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전 포스팅/2019 개인 포스팅

현대차는 이제 살꺼 없네 디자인도 그렇고 엔진 미션도 그렇고 .. 아반떼 부분변경, 8월 스마트스트림 적용하고 첫선

by 멀라머가 2021. 8. 1.

2019년 당시에는

아무 소리(헛소리)나 막 했구나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현대차는 이제 살꺼 없네? 디자인도 그렇고 엔진 미션도 그렇고 .. /아반떼 부분변경, 8월 스마트스트림 적용하고 첫선 | 예전 포스팅/2019 개인 포스팅

멀라머가 2018. 5. 2. 15:20

http://blog.daum.net/choclub/8718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GDI엔진 결함이 워낙 많다보니

새로운 엔진 대체를 못하겠고 결국 연비위주 MPI에 무단변속기 적용 ㅠㅠ

이걸 칭찬해야되나 말아야하나?

MPI엔진이야 그렇다쳐도

무단변속기를 거기다 적용은 원가 절감과 연비때문이죠?

 

무엇보다 요즘 아반떼 구매율이 빠르게 하락하고 있어요 ..

왜냐고? 섀시 밸런스 엉망에 가격만 무지막지하고 토션빔에

그렇다고 안전성도 그렇게 좋지 않고 연비라도 좋아야하는데

이것저것 다떼내서 가볍게 만든척 하고 ;;;

무엇보다 쓰레기 무단변속기 까지 적용 ;;한다면 말다한거네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ps 그렇다보니 그돈이면 좀더 과감하게 보태서 SUV로 가는 경향도 많고

문제는 디젤 진동이나 소음이나 각종 흔들림 멀미 유발 이런거 싫어하는 예민한 사람도 존재해요 ;;

제가 알고보면 예민한거 같아도 딱히 완전 그렇진 않거든요?

 

근데 저보다 더 예민한 사람 은근 많네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C-MDPS (EPS)

아니 전자식핸들 용어인 EPS를 쓰면되지

꼭 자기들 MDPS를 쓰네?(뭐 타회사도 마찮가지)

 

토션빔 - 정말 쓰레기;;

 

섀시 - 이뭐 그냥 실내만 넓히고 본넷은 경차수준으로 만들어놓은...

 

 

그리고 요즘 현대/기아차 디자인 정말 엉망이에여

중국에 출시한 쏘나타 그릴 라인보면 진짜쓰레기더만 입이 쫘악 찢어져서 ;;

그걸 칭찬하는 네이버 댓글러들 뭐니?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 ㅡ

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반떼 부분변경, 8월 스마트스트림 적용하고 첫선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5430730&memberNo=32022697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부분변경한다길래 기사 내용을 보면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새로운 캐스캐이딩 그릴 적용?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거 중국판 새로운 쏘나타 그릴보니 완전 입 째놓은듯한 형상으로 밉상이던데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방향지시등이 범퍼로 이동해 신형 K3와 유사한 디자인이 적용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방향지시등이 범퍼로 이동하는거 정말 혐오스럽던데 ;;

특히 k3 범퍼에 붙은 방향지시등쪽이 원래 모퉁이 긁힘이나 부서짐이 심하거든요 ;;

 

 

요즘 보면 현대나 기아차 정말 디자인 개떡같네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후면에서는 번호판이 기존 트렁크리드에서 범퍼로 이동한다. 쏘나타 뉴라이즈를 통해 선보인 스타일로 세련된 분위기가 강조되며, 방향지시등 역시 범퍼로 옮겨진다. 그 밖에 리어램프에 면발광 LED가 추가돼 디테일이 강조된 디자인으로 변경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전에 쏘나타 뉴라이즈도 완전 망한 디자인인데

그걸 아반떼에까지 써먹는다??? 막장 가자는거죠?/

쏘나타 이번 디자인 정말 최악이던데

 

차라리 미쯔비시 란에보10 처럼 된거도 아니더만

란에보 10은 디자인 앞뒤가 그래도 절재되어서 이쁘기라도하지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반떼 부분변경에는 현대차 최초로 스마트스트림 G1.6 MPI 엔진과 IVT 무단변속기가 적용된다. 최고출력 123마력, 최대토크 15.7kgm를 발휘하며, 복합 연비는 15.2km/ℓ를 기록한 신형 K3 수준으로 향상된다. 이는 기존 아반떼 대비 약 10% 이상 개선된 수치다.

박수현 기자 <탑라이더 press@top-rider.com>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엔진은 다시 mpi들어가서 그렇다쳐도

무단변속기 CVT 적용하네

 

CVT가 표준 용어 이고

 

현대에서는 무단변속기를 자기들 입맛대로 소비자 속이기 위해서 IVT로 쓰는것 밖에 안되거든요

 

뭐 자동차회사들이 표준 용어 놔두고 꼭 자기들 회사용어를 써서 소비자 현혹시키더라.?

 

CVT 무단변속기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쓰레기에요

연비 위주이고 정말 정말 좋지 못한 변속기라고 자부하고 싶네요 ..

 

생각해봐라 그렇게 좋으면 페라리 람보르기니 부가티에도 무단변속기 쓰겠지?

아니 다른 타회사들도? 하지만 안쓰자나? 쓰임세가 다르다고?

좋은 변속기라면서 왜 안쓰는데? 그게 더 이상한거지 ㅡㅡ

어디서 말장난을 하고 !!!! 맞을래?!

 

 

 

 

ps과거에 아 스쿠프 꼭 사야됑 ... 구형 엑센트 사야징.. 아반떼xd사야지 xg 그랜져 사야지

스펙트라 윙 사야징/ 세라토 사야지 ... 투스카니 사야지... 또 뭐있더라??

어째든 다 타보고 죽어보자!! 이런식으로 막 현대차 엄청 샀던 기억이있네요 ㅠㅠ

이럴때가 어제같더니... 이제는 살께 읍네....

 

G70? 글쎄 우리나라 사람한테 이런저런 조건은 상당히 좋지만

가격이 값어치를 못하니 별로

계속 타고 다녀도 이건 이 값어치를 절대 못한다라는 결론

2800~ 3200만 이면 딱일듯 4WD 6기통은 몰라도 4기통까지 들어간다면 모를까..

 

 

 

댓글