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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회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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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회는 민간과 공공이 있죠??
공공은 있나 모르겠고 ㅡ,ㅡ
민간은 협회가 사라지는 순간
민간 자격증 또한 같이 소멸 하죠?
왜냐면 그 협회에서 내주니까??
My story/나의 이야기
2022. 6. 16.
드론 배우는데. ... 이거 왜케 엉터리로 어려워 지냐?? 협회나 ts도로교통공단인가? 협의 나 단체의 문제점은 심각하죠 ..드론 판매처도 갑질 쩔죠...불량 업체는 자영업이라.. 폐업 하고 다시 ..
협회 나 단체의 문제점은 심각하죠 ..
지멋대로 다하니까...
그리고 고의적으로 어렵게 만들죠
왜냐고 자격증 난발이 된다고 --;;;;
그럼아예 실기까지 아무나 딸수 있게 하던가
면허증 처럼 기회라도 줘야지 않냐?
무조건 업체 거쳐서 비행시간 채우라는거도 웃기고
그리고 기출문제도 오픈 하나도 안하느게 말이안된다 생각된다 ㅡ
기출이 없느데 어떻게 나오는지도 모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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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지어 돈도 너무 비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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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다 시험도 비공개이고
그 기준점을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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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드론 판매 업체들이 비공개임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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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론 고장나도 부품도 따로 구매하기 힘들고
심지어 부품비 공개도 안함.. 공임비도공개안하고..
고장나도 자기들 업체꺼면 배짱장사하고 -_
공정거래 위반 사항 천지인데
티비나 이런데보면 온통 뭐 드론이 좋니 이 소리만함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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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량 업체는 자영업이라.. 폐업 하고 다시 차리고 반복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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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지역에서 하다가 합격률도 낮고 지원도 못받다보면
다른지역가서 또 차리고 반복함 ---
꼭 우리가 카센터가서 10군대가서 10군대다 호구 당하듯
그리고 어떤 업체들은 국가 지원 받고 온 사람들은 20시간 비행만시키고 졸업시킨다함
자격증 딸떄까지 지원도 안해주고 -_ 그런 불량 업체가 수두룩함..
그리고 더 문제는...
2회이상 떨어지면 그 후부터 추가요금 받는곳도 있음 -_
붙을떄깢 시켜주는거도 아니고 ㅡ
심지어 하루 비행을 2회나 3회로만 제한하는곳도 있음... 초반부터.
아니 후반부터 그렇게 제한하느거야 이해하지.. 그래 많이 날리고 잘하니까.
(근데 어차피 나중에 되면 많이 못날려요.. 힘들더라구요. 저도 첨에 3-5회 이상 날리다
나중에 2회하다 결국 하루 1회 날리기도 힘들더라
왜냐면 어디코스에 제대로 못한지 아니까 은근 스트레스더라 ;;; 그래서 아마 그걸 인지해서
그런지 아니면 집중을 더해서 그런지 힘들더라. 무섭구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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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지들이 거짓으로 광고 CF 티비에 시켜놓고 이제와서 이딴짓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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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가격이라도 줄어들어야지.
오히려 가격은 그대로 다 받으면서 뭐하는짓
돈은 돈대로 쓰게 만들고
기름값 이동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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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석 이나 비행시간 채워야 하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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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쉬운게 아님;;; 여름에 더워 데지겠음;;;
그리고 쉽게 안해줌 -_
그 비행 날리는곳도 멀어서 기름값이 1주일에 얼마나 들어가는지 --;
요즘 기름값도 비싸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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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론 1종
드론 지도자 자격?
드론 실기 평가자??
드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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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식인거 같은데...
드론 1종 <- 뭔가모르게 2020년도 이후로 엄청 어려워짐..
드론 지도자 자격? <- 뭔가모르게 이걸 이제부터 2년 제한으로 만든다고하네
?????(아니 이게 무슨 해외 자격증도 아니고 -_-)
드론 실기 평가자?? <- 그럼 지도자 자격이 왜있는거냐? 실기 평가자도 그럼 2년 제하 ㄴ두냐?
드론 ????? <- 뭐여 이 상위 계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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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가격이 여기서 문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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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론 1종 <- 지원 받거나 지돈으로 해야됨.. 보통 지원바당도 50만원 가량 뜯어감...
지원 안받으면 지돈으로 다 내야됨.. 보통 200 ~ 300만원 수준??
필기는 만 14세 이상 신체건강 서류나 ?
아니면 운전면허증 2종 이상?? 있어야가능
실기는 칠려면 해당 업체에 가입해서
출석하고 비행시간 20시간 채워야됨..... 그래야 비행조건 주어짐..
보통 하루 20분씩 날리면 4시간 정도 되나?? 하지만 업체마다
교육생이 많음녀 당연히 하루 비행시간이 줄어들고
비오면 비행시간 인정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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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기 5만원ㄷㅐ
실기 7만원대
인데.. 이게 절대 싼게 아님
한번 떨어지면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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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론 지도자 자격? <- 이거도 일반인은 못하고 1종 자격 딴사람이
다음 단계갈려면 돈내야댐..
이거도 200 ~ 600만원 사이??
며.. 몇년전에는 더 비쌌다는데.
지금은 가격이 많이 내렸다네요? 200만원에도 할수 있다느데 모르겠음...
기존 1종 딸때 20시간 과 + 80시간을 채워야됨.. = 총 100시간
어후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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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그러냐면 무분별하게 다 지도자 자격 도전하게 되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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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지어 시험 돈도 15만원 씩임 -_-
기출문제도 안나옴 ㅡ
화성 가서 3일 동안 공부가르쳐주고 3일째날 시험친다함
자는거도 호텔 잡아서 자거나 본인이 알아서 숙식해결 ㅡㅡ;
떨어지면 그담부터 1시간 공부 알려주고 시험 바로 친다하네
25문제인데 70점 이상 맞춰라느데
아니 기출이 없느데 어케 맞춰 ㅡㅡ;
소문으로느 어떤 넘이 기출 유출 해서 문제 유형 다 바꿧다고하느데
아 ㅅㅂ .. 그냥 냅뒀음녀 다 될 문제를....
무슨 포털 사이트에 공지 올라와 있다던데;;
5월부터 이론 싹다 바꿨다고 ???
모르겠음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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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튼 떨어지면 그먼 화성까지 가서 시험을 쳐야 하는거도 돈드가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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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그럴거면 대전으로 만들어달라고
대전이 한국 중간에 가깝자나 ㅡㅡ;
왜케 멀리까지 가야되냐?
이거 너무 불공정하네?
3일째 공부다하고 덜어지면 얼마나 빢치겠냐 -0-
심지어1 5만원이 날라가;
거기다 이제 2년 제한으로 만들어서 ...
2년마다 자격시허 ㅁ치게 한다니 이게 말이야 병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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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론 실기 평가자?? <- 그럼 지도자 자격이 왜있는거냐? 실기 평가자도 그럼 2년 제하 ㄴ두냐?
기존 1종 딸때 20시간과 + 지도자자격 80시간과 + 나머지 50시간인가 채워야 = 150시간 채워야 하는거던가??
암튼 그래야 가능하다고 하던데 ;;;
이거도 이제 미쳤는거 같음
그냥 에띠모드 하는거도 어려운데...
그걸 이제는 원하는 위치가면 서커스 까지 시킴.
좌로 돌려 우로돌려 -_-;
뭐하자는거임?
드론 날리는데 재롱을 왜하냐? 기본만 해도 되느데 --;
그걸 억지로 못붙게 할려고 별짓거리 다할려는듯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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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지어 이제 시험칠떄 센서 달면 어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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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사람들 몇명 세워서 육안 확인해도 힘든데 ;;
바람 영향 때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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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돈도많고
기체가 개인꺼면
내 입맛에 맞게 세팅해놓고
그냥 날리면 다되겠지..
근데 개인 기체가 아니다보니..
자주 쓰고 싶어도 못쓰고..
화성에서 대여해 주는 기체는 쓰레기잖아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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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 story/나의 이야기
2022. 6. 18.
드론 지도자 자격증 (초경량 비행장치 조종자) TS한국교통안전공단의 만행.... 드론 지도자 자격증 시험 만들어놓고 TS공단 지들이 양아치짓 하고 있었네?? 2022년 5월 싹다 바꾸고 .... 이래놓고 ..
ㅡㅡㅡㅡㅡ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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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치러가보면 무슨 체육관 처럼 넓은곳에서 사람 잔뜩 모집해서...
시험치게 만들었다네??
이게 뭔짓임??
시험 가격도 비싸면서 면접보는거도 아니고
mbc 같은데야 면접 시험이라서 그렇다 쳐도
3일 강의 교육한다면서..
돈도 비싸게 내는데
10명 씩 교육 시키는거도이ㅏ니고
150명 한번에 교육시킨다니?
그리고 마스크까지 끼고 발음도 시원찮은데?
그걸 뒷사람이 제대로 들리겠냐??
생각해봐라 학교 공부 시키는데
수십여명 수백여명 놔두고 학습을 시키는거랑
1:1 로 과외받거나 한명한테 집중적으로 하거
소수의 인원한테 교육하는거랑
뭐가 질적으로 다르냐?
TS 도로교통공단 니들이 생각해도 이상하지 않냐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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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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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일단 협회나 단체 나 판매처나 드론 가르치는 업체들의 양아치짓은 내려두고..
TS한국교통안전공단 의 만행 부터 얘기해보자...
오늘 드론 지도자 관련 최근에 시험치신분들 인터뷰를 해봤다?
인터뷰라 했지만 사실 얘기 한거지만 ;;;
일단 드론 조종자 자격증 1종 이후부터의 이야기가 이제 진행되네요?
지도자 자격을 따기위헤 사람들이 가게되는데
일단 불합리한게
경기도 화성?? 그쪽으로가서 뭐 더 가야 한다는데?
어딘지 몰라도 돈을 계속 지출하게 만드네요??
대전쪽에 만들어두면 딱 중앙이라 좋은데
너무 심한거 아닌가?
어째든 시험을 치기 위해선ㄴ.
1종 자격증도 돈내고 100만원 ~ 300만원 미만?? 비행시간 20시간을 관련 등록된 업체로부터 받아야 하고 ....
(평균 200만원이지만 ... 국가지원되는곳에 지원하면 환급도 된다고 하네요)
그후에 또 지도자 자격 딸려면 100만원 ~ 400만원 미만?? 줘야하는데 비행시간이 80시간을 더 추가로 해야되네요..
1종 20시간 비행시간 + 지도자자격 80시간 = 100시간 ...
심지어 이거 국가지원 거의 없음 ..
국가지원이 뭐지? 왜 국가 세금으로 이런업체들 먹여 살려주는지 아시죠?
이건 담에 얘기.
업체 끼리도 서로 못잡아먹어서 경쟁하고 난리침 ;; 배신 떙기는건 기본이고..
심지어 상대 업체가 잘될거 같으면 민원넣거나
아니면 반대로 공무원과 친한건지 그 권한자와 친한자들이 우선권주고 이상함 ㅡㅡ;
어쨰든 이 지도자 자격이 2022년 4월 까지만해도 문제 유형이나 이런게 계속 주욱 이어 왔느데
소문으로는 누가 시험지를 빼돌려서? 새로 리뉴얼 한다라고 했느데
아니면 TS가 일부로 그런걸 낸건지 진자 그런건지 정말 모르겠다 ..
그래 그렇다 치자? 맞는지도 모르겠지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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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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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대로된 체계도 잡지않고 이론 문제도 저런 공허하게 만들고
시험 문제를 비공개 하고
어렵게 내면서 시험 치는 비용 또한 비싸다는거죠 ..1 5만원 이죠 원서 비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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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서비 15만원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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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비나 자야 하는 비용이나 뭐 사먹을 비용이나 이런게 더 비싸단거죠....
아니 그냥 대충 가서 시험만 치게 해야지
이게 뭔짓임??
3일 배우는거 의미있냐??
의미 없자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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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정말 살다살다 이런거 또 첨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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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지역에서 화성까지 가서도 택시타고 2만5천원 이상? 나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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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서 자는데도 뭐 거기 세넡에서 자는거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5만 얼마인가 ?지불인가?
아님녀 호텔가서 자거나?
뭐 그 센터 내부에 뷔페집도 있다라고는 하지만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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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웃긴게 하루 가는거도 힘든데 거기서 3일동안 공부 가르쳐준다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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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들 사이트에 올라온 PDF 파일 그걸 읽어주거나 약간 추가식으로 알려준다는데
이걸로 어케 시험을 맞추나요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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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문제도 엄청나게 꼬아서 내서 평균 30-50점 맞기도 힘들다더라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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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짓말 같으면 문제랑 오픈해보자 ...
거기 같이간 교수나 다른분들도 다 항의 빗발쳤죠 ..
이게 뭐하는짓이냐
그 당시 20% 도 안되는 합격률 보였따는데 그건 모르겠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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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소문들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알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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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공정하게 오픈해서 해야되는데
TS한국교통안전공단이 거의 모든걸 다 비공개 시험에 비공개 문제에 ..
하나도뭐 알려주는게 없다라는거죠..
자격증 난발한다고 어처구니 없는짓을 한다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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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럴거면 하루 가서 바로 시험보게 하거나...(거리가 머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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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 원서비를 5만원으로 내리고 (원서비 왜 비쌈? 이해불가능)
아니면 자기가 친 시험 문제를 오픈 출제 해줘야 정상 아니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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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뭔가 있느데 까먹어서 기억이 안나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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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튼 숙박에 이동비 먹거리까지 다하면
하루에 몇십만원이 아닌 수십만원이 꺠지네??
처음부터 집에서 체계를 가지고 배울수 있게하고
시험치는날 바로가서 시험치게 만들어야 깔끔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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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 연수 교육이야? 그건 인터넷 강의로 봐도 충분하잖아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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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해보니 대따 불공정하네?
내가 만약 몇달뒤에 가서 시험쳐서
저내용이 사실이면 너넨 진짜 제대로 엎어버릴꺼다 ㅡㅡ;
이런 개판 오분전 행정과 시험을 만들었다는거 자체가
그냥 사람들 돈띠먹을려고 만든 시험이냐?
아니 왜 그 먼곳까지 오게해서 사람 고생시키냐?
그냥 강의는 집에서보고 -> 가서 시험치고 -> 시험치고나서 연수를 시켜주던 뭘 하던 해야 정상 아니냐?
어케 반대로 되었냐?
시험도 치기전에 오프라인 강의를 강제로 들어야 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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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 story/나의 이야기
2022. 6. 18.
드론 가르치는 업체들의 만행... 초경량 비행장치 조종자 1종 2종 3종 4종 .... 대부분 티비에서는 드론이 좋은 측면만 보이지만. 엉터리 업체나 양아치 업체들이 대부분임....
자 이제 이 이야기로 접어드네요...
보통 국가지원 없으면 본인이 자기돈 내고 하죠..
이번엔 어떤분은 500만원에 쇼부보고 .. 1종 조종자 자격 + 지도자 자격 딴다고 돈내고 들어갔는데...
경상도/대구 이야기..
지금은 망해버린 업체가 있느데
그 업체가 다시 자방 촌도시로 가서 또 업체 만들어서 한다는 소문이 퍼지더라구요 -_-;
이거 폭탄인데??
예시) 카센터 가면 좋은 카센터 거의 없다시피 하죠? 그런거랑 같아요
자영업이라서? ... 자격 따고 엉터리 업체들이 너무 많다는거죠 ...
아니면 불량 업체들이 양아칫하고 소문나고 망해서
나중에 다시 딴곳가서 장사하는 꼴임 ㅡㅡ;
우리나른ㄴ 이게 문제임..
사기치거나 문제가 많았던 업체사장들이 다시 장사해도
아무렇게 범죄사실을 모른다는거..
심지어 지이름도 아님녀 더문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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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개만 짚어 볼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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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일단... 국가지원 환급 받는 조건으로 들어갔는데..
진짜 자격증 조건이 아닌 1종 비행시간 20시간만 채우면 내보냄 ...
이거 심각한 문제 아닌가?
2) 2회이상 떨어졌다고 다시 돈받는 양아치짓??
이거 떨어지는거도 대부분 연습부족이거나 잘못 가르치는 업체 때문이죠 ...
3) 실제로 10번이상 떨어지고 못붙은분이 (ㄱㅕㅇㄷㅐ 지역 / 뭐였더라 맑$#^#^ ?? 라는곳이라던데
제대로된 업체 어떻게 찾아서 갔다가 2회만에 붙었음
왜 떨어졌나면 조종기 잡는거부터 시작해서 위치를 엉터리로 가르쳤기 때문..
4)자기도 모르는사이에 업체 사장이 바뀐경우?
사기죠 -_ (구미 모 지역 -_-에 아직 있나 모르겠네? )
그런데 지금도 버젓이 협회 높은자리나. 유명인으로 활동중
조심하세요 -_-;;;
5)기체에 문제가 있는데도 막무가내기식 ...
자격증은 땄느데 (지금은 망한 8$#%) 이라는 곳인가?
누가봐도 드론에 문제가 있는데 사용하라고 등 떠미는 자들은 뭐지 ....
예시) 기체에서 스파크나 연기나서 문제 발생했느데 아무생각업싱 하느거
6) 가르치는 지도자나 교관들이 싸가지 읍는 경우 ...
욕을 하거나 신경질적으로 가르치거나
아니면 진짜 비인격적으로나 쓰레기처럼 가르치는 넘들 ...
7) 하루 비행 2회 제한둬서 연습 부족시키는 경우
더 날리고 싶으면 돈내라고 하는거 -_-;;
초반에는 연습 부족하면 당연히 안되거든요?
최소 날릴수 있는만큼 도와줘야하느데
그러지도 않고 ;;
뭐 못해도 3번까진 가능하겠지만..??
3번이상 날릴 기회가 있는데도
안도와주는건 나쁜거 아닌가 -_-;
사람 많으면 날릴 기회가 줄어들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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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밖에 많은데 암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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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업체들이 널리고 널렀음..
이런 얘기는 그냥 일반적 얘기고
진짜 쓰레기 같은 업체들이 너무 많다는게 문제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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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S한국교통안전공단 니들이 양아치냐 내가 양아치냐? 코로나 같이 위험한 시기에 지들이 사람 수백명 몰아서 지도자 자격 시험 치게하는거도 웃기고 ... 시험자들 잔뜩 모아놓고 몇일 강제 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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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 story/나의 이야기
2022. 6.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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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은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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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몰아넣고 시험치게 만들지 않죠?
왜냐면 단계가 있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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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시험도 오픈되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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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아니면 동영상 강의로 듣고
시험 이론 책자를 팔던가 해서 듣고
시험을 그날 당일에 바로 치게 하고
시험에 합격하면
이수 목적으로 법내용이나 기타 창업 내용을
듣는 연수를 해야 정상 아니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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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말도 안되게 지금 하고 있는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래 많이 붙으면 변별력은 없어지겠지..
그럼 그만큼 다른 시험들은 어케 하는지 보고도 그런 소리 나오냐?
다른 시험들도 그만큼 노력하면 붙을수 있게 60점 커트라인게 맞게
아슬아슬하게 문제를 내고 있지.
근데 그것이 아니라 해도
25문제에 70점이면 높은 점수이긴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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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만큼 시험 공부를 집에서도 할수 있게 하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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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강의를 듣고 공부를 할ㅇ수 잇는 책자를 줘서
암기를하거나 익히게 해야지
3일 시간 줘서 그걸 암기하고
몇명 모집하는지 몰라도
예를 들어 150명 모집하면
150명 잔뜩 한방에 몰아넣고 강의 듣고
시험 3일쨰 잔뜩 몰아서 시험치게 하는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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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뭐 면접시험도 아니고 뭐하는 짓이냐는거에요 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와 진짜 변별력이거나 고급지게 만들려고 했다면서
이렇게 시장 노가다 판 처럼 사람들 노가다꾼 만들어 놓네..
고급 자격증이라 해놓고 잔뜩 몰아서 쓰레기 처럼 만들었잖아요 너네가 ㅡㅡ;
고급 인력이면 1:1 강의를 듣거나
못해도 소수의 인원으로 강의를 꾸려서 편성하거나 해야지..
그게 아니되면 인터넷 강의를 하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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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도 저것도 아니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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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뜩 한곳에 몰아넣고 한번에 다 시험치거나 한번에 다 강의 듣거나
이게 지도자 자격 질이 떨어진다는거지
생각해봐라 학교 공부 시키는데
수십여명 수백여명 놔두고 학습을 시키는거랑
1:1 로 과외받거나 한명한테 집중적으로 하거
소수의 인원한테 교육하는거랑
뭐가 질적으로 다르냐?
TS 도로교통공단 니들이 생각해도 이상하지 않냐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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