부에 따로 자동차 주차장을 만들어서
차량 통행해소에 도움이 되지 않나요?
(왜 차량 소통이 원활하지 않냐면 자꾸 주차를 할려는 차량과 빠져나올려는
차량들이 많다보니 소통이 원활하지 않다는거죠
그러다보니 차량때문에 사고 위험이 더 커지게 되죠
서행하면서 차량들이 깜빡이도 안키니까요.
그리고 주차할려고 갑자기 나오거나 들어가니까 사고가 유발된다는거에요)

시.군.구 면 단위에서 근처 땅을 구입해서 공용주차장을 만들어서
조금 걷더라도 시내 막힘이 없게 만들어야 한다봐요..

인도를 너무 대폭 줄이니까 앞사람이랑 마주치거나 유모차나 장바구니
들고다니거나. 아니면 작은 수레를 가지고 다닐려해도 불편함이 많아요
인도(보도블럭)이 넓어야지 원활한데 말이죠 ..

첨부파일: 00년 00월 00일 - 그림 A - 1 공사후 너무 작은길
첨부파일: 00년 00월 00일 - 그림 A - 2 사람통행 불편

그림 보시다시피 사람이 지나다니기 편리하다 보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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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모차/자전거/ 퀵보드/ 오토바이/ 끌고가는 사람에 비해
인도 넓이나 폭이 너무 작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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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것이나 끌고다니는 장바구니 등등 들고 다닐려면
최소한 사람 1명당 1m ~ 2m 이상은 좌우 폭이 넓어야하고
그리고 서로 양방향으로 갈려면 못해도 최소 3m이상 4m쯤은 여유있게 있어야지


실제로 이번 코비드(코로나19) 바이러스에서도 사람끼리 간격을 2m로 했잖아요?
사람이 살면서 무슨일이 생길지 모르는데.. 미리 넉넉하게 정책을 임해야지 이게 뭔가요?
앞으로 전염병이라도 생기면 지속적으로 발병될꺼라 예상하고
2m이상 사회적 거리 띄우기를 하고 있는데..


억지로 자동차 주차시킬려하니 주차폭에 맞게 주차를 할수가 없게 설계해놨네요?
그림 인도나 도로로 차량이 더 튀어나오면
당연히 길가는 정상적 차량 주행에 방해되거나 보행에 방해되니까요
거기다 갑자기 주차차량이 나와서 사고 유발도 되고
그래되다보면 사고가 날껄 예상한 운전자들이나 성질급한 운전자들이나 과속하는 운전자는
자동차 경적음(전자혼)을 유발해서 더 시끄럽게 되죠

군청에서 관리하는 cctv에서는 녹음이 안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이라하던데?)

살면서 심한 소음유발이나 여러가지 문제가 많으면 사람들이 심각한 스트레스도 발생하고
그렇게 쌓이다보면 서로 싸움나는 일이 많아지거든요

그만큼 주차장소가 협소한데 억지로 주차장을 인도옆이나 상가 편의로 만들어주니 불편해요
행인이나 사람이 우선이지 않나요?

차라리 인도를 만들어두면 잠시 동안 주차가 되는게 더 나은거라 보이느데
억지로 인도1/3 짤라서 주차장2/3을 만드니까
운전자만 편리한 구조로 되어 있다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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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변외곽 순환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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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폭 보셨나요?
그 좁은 인도폭에 가로수까지 심어놔서 사람 못다닌다고 봐야하지 않나요?

ps. 추후에 옆에 추가난간을 만들어서 좀 넓어졌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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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네이버 검색/케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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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가지 길가에 끌고 다니는 물건들 크기


첨부파일: 2020-00-00 그림 3 유모차
첨부파일: 2020-00-00 그림 4 케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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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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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
첨부파일: 2020-00-00
첨부파일: 202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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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를 대폭 줄인 공사를 했고
앞으로도 넓은 인도를 줄일려는 정책은 반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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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와 도로 환경 관련 여러가지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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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2016년
2018년
2019년
2020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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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를 한번에 하면 될텐데 왜 파고 묻고 파고 묻고 반복하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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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많은 공사를 하는데
서로 협의해서 한번에 땅을 파고 하면 될 문제같은데

일부공사하고 덮고 울퉁불퉁 도로 방치
몇개월 지나서 또 파헤치니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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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도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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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동이나 소음
그리고 지자체에서 진동이나 소음이 괜찮다고 업체에 얘기했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공사를 할때는 주변 집주인이나 사람들한테 먼저 알려야하지 않나요?
그런 얘기도 안하고? 멋대로 다 해버리네요?

지자체에서 진동규정에 맞다고 하지만
실제 업체에서 그 규정을 지킨지도 궁금하더군요?
지자체에서 남집옆에 굴착기로 파면 그집이 진동에 의해서 당연히 떨리게되고
문제가 발생하는거 아닌가요? 그럼 누가 책임지나요?
그걸 누가 입증하고요?

 

어떨땐 지진파 같은게 진도 1 ~ 5도 이상 나올때도 있고(휴대폰 어플)
집이 심하게 흔들릴 정도로 땅을 파고...
그런데 그걸 감독하는 공무원은 보이질 않네요?

실제 현장에서 진동규정이 맞는지 아닌지 어떻게 파악하시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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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상황이나 범죄나 싸움이나 사고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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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변의 뭔가 불편함과 문제점이 있어보이는
포인트는 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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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문제/인도 폭/과속차량/정체현상/상거/주택 거주자 우선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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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적문제라서 여러가지 민원을 다 넣을수도 없죠
살다보면 이런 저런일이 있을수 있어서
하지만 너무 많은 불편함을 초례해요


그 당시 양카/과속차량/배기소음큰 오토바이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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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xx년 불법 튜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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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근 도로에 차량들이 너무 빨리 달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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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속차량들 때문에 방지턱이나 스트립? 요망

30km미만 야간/주간/차량통행이 뜸한 새벽...
60km이상으로 달리는 차량과 소음을 일으키면서 풀가속해서 가는
불법튜닝(양카)/ 폭주로 인해 시끄럽기도 하고 사고도 꽤 있고
과속방지턱 위치선정도 잘못되었거니와 고작 1개
승용/suv/버스/트럭 등등...(괴속과 클락숀 난발)

대형 덤프트럭이나 중장비(포크레인/지게차 등등)
일부로 지나다니면서 도로 훼손도 하고
무섭게 질주하면서 앞이 조금이라도 막히면 경음기? 전자혼(자동차 크락숀).


대부분의 운전자가 지나다니다가 조금이라도 막히면
신경질적인 빵빵이 사용


유순한 운전을 위해서는 속도를 더 줄이거나 과속방지턱이나 CCTV나 스트립으로
속도를 줄일수 있는 장치가 필요요망

과속하는 실시간 속도표시도 있으면 좋겠는데
그건 안되어 있더라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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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고 너무 길다 ;;; 근데 다 필요한 내용이라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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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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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거주자 우선 주차도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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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나 일반 원룸 오피스에 사는 사람은
주차장이 따로 개설되어 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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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주자 우선권이 필요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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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자기 집앞을 정리 정돈이나 눈이올때 치우지 않으면
벌금을 받는 이상한 구조로 되어 있더군요?

하지만 길가의 상가나 복합주택이나
담장이나 집 주변에 거주자 우선권을 주지 않으면
거주자가 주차하지 못하는 불편함이 생겨요


예를들어)
과거 건축 규제를 보면 집을 지은 주택이나 일반 상가는 주차장이 없잖아요?
그래서 거주자 우선권 집앞 주차가 가능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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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다른 차량들이 주차하게 되면 낮이고 밤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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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지속적 알박기 주차를 해서 집앞 사람들이 주차를 못하는 상황이 생기고

2)타 차량들의 소음문제가 심각합니다. 가솔린차던 디젤 트럭이던
집앞에 1시간이상 시동을 켜놓고 있는 일도 다분합니다

그렇다보니 차량의 진동음과 매연과 소음을 계속 듣게됩니다

그렇다고 그걸 찍어서 계속 민원 넣을수는 없는 일이지 않습니까?

그 뭐라하지 넓은길이면 모르겠지만 좁은길이나 주변에 벽이나
고저차가 있거나 아니면 반사되어서 진동음이나 엔진음이 들리면
두배세배로 시끄럽거든요

(예를들면 아파트 층간소음 벽간소음 같은거요)

 

3)외부인들이 주차만 하면 다행인데
오물과 이물질 담배 쓰레기와 술취해서 고성방가나 소음이나
단체로 주변에 몰려서 밤세 큰소리로 얘기를 하니 시끄럽게 해요

얼마전에도 코란도 스포츠 픽업트럭 처럼 생긴 차량에서 담배피는데
그 연기가 2층으로 다올라오고 .. 담배잿도 막버리고 차에 있던 쓰레기도
버리고 그냥 가는게 보이더라구요 .... 그렇다고 이런걸 다 신고하고 살수도 없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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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두번째 문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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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나 인도를 넓히기 위해
튀어나온 건물이나 집앞 주민과 협상해서 국가에서 땅을 구매한거 알고 있습니다

문제는 몇년되지 않은 최근 시점에서 농협/판매점/이나 파는곳이 경찰서 옆에 생겼는데
왜 그곳 앞은 인도를 하지 않더군요? 불공정하다는거죠

거기는 주차를 편하게 하게 편의를 봐주고 있더군요
다른곳은 알짤없이 인도를 만들어놓고 보도블럭을 올려놨죠

첨부파일: 2020-00-00 그림10 좁은길


3.운전을 해보면 자꾸 옆에 주차할려는 차량 때문에 교통난이 생깁니다
앞에서 조금만 미적거려도 뒤에 차량들이 많이 밀린다는거죠 ...

4.다른 문제는 앞차가 빨리안간다고 자동차 클락숀(전자혼)을 울려서
시끄럽게 하는게 너무 많습니다.

5.버스 운전자들이 앞차가 조금이라도 빨리 안가면 전자혼을 크게 울려서 너무 시끄럽더군요

6.그리고 대형트럭들이 이 좁은 길을 지나다는데 이유를 모르겠네요?
외곽으로 빠져서 다니면 모를까
새벽에는 정말 빠르게 지나가서 무섭고요.
길막힘이 조금만 생겨도 신경질적으로 뱃고동(혼)같은걸 울려서 동네가 떠내려갈 정도네요

거기다 차량이 무겁다보니
늘상 도로가 피로누적되어 울퉁불퉁해지고 자꾸 상태가 나빠지더군요


7.만약 복잡한 상황에서
경찰차나 구급차나 119소방차가 지나가게 되면 원활한 소통이 되야하는데

주차차량들 때문에 제대로 못지나가는거도 많았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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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더 남았음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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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폭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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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폭이 너무 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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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기관 접수번호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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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일 2019-00-00

방지턱 높이 넓이 길이 / 도로 인도 길이 문의.

첨부파일: 인도 및 도로 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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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사람이 다니기 편한 인도폭 넓이를 보니
인도: 4.4m / 도로: 6.0m가 적당한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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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어떤길은. 너무 좁아서 아주 가관이더군요....
인도가: 2m는 1.5m인가? 왜 이렇게 좁게 해 놓았는지
주차장도 차 폭에 비해 주차도 못하던데 ....왜 이렇게 억지로 만들어둔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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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출처: 네이버 자동차 스펙
https://auto.naver.com/car/lineup.nhn?yearsId=56361

전폭 사이즈 : 2020-00-00 그림16 자동차 전폭 사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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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2020-00-00 그림13 좁다
첨부파일:2020-00-00 그림14 정상
첨부파일:2020-00-00 그림15 넓은곳
첨부파일:2020-00-00 그림16 좁은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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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편에서 사람이 오면 피하가기 힘들정도로 너무 좁다

요즘 처럼 코로나19 (코비드) 바이러스가 잠복기도 있지만
사람들마다 내성이 있는 사람도 있고 없는 사람이 있기 때문에
여론이 잠잠해지면 자기가 감기걸린지 코비드 바이러스가 걸린지 구분을 못하게 되죠
그러면 서로간에 거리라도 넓게 띄엄 띄엄 다녀야하는데

1)실제 도로폭을 보면 사람 1명이 다니기에도 애매
2)그리고 옆 상가에서 사람이 혹시라도 뛰쳐나오면 박칠수도 있고
3)아니면 인도를 뛰는 일이 생기면 상가에서 나오는 사람과 부딪칠수 있으며
4)그리고 보통 유모차 폭을 생각해보세요...
자전거를 끌고 갈려해도 기본적인 폭이 넓어야하는데

인도를 사람이 한쪽방향으로만 다니는건 아니잖아요?
양방향으로 다니느데.. 이게 과거 좌측통행 우측통행 이런식으로 다니나요?


5)그리고 저희는 아직 전쟁휴전 국가이기 때문에
언제 테러나 바이러스 공격이 있을수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항상 그런문제도 생각해서
도로나 인도를 개설해야 된다고 보거든요

6)지진도 마찮가지죠

이번처럼 코비드(코로나19) 바이러스가 몇달만 지나면 사라질지 알지만
또 다른 바이러스 생겨도 인도폭을 이렇게 줄여놓으면
사람들이 지나가다가도 감염될수 있지 않나요?


그만큼 사람위주로 도시를 만들어야지
자동차 편리성만 좋게 만드는건 이상해요
사람이 우선인데 왜 차를 우선시 하게 만든건지...

차는 편리하게 주차하게 해놓고
사람은 불편하게 다니라는게 말이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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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과속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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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는 전에부터 얘기했지만
개선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밤이나 새벽뿐만 아니라
평상시 차가 없다고 불법 배기 크게하고
불법 튜닝하고 다니는 오토바이나 자동차도 많지만
일반 대형 트럭이나 중장비 같은 특수 차량 또한 시끄럽거나 과속으로 막 지나다닙니다.

이게 왜 과속이냐고 판별하냐면
제가 직접이나 다른사람한테 부탁해서 속도 측정해서 주행을 해보면
그 속도가 어느정도인지 충분히 알수 있습니다.


도로가 넓어지면 과속하는 차량이 더 생기기 마련입니다

반대로 어린이보호구역은 더 넓혀야 하고요 .
그래야 차량운전자들이 경각심을 가지고 행동할수 있어요

왜 최근에 경찰에서 60km도로를 50km로 하향하고
80km도로에서 사고가 자주나는곳을 60km로 내리는지는
경찰서에 문의해보면 바로 알수 있는 부분이죠

시내에서도 차량들이 보행자 위주로 다니지않고 무작정 들이밀고 있죠

횡단보도를 건너는 보행자에게 눈치를 주거나 자동차 클락숀(전자혼)을 울리면서
빨리 지나가라는 황당한 짓을 보기도 했으니까요

그리고 보행자가 우선인데
교차로나 횡단보도앞 서행이나 정차를 하지 않는 차량이 대부분입니다.


불법배기한 양아치 자동차/양아치 오토바이들이 질주를 하고 난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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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은 도로 구조 / 길 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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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2020-00-00 그림16 도로 정체와 과속길
첨부파일: 2020-00-00 그림17 도로 정체와 과속길
첨부파일: 2020-00-00 그림18 도로 정체와 과속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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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TV는 개인정보 보호법 때문에 소리녹화를 할수 없다고 답변은 받았습니다
그래서 공무원분들은 소음에 관련해 일반인의 고충을 모른다고 생각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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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기관 접수번호 2
접수일 2018-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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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첨부 자료 추가 - 불법배기 소음 차량과 오토바이 과속
(소리 필수!)

0.불법배기 소음차량과 오토바이 과속.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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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음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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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음문제 심각

1)앞차량이 빨리안가고 주차할려고 하니 뒷차량이 자꾸 빵빵대거나
2)밤이나 새벽에 1시간넘게 시동을 켜놓고 밥먹으러 가는 운전자가 있습니다
그거도 디젤 트럭이나 승합차 같은 운전자들이
왜 그렇게 시동을 켜놓고 가는지 모르겠네요

3)주변 외부에 스피커달아서 소음을 외부로 유출하는 휴대폰 매장/상가도 문제고요

보통 소음문제 크게 들리면 사람 감각이 무더지고 거기에 집중되버리면 사고를 유발할수 있죠

예를들어) 운전중 휴대폰전화 조작이나 운전중 노래소리를 너무 크게 틀어서 거기에 집중하면
정작 중요한 돌발상황에서 브레이크를 늦게 잡는 경우가 생기죠


4) 그 외에 정차를 하면서 주변 "상가안에"있는 사람을 부를때 일부로 빵빵 대거나

5)아니면 자동차 주차시 차문 잠글때 불법 사제 경보기를 달아서
"빠빵" "삐빅"하거나 " 전자혼" 소음 처럼 크게 빵!
거리는 소음을 내면서 주차하는 차량도 많았어요

6)조금이라도 정차가 되면 뒷차량이 신경질적으로 빵빵대는 일도 많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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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가지 소음이나 상가소음 문제로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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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기관 접수번호 2
접수일 2018-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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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지턱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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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지턱 포지션이 잘못되어 있습니다.

잘못 설치된 방지턱 덕분에 과속차량들을 방치하는 결과가 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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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기관 접수번호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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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일 2019-00-00

방지턱의 높이와 넓이 길이 / 도로와 인도의 길이 문의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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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인도 및 도로 제원

첨부파일에 보이는 길의 방지턱 또한 위치가 잘못되어 있습니다.
포지션이 그렇게 좋은곳이 아니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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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신문고] 문의/답변 - 방지턱 /높이 /넓이 /길이 / 도로/ 인도/ 길이 문의 |

http://blog.daum.net/choclub/18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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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 보호구역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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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들이 과속이 심각한 수준인데
차량과속을 측정하는 단속카메라 하나 없습니다...

요즘은 인도 옆에 차량의 속도가 표시되는 표지판도 개설되는걸로 압니다.

이 속도가 표시되면 운전자들은
자신이 이제껏 잘못된 운전습관으로 운전을 하는걸 인지하게 되요
내가 왜 법을 어기고 과속을 하는지 ?

아니면 보행자를 먼저 보호하거나 방어운전을 해야되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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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차로나 횡단보도 앞 등등... 통행방법조차 모르는 운전자들이 너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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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보니 회전교차를 만드는데 ..

이 회전교차로 문제점이 뭔지 아세요?

첨부자료 : 회전 교차로좀 만들지마;;; 쫌! ; 외국에서 만드니 따라만들다 사고 더 많이 낼뻔했다 ;; |
http://blog.daum.net/choclub/22356

 

a필러에 가린다거나 .... 뺑뺑이이 돌면 사각지대가 더 많이 보이는 현상이 나타나요
그렇다보니 접촉사고나 아니면 운전자들끼리 시비붙는 일이 더 생기게 되는거죠
그리고 들어갈 타이밍이나 나갈 타이밍이 애매해요

최근에도 일반 교차로 사고보다 회전교차로 사고 영상이 인터넷에 더 많이 나 도는거 아세요?

첨부파일 : 2020-00-00 그림8 회전교차로 사고발생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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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의 1번 같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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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진입할려고 하고
외곽회전으로 돌려는 차량과 부딪칠뻔하고

반대로 나는 외곽 회전으로 돌고 있는데
갑자기 들어오는 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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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 같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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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안쪽차선에서 밖으로 빠져 나갈려고 하는데
밖에서 도는거 안보여서 박을뻔하고

그 반대로 상대가 안쪽차선인데
날 못봤는지 밖으로 훅 나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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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번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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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외곽으로 회전교차로 돌려하는데
안쪽으로 같이 들어간넘이 갑자기 오른쪽으로 확 꺽어버림 ㅡ


최대한 어린이보호구역을 늘려서
운전자한테 간판을 크게 달고 경각심을 줘야한다고 생각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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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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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합리한 방식으로 삶에 불편함을 초례하니 문제가 되요

보통 전문가나 설계나 관련자분들은 직접적으로 계속 살아보셨는지 모르겠지만
계속 살아보면 불편한게 많아요


여러가지 지자체 공사와 도로 재공사를 한다는데
인도를 자꾸 줄이는거 다시 검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보공개청구도 요청하구여

인도폭을 자꾸 줄여버리고
도로옆에 주차장을 만들어 정체현상을 일으키는 행위와
거주자 우선권 주차도 없고
소음문제나
과속차량과
일부 상가는 인도를 만들지 않는점 등

여러가지 불합리한 부분이 많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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