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다른애가 차산다고 맘에 드는 승용차나 suv보는데 잘 없네요 | 예전 포스팅/2019 개인 포스팅
멀라머가 2018. 6. 6. 05:09
http://blog.daum.net/choclub/9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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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 간사한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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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는 전륜구동 SUV를 보고 있었나봐요
그래서 4륜구동 SUV로 선택하라 했더니 한다는 말이..
안전성을 그래 따지면 옵션으로 들어간 사각지대 경보나 전방에 물체가 있으면
긴급제동 기능도 좋지 않냐?라고 말하더라구요 ?
어차피 제가 차사는거 아니니 긍정적이게 대답해줬어요
왜냐면 과거에 후륜타서 고생한적도 있으면서 ;;
무엇보다 눈 비올때 그 효과가 탁월한데
차라는게 언제 사고 날지 모르는거라서요..
보통은 차타는걸 너무쉽게 생각하더라구요?
목숨걸고 타는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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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식 대비 가격 하락 차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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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들어 신차가격이 3800만원
(옵션포함 기타 전동시트/통풍시트/선루프/4륜구동 등등)
정도로 생각하고 생각해봐요
당연 신차 등록비 + 보험비 + 세금 등등 ..생각해보자..
그럼 중고차 가격이 현재 2000만원 기준....보험 자차 폐차시 받는금액이 한 1900만원 될려나?
그럼 2015년식 차량이라면? 1년감가 400만원 + 키로수 = 1년치 가격
4년 지났으니 400만원 x 4년 = 1600만원 감가된거네요 .
2014년식 후반 차량이라면 .. 아직 2018년 6월이니.. 200만원 더 감가 된다고 보고 ...
내년 2018년 12월까지는 200만원 더 감가되면... 2018년도에도 400만원 정도가 감가되네요
이후에 서서히 감가액이 줄어들긴 하겠네요
보통 키로수가 1 ~2만 키로 들어나니 100만원씩 더 차감되는거도 있어요..
단 택시나/렌트 이런 차종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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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보통 1년에 2만키로 미만으로 일반인은 주행하고
못타면 1년에 1만키로만 타다보니... 4-5년 지났으면?
1만키로 + 5년 = 5만키로
2만키로 + 5년 = 10만키로
3만키로 + 5년 = 15만키로
보통 1년에 2만키로씩 타면 차량 노후화는 빨리오거든요 .. 오히려 더 안좋죠..
1년에 1만키로씩 정도가 적절하긴해요 ... 뭐;;;
알아서 잘사야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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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10년뒤면 차값이 600만원도 안하겠네~
18만km이상?
근데 디젤은 가솔린이랑 다르게 공명음이 심각하게 많이나요 .... 엔진 소음도 ..
그걸 아셔야해요 오래되면 그만큼 디젤은 더 골때리거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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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짓된 언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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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튼 연비도 전륜이 더좋다면서;;;;
아니 그래따지면 ;;;
그리고 선루프도 주행중 파열이나 /사고시 파열 / 잡소리 / 기타등등 때매 뭐 어쩌고 저쩌고;
그래 따지면 전에 g2x나 이런 오픈카는 왜 살려고 했는지 모르겠네 ;;;;;
(오픈카 사던 시절에 하던말: 오픈카 타면 어차피 뒤집어지면 다 다치는거 아니니? 라면서 ;;)
안전성을 따진다면서 선루프는 뺴야지? 4wd는 빼야지 는 어불성서? 아닌가요 ;;;
남들이 뭐 선루프는 안좋네 어쩌니 하면서 남말 다들으면 차못산다고 본인입으로 말하면서;;
그리고 결함 얘기 하면 차 못산다면서 말들이 앞뒤가 안맞잖니?;;;;;
아니 이게 말이야? 병이야? -0-
그 상황에 맞게만 빠져나갈려고 하네요 ...
내가 기억못할지 아나보더라 ;; 그냥 조용히 있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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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함 얘기하면 살차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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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함 얘기하면 살차가 없는건 맞지만
현대차 사라는 식의 유도방식은 웃기긴하네?
돈이 없어서 현대차를 산다라는 표현이 맞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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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지런한 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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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는 좀 부지런해요 인터넷이나 휴대폰을 잘만지는 타입이라서
이리저리 다 물어봤다고 하더라구요
거기비하면 저는 휴대폰으로 검색이나 이런거 하나도 못해요 ㅠㅠ
휴대폰으로 봤자 답답해서...
뉴스 정도만 보고 댓글로 링크복사해서 블로그에 넣는거만하죠
정리는 pc켜서 하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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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콜은 다 받은건지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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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콜된건지는 필수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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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뭐살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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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나 아는사람들 ?
저한테도 물어보길래 --> 결함은 빼고 얘기해줌;; 어차피 결함얘기하면 끝이 없으니까;;;
(그리고 자기가 결함이나 인터넷 자료 다 찾아봤겠죠?)
알고보면 그 자료도 제가 올린거 볼수도 있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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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년 탈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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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3년이나 5년을 바라본다고 보시면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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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함 얘기는
일단 차를 정해놓고 구매 확정시까지;; 알아보고 사요
그래야 나중에 수리가 가능한지 알수 있어요
안사면 살차는 없는게 맞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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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결함 얘기는 일단 접자..... 안그럼 차 살수 있는게 없어져요 ㅠㅠ
그런데 왜 현대나 기아차를 우선시 하냐면
a/s센터가 많아요.... 그리고 부품공급이 쉬워서 사람들이 대부분 하는거죠..
아무곳이나 가도 수리도 용이하구요
심지어 카센터가도 현대중심이잖아요 ㅠㅠ
(호환성이 좋으니 그렇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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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를 많이 사는 이유? as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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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어쩔수 없다는거에요 ...
예를 들면 bmw가 가격이 저렴하고 진짜 시 도 읍 면 ? 면은 빼자 ;;
어째든 전국 시 도 읍 까지 서비스센터가 다 있으면 정말 더 많이 팔릴꺼라봐요
참 가격도 좀더 더렴하고 a/s 부품비나 공임비도 저렴해야겠죠..
그런 조건이 해외차량은 안되니
이 뭐 결함투성이라도 현대차 사는거보세요
왜 사는지 아제 알겠지?
그 흔한 그랜져도 외국에는 안팔리는데 ;;;
국내에서만 팔리는거도 이런조건까지 합세한거죠
미국에서도 안파는데?
국내에 판다?
미국은 또 미국차량들이 잘팔리죠 ..
a/s센터나 기타등등 많다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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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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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무슨 차를 살지
선택권을 물어보더라구요 그래서
승용 vs suv
사람은 몇명 타냐?
안전성은 어느정도 따지냐?
연비나 기름값은?
돈 자본금은 얼마?
뭐 이런 기타등등 질문을 해주었죠
(대체 머리속에 이런게 왜 들어가 있냐구 난 정비사도 딜러두 아닌데 )
(부동산 시험 내용이나 머리속에 들어가 있으면 좋겠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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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은 꼭 해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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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후에 이런저런차를 지인들 이용해서 타보라하죠 ..
왜냐고? 렌트카는 뭔가모르게 하체 부실한 느깜 ;; 싸게 이것저것 다떼낸 느낌이라서..
그리고 사고나면 문제되니까.
카쉐어링인가? 그거도 상태가 별로긴한데 시승은 가능하죠?!
자동차 대리점가서 하는 시승은
기자 아닌 이상
딜러가 동승해서 제대로 밟지도 못하거든요 ..
좀만 핸들돌리면 옆에서 눈치주니까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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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용 vs SU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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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중에 suv가 맘에 드나봐요 ? 그래서
기아차량을 봐주게되요
예산은 한 1500 ~ 2500만원 수준?!
보통은 돈별로 없으면 k5나 스포티지를 추천하는데
한단계 높은걸 사고 싶어하는 눈치더라
보니까 k7이나 쏘렌토 수준인거 같네요
여기서 한단계 더높으면 현대 g70이나 g80 아니면 모하비 정도를 추천하게 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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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비교 선택이 좁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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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는 50대이상 선택가능했는데
맘에드는게 한정적이다보니 몇개 없더라구요?
그런데 그 몇개 없는게 쓰레기 차종이라는거죠.
아무리 인기차종에 속해도.. 사고났거나 문제 있거나 렌트한거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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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보니 두개로 좁아짐..
결국 선택권도 좁아질수 밖에 ...
k7 가격보니까 2015년식 ~ 1000 ~ 2000만원쯤 하는거 같네요 한 8만키로?
(각종결함은 ;;;;;너무 많다;;)
소렌토보니까 2015년식이 1800~ 2500만 사이인거 같네요 8만키로 ?
(공명음/진동음/기타 잡소리 /녹증상/엔진/미션 결함은 기본적으로 보셔야해요 )
(엔진오일/미션오일 새는지 하체들어서 보셔야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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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구매후 나중에 팔때도 생각해야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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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떤넘들이 차 구매전에 미리 팔생각을 한다하는데
니는 인기없는 차종을 나중에 안팔꺼 같냐?
결국 그런거 따지기 때문에
색상 키로수 사고 유무 /침수/ 등등 다보게되죠
보험가액(키로수 조작이 있는지) 섀시(보대)를 용접해서 붙인건지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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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용접된건 대부분 사고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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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교체라도 본넷 휀다 범퍼 이런거 다뜯었다면
솔직히 차량 주행에 문제가 생길수 있어요
(왜냐면 생각해보세요 누가와서 박거나 하지않는이상 그걸 교체하겠어요? 간단하게 덴트하지?)
(대부분보면 섀시나 하체 영향을 줄만큼 박는게 대부분이더라구요 )
(그리고 공업에서는 새부품안쓰고 폐차된차량의 부품을 가져와서 본넷/휀다/문짝/트렁크 등등 넣고 도색하드라 ;;;)
섀시가 뒤틀릴 가능성이 높거든요
전 그런거도 사고차로 보는게 맞다보는데
동종업계에서는 섀시를 건들면 그렇게 보더라구요
용접하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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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구매후 엔진 미션 고장이면 정말 돈 많이 들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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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 팔기좋은 키로수가 60.000km 이상 ~ 8만대거든요 10만넘어가면 매리트가 떨어져서
그리고 8만넘어가면 슬슬 이곳저곳 부품교체할곳이 계속 생겨요 ..
15만키로 넘어가면요 거의 수리할곳도 많아지고요 ...
그리고 중고샀는데 딱 1개월 지나서 엔진 고장나고 미션고장나봐요 ?
보험 자차가 안들어가 있으면 수리비 자기가 다내야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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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I엔진이나 기타차량들 내구성 개판이고 고장나면 수리비 엄청 들어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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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GDI엔진은 내구성 약하고 부품비는 비싸고 수리비는 엄청요구하거든요(현대의 꼼수)
일반 승용도 엔진 내리면 300만원 이상 나와요 ... 올 수리
전에 소형차나 준준형은 90만원이면 쉽게 수리가 되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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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엔진을 교체거나 보링하면(내부부품 바꾸는거)
정말 이상하게 연비가 안나오고 잔고장이 생기거나
소음만 크고 차 출력이 약해지거나 이럴수 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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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가격 저울질이 교묘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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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 시세랑 새거시세..
예를들면) 엔카나 보배드림 올라온 시세 보다는
보험 가액을 보고 판단하는게 좋아요
딜러들이 적당히 200만원만 띠먹으면 되는데
엔카 직영점에서 파는거보면 500만원이상 띠먹을 생각하더라 ..(이야 진짜 너무하네 도덕넘들;)
그리고 실제 가격이랑 달라요 보통 못해도 100만원이상 ~ 차종에 따라 달라서 심지어 몇천을 깍을수 있어요
자기들도 차를 계속놔두면 시간만 흐르고 노후되고 결국 안팔면 손해거든요?
배짱장사한다? 그러면 차 못팔아요
조금 남더라도 빨리빨리 처분하는거도 중요하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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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은 자기한테 맞는 옵션이나 색상 살려면 한도 끝도 없어요
소렌토 / 4륜 구동 2.200cc 옵션 / 기타 선루프 / 흰색이나 검정색 선호 ...
키로수 8만km ~ 10만km 미만......
이런게 없네여 ;;;
보니까 대부분 12만km ~ 15만km ; 이런건 좀만 2-3년타면 20만키로에 거의육박하게되요;
보통 디젤타는사람은 디젤유가 휘발유보다 많이 들어가니 타니까..
1년에 2만km 이상도 타더라구요? ;;;;
20만키로 넘어가면 차 값어치 정말 형편없어져요 ;;;
왜냐고 타다 엔진 미션 이나 기타 잡고장 자꾸나면 돈이 엄청 들어가요 ;;;
아니라고? 니도 나이먹으면 몸이 예전같냐?
차도 마찮가지다 --
1.조금 사고난거 감수해서 맞는거 타던가
2 새거 2800만원부터 깡통이니 좀 무리해서
3.자기가 선룹 옵션이나 4륜넣고 검정색이나 흰색 사서 타던가;;
4.저렴하게나온 렌트로 가던가
5.계속 지켜보면서 찾는 방법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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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올라온 최근 차량들보면 대부분 사고차나/문제 있거나
키로수가 높아서 값어치가 떨어지는 차량들 뿐이네요
한마디로 인기차종이라는 차량보면 쓰레기차량들이 많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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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럴거면 좀더 넓게 보세요.
다른 차종도 보라는 얘기.
아니면 아예 깡통이라도 좋으니 신차 가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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