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라머가 2019. 12. 16. 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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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2019-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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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 2019년 차종 실내를 살펴보니..
기아 : K7 - 올 뉴 K7 하이브리드(16~19년)
연료, 배기량 - 가솔린+전기 2400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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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2019-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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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영상에서보면 첫출발이 내리막길이였고
2)영상에서 나오는 말투는 느긋해 보여도
3)실제로 변속을 제대로 했는지가 의문이고
4) 결국 자기가 의도치 않은 일이생기고
5) 처음 겪는 다급한 일이 생겨
6) 변속기나 가속페달 브레이크 페달을 잘못 조작했을 가능성이 있어요
7)그래서 k7의 기어변속기가 어떤 형태인지 궁금해졌네요?
다행이 신형과 다르게 구형은 기어봉 형태라
조작을 잘못할 확률이 더 줄어드는데?
그런데 실내 버튼들 진짜 조잡하게 많네 ㅡㅡ;
신형은 진짜 사고시 대처 못할정도로 이상하게 만들어 놨어요 ;;
신형 k5 디자인도 바보같은 라이트더니. 실내 보고 더 경악했네./현대 /기아는 현재 집어넣은 터치버튼은 과거 MDPS처럼 실험적인 측면이 높아요 /터 | 개인 포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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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2019-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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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만 생각해보니
자기차량의 정확한 기계적 특징을 모르고 차를 구매를 하면 안된다봐요..
그러다보니 이렇게 위급순간에 뭐가뭔지 모르게 되죠.
하이브리드 차량이랑 일반 완전 가솔린 차량은 또 다르거든요
거기다 옵션이 많은차가 좋은게 절대 아니란게 .. 이번 사건으로 알게된거죠
너무 조잡한 옵션들이 워낙 많이 들어가니.. 운전자조차 뭐가뭔지 잘모른다는거
제가 늘 얘기하잖아요?
운전은 자기가 해야지.. 남한테 맡기듯 하거나 기계에 의존하면 안된다고
뭐 후방 주차나 이런건 당연 있으면 좋지만
본인만의 차량 전체적 느낌도 알려면.. 너무 기계에는 의존하지 마세요
나중에 그 장치가 없으면 난감하거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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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2019-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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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테스트를 해봤다네요?
아하 P단에 넣으니 자주 듣던 그 소리가 들리네요 ;;;
그리고 하이브리드는 n단에서 악셀 무반응? 하는 차량도 있다네요?
ps 하지만 글을 쓸때는 딱 저게 무조건 답이다 하기에 부족해요...
혹시라도 정말 기계적 결함일수 있어서 이전 출발 영상과 그당시 실내영상.
그리고 충돌시 영상 주변 cctv 영상 다봐야지 정확한 답이 나오거든요 ;;;;
너무 몰아붙이고 그러시면 k7 글쓴이가 고소할수 있어서 조심하셔야해요 ㅠㅠ
너무 확신에 차듯이 그렇게 몰아붙이는거도 정답은 아니다봐요. ;;;;
일부분 영상만보고 전체를 매도하면 안된다 보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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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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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글쓴이가 처음부터 제목이나 글 내용에 진실성이 없이 올려서
되려 욕먹는거에요 ...
처음에 제목부터 "기아 k7 하이브리드였나요? 사고를 당했는데 결함인거 같고 억울한데 한번 봐주세요"하고
그리고 성의있게 이런저런 내용과 영상이나 사진. 기타등등을 차분히 올렸으면 사람들이
아 누구나 실수할수있고 성의있게 봐줫을텐데...
뭐 사고당사자 본인들은 아 진짜 난 정상적으로 밟았고
사고까지 나서 억울해서 글 올렸는데... 사람들이 우리한테만 뭐라해 ㅠㅠ
이래 생각할수도 있겠죠 .. 보배 진자 나쁜넘들이네라고 속상해할수 있을듯 ..
하지만... 글쓴이의 제목 어그로 끌듯 올리고.. 댓글도 삐딱하게 쓰니까 ;;;;;
사람들 괘씸해서... 동정심보다 꼬시다라는 식으로 보고 있잖아요 ;;;
이건 글쓴이가 자초한거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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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만] 펌 - K7 급발진 주장 글쓰신분 보시길요 (내용은 운전미숙 같다라는 의견)
http://blog.daum.net/choclub/230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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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어제 제가 적은글 2019-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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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있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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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이 어그로네요 ㅡ,
영상 초반부터 뭔가 이상한거 못느끼셨나요?
맞아요. 내리막길이죠.......
이전영상도 있으면 출발시점부터 알수 있거든요?
그런데 그런부분 안올라오네요?
프라이버시? 때문에?
아니면 그냥 본인 유리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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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냐면... 초기에 시동이 꺼져있는지 켜져있는지 알수가 없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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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기 나오는 차량이
시동 꺼진 상태에서 똑같이 오르막 올라가다
브레이크 밟아도 후진으로 내려오는지가 궁금하거든요 ?
D에 놓고요 ;;;
그러면 대충 답이 나와여
시동꺼짐이 본인 의지에 의하지 않고 자의적 기계적으로 꺼졌다면 문제가 되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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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스탑이 있는진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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있다해도 오르막에서 브레이크나 정차시 오르막 정지하는 장치가 있는 제품인가요?
과거 제품은 그게 없지만 최근자동차들은 그 기능도 있거든요
그 오르막 정지하는게 작동안하는 이유는 가속폐달을 밟고있으면 작동안하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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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제가 볼때는 시동이 꺼진상태인지?
처음부터 미션이 중립상태인지? 구분이 안되네요....
가속폐달만 밟고 있는 느낌이 들어요.... 왜 그렇지?? ;;;
만약 중립상태에서 가속폐달을 밟고 있다면?
당연 무언가 전기모터 소리나 엔진소음이 나야하거든요.....
어떤 멍청이가 시동꺼지면 전기제품 불안들어온다 하는데
시동꺼져도 "온" 상태면 블박이나 라디오 켜지거든?
ps 근데 옆에 탄 애나 운전자분은 대단하네 -_
뭐 박았을때 장면은 없으니 그렇다쳐도...
위급한 순간인데... 비명소리한번 안지를 정도로 뭔가모르게 엄청 침착하네요? 뭐지 ;;??
진짜 침착하다 ;;;원래 성격상 침착한거 같기도 하고 ;;;
저였으면 오도방정?을 떨었을텐데 ㅠ0ㅠ
추가 -> 그런데 잘보니까.. 원래 성격상 차분한것 같아서 말투가 그래 보인거고
마음속의 다급한게 외부로 표현이 안되던거 같았네요? ...
그러다보니 계속 급한마음에 잘못 밟았을 확률도 높거든요 ...
ps EDR인가? 그거 기록도 뽑아 달라 해보세요
그 당시 자료 반응을 보고 싶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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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저 상황에서 엑셀 반응안하고 후진이 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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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브레이크를 먼저 여러번 밟아보겠는데
저 영상에서는 브레이크 밟는 그런소리가 전혀 안나요 ??
저만 그런가요?
제 느낌상 시동이 꺼진상태에서 악셀만 계속 밟고 있는 상태로 느낌이 오네여?
오르막 올라가다 잠시 멈췄을때 턱턱 거리는소리는 나느데..
이거 전자식(전자식 맞나???) 기어노브를 조작하는 소리인지???
그게 브레이크 밟는 소리맞나요???? 아닌거 같은데;;;; ㅠㅠ
ps. 누가 그러는데 D나 N은 전자식이라하고
P 단은 기계식이라하는데 뭐가 뭔지 모르겠네?
요즘 차에 관심이 없다보니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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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케 제가볼땐 운전 조작 미숙같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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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왜 그러냐면 ....
운전자들도 그때그때 마다 컨디션이 달라요...
자고 일어났을때와 계속 깨어져 있었던 때와
저녁늦게나 새벽시간대에 따라서도 ..
그래서 술마시거나
너무 피곤하거나
너무 졸릴땐
운전못하게 할려는 이유도 그런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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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무언의 행동을 했다 라고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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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는 항상 착각을 할수 있거든요 ...
본인 기억은 밟은거 같아도
실제로는 다급하거나 위급상황에 뇌가 정지하다시피해서
아무행동도 못하거나
계속 같은 행동만 무한반복하게 되죠..
브레이크 밟는 연습을 잘안했으면 습관적으로 브레이크를 못밟고
계속 가속 폐달만 밟으면서 브레이크 밟은것처럼 느낄수도 있거든요 ;;;
처음 겪어보거나 무서워서 가만히 있는 행동을 하는거도
운전자가 할수 있어요;;
영상은 보니 추운 아침 같네여..
그렇다면 잠이 덜깰수도 있고 ....
보통 잠에 취한다 하죠 ?
아니면 갑자기 이상증상으로 인한 대처를 못해
너무 무서워 다른 행동을 못하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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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도 여러번 밟으면 제동이 안되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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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이 꺼진시점에서 내려가다가
브레이크를 여러번 밟았고
그후에 오르막에서 다시 밟을려니 브레이크가 안먹힌건가?/
도저히 모르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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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제조사도 여러가지 문제가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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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엔 스탑 같은 경우? 그게 달렸다면 불량?? 가능성은 있어요....
아니면 전자기판 문제???
음.... 갑자기 멈추는 기능은 아닌거 같고
정차시 엔진시동꺼지는 그런거는 아니였나요?
그러다 오작동이나 아니면?? 다른 이유에서
기어 중립이라던지? 내려오는데 시동꺼지는 상태인지
인지 못한거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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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영상만봐서는 모르겠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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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에 본인이 저렇게 박았으면
휴대폰으로 실내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정도 찍으면
대충 감이 오는데
그 당시 계기판과 실내 몇단 기어인지 아니면
경고등은 뭐가 떠 있는지
옵션은 머가 떠있는지
차는 무슨종류이고 몇년식에 옵션은 어디까지 있는지
아무것도 근거없이 영상 딸랑 조금 나온거만 보여주면 알수가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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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차 같은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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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제동 시스템이라하나? 뭐라하지 그걸? 충전하는 그런기능 어쩌고 저쩌고;;
아 몰라 ㅡ,ㅡ
친척타던차 k5 하이브리드 같은경우는 한두번 타봐서 알지만
k7은 안타봐서 알수가 없지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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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르막 정지 옵션 없나요?? 그거 작동을 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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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브레이크 밟거나 하면
오르막에서 뒤로 안말리는 정지하는 기능 있지 않나요?
저차는 그 옵션 없나요?? 아닌데 요즘 기본 옵션아닌가??
그러니 대충 답이 나온느거죠.
기어가 어디에 들어가서 어떤 장치가 작동을 하는지 ..
똑같은 차종이 있으면 바로답이 나와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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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여기서 또 문제가. 제조사인 현대/기아를 믿지 못하는 이유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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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에 전자장치 기판을 좋은거 안쓰고
전자제품에 들어가는 싸구려 썼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어요 ㅡ
그래서 불신의 끝판왕 현대죠 ㅡ
정말 위급순간에 아무 장치가 작동을 안했다면.. 문제가 되긴 하거든요
하지만 아무리 소리를 크게해서 들어도..
운전자가 여타 다른 작동은 안하는게 소리로 들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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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윗글 쓰기전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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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영상초반부터 내리막길...
2) 지속적 무슨 경고등 소리??? 안전벨트인가?
3)운전자가 오르막갈때 차가 힘이 없는거 알고도
브레이크를 밟지 않은점;;;???
하지만 먼가 턱턱 거리는 소리는 나요 .. 그게 뭔지 모르겠네?
4)후진하면서 차에서 무슨 끼이이이이잉 하면서 소리나네요?
이 소리 뭔지 알았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ㅠㅠ
5)후반에 자기가 조작한 실내 사진도 없네요.
(왜냐면 본인들이 실수해노코 그 장면은 안찍는 경향도 있거든요)
6)기기결함이라면 브레이크를 밟았어야 하느데
브레이크 밟는 소리가 전혀 안나요 .
오히려조용한 실내라서 뭔가 다른 반응하는소리가 나야하는데;;
(브레이크는 그뭐라하지 전자식이 아니지 않나요? 아닌가 요즘은 브레이크 전자식인가??)
ps 근데 굉음은 어디에서 나오나요 ;;;;?
아무리들어도 굉음소리 하나 안들리고 너무 조용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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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낙하라고 아시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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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에서는 닥 그런 분위기라 해야되나;;.
초반이나 후반까지기어가 따로 변속되는 느낌은 없네요
cvt는 아니니까.. 전기모터는 30km미만에서 작동된다고 했던가??아님녀 30km는 갈수 있다했던가;;?? 기억이 잘;;;
엔진은 그후에 작동하던가? ..... 하이브리드는 잘안타서 다까먹었어요ㅠㅠ
오르막 들어서자 기어가 중립에 있는듯한 느낌을 받고
자유낙하 하는 느낌 드네여 -_; ;;;
시동꺼지고 가속페달만 허당스럽게 밟는 느낌이라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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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분 일부로 급발진이라 하신건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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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이즈 마케팅 같은건가? 그런식 이슈화 할려는 제목은 욕먹어여 ..
글쓴이가 입증못하면 글쓴이 펑글각인데?
자료도 없고 이것만봐서는 뭐가 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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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근데 이상한점은 내리막 내려갈때부터 중립인지? 시동이꺼진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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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면 정말 기기 결함으로 그런건지 구분을 못하겠네요?
가속페달을 밟아도 저 차량은 원래 소리가 저렇게 안나나요??
실내에 라디오소리에 얘기하는 소리까지 있고 후진할떄 뭔가 끼이잉 소리나서
뭐가뭔질 모르겟네;
좀 전체샷이나 실내 사고 당시 상황 실내 사진 계기판 사진이 없어서 더 답답함;;
ps 이거는 본인이 입증못할꺼 같아여
영상만보면 정말 운전미숙같거든요
글쓴이가 급발진이라는거도 신뢰성이 없구영..
" 결함 같다"라고 하는게 더 이치에 맞아보이는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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