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와 공급 불균형으로 신차·중고차 가격이 동시에 오르는 '카플레이션' 현상이 한풀 꺾였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첫 대규모 할인 경쟁에 들어갔다. 중고차가 신차 가격을 넘는 역전 현상도 사라졌다.
신차 출고 기간도 크게 줄었다. 현대차·기아의 이달 신차 인도 기간은 전달보다 1∼5개월 짧아졌다. 제네시스 G80은 10개월에서 6개월로 지난달보다 4개월 빨리 차량을 받을 수 있다.
수요와 공급 불균형으로 신차·중고차 가격이 동시에 오르는 '카플레이션' 현상이 한풀 꺾였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첫 대규모 할인 경쟁에 들어갔다. 중고차가 신차 가격을 넘는 역전 현상도 사라졌다.
신차 출고 기간도 크게 줄었다. 현대차·기아의 이달 신차 인도 기간은 전달보다 1∼5개월 짧아졌다. 제네시스 G80은 10개월에서 6개월로 지난달보다 4개월 빨리 차량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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