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나의 이야기

현대 자동차 캐스퍼 디자인 정말 개떡... 다시 만들어.. 지프 스타일... 가만보니 현대가 만들었다던 캐스퍼는 일본 경차 디자인 빼낀거 같은데

by 멀라머가 2021. 9. 4.

ㅡㅡㅡ

추가

ㅡㅡㅡ

 2021. 9. 29

현대 캐스퍼 시승기, 아 떨린다!…가격 2057만원, 아반떼 vs 캐스퍼 풀옵션, 당신의 선택은?

https://www.youtube.com/watch?v=4Z99MHSv9Dg

 

 

 

p.s 다행이 캐스퍼는 옵션으로라도 뒷자리 틸팅이 있나보네?

 

p.s 근데 저 영상보니 진짜 살만한 가치가 없네?

제가 20년 다대가는 베르나 차량도 있는데

오히려 그 차량보다 못한거 같네?

 

예전차량과 최근차량을 비교하기 좋은거는

차량일 여러대 있으면 가능하거든요

 

 

예전차량은 진짜 깡통옵션에 가깝죠

선루프 없지... 심지어 abs도 없고 13인치 깡통휠 185-65R-13인치 ... (원래 175까지인데. 185 사이즈도 깡통 들어감..)

어째든.. 오토 4단에  수동 에어컨;;; .. 그리고 백밀러 좌우 움직이는 기능 외엔... 아무것도 없.... 깡통이죠 소위...

 

지금 캐스퍼랑 비교하면

정말 캐스퍼는 순수 깡통이 400만원도 안할 수준같아여 ..

실질 판매가격은 한 700만원 수준?? 밖에 안되어 보이네요..

 

시트 너무 불편해 보인다...

 

3기통 진동 어우 ㅠㅠ

3기통이라 해도 마운트 4개랑써서 안정적 설계 가능할텐데

왜 그대로 출시하지?

 

 

 

 

 

 

ㅡㅡㅡ

이전 글

ㅡㅡㅡ

 

왜.... 하부는 못보여주나요???

그냥 셀카봉으로라도 하부 직어서 보여줘도 되느데

아무도 안하네 ㅡ,ㅡ

 

 

그건 그렇고 과거사 보면

뒷자리 틸팅? 기능이 안되던 이유가 진짜 궁금했음...

뒷자리 좁다고 안넣는건 말이 안되는 소리고.

 

 

앞자리만 틸팅되게 해서. 뒷자리 정말 불편 했거든요..

항상 고정자세로 먼거리 가야하는데 그거 정말 고역이였어요 .

 

뒤로만 제겨지거나 앞뒤로 움직이기도 하면 최상의 포지션이 나오는데;;

 경차 소형차 중형차 대형차

 

심지어 대형 승용차에도 뒷자리 이 기능없던거 보고 경악 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리고 분명 쓰레기 고물 같은 cvt를 왜 경차ㅓ에 안넣냐고 ㅈㄹ 하는넘들 있을꺼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래 따지면 반대로 얘기해보자..

왜 고급 대형 승용차나 중형차에도 cvt를 안넣을까?

왜 스포츠카에도 cvt를 안넣을까?

 

뭐 사용용도에  따라 다르다고?

그걸 가지고 4단미션이 과연 원가절감이라 할수 있냐?

원래라면 5단미션이 들어가야하지 -_-;; 근데 안넣네????

 

4단 미션은  그래도 트러블은 적지만

cvt는 언제라도 고장날수 있어서 불안한 구조가 문제지

 

p.s 간단한 예를 들면

과거 09년도에 나온 티구안 DSG7단 미션과 아이신 미션을 선택할수 있죠

그런데 DSG 7단 미션은 클러치 붙는게 빨라서 변속이 빠르죠...

연비 위주의 미션이고요 ... 단수가 짧아서

 

그런데 아이신은 6단 미션인데

연비가좀더 떨어지지만 내구성이 뛰어냐죠..

 

그럼 15만키로 전 후 언제라도 고장날수 밖에 없는 DSG 7단 미션과

그냥 차 폐차할떄까지타는 아이신 미션중 뭘 할꺼 같나요?

그거야 그전에 차를 팔면 그만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고

 

왜 보증은 과거 10년 15만키로 이렇게 채택했을까요?

생각좀 하고 살아라..

현대가 지금 경차에 6단이나 7단 습식 듀얼클러치 쯤은 들어가야하느데

원가 절감한거지 뭐..... 못해도 5단 미션은 기본 들어가야하지 않나?

 

 

그리고 CVT 미션이 그래 좋으면 스포츠카나 중대형차량에도 넣었어야지?

 

심지어 왜 경차에 멀티링크를 안넣을까?

 

당연한거 아냐? 원가절감은 하고 싶고 내부공간은 늘리고 싶고 

비싸게 받아먹고 싶은데 방법이 없으니 프리미엄이라는 사기단어 붙이거나  고급차라 불리고 싶으니까 ..

 

 

에라이 ㅡ,ㅡ

 

분명 이런 cvt 왜 안넣지 ㅇㅈㄹ 하는 자동차 기사쓰는 넘이 있을꺼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경차 혜택도 이제 없어지는 마당..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심지어 데일라이트 뺴고
보면 저거 머스탱인가? 닷찌였나?? 암튼 그거랑 똑같음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요즘 현대 차 디자인은 벌레 같더라 ..

단순하게 만들면 모를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뒷문짜그ㅡ 과거 nsx 흉내내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뭐 . 마티즈에도 쓴적이 있지만

 

어쨰든 흉내내기 하네

 

엔진도 예전 그대로에 그냥 약간 내구성위주로 업글한것뿐 -

끝까지 GDI 쓰레기 엔진 쓰네.. ㄷ ㅐ다나다 쓰레기 현대;

그나마 .. 엔진 작은곳에서는 내구성을 좀더 보정할수 있거든요

그래봤자 어차피.. 태생적 설계결함이라 어쩔수 없는거임..

 

그런데 엔진 개발이나 미션 섀시나.. 차량 경량화인 철판말고

그뭐지 그런거 개발은 제대로 안하고 헛짓거리만 하네?

 

그래놓고 경량화한답시고 부속 줄이거나. 아니면 스페어타이어 뺴버리는 짓거리를 하고 있더라

스페어 타이어 그래 없으면 가벼워지지. 거기에 관련된 부속도 없으면 더 가볍지.

하지만  타이어가 늘 펑크만 나냐?

사이드 긁히거나 문제 생기면 갈아줘야하느데

간단하게 교체로 할수 있는거도

무조건 렉카 불러야 된다 -;

 

 

 

의자는 안봐도 뻔하네 완전 쓰레기급에

탄력성ㅇ도 없이 뒷자리 늘리려고 앞 의자 두께도 줄여버리겠지 -

그래되면 운전하는사람 피로도 높아지고 -_

 

차는 크게 만들어서 아 우리 덩치커져서 비싸 할테고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경차에 고급이 어딨어???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현대야 경차도 고급질수는 있겠지?

하지만 너네가 말하는 고급은 그냥 가격만 올리는 나쁜짓이잖니

 

경차타는건  유지비가 싼맛에 타는게 대부분인데.

경차가 비싸면 그게 경차냐??? 다른 차 타지..

현대 상술 하여튼......

 

그래놓고.. 이상한 광고하면서

  차 가격 한 1500만원 받을려고하네

 

g60이나 g70이나 이런거도 사실 말도 안되는 가격이거덩...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사람들이 경차를 안탈려 하는 이유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비싼가격 때문

2)사고시 치명적 완전 납짝해짐..

3)한국 특징상 경차타면 은근 무시-

4)기타 등등 문제지.

 

작은 suv 선호도가 높다고 경차는  안팔린다고 헛소리를 하네?

 

경차가 고급될려면

후륜이나 4륜구동에 

트럭이나 버스랑 박아도 안부서지거나

 

경차 오픈카나 로드스터 만들고...

 

좌우로 납작하고 람보르기니 미니 처럼 만들면 모를까 ;

 

아참 람보르기니 미니 만들어줭. 경차로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경차는 왜 항상 차고가 높아야 하는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해할수가 없는게 그거..

차고가 높으면 주행이 안좋아요

내부 공간성은 높을지 모르지만  안전성을 위해서

차고가 낮아지고 좌우 폭이 더 넓어져야해요

 

과거 일본차량들 보면 경차 높이만 높아서

누가 들이박으면 전복되기 일수

 

지엠대우 쉐보레 마티즈나.....기아 모닝이나

이런거 항상 사고나면 차가 전복됨 ...

대충 옆에 박아도

 

왜 그런거 ??

 

그리고 버스나 트럭이 달려들어도

잘 안부서지게 만들어줘야지 않냐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제가볼때 캐스퍼는 진짜 300만원도 안할 차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리고 모닝 가격이나 소형차 가격?

 

10년전에 600~800만원도 안하던게

지금 현대/기아 소형차 2000만원?

 

그렇다고 품질이 좋아진거도 아니고

그 잃어버린 15년 동안 엔진 미션 핸들 죄다 엉터리고

현대 MDPS 전자식에 잠김에.. 조향 엉터리에..

 

GDI엔진은 최악의 쓰레기고...

.디젤엔진도 시동꺼지거나 오일문제에.

미션 또한 개판에 -;; 급발진에 ;;

 

에휴 말을 말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암튼... 이번 디자인 이상하길래... 다시 고쳐봄..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차라리 이렇게 단순하고 단아하게 만드면 모르겠지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또 이상한 디자인으로 나오더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현대차는 기어봉도 버튼식이나 다이얼식이라 사주면 안됨...

그거 사고 유발...

 

핸들도 2포크 라 하나? 위아래 구분도 못하게 만들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차를 만들어본적도 없는 회사가 차 만든다고

 

전범기업 미쯔비시에 기술 이전받고

근 20-40년간 헛짓거리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심각한건 그걸 국가에서 밀어주고 있었다는거지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저래보니 어디 일본 회사차 닮지 않았냐? 스즈키 짐나??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현대 이 나쁜것들..

조잡한짓 하고

정석으로 각지고 깔끔하게 만들지도 않고..

 

딱봐도

일본차 + 모닝 기타 차량 짜집기 ..

 특유의 일본차 각진 디자인과 자기들 디자인 합친거라

더 어색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현대 디자이너 넘들 

정말  디자인 개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본넷앞쪽 위에.. 뭔 데일라이트 달아놓고

아래에 라이트 너무 크게 해놔서 더 이상하고 -

 

차의  디자인 기본이 안되어 있고

혐오스러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여러가지 이유가 있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다른 회사차 너무 똑같이 만들면 비난받으니까

 

전에 스포티지 R 라이트 너무 높게 달아서 다른차에 시야각 방해.

그걸 국가에서 허가해준거도 웃기고 -_

 

그후에  라이트 내려간건 다행이지만

다지인이 개떡되어버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보통 라이트 위치를 적절하게 해야되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다른 사람이 봤을때도 혐오감이..업성야하고

 적절하게 디자인이 되야 하느데

 

다른 회사랑 다르게 한답시고

이상한 디자인만 잔뜩나옴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거좋다고 사주는 한국인드릉ㄴ..

부품비가 싸기 떄문에 산다지만..

실제 부품비도 싼게 아님... 내구성을 싸구려로 만들어놨으니 싼것처럼 보인것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진짜 한국차량들 보면 쓰레기가 너무 많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