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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ee posting/테일즈위버

2019년10월11일 추가 - 패치 이후 ... 베리넨 루미 보스가 스리스턴 같은 비쟈앙님 의견 포함

by 멀라머가 2021. 9. 5.

2019년10월11일 추가 - 패치 이후 ... 베리넨 루미 / 보스가 "스리스턴"같은 (비쟈앙님 의견 포함/) | Free posting/테일즈위버 OST

멀라머가 2019. 10. 11. 07:26

http://blog.daum.net/choclub/2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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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옴 ;; 2019년 10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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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입니다.

 

 

테일즈위버를 즐기시던 중 제보와 건의 요청을 위하여

고객센터를 찾아주셨습니다.

- 소중한 시간을 사용해 제보와 건의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베리넨 루미 필드 보스(골론) 사냥 중 타겟팅 된 대상이

골론에 따라가기를 사용한 후 캐릭터와 오브젝트가 겹칠 경우

일반 공격만 시도한다는 내용을 제보하여 주셨는데요.

 

보내주신 정보를 잘 정리하고 꼼꼼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기에 시간이 소요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며

 

확인이 완료될 경우 1:1문의 답변 또는 공지사항을 통해 추가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의 두가지 의견을 보내주신 것으로 생각됩니다.

- 필드 보스 방어력 향상으로 인하여 일부 서버의 콘텐츠 진행 시각이 너무 길다는 의견

- 일부 위치 변경 효과가 사용되지 않게 변경되어야 한다는 의견

 

보내주신 모든 건의사항은 차곡차곡 정리되어 확인되고 있는데요!

이전에 보내주신 내용에 포함하여 확인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의견을 보내주시는 분들의 도움으로

테일즈위버의 발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소중한 시간을 이용하여 의견 주셔서 감사드리며

테일즈위버에 깊은 애정과 관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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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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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10월11일 추가 - 패치 이후 ... 베리넨 루미 / 보스가 "스리스턴"같은

1) 서버/캐릭터명: 제르나 / 고소미이
2) 날짜, 시간: 2019년 9월 ~ 10월
3) 오류 발생 상황: 프라바전초기자 -> 베리넨 루미 -> 필드 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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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자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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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26일 패치전 - 보스 에너지가 작다보니
스리스트 같은 밀림 현상이 발생해도 보스가 더 빠르게 처리되어서 잘 알기 힘들었는데
9월 26일 - 패치 후 -보스 에너지가 늘어남에 따라 뭔가 게임 플레이시 비정상적으로 죽는게 너무 많네요?

게임의 기본이 밸런스인데


보스 등장후 다가가기도 전에 죽고 ... 거기다 일어나면 스리스트 같은 스킬에 맞아서 또죽고
왜 죽는지도 모르고 계속 죽네요 ?


보스가 왜 무엇때문에 무슨 스킬을 써서 유저가 주근ㄴ지도 모르겠고
어떤 유저들이 왜 보스가 스러스트 같은 스킬을 쓰게 만드는지 모르게쎈요?


제가말하는 "스러스트"는 a단축키 눌려서 나오는 평타 5방 공격시 피니쉬를 말하는게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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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밸런스 문제가 뭐냐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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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치면? 상대도 친다? 서로 맞받아치는 뭔가가 있어야하는데
이거는 그냥 지속적으로 연속으로 계속 죽네요?

 

RPM 게임이던 격투게임던 오프라인 오락실 게임이던 온라인 게임들이던
콘솔게임,애물레이터 게임 등등을 많이 해보고았지만
이렇게 어떤부분을 패치했으면 다른부분에 관한 오류나 다름없는 부분이 생기면
수정하거나 보완을 해야 정상이지 않나요?


게임의 기본은 유저가 공격할 여력의 포인트를 줘야하는데
이거는 그냥 무작정 죽일려고 작정한거 같네요?

 

무엇보다 서버마다 사람수가 제한되어 있는데 아칸서버 위주로 패치되는거도 문제죠
서버마다도 아이템 득템이나 판매되나 각종 이벤트템이나 퀘스트 템들도
조절되어서 나와야한다는거죠 ..

 

이겜 과거에 08년도인가 도플갱어에서 유저끼리 스트레스 받게 하더니
간단한 이벤트나 퀘스트 템도 잘안뜨고
이 게임은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오랜시간 사냥하면
스트레스가 극한에 치닫게 되죠

 

이거야 뭐 개발자나 운영자가 오래도록 겜을 안해봐서 모르는거고요
지금은 뭐 1시간만해도 질릴정도로 사냥이 재미없는거 아시나요?


캐쉬템을 팔꺼면 이전 시세하락되는 템에 맞게 밸런스 있게 캐쉬템 가격도 하락이 되야하느데
과거템은 하락하는데 거기에 맞는 캐쉬템은 또같은 가격만 유지되고

어떤 부분을 패치하면 다른부분에서 만들어둔게 같이 상향이나 하향이 되야 하느데
그런게 전혀 없네요.

 

그리고 마을 상점마다 이던 과거 판매하던 아이템들은 왜 다 삭제된건지도 의문이고요 .
할수 있느게 아무것도 없네요?

 

GTA처럼 자유도가 높은거도 아니고
그렇다고 상점가도 뭐 재미난거 파는거도 없고 퀘스트는 시간낭비나 다름엄고 .
퀘스트 아이템도 그렇게 득이 안되던거 ..

제가 하고 싶은말은 세심한 기본적 밸런스를 잡아주는게 중요한데
왜 그런 부부는 전혀 하지 않냐는거죠

 

진짜 겜하면 짜증만 나네요
저는 감정적이라서 제 캐릭터나 다른 사람 캐릭터 죽으면 기분나빠여


그것도 고의로 유저가 시스템의 헛점을 알고 고의로 다른 사람들 죽게만들거나
게임 플레이를 방해해서 피고낳게 만드는 행위는 잘못되었다고 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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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쟈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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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비쟈앙님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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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10 17:30
아래는.. 골모답은 해당되지 않구 골론만 해당되는 이야기

 

전제 1. 보스의 타겟이 튀지않고 오직 한명만 어그로먹은상황
전제 2. 타겟잡힌 사람이(어그로 획득자가) 골론의 특성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용할줄 아는사람


- 편안한 세줄 이야기 -

 

1. 골론패턴은 크게 두가지로
평타와 광역 스러스트가 있는데
(주변유저들을 광역딜+밀어냄효과)
그 중 광역 스러스트를 못쓰게 하는 조건이있다.

 

2. 골론에게 타겟잡힌(어그로잡힌)유저가
골론과 겹치면 (따라가기기능이용)
까다로운 패턴인 광역스러스트를 쓰지않고
골론이 해당유저에게 오직 평타만 때린다

 

3. 2번을 이용, 어그로 잡힌 유저가
골론과 겹친채로 죽지만 않게 체력관리만하면서
가만히 평타만 맞아주면
다른유저들이 열심히 딜을해서 골론을 편하게 잡는다

 

 

 

- 이모를 불편하게 하는 이야기 -

 

1. 편안한 조건일때와 마찬가지로
유저가 골론과 겹치기를 하고 가만히 있으려한다

 

2. 특정누군가가 이런 보스특성을 이용한다는것을
잘 모르고(또는 일부러일수도 있으나 대부분 모른다)
보스의 위치를 변경하는 스킬을 습관적으로 사용한다
(여러가지가 있으나 대표적으로 '벤야' 의 데스체인을 예를 들 수 있다)

 

3. 골론과 겹친것이 풀리자마자 골론이 광역스러스트를 냅다 갈긴다

 

4. 어그로 잡힌유저는 재빠르게 다시 겹쳐서 유저들을 도우려하지만

 

5. 그것을 잘 모르는 사람들은 습관적으로
보스 위치를 변경하는 스킬을 사용한다

 

6. 결국 3~5번이 반복되고 보스가 미쳐발광하듯 광역스킬을 남발하는모습이 연출된다

 


7. 이모는 유저들이 자꾸 죽어나가는 이 상황이 안타깝고 넥X이 원망스럽다...

 

8. 나는 그렇게 한탄하는 이모가 안쓰럽고 내가 다 미안하고 고쳐주고싶다..

 

9. 우리 어차피 보스잡다가 죽어도 금방 살아나구(살려주시고)
돈을 잃는것도 아니고 경험치가 깎히는것도 아닌데 하하호호 즐겁게 잡아요 이모...

 

 

 

- 왜 이렇게 됬는가? -

 

1. 보스가 너무 빨리죽어서 유저들이 못잡는 불상사가 자꾸 발생하자
최근 패치로 보스 방어력을 어마어마하게 늘려버렸다
근데 그 기준이.. 하이아칸 서버 기준..
정상적인 생각이라면 서버마다의 유저수에따라
유동적으로 방어력 설정을 해야 맞는거같은데
생각없는 운영진의 융통성없는 패치의 결과.
따라서 유저가 제일적은 로젠버그 서버의 경우엔
보스를 못잡고 방치하는 상황이 계속 발생함

유저수가 하이아칸의 절반정도에 못미치는 제르나서버 역시
보스를 공략하는시간이 무진장 늘어났고
따라서, 이모를 불편하게 하는 상황 또한 더 자주 발생하게됨
특히, 새벽시간

 

 

2. 골론 보스자체의 패턴 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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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다른분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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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로 일반 유저를 피해보게 만드는 스킬을 가진 캐릭터

이슬렛 - 그레비타필드/
리체 - 크라바타/
벤야 - 데스체인/
녹턴 - 일렉트릭웨이브/
로아미니 - 포이즌노바/

골론만 가만히 냅두면 되고/
골모답은 타게팅 계속 바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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