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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가지 놀랍던게 뭔지 아세요?
게임에서 크럽 들어갈려면 개인정보를 주고 들어가라하고
실장이니 과장이니 이딴 호칭단거도 웃기더라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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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소리냐면.. 자기들끼리 비밀을 유지할려고하고 고렙템을 독차지하고 시장을
자기들 맘대로 쥐락 펴락할려는 속셈이거죠.
아니 게임안에서 무슨 개인정보를 요구하고 클럽에 들어가게 만들어??
도랐나?? 그랬놓고 정작 자기는 개인정보 공유도 안하면서 -_-; 남의 개인정보만 요구하느게 말이 되냐?
자기들만의 왕국을 만들려고 발악질하고 넥슨에 요구하던거 보니 웃기더라
까페부터 시작해서 그런것들.. 에라이..
이게 근본적인게 뭐인거 같나요?
지속적 템 업글과 .돈벌이죠.
실제 돈벌기 위해서 하는거죠 ..
그러니 게임이 요모양 요꼴이지..
유저들만 나가 떨어지고 남아있는것들만 아 괜찮아 우리남 살아남음녀되
ㅇㅈㄹ 하니 이게 무슨 서바이벌 게임이냐?
서버 접기전까지 괜찮아 우린 돈벌기 위해 수단 방법 안가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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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즈위버] 20210128 테일즈위버 문제 (나만 행복하면되? 이기적인 자들만 살아남는 시스템을 만드는 넥슨..... ) | Free posting/테일즈위버 OST
멀라머가 2021. 1. 28. 04:56
http://blog.daum.net/choclub/38508
20210128 테일즈위버 문제.zip
1.20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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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년 ~ 2020년까지의 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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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즈위버는 여러가지 많은일이 있었죠
과거 2015년도까지만봐도 계속 방치되어있었구요
2002년 12월중순에 배타게임이 나오고
2003년 몇월달이죠 6월인가 유료 전환... 돈내고 하거나 아니면 피시방가서 하거나
2004년 8월인가?무료료 풀렸죠? 당연 이당시에도 현질러들이 많았죠
그리고 계속 패치 거의 안하고 2010년동안 유저끼리 싸우는일만 다반사에..방치된꼴..
그후에. 가장 2018년이후 최근에서야 조금 변한거....
심지어 아이템 삭제된거도 이제서야 복구 기능이 가능했다는게... 충격적이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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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개발자도 너무 이기적인거 같아요.. 왜 나만 행복하면 끝이라고 생각하고 게임을 만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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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로 즐겁게 게임하라고 만드는게 아니라
서로 싸우고 박터지게 싸워라
그리고 넥슨에 돈만 써~ 라는 마인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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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 있어서 이정도 스토리만 적어놓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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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도 지금 일어난 일에 대해서 몇개만 적어볼께요
장비 빵빵한 만렙(초고렙으로 지칭)과 / 아크론 요새 사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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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고렙....(장비와 각종 연마류 풀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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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과거나 지금도 넥슨에서 합법적인 현질이 가능하게 해두었는건 알고 있어요
초고렙도 사람이니까 사냥도 하고 뭔가 자기들만의 혜택이 주어지길 바라죠?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 발생해요...
예) 실제 돈많거나 권력을 지닌자들은.. 자기가 번만큼 사회환수와 동시에 세금 또한 많이 내죠?
그런데 겜에서의 문제점이 그거에요
초코렙은 상위 5%라 치고 그 사람들만 위해서 사냥터를 만들어 버리면 아래는 완전 다 죽는다는거죠 ..
지금 테일즈위버는 상위 5%가 아니라 하위 95%가 다 살아남거나
신규 유저가 지속적으로 필요한거에요
처음부터 정책자체가 레벨을 다 올리게 만든걸 생각해보세요
그럼 서로간에 다같이 즐겁게 사냥하라고 해준거 아닌가요?
그런데 레벨은 다 같이 올려놓고 사냥터에 형평성부터 시작해서
오직 무기나 장비가 최강인 자만 좋은 플레이만 된다는거에요
나머진 죽던말던 신경도 안쓰고 ..
실제로 보세요.. 일반 310렙 짜리 캐릭터들이 베리넨 루미 보스 잡을때..
밸런스가 엉망이라서 다 죽었느데 살려주는사람이 없었던거...
그래 여기서 죽어 마을가도 경험치는 안떨어뜨려도 사람이 서로간에 신뢰성이 떨어져요
이 게임 특징상 누가 죽어도 안살려주는게 마이너 효과란 거에요
더욱이 원래 누가 살려줫으면 채팅창에 뜨고 그랬는데
그런거까지 없애서 아주 싸가지 읍는 게임이 되었다는거에요
처음에 넥슨이 아니라 소프트맥스에서도 다 그런부분을 신경써서 만든거도 있고
아이템창 디자인부터 뒷배경 색깔까지 신경쓴거 안보이시나요?
i <- 아이템창을 눌려보면 어느순간 하얀색 바탕화면으로 바뀌어져 있느데
이게 눈나빠지고 아이템을 볼때 판단하기가 힘들다는거에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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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게임을 패치하는게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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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이해 안되시나요?
패치를 해도 전체적인 밸런스를 생각해서 패치를 해야되는데
이쪽만 신경쓰면 저쪽이 문제가 되니까 다 생각하고 해야되는데
한쪽에서 징징댄다고 다른쪽을 포기하면 결국 그 게임을 도퇴되기 마련이에요
지금은 초고렙들이 게임을 살려주는것 처럼 보여도
결국엔 사람들 다 나가떨어지면 어떻게 되겠어요?
예) 물수로를 둑으로 막아버리면 아래에 흐르는 물은 더이상 흐르지 않고 고이게되죠
그러면 그 고인물들은 결국 썩게되거나 아니면 말라 비틀어져서 사라지게 되죠
지금 테일즈위버가 딱 그거에요
초고렙 장비빨 캐릭터들을 위해서 이번에 "아크론 요새 사냥터"가 딱 5000점이상 데미지를 입혀야 하는데
그게 안되면 주는 "템"도 못받지만
더더욱 문제는.. 초고렙들한테 너무 융기나 득템되는 템들을 빠르게 주니까 문제란거에요
그 사람들이 계속 그걸 잡아서 득하게 2주안에 득한다면
일반인은 아무리 때려도 2000-3000점이라 쳐요 ? 그러면 몇달 걸리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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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문제가 뭔지 아세요? 옆에서 사람들이 죽어나가도 누구하나 안살려주게 된다는거죠.. 이기적이게 된다는 말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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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게임이 결국 쓰레기가 된다는거에요..
서로 불신이 생기고 짜증이나고 화가나고 .. 계속 고렙이나 큰 클럽만 살아남고
작은 클럽이나 일반인이나 새로운 신규 유저들은 다 나가떨어진다는거죠..
결국 초고렙 장비가진자들이나 그런 클럽은 자기들만의 영역을 필요로하니
그딴걸 넥슨에 요구한다는거에요
남이 데지던 말던 신경안쓰고 나만 행복하면된다는 마인드로...
이 이야기전에도 했는데 또 반복되네요.
베리넨 루미할때 1년전인가? 2년전인가? 했었던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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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론 요새 사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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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아크론 요새 사냥터가
과거 베리넨 루미 필드 보스 사냥터보다 더 심하게 이기적이네여 --;
예) 사람 40명이 있다면 39명이 데져도 살아남은 초고렙 1명은 득템만 할려하고
나머진 데져나가도 신경도 안쓰는 인성....
게임을 이렇게 만들면 어떻게 되는지 아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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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에 한국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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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처럼 테일즈위버를 운영하면 어떻게 될까요?
당연히 쎈사람만 살아남게 되죠?
얼마전 한국 검찰의 무소불위란 얘기 들어보신적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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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찰의 서열은 58위쯤 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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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의전서열
최근 수정 시각: 2020-07-03 20:02:12
namu.wiki/w/%EA%B5%AD%EA%B0%80%EC%9D%98%EC%A0%84%EC%84%9C%EC%97%B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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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찰의 권한은 거의 개발자 수준이죠? 자기맘대로 할수 있다라는 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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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린샷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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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렙만 사는 세상이 되면 시세 조작되는거도 더 쉽죠..
그리고 너무 형평성에 맞지않게 득템율도 다르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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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보다 초 고렙만 있으면 시세 조작도 과거에 심했어요
그런데 득템을 남들보다 빠리해도 왜냐고? 부계정주거나
그 시세 유지할려고 안풀더라구요?
그리고 이제 넥슨에서 물량푸니까 그때서야 풀던데
이래되니까.. 일반유저는 템구경도 힘들고
그렇다고 사냥해서 돈벌려고해도 안벌리니 문제란거죠.
일반 310렙 하고 템 그냥 그저 그런 사람과
310렙에 초고렙장비나 풀로 채운사람의 격차가 너무 심해지니까요
그러면 왜 이렇게 레벨업만 되게 했냐는거죠.
결국 예전 2002년 테일즈위버 만들때와 지금 장비빨이나 캐쉬를 팔아먹는
정책이 잘못되어다는거에요 .
원래 그런 의도로 만든 게임이 아닌데 억지로 캐쉬를 팔아먹을려고 하다보니
시장성도 이상해지고
신규유저도 거의 보기 힘든 지경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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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신규 유저가 필요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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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인물들이 필요한게 아니에여
예) 삼성이 한국에서 망한다고 나라가 망할까요?
넥슨이 한국에서 망한다고 나라가 망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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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같이 하라고 만들어 놓고는... 누가 죽던말던.. 보조하거나 후방지원하는 사람은 바보되는 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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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웃긴게 뭔지 아세요?
티치엘 패치했을때 .... 왜 공격 티치엘은 쎈데
백법이나 잡법 티치엘은 약하게 만들어놓았더군요?
아니 게임을 하느데 너무 단순하게 공격 티치엘만 하란 얘긴가요?
예전에 여러스타일로 하라고 게임을 만들어놓고는... 패치를 뭐 이렇게 하나요?
저 지금 잡법 스타일 캐릭터를 15년째하는데.... 이거 뭐 개발자가 늘 바뀌는거에요??
그렇다보니 보조하거나 후방지원하는 사람은 데미지가 약할수 밖에 없어요
아니면 패치문제로 약해지거나..
그럼 이사람들은 결국 초고렙의 뒷처리를 도와주는 사람 밖에 더 되나요?
그리고 초고렙 몇명이서 필드보스 잡는게 시간이 많이 걸리는거 아시죠?
그럼 뭐가 필요하냐요? 당연히 많은 사람들이 한대 묵여서 치는게 더 빠른거 아닌가요?
왜 310렙을 빠르게 다 올리게 하고 필드는 다 갈수 있게 해놓고
이따구로 패치 했냐는거에요 ...
생각 좀 해보세여
그러면 보조하거나 후방지원하는 사람은 뭐가되나요?
그리고 옆에서 죽어나가고 있는 사람들 있는데 서로 돕지 않고
무시하고 무조건 내가 데미지를 많이 입혀야 득템이 되게 하느
넥슨 운영자가 나쁜거 아닌가요? 서로 악감정 가지고 싸우게만 만드니까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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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 감정적으로 변하게 만들고 있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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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패치를 하더라도 지속적으로 짜증은 유발안나게 해야되지 않나요?
어느 게임을 해도 컨텐츠라해서 서로간에 유대감이나
아니면 협력이나 그런게 있어야 하는데 서로 성질나게 만들고 화나게 만들고
서로 싸우게 만들거나. 외면하게 만들면 어떻게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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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많은 상위 5% 부자가 중요한가요? 대기업이 중요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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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사람들 위주로 다 해버리면
아니 세법은 배워보셨죠?
세금 낼때 돈많은 부자나 아래에 서민들까지 똑같이 세금을 내면
누가 이득이고 누구만 좋아지나요?
지금 테일즈위버를 만든 개발자가 하는 의도 그런게 잘못되었다는거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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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여기까지만 할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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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뭐때매 이렇게 열받는지 아세요?
진짜 넥슨은 게임을 어떻게 이렇게 돌아가는 상황을 조절못하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얘기를 해도
1-2년 지나도 또 똑같이 반복적으로 게임을 쓰레기를 만들어버리거나 패치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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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2020년 이전 테일즈위버에 보낸 내용중 일부분만 올려놓은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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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즈위버는 6개월 이후에는 이전 글들을 다 삭제하던데? 왜그렇죠?
보통 못해도 10년간은 저장해줘야 하지 않나요?
그리고 문제가 되는 부분을 보완해 줘야한다고...
이전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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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즈위버 기본 플레이 이야기? 득템과 이기적인 플레이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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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년전인가? 그때도 이런 얘기 한거 같은데
일반 캐릭터가 게임 득템이 안되는거도 문제지만
너무 게임이 이기적인거 같아요
2018. 10. 10보다 더 오래전에 연마 먹을려고
이런전 맵을 돌아다녔죠?
시오칸 하임 / 정령의 던전 / 아르카디아 /새벽의 탑 등등
스크린샷 1번부터 ~ 4번까지
결국 득템이 안되다보니.. 시오칸구슬?인가 뭔가를 캐쉬템으로 사서 하게되죠
일단 이 득템 되는 시기나 과정은 아래에 초고렙 장비를 가진 캐릭터랑 비교해서 적어볼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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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9월인가요? 베리넨 루미 필드 보스가 나오기 시작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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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때 했던 질문이 있었어요
2019년 10월 3일.. 테일즈위버 패치 이후 개판... 베리넨 루미 /필드 보스가 "스리스턴"같은 밀리는 스킬을 맞으면 게임 하는 유저가 다 데짐..
2019년 10월 7일 - 추가 내용 :베리넨 루미 /필드 보스가 유저가 쓴 밀어버리는 스킬을 맞으면 유저거 연속으로 다 죽음
[링크] 네이버 웹툰 - 1191. 시간의 아파트 UP - 조석 (넥슨 게임 버그나 고쳐라 좀 ; 계속 타입슬립하게 만드네;;) |
스크린샷 - 5번
스크린샷 - 6번
2019년10월11일 추가 - 패치 이후 ... 베리넨 루미 / 보스가 "스리스턴"같은 (비쟈앙님 의견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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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밸런스 문제가 뭐냐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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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치면? 상대도 친다? 서로 맞받아치는 뭔가가 있어야 하는데
이거는 그냥 지속적으로 연속으로 계속 죽던 문제...
RPM 게임이던 격투게임던 오프라인 오락실 게임이던 온라인 게임들이던
콘솔게임,애물레이터 게임 등등을 많이 해보고았지만
이렇게 어떤부분을 패치했으면 다른부분에 관한 오류나 다름없는 부분이 생기면
수정하거나 보완을 해야 정상이지 않나요?
게임의 기본은 유저가 공격할 여력의 포인트를 줘야하는데
이거는 그냥 무작정 죽일려고 작정한거 같네요?
무엇보다 서버마다 사람수가 제한되어 있는데
아칸서버 위주로 패치되는거도 문제죠
서버마다도 아이템 득템이나 판매되나 각종 이벤트템이나 퀘스트 템들도
조절되어서 나와야한다는거죠 ..
이 게임 과거 08년도인가 도플갱어에서 유저끼리 스트레스 받게 하더니
간단한 이벤트나 퀘스트 템도 잘안뜨고
이 게임은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오랜시간 사냥하면
스트레스가 극한에 치닫게 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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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야 뭐 개발자나 운영자가 오래도록 겜을 안해봐서 모르는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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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간만해도 질릴정도로 사냥이 재미없는거 아시나요?
캐쉬템을 팔꺼면 이전 시세하락되는 템에 맞게
밸런스 있게 캐쉬템 가격도 하락이 되야하느데
과거템은 하락하는데 거기에 맞는 캐쉬템은 또같은 가격만 유지되고
어떤 부분을 패치하면 다른부분에서 만들어둔게 같이 상향이나 하향이 되야 하느데
그런게 전혀 없네요.
그리고 마을 상점마다 이던 과거 판매하던 아이템들은
왜 다 삭제된건지도 의문이고요 . 할수 있느게 아무것도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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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A처럼 자유도가 높은거도 아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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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고 상점가도 뭐 재미난거 파는거도 없고 퀘스트는 시간낭비나 다름엄고 .
퀘스트 아이템도 그렇게 득이 안되던거 ..
제가 하고 싶은말은 세심한 기본적 밸런스를 잡아주는게 중요한데
왜 그런 부부는 전혀 하지 않냐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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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겜하면 짜증만 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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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감정적이라서 제 캐릭터나 다른 사람 캐릭터 죽으면 기분나빠여
그것도 고의로 유저가 시스템의 헛점을 알고 고의로 다른 사람들 죽게만들거나
남이 죽어도 그냥 가는 사람들보거나....
게임 플레이를 방해해서 피곤하게 만드는 행위는 잘못되었다고 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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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개발자나 운영자는 게임 문제점인 테일즈위버 본서버에 접속해서 확인해 보시나요?/비정상적 패치 문제인 버그 플레이나 다름없는 게임 플레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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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린샷 -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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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즈위버] 넥슨 - [재문의] 비정상적 게임 플레이가 되고 있는데 그냥 방치하는거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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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11. 21.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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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공격할 타이밍이라도 줘야지 공격을 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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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 별로 없으면 계속 죽는게 연속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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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이 게임의 문제점이 또 뭔지 아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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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 감정적으로 변하게 만들고 있잖아요
게임을 패치를 하더라도 지속적으로 짜증은 유발안나게 해야되지 않나요?
어느 게임을 해도 컨텐츠라해서 서로간에 유대감이나
아니면 협력이나 그런게 있어야 하는데 서로 성질나게 만들고 화나게 만들고
서로 싸우게 만들거나. 외면하게 만들면 어떻게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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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이전부터 넥슨이 게임 패치나 조율을 전혀 못하는게 보이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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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완전 템빨로 게임을 다 만들어놓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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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계속 죽게 만드는 시스템은 왜 이렇게 한건가요? 정말 이해안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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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게임이든 죽으면 감정적으로 변하기 마련인데
누가 기본 능력이 되게끔 해놓고 계속죽는 게임을 하고 싶어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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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그리고 자기들끼리 팀한 사람만 살려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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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가 사람들 무리에 있을때는 살아나고
남이 살려줬는데. 자기는 그거 보더니 그냥 가버리고 -_
진짜 짜증안날수가 없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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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이렇게 컨텐츠를 만들면 서버 사람들 와서 같이 협력해서 잡으라고 한거 아니였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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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일부 쓰레기클럽들만 장비빨로 와서 잡고 나서 지들끼리만 하라고 만든건가요?
진짜 게임 조율을 이렇게 못할수가 있나요?...
게임개발하는사람이나 만드는사람이 유저끼리 컨텐츠만 몇개 만들고
그게 왜 필요한지는 의미 모르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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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 사람이 없으면 즐겁게라도 하는맛이 있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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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뭐 그냥 다죽어라 이건가
일말의 희망도 없고 이건
http://tv.kakao.com/embed/player/cliplink/v3529MRMRRwRMmIsIYmQY8P@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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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2019-12-02 테일즈위버 개선해 주세요 (단축키/과거템/순백의화석/아이템창/바탕색/지도/리스트/팀/메신져/펫먹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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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2019-12-08 오전 6시 45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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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부활시켜준 사람 캐릭터 이름을 볼수 있게 누적 로그 기록 볼수 있게 만들어 주세요
예전에는 살려주면 경험치도 오르고 그리고 누가 살린지 표시도 되었느데
요즘은 그런게 없이 삭제 시켜버렸네요?
그럼 누가 살리고 누가 죽은지 모르잖아요?
그걸 모르게 패치해 버리면 문제가 많네요?
누가 살린걸 알면 그사람의 인성이나 고마움을 금방알수 있는데
그 반대로 이기적으로 게임하는사람이 누군지도 알수 있고
누가 적이고 누가 비매너짓 하는거 뻔히 알수있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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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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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은 기초적인 부분부터 시작해서
그 왜 남들이 다하는 그런게 거의 없어요
예를들면) 사람이 살아가면서
어릴때 부모한테서 태어나고 -> 어릴땐 엎고 다니거나 -> 걸어다니다가
-> 돌봄 -> 유치원 -> 초등학교 -> 중학교 -> 고등학교 -> 대학교
이렇게 단계가 있잖아요?
그와중에 옷도 사고 . 탈것인 자동차나 오토바이나 퀵보드든 뭐든 사게되고
책도사고 어디 놀려도 가고
인간관계도 배우고 . 기타등등...
다른게엠에서도 다 기초적인게 있는 그런 기본적인게 없고 너무 자유도가 낮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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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가는거도 마찮가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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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제가 말한게 다 통한다고는 볼수 없죠
당연한게 그냥 의견이니까요
그 와중에 얼마나 개발자나 운영자가 중요 핵심부분을 잘 캐취해서
1개를 만들더라도 제대로 계속 쓰는데 지장이 없게 할지가 관건인데
개발자나 운영자보면.. 노력은 하는게 보여도 정작... 너무 허당이 많아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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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태도도 상당히 문제네여 뭘 잘못해서 삭제하거나 안되면 복구라도 제대로 해줘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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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답변오는거만봐도 아무것도 해주는것도 없으면서
고객센터 운영은 그냥 캐쉬템 지르게 하는
과정만 원활하고 개발자 노트니 이런거 왜 하는건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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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이런 2D게임은 단순하지만 즐겁게 할수 있는 그런게 필요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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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만 죄다 만드는거도 그렇지만;;
미니게임 또한 많이 없죠
만든다해도 괜시리 어렵게만 만드는거도 문제구여 ..
무슨소리냐면. 과거에 에피소드1 만들때는 난이도 어렵게 만들어놓고
에피소드2 만들때는 더 어렵게 만들겠다는 발상이 문제라는거..
당연히 그냥 적당히 쉽게고 빠르게 꺨려고 하는데
일부로 질질 시간끌면서 뭔가 굉장히 어렵게 만드는 이상한 난이도 설정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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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너무 아이템이나 장비힘에 의존하면 게임 자체가 이기적이게 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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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너무 경쟁적으로 서로 감정적이게 득템만 노리는 사냥만 시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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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 비매 너무 난무하고 개판되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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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ㅂㅔ리넨 루미 보스 잡는것뿐 아니라 - 게임하는 사람들이 감정이 있자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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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체로 뭔가를 할때 다른사람을 구조 못해주고
죽을때 카운터가 60초인가요? 그게 끝나버리기 일수면
사람은 감정적이라서 그다음부터는 사기당하듯 사람들끼리 못믿게되고 배신감을 느끼게되죠
운영자나 개발자는 그걸 잘 모르는거 같더라구요?
게임을 하다보면 캐릭터에 애착이 생기거나 죽는걸 싫어할수도 있죠
그런데 누가 같이 겜하다가 안살려주고 그냥 자기만 부활써서 뻔히죽어있는거보고도 가버리면
열받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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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예를들어 실제로 차사고가 났는데 119에 연락이나 해주거나 직접 구조해주면되는데
그냥 본체만체하고 가버린 경우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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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안에서 누군가 죽어 있는데 살려주지 않고 주변만 베회하다가 가버린 경우가 생기죠
과거에 이겜은 죽으면 돈? (시드)가 떨어져서 그거 줏을려고 일부로 안살리는경우도 있어서
게임하는 사람끼리 배신감이나 악질적 형태가 짜증나죠 ..
(과거 타게임회사 리니지나 그뭐지 ?지금은 망해버린 라그나로크가 그렇게 사람들끼리 싸우게 만들고
운영자가 사람들을 스트레스 받는 패치만 하고 매말라버린 형식이엿으니까요)
테일즈는 그래도 채팅?훈훈함이나 이런건 남아있었어요 그래서 아직까지 살아남지 않았나싶어요
3d겜이나 라그나로크랑 비교되는 부분은 사람들끼리 대화가되고 캐릭터생긴거나
그런게 꽤 괜찮은편이였거든든요??
아무튼.. 넥슨 운영자가 그런 유저끼리 감정상하는 부분은 생각지도 않는거 같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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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자기 영역만 괜찮다면 상관없다는 사람들도 문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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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게임상 유저들의 문제점이라면
자기템도 좋고 클럽원도 많고 강력하지만 딱 거기까지에요
남을 이지매하거나 왕따시키거나 아니면 자기들끼리만 게임만 하면 끝이다 생각하니까요
다른겜도 그런식으로 되는게 많죠 ?
결국 게임이 망하던말던 자기영역만 본다는거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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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 테일즈위버 - 2020 - 01-10 게임의 여러가지 문제 (게임안에서의 친목질 끝판/서버 문제/몹의 비이상적 행동/신뢰도 불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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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친목질의 끝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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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말고 다른 여타 게임을 해봐도
게임의 병폐는 친목질에도 있어요
사람이 별로 없는 게임일수록 그게 더 많이 나타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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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종합적으로 신뢰도 / 불신 생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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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극 "베리넨 루미" 필드의 보스 잡다가 서로 간에 클럽만 살려주고
다른사람은 죽는걸 방치하게 되면 불신이 새익고
게임 전반적으로 신뢰도가 떨어지게 되죠
그렇게되면 문제가 많다는거에요
항상보면 게임들을 제작할대는 패치나 이런게 전부가 아니란 소리
그렇다보니 친목질인 클럽끼리만 좋게 유도하게 되면 결국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거에요
자기들끼리만 세력을 확장하고 넓히게 되고
신규유저나 다른사람은 나몰라라 하는 경향이 생기는거에요 ..
결국 너무 클럽이나 친목질을 유도하게 패치하면 엄한 사람잡는다는 소리에요
결국 기세가 등등해지면 자기들 맘대로 하거나
요즘 학교폭력의 그 왕따?나 따돌림이나 기타 등등 생기거나
시세를 조작하거나
지속적인 서로간의 경쟁체계나
아니면 서로간의 미워함이 생기게 되요
이건 이겜뿐만 아니라 클럽이나 친목질이 생기게되면 계속 그렇게 되는거죠
이번패치하는거도보니까 그런 비슷한 성향을 더 업그레이드 해주는거 같네요
신규유저보단 기존유저라도 잡아서 캐쉬사게 만드는?
기대로 안하지만 넥슨 게임 책임자 운영하는사람들보면 너무 돈만 밝히는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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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113 - 테일즈위버 - 빈부격차의 문제 (부자만 더 부자되는 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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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득템을 빨리한 초고렙들만 배불리는 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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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자가 시세 조절이나 득템 조절을 못하는거 같아요 ...
정작 필요한 사람은 지속적 같은템을 얻기위해 사냥해도 득템이 안되는 결과가 많았죠
과거에 3년이상을 잡아도 연마류 한번 못먹어봤을 정도니까..
그리고 서버마다 다른데 사람이 별로 없는 서버는 득템조절을 해서 적당히 풀려야하느데
이걸 돈많은 자들이 사들이기 하거나 막아버리니 문제가 많다는거죠
그럼 나머지 사람은 캐릭한개를 제대로 키우기도 힘들고
룬정원으로 인해 많응ㄴ 캐릭터를 키우고 거기에 맞는 템이나 여러가지 장착하고 싶어도
제대로 할수가 없는 여건이 되요
결국 돈많은자나 물량으로 승부를 보면 .. 일반 유저들이 공들여서 시간 쓰면서 했떤거보다
부자나 돈많은자들이 훨씬 빠르게 취득하고 많은 캐릭터를 업그레이드하니 문제네요
이런 조절도 제대로못하는거 같아여
그래되면 결국 힘없는자만 나가떨어지는 구조가 되거든요
부자만 많이 생기고 가난한자만 생겨도 이게 빈부격차가 커서 문제가된다는거죠..
예를들면) 최근 이슈인 연돈 돈가스 하루 배당이 30명이라면
줄서서 먹어야하는데 한명이 악의적으로 30명을 고용해서 먹게되면
정작 먹어야하는 사람들은 못먹고
그 대행이나 돈많이 가진자 덕분에 이기적이거나 상업적 목적이 생긴다라고 보듯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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