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 posting/테일즈위버

[스크랩] 예전 테일즈 위버 리틀네냐플 도와준거 1

by 멀라머가 2021. 9. 3.

 

[스크랩] 4643622373737 | Free posting/테일즈위버 OST

멀라머가 2018. 3. 7. 04:11

http://blog.daum.net/choclub/1782

안녕하세요

 

저번에 대충 올려서 오늘 다시 올립니다..

 

특히 저는 리틀래니플에 당첨이 되었는데

아이디도 테스트서버에서 누군가 사용해버려서(고라파덕)

리틀래니플 관련 템이 들어오지않아서

월요일에서야 잠시나마 접속이 가능했습니다

결국 남들 200렙 넘게 키울때

목요이벤도 제대로 못해보고...

템도 월요일에 받아서 거기다 기간이 1주일 밖에 되지않아서

참 난감하네요...

하지만 정의의 힘으로?!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미션안내

 

주의! 미션은 2월 9일 공개 테스트서버 Version 5.56 패치 후 진행할 수 있으며,

아래의 양식이 포함된 내용으로 1회 이상의 리포팅을 반드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진행 기간: 2011.02.09(목) ~ 2012.02.15(수)

 

▣ 리포팅

 

테일즈위버 홈페이지 > TW세상 > TW리틀레니플 게시판에 리포팅 등록

제목: [아나이스] 공개 테스트서버 | 캐릭터명 | 진행미션

 

 

 

1. 필수 입력 정보

 

캐릭터 명 / 타입
아나이스 델 카릴 / 마법인형

플레이 시간
*월 *일 *시 *분 ~ *월 *일 *시 *분 2012년 02월-13일 12시 52분부터 ㅡ

착용 아이템
Equip 스크린 샷으로 대체 가능

캐릭터 Stat
Identity 스크린 샷으로 대체 가능
캐릭터 스타트는 꿈의마을 리모나드

 

 

2. 체험 내용 및 진행방법


처음 듀토리얼 시작시 캐릭터의 산뜻한 느낌이 마음에 듭니다.
첫마을은 리모나드 마을에서 시작합니다
대부분 진행 과정은 좋지만 돈이 어느정도 있어야지 될거 같습니다..
예를들면 100만 시드? 이런거? 아주 기초적인 예로
처음 접속하면 뭐부터 시작해야될지 막막하네요 아무리 가이드란이나 새모양의? 퀘스트가 있어도
네비게이션 기능이 없어서 처음에는 어떻게 가서 어디 사냥터를 가라는
네비 기능만이라도 있으면 좋겠습니다.. 화면에 표시가 되게. 화살표로...
스탯 올리는거도 막막하네요 오토스탯으로 처음엔 자동 방어스탯위주로 50레벨 정도까지
올랐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가이드란의설명보단 직접 하나하나 익힐수 있게 따라하는게 더좋지 않을까요....

스킵기능도 당연 필요하고.. 글로 쓸려니 설명이 힘드네요...

 

 

제가 생각하는 초보자의 진행 방향은
1.일단 펫이 있어야하고
2.그후에 사냥터를 네비로 알려준다음
3.사냥을 진행하면서 스탯 시점을 네비기능에서 바로 화면에 보이게 해주는거죠...
4.어떤 템을 구매해야될지 따로 표시가 쉽게 되게 했으면 좋겠네요.. 단계별로
초반에 어떻게 해야될지 어디로가야할지 너무 막막합니다.

초반에 너무 힘듭니다..

 

아티펙터 곰돌이 타이 기능 미지원
캐쉬샵 기본템 판매 미지원

 

아나이스 페이스(얼굴)이 왠지 이미지랑 안맞는거 같네요

아나벨의 특징은 좀 사악하면서~ 그런데

아나이스는 특징은 좀더 어른스럽고 리본이 없다는점?! 인데

너무 선한 이미지네요 ㅠㅠ

 

 

 

 

3. 느낀점 및 버그 전달


1.시작 부분 1-17렙 사이 축복의던전 진입하고 몹을 잡다보면
잡템들이 아무도없는데 막 날라다니면서 바닥에 뿌려집니다. 버그인거 같네요 수정부탁드립니다.


2. 테스트서버를 해보니 화려해진 이펙트들이 많은데
실질적으로 게임 플레이시나 사람이 많이 모일시 상당한 렉을 발생할거 같네요
기존맵에서도 렉 떄문에 플레이가 힘든데
게임이 램을상당히 많이 요구하고 2d게임답지않게 너무 무겁습니다...

3. 윈도우xp에서도 그래픽카드 패치를 해야할거 같습니다..
윈도7이 좋긴하지만 은근히 xp에 비해 무거운감도 있고
최신그래픽카드를 테일즈위버게임이 전혀 소화하지 못하는거에 대해서 그렇게 생각됩니다.

4. 아나이스는 재분배 했을때에 스탯 조건이 레벨이 초반 중반 후반 좋은거 같습니다.
결국 pk재분을 한다해도 너무 유리한 조건이라서 다르 캐릭터들과의 밸런스 유지에 도움은 안되네요
패치해야될 부분인거 같습니다...

더욱이 이겜은 pk부분에서는 정말 캐릭터밸런스는 무관한거 같기도 하고요

신캐릭터가 나오면 쎄고 다시 밸런스 잡는다고하면 또 그 밸런스 잡은 캐릭터가 쎄지고...

예를 들면 이자크가 사냥도 좋고 pk에서도 나쁘지 않은데 아나벨이 나오면 또.....

 

5. 템에 의존가 높다보니 실제로 현거래를 오히려 조장하지 않나 싶네요

캐쉬를 말하는게 아님 어둠의 경로로 실제돈 거래가 이뤄질수 박에 없는 시스템이 아닌가 싶습니다

노가다 사냥으로는 상당히 노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득이 안되는캐릭은 정말 안되는거 같네요..


6. 잡템이 몹에 가려지면 클릭하는 커서가 몹이 앞에 있어도 잡템에 안가려져서 캐릭터가 달려감.. 무지짜증납니다

5년전에도 이랬는데 아직도 안고치셨네요...

 

7.퀘스트보상 무성의

시간에 비해 대가가 너무 적고 경치 또한 너무 작습니다....

 

8. 쳅터 스킵 기능..

여전히 몇번이고 문의했었는데 묵살당하네요...

봤던 쳅터 정말.. 수백번은 넘게 본듯 싶네요 한때 쳅터 서포트나 돈받고 쳅터 꺠줄때 왜 이런기능이 없나 모르겠네요...

9. 넥슨 이메일 기능 문제..

넥슨이나 버그리포팅 란에 메일을 보내보면 정말 제대로 들어주시는지 궁금하네요

게임 플레이어가 많다는건 인정합니다... 메일보내는사람도 수도없이 많을테고.

하지만 제대로 귀담고 들어주시는 않으시는거 같아서 암울하네요....

 

10. 퀘스트 할때 화살표 같은 방향으로 이동할수 있는 네비기능 추가 부탁드려요...

11. 트레비조 서버 같은경우 사람이 그렇게 만힝 없다보니 템구하기 힘드네요 특히 퀘스트나 쳅터 잡템같은경우..

12..서버 사람수에 따라서 여러가지 밸런스 유지좀 부탁드립니다.

13. pk존 파이트클럽 다시 만드러 주세요... 왜없앤건가요...

14. 캐릭터마다 스킬이 많이 부족한거 같습니다. 나온지 10년이나 넘었는데..

맨날 가지고 있던 한두가지 스킬만 쓰는 캐릭터도 있으니 스킬 추가 부탁드립니다.

 

15.이스핀 같은경우 1:! 사냥에서 배기캐릭터가 아닌 찌르기쪽에도 연타 기술이 있으면 좋겠네요 질풍사는 은근히 데미지가 약하던데

얼마전에 방어전으로 이스핀들만 모아서갓더니 어려운 모드에서는 힘들더군요.... 적 백법이 잘안죽더군요....

뭐 레벨이나 장비에 차이가 많아서 이긴 하지만...

더블클로스 슬래쉬 상 어빌 이 없네요

질풍사 모션들이나

질풍사 레벨을 좀더 만들어 주셔야 할거 같아요....

16. 그리고 가장 문제인.... 프레임에 관해서 위에 적었지만..

데린세히르 3d 일반 몹들이 가장 큰 문제 아닌가 싶네요..

보통 90프레임이 나오는데 그 4-5마리만 모이면 20% 이하로 떨어지고 문제는 나중에 렉먹거나 사냥이 힘드네요..

이겜 베타시절부터 렉이 심했는데..

뭐 이런 몹이 없으면 몰이가 엄청 심할수도 있겠지요...

데린세히르 트레비죠서버 같은경우 구하기 힘듭니다... 사람이 별로 없다보니..

데린세히르2층은 3층 4층 정말 지옥이네요....렉때문에...

 

17. 나르비크 바닥이 너무 밝아요...

눈이 아프네요 정말 ;;;

 

 

지금은 직설적으로 적어서 기억나는게 이거뿐이네요

예전부터 메일로 꾸준히 비매너랑 욕질 버그에 관련된거 보내봤지만

넥슨에 피해가 가는 버그는 정말 초 빠르게 고치시더니..

자잘한건 너무 느리게 고치네요 적어도 2달은 넘어야 패치되는거도 있고...

100개 넘게 적어둬서 가끔 보냈느데 거의대부분 묵살 당했죠....

이번엔 이중 하나라도 고쳐졌으면 좋겠네요...

겉으로만 보여주시는 모습이 안타깝긴 합니다...

저는 리틀래니플로 권위나 직위얻는거보단 게임을 발전시키고 재미있고

서로 도우면서 초보자에게 미덕을 보여주는 재미있는 게임을 원하는데

전혀 발전이 없다는게 아쉽네요....

 

얼마전에 몹이 잘안죽던 테스트 서버..

사람들 폭주군요 ㅎㅎㅎ

 

 

 

 

 

 

▣ 미션

 

1. 아나이스 무기의 제련 및 매직리폼

 

스트랩을 사서 핑키페어리에 더블클릭했어요~

 

 

타이틀을 주네요~

 

그다음에 클라드 폴리마켓 가서 매직리폼을 하는거~oK

 

짠~

 

 

 

2. 아나이스 무기의 어빌리티 적용

아무생각없이 하다가 ㅡ,ㅡ;

3. 아나이스 뷰티샵 이용
네! 너무 많아서 몇개만..

 

 

 

 

 

4. 아나이스 스킬/무기 밸런스

스킬은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판정이 조금 이상하네요... 너무 일직선으로끝까지 가는건지

어느정도 넓이에서 공격이 되는지 애매한거 같아요...

 

 

 

 

 

 

 


무기밸런스는 독점적인 템이라서 기존 무기라 호환이 안된다는게
아쉽게 되었네요
티치엘이나 폰티나가 사용이 가능하다면 더 광범위하지 않을까요

그게 이유가 뭐냐면

잡템 문제입니다

구슬이나 조합템이 트레비죠같은경우 잘안나오죠... 구하기도 힘들고.. 사람도 없고..

그래서 메트라나 세이라 모나스 이런 무기 보기힘들죠....

특히 모나스는 요즘 템거래를 보면 마법사의돌이 비싸기때문에 오히려 모나스 가격이 반토만 나는

현상이 나타나는데....

 

 

5. 아나이스 소환수 동작 테스트
매끄럽긴 한데 기존의 펫이나 잡템같은거 때문에 컨트롤에 영향을 많이 끼치네요...
은근히 불편한감이 있습니다...

곰돌이소환하면 펫 같이 몹한테 가려지면 공격하기 힘든점...

투명하게 가능하게도 체크 되는지 궁금하네요...

 

 

 

 

6. 신규 ‘리모나드 마을’ 퀘스트 37종

 

1) 틱탁의 친구 쵸비

2) 삐삐의 가르침(1)

3) 삐삐의 가르침(2)

4) 직접 만드는 방법(1)

5) 직접 만드는 방법(2)

6) 리모나드와 친해지기(1)

7) 리모나드와 친해지기(2)

8) 리모나드와 친해지기(3)

9) [베스티지]별사탕을 얻는 법

10) 겁쟁이 로보

11) 착한일 하기

12) 롱소드와 닯은 꼴!?(1)

13) 롱소드와 닯은 꼴!?(2)

14) [안내] 호감도 배우기

15) [안내] 탈것 구하기

16) [안내] 재분배 배우기

17) [안내] 조합 배우기

18) [안내] 선택지 배우기

19) [안내] 크로우의 지도 작성하기

20) [안내] 2차 스킬 배우기 (1)

21) [안내] 무기상인의 호출

22) [안내] Lv.24 장비 구하기

23) [안내] Lv.28 장비 구하기

24) 호감도 수업<1>

25) 호감도 수업<2>

26) 호감도 수업<3>

27) 선택지 수업<1>

28) 선택지 수업<2>

29) [임무] 4대 마을 워프 포인트

30) [임무] 스피드 레벨업

31) [임무] 탈것 획득

32) [임무] 장비보상 퀘스트 완료

33) 초보자 퀘스트<1>

34) 초보자 퀘스트<2>

35) 초보자 퀘스트<3>

36) 초보자 퀘스트<4>

37) 맛있는 코코아 사세요

 

 

※ 이외에도 다양한 의견 및 버그 리포팅을 부탁 드립니다.

※ 아나이스 재분배 시스템은 현재 미 구현 상태로 차후 추가 예정이오니 참고를 부탁 드리며,

스타일 선택 시 신중한 선택을 부탁 드립니다.

 

 

리틀 레니플의 활약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부러운 상점이네요

 

 

 

트레비조 = 사랑이라면。 & sweet…。

 

 

 

 

출처 : 블로그

글쓴이 : 멀라머가 원글보기

메모 : 전에 다른 리틀레니플 되게 도와준 글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