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문제에 대해 너무 안일한 경우? 배를 타면 구명조끼? 지하철 방독면? 비행기 낙하산? | 예전 포스팅/2019 개인 포스팅
멀라머가 2019. 12. 23. 04:05
http://blog.daum.net/choclub/23202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가만 생각해보니 안전에 관련된 국가적 방침에서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뭔가 이상한 점이 있어요
개인 1명의 안전을 생각지 않는 구조가 문제라는거죠..
비행기 - 낙하산? + 구명조끼? = 통합?
지하철 - 방독면?이나 자가 산소 가능한 마스크 같은거??
(지하는 불나면 연기가 제대로 빠지는 시스템이 되어있다해도
그게 연기가 다 빠져나가기 힘들잖아요? )
ㅡㅡㅡㅡ
재난 영화 - 타이타닉
ㅡㅡㅡㅡ
가끔 티비보면... 타이타닉 같은 재난 영화를 하죠?
(작품성이 뛰어나니 어쩌니하는데.. 참담하단 생각은 안하냐?)
그 영화에서도 나오듯이. 배 외관의 화려한 모습을 보이게 할려고...
탈출용 배들을 10/3 수준만 달고 출항하죠...
설마 사고 날까? 하고 ....
그러다 사고나서. 거의 몇명이였지? 1500명 이상이 죽고? 500명만 구조되었나? 기억이 잘;;;;
암튼 마지막 구조하러 가던 배도 일부로 늦게가게되죠
(물에 빠진사람이 미쳐서 배를 붙잡는데 .. 그게 수백명이 잡게되면 뒤집혀서 못타게 되니?)
인원수만큼만 태우고 탈출용 배를 놔뒀으면 죽는 사람도 없던 일인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배를 타면 구명조끼 착용은 기본?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배를 타게되면 구명조끼를 대부분 입게 만들어 놨잖아요?
ㅡㅡㅡㅡㅡㅡㅡ
비행기를 타면? 낙하산이;나.. 내부 통로나 의자가 너무 좁게 설계된 구조?
ㅡㅡㅡㅡㅡㅡㅡ
그런데 비행기를 타면왜 1인 1 소형 낙하산 같은건 구비해 있지 않나요?
비행기가 무거워 지니 그렇다고??
그리고 비행기 최하인 이코노믹석은 왜이렇게 좁게 만들어서 안전에 취학한가요?
사고시 빠져나오기 힘든 구조가 더 문제 이닌가요?
그리고 추락하면 대부분 죽게된다면?
차라리 에어백이라도 좀 만들어 주던가 ..? 아니면 낙하산으로 탈출 할수 있게 해줘야지 않나??
그런구조가 안된다고? 그럼 태워야하는 인원수를 줄여야하지 않나??
그럼 수지타산이 안맞다고??
한번에 너무 많은 인원을 태우고 비행기로 간다는거도 위험 부담이 대단히 크거든요?
사고는 누구한테나 일어날수 있는건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배가 뒤집히면 어케 탈출?? 세월호 뒤집혀서 탈출 못한 경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리고 배같은 경우 뒤집혀서 탈출 할수 없을 지경이면
배 바닥을 뚫울수 있는 장치를 배 최하단에 만들어서탈출할수 있게하거나
아니면 뒤집혀도 비상탈출 가능한 장치가 있어야 하지 않나?
예전에 진주만 습격에서 해군도 공격받아서 배 뒤집혀서 탈출 못했죠?
그럼 거기에 대비한 뭔가 있어야지 않냐는 거죠 ..
ㅡㅡㅡㅡㅡㅡ
기차 문제점?
ㅡㅡㅡㅡㅡㅡ
기차를 보면
KTX 같은경우 내부 통로나 앞뒤 의자 배치를 봐보세여
정말 좁아요
혹시라도 기차가 밀려면 사람이 압사 당하기 딱 좋은 구조거든요?
그리고 많은 인원수를 태울려고 그렇게 말도안되는 구조로 허가해준 국가도 대단히 문제라봐요 ..
무엇보다 안절밸트가 필요없다고는 하나.? 혹시라도 사고나서 뒤집히면 이건뭐. 그냥 죽는거임;;
ㅡㅡㅡㅡ
지하철 - 화재시 방독면?? 비치는 제대로 되어있나?
ㅡㅡㅡㅡ
얼마전에 보니..지하철 타는 사람은 예를들어 100명이라치면
방독면은 10명 정도 쓸수 있는 정도 밖에 안된다고 봤다....
이게 말이되냐???
그럼 나머지 사람 다 죽으란 건가?
그럴거면 왜 지하철 수용가능한 사람을 무제한으로 들일수 있게 한건지?
그럴거면 정확히 몇명 정도만 태울수 있게 해야지??
ㅡㅡㅡ
버스 - 버스도 뭐 안전밸트 말고는 딱히 방법이 없네??
ㅡㅡㅡ
그래서 머? 그냥 그러하다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